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아이(란스 시리즈)

란스 시리즈 마인
케이브리스파 필두 케이브리스
카미라케셀링크가르티아와그 아카레이메디우사
바보라레드아이파이아르라 사이젤지크카이트
호넷파 필두 호넷
실키 리틀레즌사테라라 하우젤메가라스아이젤노스
무소속
오가와 켄타로마스조웨렉싱턴레몬 C. 버크스함자비에르아벨트 세프티

レッドアイ

x250px
란스Ⅵ 러프 스케치
원종족보석
레벨
기능
신장/체중271cm/462kg

1 개요

보석 마인. 마왕 나이치사 시대에 탄생. 연령은 2984세(귀축왕 시점 기준). 귀축왕 란스에서 첫 등장.

최강(最强)인 동시에 최광(最狂)인 마법사 마인.

2 경력

마왕 나이치사 시절, 케스치나라는 과학자가 살았다. 그는 마왕을 무찌를 수단을 찾기 위해서 수많은 방법을 강구해봤지만 아무리 인간은 발버둥을 쳐도 마왕을 쓰러트릴 수 없었다. 결국 그는 인간의 힘으로 이길 수 없다면 강력한 존재의 도움을 받으면 무찌를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고 강력한 마법 아이템인 레드아이을 만들었다. 그가 만든 레드아이는 드래곤, 거대 생명체, 무기, 몬스터 등의 여러가지 것들에 기생한 후에 그 힘을 강탈해서 점점 강화되었다.저그? 그리고 본래의 목적이였던 마왕에게 도전하였으나 아무리 강력한 마법 아이템이라도 마왕에게는 이길 수 없었는지 패배. 본래의 목적과는 어긋나게 나이치사에 의해 마인이 돼버린다. 마인이 된 레드아이였지만 레드아이를 만든 케스치나는 성격이 단단히 꼬여있던 남자였고 자신이 죽으면 자신이 만든 마법 아이템들은 모두 파괴되는 시스템을 짜두었다. 당연히 레드아이도 예외는 아니였고 그가 임종을 맞기 직전에 그것을 눈치챈다. 다만 그가 죽기 직전이였기 때문에 케스치나의 혈통이 끊기면 레드아이는 소멸한다로 바꿀 시간 밖에 없었다. 그 후 레드아이는 무슨 수를 쓰더라도 케스치나를 자신의 곁에 두고서 혈통을 이으면서 생존중.[1]

마왕 가이 시절에 마인과 성마교단 사이의 전쟁이 터지게 되고 레드아이는 그 틈을 타서 투장에 기생한다. 얼마후, 레드아이는 투신 감마로 기생체를 갈아탄다.

GI0912년, 제스 왕국에서 마물을 막기 위해 만든 마제르라인에 기생한다. 마제르라인은 작동 정지하게 되고 그 틈을 타 카미라를 비롯한 마인과 마물들이 침공한다. 약 30년 후, 당대 용사에 의해 마제르라인 폭파 작전이 실행되고 레드아이는 격퇴된다. 그리고 다시 투신 감마의 몸으로 돌아온다.

3 귀축왕 란스에서

%EB%A0%88%EB%93%9C%EC%95%84%EC%9D%B4.jpg
(귀축왕 란스에서의 모습. 붉은 눈이 바로 레드아이의 본체이다)

투신 오메가와의 이벤트를 통해 레드아이를 쓰러트리고 레드아이에게 구속되어 있던 후손(로나 케스치나)을 구출할 수 있다.

귀축왕에서의 레드아이의 마물군은 인류와 케이브리스파와의 전쟁이 시작되면 헬만 남부 방면으로 공격해 오는데, 이 부대는 레드아이 본인의 강력한 마법력에 더하여 수천명의 마법 몬스터들을 데리고 있기 때문에 무시무시한 상대이다.[2] 특히 헬만 도시들은 제스에 비해 부실하여 더욱 방어하기 어렵다.[3] 그 덕에 많은 플레이어에게 트라우마를 심어주지만 다른 마인들과 마찬가지로 쉽게 격퇴하는 방법이 존재한다.

레드아이 부대를 격퇴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 첫째 방법은 단순히 힘 싸움으로 레드아이 부대를 전멸시키고 레드아이를 쓰러뜨리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레드아이는 죽지 않고 로나를 데리고 도주한다. 살아서는 도망쳤지만 더이상 등장하지 않고 리타이어.

둘째 방법은 레드아이 군이 헬만 영토를 돌파하고 나서 리자스와 헬만의 국경을 가로지르는 산맥을 넘으려 할 때 이벤트를 통해 로나를 암살하는 것이다. 만약 부하 중에 닌자가 있을 때 이 이벤트를 수락하면 로나의 암살과 함께 레드아이도 죽게 되고 그대로 레드아이 부대는 뿔뿔이 흩어져 사라진다.

셋째는 레드아이 부대와의 전투에 프리크 파라핀을 2회 정도 출진시켜 레드아이가 투신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한 뒤, 레드아이 부대가 헬만 영토 내부로 침입해 들어오게 방치하면 프리크는 레드아이를 상대하기 위해 자신의 몸을 버리고 헬만 북부에 숨겨져 있던 투신 오메가의 몸으로 깨어난다. 이후 투신 오메가가 된 프리크와 레드아이의 대결이 벌어지고, 여기서 프리크는 레드아이를 거의 쓰러뜨리지만[4] 위험에 빠진 로나를 감싸다 레드아이에 의해 살해된다.

