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사 기지: 남극


30px
오버워치의 맵
화물 운송?width=30 감시 기지: 지브롤터?width=30 도라도?width=30 66번 국도
거점 점령?width=30 볼스카야 인더스트리?width=30 아누비스 신전?width=30 하나무라
점령 후 운송 눔바니?width=30 왕의 길?width=30 할리우드width=30 아이헨발데
거점 쟁탈?width=15 네팔?width=30 리장 타워?width=30 일리오스?width=30 오아시스
투기장?width=30 탐사 기지: 남극
Ecopoint: Antarctica
탐사 기지: 남극
width=100%
동영상출시예정지역남극
제한시간-[1]
추천 영웅[2]D.Va, 로드호그, 맥크리, 리퍼, 아나, 메이, 솔저:76비추천 영웅위도우메이커[3], 시메트라[4], 윈스턴[5]

1 소개

"탐사 기지, 남극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Ecopoint - Antarctica

2016년 11월 블리즈컨에서 공개되어, 동년 11월 16일에 패치된 오버워치의 맵이다. 새로 추가되는 아케이드 모드 전용 소규모 전장으로 수수께끼의 영웅, 섬멸전 모드만 지원한다. 오버워치 환상의 겨울나라가 진행되면서 메이의 눈싸움 대작전도 지원.[6]

맵의 구조는 쟁탈 전장과 같은 대칭형 구조로, 맵 좌우의 2층 구조물 내부와 이 구조물들을 연결하는 통로, 측면 우회로를 중심으로 전투가 펼쳐진다. 하지만 다른 맵들과 달리 생명력 팩이 존재하지 않으며, 낙사 구간 역시 존재하지 않는다. 때문에 순수히 영웅들의 화력과 회복 능력에 의존한 전투가 벌어지며, 맵 자체도 작아 쉽게 적을 마주할 수 있다. 이 맵을 지원하는 게임 모드들 전부가 리스폰이 불가능하다는 특이점도 있다[7] 그래서인지 오버워치의 맵 중 가장 밀리터리 FPS에 가까운 레벨 디자인을 보인다.
그럼에도 시간을 계속 끌면 1분의 제한시간과 함께 위도우메이커의 궁극기나 한조의 음파화살처럼 적의 모습과 위치가 빨갛게 공개되며, 시간이 지나면 무승부 처리된다.[8]

리스폰 불가능에 소규모 전투라는 점이 합쳐져서 대부분이 몸을 사리면서 경기에 임하게 되며, 때문에 딜러들은 궁극기를 채우기 어렵지만, 지원가들의 궁극기는 상대적으로 자주 볼 수 있다. 하지만 보통 그 전에 라운드가 종료되어 궁극기 자체를 보는 것이 쉽지 않다.

버그가 몇개 있는데 대표적인것이 맵 밖으로 튕겨버리는것. 특히 D.va의 경우 비상탈출시 맵밖으로 튕겨버려서 낙사로 사망하는것은 자주 나온다. 거의 매판마다 한번씩은 보일정도.

2 스토리

오버워치 소속의 남극의 탐사 기지였던 곳이다.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점점 심해지고 있는 기상이변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가 필요하다 생각되어 건설된 원격 생태 감시 기지 중 하나이며 기지에는 저명한 기후학자 6명이 이 이상기후에 대한 대안을 찾고 있었다. 어느 날 이유를 알 수 없는 극심한 극지 폭풍이 남극 전체를 뒤덮었지만 대원들은 별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결국, 시설 곳곳이 파괴되고 최악의 상황으로 기지 동쪽 통신탑 마저 손상돼버려 외부 세상하고 연락마저 끊겨 버린다. 대원들 전부 통신탑을 복구해야 하고 도움을 요청해야 된단 건 알지만, 통신탑은 2개의 산 사이 협곡을 지나가야 했고 바깥 날씨마저 변화무쌍해 누구도 선뜻 나서지 못했다. 대원들은 이 이상기후의 원인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있었지만. 정작 할 수 있던 건 암울한 미래에 대한 토로와 언제 그칠지 모르는 이 폭풍에 대해 불만을 표출하는 것밖에는 없었고. 결국 남은 보급품마저 절대적으로 부족해지고 6명의 대원들은 냉동 수면장치에 몸을 밑긴 채 알 수 없는 미래를 기약하며 잠들었다. 그리고 몇 해 뒤 영원히 그치지 않을것 같던 폭풍이 그친뒤 구조대가 왔지만 냉동 포드에서 깨어난 요원은 단 한 명, 메이 뿐이였다.

맵 내에는 6개의 냉동 포드가 있는데, 이 중 맨 오른쪽에 있는 냉동 포드는 메이가 동면하고 있다 깨어난 곳이기 때문에 열려 있다. 메이를 제외한 다른 대원들은 포드에 MALFUNCTION(고장)이라는 문구가 떠 있고, 포드 아래에 있는 심전도그래프가 일직선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모두 동면 도중 냉동 포드 고장으로 인해 숨진 것으로 보인다.

작동이 중지된 포드 앞에 표시된 대원들의 이름과 국적은 다음과 같다.
애덤스(ADAMS) - 미국
맥크레디(MACREADY)[9] - 미국
오파라(OPARA) - 눔바니
토레스(TORRES) - 스페인
아레니우스(ARRHENIUS) - 스웨덴

또한 야자수가 그려진 열대의 섬 풍경 홀로그램 투영기가 벽에 붙은 책상, 핑퐁 기계 등과 같이 남극에 남아 있던 대원들이 사용했던 각종 시설과 메이와 다른 대원들이 남긴 기록들도 맵에 존재한다.

3 공략

한 맵에서 여러 아케이드 모드가 존재하고 공략도 다르기 때문에 오버워치/아케이드 문서의 각각 해당항목 참조.

  1. 제한시간 1분이 남으면 적의 모습이 드러나며, 시간이 지나면 무승부 처리된다.
  2. 수수께끼의 결투는 무작위 선정이므로 섬멸전만 고려.
  3. 돌격군만 아니면 거진 다 머리통 한 방에 끝낼 수 있는 강력함은 부정할 수 없지만, 안정적인 원거리 저격 포인트가 존재하지 않아 적의 화력에 노출된 채 저격해야 하는 리스크가 크다. 그게 아니어도 실내란 사각지대와 그곳을 통한 우회로 때문에 사방을 경계해야 하니 좁은 저격소총 시야로 이걸 극복하긴 어렵다.
  4. 재설계를 통한 상향을 받았으나 여전히 근거리, 수비에 더 치중한 영웅이라 수비고 뭐고 목표용 오브젝트가 없는 남극 맵에선 그 효용이 많이 떨어진다.
  5. 섬멸전에서 단골로 등장하는 D.Va로드호그가 모두 윈스턴의 극상성 카운터라 이 둘이 나오는 순간 윈스턴은 꿈도 희망도 없어진다.
  6. 이벤트 기간 한정.
  7. 섬멸전 한정으로, 팀원 중 메르시가 있다면 부활이 가능하다.
  8. 단 이벤트 난투인 메이의 눈싸움 대작전의 경우 생존 인원이 많은 팀이 승리한다.
  9. 더 씽의 주인공에게서 따온 것으로 추측되는 이름으로, 맵 상에서 영화에 등장한 얼음 블록을 발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