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인

1 MBC 5기 공채 배우

20061229165200197093322.jpg

외계인
학창시절에 이계를 주름잡으신 분
친척 동생이 축구를 잘한다 카더라.

1.1 소개

본관은 함평(咸平), MBC 5기 공채 출신 배우. 1952년 5월 16일생. 수사반장 등에서 범인역으로 명성(?)을 떨쳤으며, 한 때 멜로영화에서 주연 또는 개성넘치는 악역[1]으로 활약했다. 1984년에 비운의 권투선수 김득구를 소재로 한 울지않는 호랑이[2]에 출연했으나 말아먹고는, 한동안 TV출연이 없어 체육관도 운영했다.[3]

이후 전원일기의 귀동이 역(노마 아버지)으로 복귀하였고, 2000년 태조 왕건애술역 이후 개성 넘치는 조연으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2006년 11월에는 주몽의 인기에 힘입어 그의 인생 최초 팬미팅까지 하기도... 그 무렵부터 일밤예능프로그램에도 많이 출연하고 있으며,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입담 및 엉뚱한 답변[4]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그가 상상플러스에서 답으로 내놓은 "까라면 까"는 역대 최고의 오답으로 두고두고 회자받는다. 평소 권투, 싸움 등 과격한 스포츠를 좋아하고 마초기질이 다분하지만, 의외로 텃밭에서 키우는 을 애지중지하는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며 낚시를 즐겨한다. 80년대엔 촬영 스케쥴 시간을 제외하고는 무조건 낚시를 하러 갔으며, 잡아온 붕어들을 MBC 여의도 사옥 로비 수족관에 풀어 한참동안 바라보며 좋아했다고.[5]


1.2 트리비아

다른 건 다 좋은데, 좀 거슬리는 오버연기가 흠으로 지적받는다.[6] 최불암, 지상렬 등과 더불어 인천이 배출한 스타로 통한다. 최불암을 특히 존경하는 듯하며, 그의 최불암 성대모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놀러와 등에서 선보인 적이 있다.

김신영이 이 분의 성대모사를 도플갱어 수준으로 잘 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생긴것도 닮았다 그래서 한 때 김신영이 했던 코너 '행님아'에서 특별 출연도 했다.

고두심과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있다. 가끔 이계인이 오늘은 일 하기 싫다고 징징대면 고두심이 차 몰고 와서 끌고 나왔다고...

청춘불패 18회에서 부촌장으로 추대받았다.

2010년 3월 29일부터 온게임넷 프로그램인 셔틀 탈출기 내가 용자라니에 출연 중이다.

MMORPG인 온라인 게임 징기스칸 온라인의 홍보 모델을 했다.

해피투게더에 출연할 때마다 야식으로 괴식을 내놓기로 유명하다. 살아있는 게를 5분동안 간장에 담근 뒤 5분 간장게장이라며 먹어도 된다고 하거나 맛이 문제가 아니라 게가 발버둥질을 치는데 그걸 어떻게 먹어? 아무런 양념이 안된 국수에 고추장만 내놓고는 비벼먹으라는 식으로(...) 입맛이 독특하다기 보단 남들이 생각하기엔 먹기 힘든 음식도 잘 먹는다 정도로 보면 될 듯.

세바퀴에서 줄리엔 강에게 복싱시범을 보이다가 줄리엔 강이 안 아파하니까 빡돌아서(...) 진심으로 친 적이 있다. 기사화로 이슈는 되지 않았으나 움짤이 돌아다니는 관계로 여러 커뮤니티에서 욕을 많이 먹었다. 기사화만 됐으면 거의 매장당했을 수준.[7]

