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드로

1 개요

바리에이션
네덜란드어피터르, 페트뤼스Pieter / Petrus
독일어페터Peter
라틴어페트루스Petrus
러시아어표트르Пётр
영어피터Peter
이탈리아어피에트로, 피에로Pietro / Piero
스페인어페드로Pedro
포르투갈어페드루Pedro
프랑스어피에르Pierre

Pedro

스페인어권의 흔한 남자 이름.

, 반석을 뜻하는 고대 그리스어 πέτρος (Petros)에서 유래되었으며, 12사도 중 맏형 베드로의 이름을 스페인어식으로 읽은 이름이기도 하다.

2 실존인물

3 가상인물

3.1 네이버 웹툰 신의 탑의 등장 악역

FUG 강경파 소속의 랭커카라카의 심복인 동시에 지옥열차의 현 기관장으로 이명"사안(邪眼)". 주요 포지션은 탐색꾼.

호아퀸(화이트)과 스물다섯번째 밤(쥬 비올레 그레이스)을 억지로 슬레이어 후보 대결을 펼치게 만들고, 밤을 찾기 위해 지옥열차에 들어온 하 유리 자하드에반 에드록까지 함정에 빠뜨려 죽일 생각이었지만, 오히려 유리의 작전[1]에 의해 자하드 왕가 쪽이 페드로의 계획과 화이트의 존재를 알게 되어 유리에게 처분될 위기에 처하자 카라카한테 받은 '퍼플 디멘터'라는 웬만한 하이 랭커들 이상으로 강한 전투력을 지닌 괴물같은 옵저버를 사용해 대적한다.

잠깐 선전하는 듯 했으나 순식간에 털려 퍼플 디멘터가 유리의 필살 신수포인 "레드 벨벳 스워드" 단 한방에 대파 당하는 건[2] 물론이고, 본인도 유리의 핵사이다 펀치 어퍼컷에 제대로 맞아 치명상을 입어 날아갔다.[3]

밤의 위치를 알기 위해 유리가 죽지 않을 정도로 힘을 조절한 덕분에 당장 죽진 않았고 밤의 행방을 알려주면서 "설령 밤이 이겨도 코어에 용해액이 쏟아지게 미리 설정해 놓았다."[4]는 것을 밝히고 밤이 있는 장소로 향하는 루트를 알려준 뒤 유리에게 입은 그 부상이 악화되어 완전히 사망한다.

4 기타

  1. 아무것도 모르고 여유 부리는 척하며 제이나 레펠리스타 자하드오페라와 연동된 3d 안경을 통해 우쭐한 페드로가 주절주절 내뱉은 대화를 녹화해 전송해버렸다.
  2. 유리의 말에 의하면 패배의 원인은 사용자인 페드로가 쫄보여서. 또한 작가 말로는 만약 사용자가 카라카 였다면 제아무리 유리라도 위험했다고...
  3. 의외라면 의외지만 일격을 맞기 전에 잠깐 유리의 공격을 몇번이나 피해내는 실력을 보였다. 유리 역시 자하드 친위대도 들어올수 있었겠다며 나름 페드로의 실력을 칭찬했다. 물론 페드로 쪽에서 공세로 들어가자마자 그런 거 없었긴 했지만.
  4. 애초에 카라카의 목적은 화이트의 부활과 쥬 비올레 그레이스의 죽음이다. 호아퀸은 어차피 공간이동이 가능한 하 유라가 있는 만큼 호아퀸 일행만을 제외한 다른 선별인원은 아예 매장해버릴 생각이었던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