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스 베이더/오마주

1 개요

다스 베이더를 패러디/오마주하거나 다스베이더를 상품화(CF출현 등)한 예시 모음.

2 예시

UFC 라이트헤비급 파이터인 라이언 베이더는 자신의 성이 다스 베이더와 같다는 것에 착안, 링 네임을 "다스(Darth)"로 지었다. 입장곡 또한 다스 베이더의 테마를 편곡한 것을 쓰고 있다.

우크라이나 대선에 출마한듯 하다?

우크라이나 총선에도 출마했다고 한다~~

I Am Your Father라는 대사가 워낙 유명해서 팬들에겐 통칭 아버님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시리즈에는 이를 패러디한 '다스몬'이라는 적이 존재한다. 놈1에서 처음 등장했으며 놈ZERO에서는 아예 최종보스로 등극. 그러나 그 정체는…[1]

티미의 못말리는 수호천사에 등장하는 다크 레이저 또한 다스 베이더를 패러디한 캐릭터이다.

이웃집 아이들에서는 즐거운 아버지(Father)라는 캐릭터 자체가 다스 베이더의 패러디. 이웃집 아이들의 멤버 중 1호의 아치에너미이며, 악역인 어른들 중에서도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한다. 극장판에서 1호와 출생의 비밀이 얽혀 있는 것[2]도 다스 베이더의 오마주라고 볼 수 있을 정도. 그 외에도 제국의 역습을 통째로 패러디한 에피소드에서도 당연히 다스 베이더를 오마주한 학생회장[3]이 등장한다.

EBS 의 어린이 프로그램 모여라 딩동댕에 등장하는 악역들의 두목 캐릭터인 암흑대왕 / 잘난마왕도 다스 베이더와 유사하게 생겼다.

명탐정 코난에서 스타워즈를 패러디한 스타 블레이드의 다크 베이더도 다스 베이더를 패러디했다.

스타 글라디에이터의 최종보스 에드워드 빌슈타인 역시 검과 검은 갑옷으로 무장한 마왕이란 점에서 다스 베이더의 오마주인 것 같다.

토이스토리 시리즈에 등장하는 저그 황제도 다스 베이더를 패러디한 캐릭터이다.


레고에선 2015년에 바이오니클 비스무리한 75111 '다스 베이더 배틀피겨'를 출시했다. 참고로 장고 펫, 오비완 케노비, 루크 스카이워커, 그리버스 등도 같이 나왔다. 웬만한 MG급 사이즈(18~25cm) 건프라보다 더 큰 28cm의 크기와 풍성한 부품들을 제공하며 관절 강도와 가동률도 좋고 퀄리티도 매우 준수하지만 망토 부분 연결이 부실하다는 점이 단점.

r_darth-vader-death-star-166.jpg

트랜스포머와 크로스오버한 버전도 아주 많이 있는데, 아나킨 스카이워커와 다스 베이더 모두 다양한 크기로 출시되었으며 그중 단연 압권은 데스 스타에서 리더급 크기의 로봇으로 변신하는 슈프림급 완구이다.[4] 당연히 라이트세이버와 블래스터 (데스 스타 모드에서는 내부에 수납되어 주포가 된다) 있으며 트랜스포머답지 않게 천 망토가 들어있다. 오오 간지작살 설정상 이 완구는 당연히 다스 베이더 자신이 아니라 그가 조종하는 메카이므로 3cm짜리 다스 베이더와 스톰트루퍼 3명, 미니콘으로 변신하는 조그만한 TIE파이터 3대도 들어있다. 이외 베나터 스타 디스트로이어/아나킨 스카이워커/임페리얼 스타 디스트로이어/다스 베이더로 모두 변신할 수 있는 쿼드 체인저 버젼[5]도 있으나, 이 완구는 두 함선 모드 모두 부품 결합이 잘 안되고 변신 시 탈착해야 하는 부품이 상당하며 무지막지한 책가방을 지고 있어서 욕을 직싸게 먹고 있다.[6]

2015년 하스브로의 6인치 피규어 라인인 스타워즈: 블랙 시리즈에서도 다양한 피규어가 나왔으며, 이중 단연 으뜸으로 헬멧을 탈착해 에피소드6의 맨얼굴을 드러낼 수 있는 버젼이 있다.

창세기전 시리즈진주인공 흑태자도 다스 베이더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라고 한다.

요괴워치에서는 미스터 에포크맨(디스 베이더)이라는 다스 베이더 패러디도 나오며 어스름족요괴인 USA뿅의 베이더 모드도 다스 베이더에서 유래됐다.