현재 남양주시 조안면에 사는데 여기는 전원일기 촬영장으로 그 근처에 살고있다. 전원일기의 대한 애착이 깊은듯

1.2.1 일화

  1. 80년대 수사반장에 출연하던 시절에 절친한 선배를 따라 갈비집에 갔다가, 자기 돈을 떼어먹고 도망친 사기꾼인 줄 오해한 갈비집 주인에게 폭행을 겪었다.
2. 80년대 사극을 찍을 당시에 민속촌에서 자다가 밤에 혼자 남아 피칠갑을 하고 뛰어 도망쳐 나온 적이 있다고. 게다가 민속촌 수위아저씨가 귀신인 줄 알아(...) 기절했다고 한다. 평소 이미지와는 다르게 이 많은 듯하다.
3. 교통위반으로 경찰이 차를 세우고 면허증을 달라 하자, 위기를 모면하러 자신이 탤런트임을 알려주려고 몰래 귓속말로, "나 이계인인데.."라고 작게 말했다. 그러자 경찰이 웃으면서 자기 동료한테 큰 소리로, "야! 이 자식, 지가 외계인이래!"라고 했다는 일화가 있다.
4. 이계인이 수사반장시절 여고생들이 이계인을 보고 티비에 나온 사람이라 이계인에게 다가가자, 이계인이 짜증난 얼굴로 비켜!!하고 밀며 지나갔다고.

5. 언제인가는 추가바람. 하루는 낚시를 갔는데, 붕어를 잔뜩 잡아서 차에 싣고는 집으로 돌아왔다. 그런데 잡은 물고기를 차에 실었다는 사실을 깜빡 잊고 말았다. 붕어 사체가 부패하는 과정에서 엄청난 악취를 유발하였고, 주민들이 차에 시체가 실려있다고 오해를 하게 되어 경찰에 신고하여 한바탕 소동이 벌어졌었다.....

1.3 주요 출연작

1.3.1 드라마


1.3.2 CF

2 다른 세계의 인간

異界人. 이세계인의 유의어.

외계인과는 다른 단어로 취급한다. 외계인은 주로 다른 행성에 사는 종족에 써먹고, 본 항목은 아예 다른 차원의 존재를 가리킨다.

외계인보다 더욱 실존할 가능성이 미미하니, 일단 다른 세계란 개념 자체가 있는지조차 의문이라서다. 하지만 2차 창작물에선 어째서인지 외계인보다 자주 나온다.(...)

마계의 마족들도 어찌보면 이계인이라고 할 수 있다.

1에게 쓰면 실례다.[10]


2.1 참고


3 이계 던전 도는 사람들

한자 표기는 2와 같다. 다른 말로는 이계런너(...). 네오플에서도 이걸 아는지 아예 이계 던전 개편을 골자로 하는 2013년 12월 12일 업데이트 이름이 이계人이다.(...)

  1. 여주인공과 결혼한 남자에게 협박전화를 하는 배역
  2. 알바트로스,퀵맨 같은 영화로 지금은 괴작감독으로 언급받는 이혁수 감독 영화이다. 그래도 이 울지않는...영화 이후로 만든 귀곡성(1986)은 한국 호러에선 꽤 명작이다.
  3. 이 시절의 에피소드를 놀러와에서 밝혔다.
  4. 그가 언급한 '칼 구스타프 융'이 인터넷 검색어 수위에 오르기도 했다.
  5. 1982년 11월 13일 경향신문 발췌
  6. 특히 가래 끓는 듯한 목소리. 행동에 있어서는 노주현 씨가 '너는 술 안 마셔도 항상 취한 것 같아'라고 표현한 바 있다. 실제로 다수의 멘트들이 한 잔 하시고 살짝 알딸딸하게 기분 좋은 아저씨의 행동과 많이 일맥상통한다.(...)
  7. 초반엔 복부를 살살 치다가 줄리엔 강이 아무렇지 않자 점점 세게 치고 결국은 이악물고 치는 장면까지 보였다. 가만히 리액션하며 구경하던 출연진들은 이계인이 진심인걸 알아채는 순간 놀래서 우르르 말리러 나왔다.
  8. 사형판결횟수가 30회를 넘는다고.지못미
  9. 역대 지강헌 연기중 가장 애절했다고 평가받는다. 이성재의 '홀리데이'는 저리가라다.
  10. 본인이 외계인 드립과 함께 개그소재로 써먹은 경력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