시로

히라가나しろしろう
국립국어원 표준 표기법시로
통용 표기시로시로, 시로우
최영애-김용옥 일본어 표기법시로시로오
백과사전 표기법시로
로마자 표기ShiroShirō

1 しろう

일본인 남성 이름. 주로 四郎라고 표기된다. 상당히 흔한 느낌이지만 찾아보면 별로 없다는 느낌이 강하다. 이는 四郎라는 이름이 4남에게 붙는 이름이기 때문. 아래의 しろ도 있지만 외래어 표기법에 따르면 둘 다 '시로'가 되며, 통용 표기에서도 외래어 표기법의 영향을 받아 ろう로 끝나는 이름은 보통 장음을 표기하지 않고 '로'라고만 적는다.한국어였다면 여자이름

1.1 실존인물

1.2 가상인물

2 しろ

일본어로 白이 시로라고 발음되기에 털 색이 하얀 이쪽은 진짜있다.고양이 등의 이름으로 잘 쓰인다. 한국식으로 이야기하면 흰둥이, 하얀이 정도. 일본인들은 한국어 '싫어'가 몬데그린으로 시로라 들리기도 하는 듯.

짱구는 못말려의 흰둥이를 찾아오셨으면 시로(크레용 신짱) 문서로.

성(城)이라는 뜻의 일본 고유어도 しろ이다.

2.1 실존인물

2.1.1 일러스트레이터

파일:Attachment/gds.jpg
(시로 그림 중 하나)

홈페이지

일러스트레이터. 뭘 그려도 로리가 된다. 코가도심포닉 레인의 원화가로 유명한데…

2007년 아카시아소프트의 나츠메로라는 에로게의 일러스트로 에로게에 입단…해 버렸다(…). 하지만 에로게와는 거리가 먼 시로의 그림체와[1] 병맛 넘치는 대사 로 인해 작품의 평가는 그리 좋지 못한 게 사실…

나츠메로를 플레이한 몇몇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캐릭터는 파스텔톤 분위기인데 "난 너의 정액받이"같은 M냄새가 물씬 풍기는 대사에서 느껴지는 괴리감으로 뇌가 증발될 것 같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나츠메로 이후의 에로게 작품이 없다. 더구나 시로 본인이 위키피디아를 통해 이력 소개를 대체하기 이전에 참여작품 소개에서 OST 원화에는 참여했음을 밝혔으나 본 게임의 원화를 맡았다는 것은 소개하지 않은 데다. 아카시아소프트도 이 작품을 마지막으로 2008년 12월 16일에 활동정지를 선언하면서 완벽한 흑역사 확정(...).

여담이지만 2007년 10월, 화보집 'Segment' 를 발매한 적이 있다. 내용은 심포닉 레인과 그 후작[2]에 오리지널을 섞은 구성의 화보집이다. 역시 시로의 특성상 뭘 그려도 로리.

그리고 자신의 사이트에 업로드된 그림들은 자유롭게 퍼가도 상관없다고 밝혔다. 대인배 시로.

한편 야마노스스메가 2013년 1분기 TVA 방영이 확정되었다.

2.1.1.1 작품

2.2 가상인물

2.2.1 작안의 샤나

작안의 샤나의 인물. 스켈레톤에 누더기를 하나 걸쳐놓은 모습을 하고 있는 천도궁 시절의 샤나의 체술교육담당. 해골이기 때문인지 아무런 대사도 없고, 플레임헤이즈 육성을 위해서[4] 라고는 해도 아무 예고도 없이 갑툭튀하여 샤나를 박살(….)내고 퇴장하는게 일과. 하루는 샤나가 책을 보는중에 튀어나와서 책에 꿀을 쏟게 한 적도 있다(후에 빌헬미나가 돌아왔을때 이것을 자책하며 사온 메론빵마저 먹을수 없다며 울기도...). 다만 시로의 체슐교육 덕분인지 샤나는 괴물이라 불리우던 천목일개를 이길수 있었으니 어느정도 제 역할은 다 한듯. 5권 후반부에서 샤나의 케첩낚시[5]에 의해 트라우마를 일으키는 바람에 능력을 방출해 천도궁의 크립터(비닉의 성실)을 파괴하고 만다. 그런데 그 빛깔은 무지개색… 사실 그 정체는 이 분이다.
  1. 애시당초 인체비례나 여러가지서 엉망이거니와 그림체가 순수한 그림체이기 때문에 에로게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
  2. 이 일러스트레이터가 맡은 작품이 세 작품밖에 없거니와 화보집이 나올 당시엔 나츠메로도 나오지 않아 게임 일러스트는 단 2작품 뿐이다.
  3. 본명은 샤를노아르.
  4. 플레임헤이즈의 특성상 전투시가 아닌 일상생활에서도 전투시의 긴장감등의 감각을 익히라는 목적인듯하다.
  5. 이 행동 덕분에 샤나는 천도궁에서 살았던 14년의 생활에서 처음으로 시로를 이길수 있었다. 그 다음이 문제였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