은혼렌호편에서는 다스 베이더를 모델로 한 캐릭터 베이다 경이 등장한다.

버디 컴플렉스호라모젠젠비존 제라필이 조길리아의 국가 원수일때 모습에 다스 베이더와 닮았다.

은하철도 999극장판 '안녕 은하철도999-안드로메다 종착역에 등장하는 파우스트가 여러가지 면에서 다스 베이더와 유사하다.[7]

박물관이 살아있다2에서 등장한다. 카문라에게 부하신청 하려고 찾아왔으나 숨소리가 거슬린다고 해서 탈락.포스 그립을 시전하지만 씨알도 안먹힌다.

로봇 치킨에선 아주 처절하게 망가진다.

Darth_Chef.png
사우스파크에서는 셰프가 죽고나서 슈퍼 어드벤처 클럽에 의해 다스베이더(셰프베이더)로 개조된다.[8]

PS3소울 칼리버 4 출연함으로서 수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만들었다.(엑스박스360용에는 요다가 나온다. 나중에 두 기종에 DLC로 나왔으니 고민 할 필요가 없다.) 특히 미츠루기와 싸우는 일러스트와 영상이 있어서 스타워즈 팬들에게는 그야말로 감동의 도가니.

타 캐릭터와 비교되듯이 포스 그립이라던지 베리에이션이 꽤 다양하지만 대부분 종베기에 특화돼서 중캐급. 게다가 스타킬러와 함께 게이지가 있어서 게이지에 더 의존하고 싸워야 하기 때문에 쓰기도 조금 어렵다. 게이지가 없으면 저절로 그로기 상태에 빠지니 주의하자. 그에 반대되는 스타킬러는 강캐인데다가 쓰기도 쉽다! 다스 베이더 왈 '내가 호랑이 새끼를 키웠구나...'

사실 아버님은 댄스의 달인이시라고 한다[9]
더운 플로리다 날씨에도 정열적인 댄스를 보여주시는 아버님께 경례[10]

NTT 도코모갤럭시 S 광고에 뜬금없이 나온다. NTT쪽이 만든듯 하다.

블래스터가 레이저를 쏘는 소리 타이 파이터들이 날아가는 소리 그리고 프로브 드로이드가 삐빅거리는 소리 등 여러 음향효과등과 함께 다스 베이더가 숨쉬는 소리가 스타워즈를 대표하는 사운드이펙트로 선정되었다.

2012년부터 KT가 서비스를 시작한 LTE망의 WARP 기술을 홍보하는 일환으로 CF가 등장했다. 그런데 이 CF가 심히...깬다. 지하철에서 미리 비어있는 자리를 확인하고 들어가려는데 뒤에 있던 아주머니가 새치기를 해서 자리에 앉으려고 하자. '워프!' 라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주문으로 아주머니보다 먼저 자리에 앉은 뒤에 아주머니가 엄마야! 하고 놀라자 내가 니 애비다 드립을 치질 않나...게다가 (당연하겠지만) 루카스 필름에 정식으로 캐릭터 사용승인을 얻은 광고라는 점에서 더 경악스러울 따름이다. 설정 따지기 좋아하는 오덕들, 특히 스타워즈 덕후들은 "워프는 스타 트렉에서나 찾아라!", "대체 어떤 포스의 능력으로 베이더 경께서 워프를 하는 것이냐", "루카스옹께서 보시면 까무라칠 일" "나의 베이더 경은 그러지 않아!"이라고 하지만 덕후가 아닌 일반인들에게는 그냥 유명 캐릭터를 활용한 재밌는 광고 정도일뿐이다. 혹자는 배우장난으로 영화 점퍼와 크로스오버라고도...해외에서도 아주 신나게 깠더라...

그리고 의외로 광고가 인기를 끌어 에피소드 1 3D 개봉과 때를 맞춰 초딩들에게 '워프 아저씨'로 불리우고 있다. 덕분에 무겁고 진중한 악역의 이미지는 안드로메다로 날아갔다. 다른 시리즈에선 워프말고 간만에 포스의 능력을 발휘해서 키가 안닫는 어린이를 위해 아이스크림을 포스로 움직이다가 떨궈서 애를 울리는(...) 사태가 일어나기도...[11]워프로 포스의 능력을 너무 썼나.. 또 다른 편에서는 도로 사이의 작은 공간에 있는 개를 구해주려고 워프를 하는데 개가 자꾸 따라다녀서 결국 그 개를 기른다. I am not your father!