이후 로나는 리자스군에 의해 구출되는데, 여기서 선택지에 따라 로나를 처형하면 레드아이는 즉시 소멸. 그리고 로나를 죽이지 않고 방치하면 레드아이가 리자스성에 잠입해 로나를 다시 잡아간다. 이때 레드아이는 상당한 부상을 입은 상태인데 즉시 레드아이 부대를 격파하면 레드아이는 사망하고 로나는 구출된다. 이것이 로나의 행복조건. 그리고 로나가 잡혀간 턴에 레드아이를 쓰러뜨리지 못하면 로나는 자신 때문에 죽어가는 사람들을 볼 수 없다며 자살하고, 레드아이도 소멸한다.

4 능력

보석에서 태어난 마인이라는 점과 레벨 등의 이유로 마법사 중에서는 최강 클래스에 속한다. 그 능력은 상상을 초월해서 마인 필두인 호넷과의 상식을 무시한 싸움으로 마력이 폭주하여서 죽음의 대지를 형성해버렸다. 이 곳은 인간을 물론 마인한테도 심대한 데미지를 입히는 무시무시한 지역으로 귀축왕 란스에서 호넷파 패배의 원인이 된 곳이기도 하다. 다만 레드아이의 본체는 어디까지나 보석이며 투신 자체는 마인이 아니기에 무적결계가 존재하지 않는다. 과거에 기생한 마제르라인 역시 파괴된 걸 보면 본체는 못 부수더라도 기생하는 물체는 충분히 파괴 가능. 하지만 투신 감마 자체가 성마교단이 마인에게 대항하기 위해 만든 모든 마법력의 집합이다보니 딱히 문제는 되지 않는듯[5]. 위에서 말했듯이 제작자의 혈통이 끊기면 자기 자신이 소멸하기에 무리해서 혈통을 계승하려 한다. 강력한 마인인 레드아이의 유일한 약점.

5 성격

성격은 상당히 맛이 가 있다. 투신 감마에 대해서 물어보는 프리크 파라핀의 질문에 "올드할아범. 이몸에 대해서 알다니 대단한 걸. 이건 마신전쟁 때 주운 몸, 죽은 몸은 날 위해 있지. 이몸에게 저스트펀치. 완벽. 하하하하, 잇츠 굿~"이라고 대답한다. 말투부터 상당히 맛이 가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종종 하는 대사는 "메이크 드라마". 이는 레드아이의 부하들도 사용한다. 특기는 마법과 무익한 살육. 호넷과는 5번 정도 싸움을 한 사이로 호넷이 그 힘을 막 쓰면 이 지역은 멸망한다고 하지만 그런 거 무시하고 마구잡이로 마법을 쓰는 단단히 미친 마인. 보석 출신이라서 그런지 따뜻한 피가 흐르는 생명체를 증오한다. 그렇기 때문에 마인들 중에서도 상당히 잔인한 편에 속하며 케이브리스파에 참가한 것도 그러한 이유 때문. 어느 정도 지능은 존재하나 무생물 출신이라서 그런지 아주 좋다고는 말할 수 없는 데다가 정신병 걸린 거 같은 말투이기 때문에 뭐라고 말하는지 알아듣기가 상당히 힘들다. 하지만 레드아이 본인은 자신을 천재라고 생각한다.

6 기타

2011년에 발매 예정인 란스 퀘스트에서는 케셀링크와 함께 유력한 최종보스로 손꼽히던 마인. 하지만 현재 나온 정보로는 아무래도 카라의 숲이 메인 스토리이기 때문에 좀 불분명하다. 헬만 제국이 맵에 포함돼있기는 하지만 란스 퀘스트 자체 설명에도 국가간의 대 서사시가 아니라고 나와있었고 결국 란스 퀘스트에선 케셀링크와 마찬가지로 코빼기도 비치지 않았다. 란스 10에 나와야 할 판이지만, 란스 9까지 정사에서 등장 안 한 마인들이 한 둘이 아니라서(...), 사실상 최종보스인 케이브리스나 히로인격인 호넷은 무조건 등장한다고 쳐도 끝까지 안 나올 확율도 있다.

  1. 케스치나의 혈통을 사도로 만들면 굳이 혈통을 이으려고 애쓰지 않아도 되지 않느냐는 궁금증이 있겠지만 레드아이는 피가 없는 '보석'이라서 피를 통한 사도의 계약을 애초에 할 수가 없다.
  2. 리자스 정규병은 물론이거니와 마법 저항력이 강한 마법사 부대도 녹아 내린다. 어설픈 부대를 내었다간 전멸.
  3. 성벽은 방위력이 비슷한데 헬만 내부 도시들은 제스 도시에 비해 방위력이 매우 낮다.
  4. 레드아이는 기생 보석 부분만 마인이기 때문에 투신 감마의 신체 부위는 무적결계가 없다.
  5. 인간 입장에서 보면 마검 카오스, 성도 닛코, 용사등, 매우드물지만 대항할 방법이 있는 마인과 달리, 순수하게 강한 투신이 더 상대하기 어려운 존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