이 워프하는 베이더 경을 국가의 탄생에서 써먹었다

이후에는 버스커 버스커가 나오는 광고로 교체되었다.


슈퍼액션 채널 TV광고에 막판 보스로 나오셨다.

TomTom 카 네비게이션 서비스에 목소리 출연


루카스필름디즈니에 팔리더니...
스타워즈 팬이라면 영상 재생 전에 정신줄과 멘탈을 꼭꼭 매두길 권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기골프(...)를 치지않나...

충.공.깽. 참고로 이 동영상은 디즈니의 공식 홍보용 비디오다. 디즈니 동화풍으로 어레인지된 임페리얼 마치는 뭔가 심하게 아스트랄하다.

그리고 위 비디오를 적절하게 설명하는 한 유튜브 코멘트:

"Once Lord Vader was a menacing evil force trying to dominate the galaxy.
Now he's just another f***ing tourist."

- 원문

"베이더 경은 한때 우주를 정복하려는 위협적이고 사악한 존재였다.
하지만 이제는 또 한 명의 망할 관광객일 뿐이다."

- 번역

너 이 새끼! 당장 그말 취소해! 나의 베이더님은 그러지 않아!!!
그러나 그런 베이더 경도 평범한 이 시대의 중년 남성일 뿐이다(...) 술을 어떻게 마시는지 의문이다 추가로, 저 놀이기구는 초반에 베이더가 등장하는데, 탑승자들이 탄 우주선을 포스 그립으로 붙잡아 이륙을 방해한다! 우주선이 도망 친 후의 출현은 없다. 그리고 후반부에는 우주선이 클론전쟁 시대로 날아간다...

다스 베이더가 엘리베이터에 타면 엘리베이더(Elevader)가 된다 카더라.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을 했는데 똑같은 사진으로 도배되어 있다.

2015년 12월 현재, 배스킨 태양계의 서른 한번째 행성인 라빈스 행성에서는 잔인하게 참수되어 내용물...은 뇌 요리의 재료로, 헬멧은 그릇으로 쓰이는 천인공노할 일타쌍피가 벌어지고 있다. 스톰 트루퍼 역시 안습한 상황인 건 마찬가지. 링크 참조.

백 투 더 퓨처에서 1탄에서 주인공이 과거로 돌아갔을 때 자신의 아빠에게 미래의 자신의 엄마가 될 사람에게 고백하라고 협박하는데, 이 때 그럴싸하게 입고 "내 이름은 다스 베이더다!" 라고 말한다. 아들이 자기 아버님한테 아버님질 시전 어 뭐가 좀 바뀐 거 같은데 스타트렉 패러디는

솔직한 예고편에서는 아들과 가족에 좋은 의미로 미친 사람으로 나온다뭐어어어어? 나에게 아들이 있었다고!? 나에게 아들이 있다!!!!

노예와의 생활 -Teaching Feeling-실비가 다스베이더를 오마주한 캐릭터라고 한다.
  1. 바로 놈1, 2, 3의 주인공이다.
  2. 애니매트릭스를 패러디한 에피소드에서 어린이를 때린 최초의 어른이라는 배경 설정은 어디까지나 에피소드의 전개를 위해 설정한 것이므로, KND의 옴니버스적 특성상 극장판 설정이 공식일 가능성이 크다.
  3. 원래는 이웃집아이들과 연합이지만 결국은 이웃집 아이들을 배신하고 즐거운 아버지와 한패가 된다
  4. 사진에서 뒷줄 왼쪽.
  5. 사진에서 뒷줄 오른쪽.
  6. 당장 사진의 모습만 봐도 머리 뒤로 보이는 게 크고 아름다운 탈착식 부품이다.
  7. 캐릭터 디자인 단계에서 다스 베이더를 토대로 하였다고 한다.
  8. 다만 이 에피소드 자체가, 종교적인 문제로 제작진과의 갈등으로 인해 하차한 셰프의 성우와 관련된 에피소드다 보니 셰프베이더는 이 에피소드 이후엔 나오지 않는다. 당장 이 에피소드에서의 셰프 목소리도 기존의 목소리들을 짜집기 한거고.
  9. 디즈니 헐리우드 스튜디오 테마파크의 스타워즈 관련 이벤트 영상이다.#
  10. 실제로 저 놀이동산이 있는 Orlando는 남동부 지방인데다 습지라 겨울 이외의 계절은 거의 사우나다...
  11. 어쨌든 워프로 도망치는데에는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