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네자키 아츠미

(사와사와 사와에서 넘어옴)
250px
프로필
이름타네자키 아츠미
種﨑敦美(たねざき あつみ)
성별여성
직업성우
출신지일본 오이타
생년월일9월 27일[1]
혈액형A형[2]
애칭타네쨩, 앗쨩, 시드 상[3]
소속사도쿄배우생활협동조합
성우 활동 시기2009년 ~ 현재
소개 링크트위터

1 개요

초등학생 때 반에서 했던 연극에서 한 연기를 선생님께 칭찬받은 것을 계기로 연기를 하자고 생각했다. 마침 그때 쯤 보고 있던 달의 요정 세일러문에서 목소리로 연기하는 직업을 알게 되어 성우를 목표하기로 정했다. 가정환경이 가난했기에 집에 전혀 기대지 않고 상경해 처음 4년 동안은 평범한 회사원으로 돈을 모아 그 후 양성소에 들어갔다.

동경하는 성우는 사와시로 미유키타나카 마유미. 또 어렸을적 같은 오이타현 출신인 이와오 준코의 콘서트에 간 적이 있었는데 그 때 그녀의 바로 곁에서 이야기할 기회를 가져 '성우가 되고 싶어요'라고 말해 '언젠가 같이 연기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라고 대답을 받았다. 후에 현장에서 이와오 준코와 만나 당시의 이야기를 하니 '기쁘다'라며 기뻐해줬다고 한다.

2009년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에로게 명의는 처음에는 아이코(あいこ), 토마토 아이코(とまとあいこ)였으나 2011년을 기점으로 키리타니 하나(桐谷 華)를 주력 명의로 사용했지만, 2015년부터 사와사와 사와(沢澤砂羽) 명의도 사용하고 있다. 일설에는 타네자키 명의로 진행한 니코니코 동화 웹라디오에서 불문율을 어기고 어둠의 팬들이 키리타니로 도배하는 바람에(..)[4] 빡쳐서 바꿨다 카더라는 소식이 있지만 여전히 계속 키리타니 하나 명의도 사용한다. 밑에서 후술하겠지만 애초에 예명에도 불구하고 자기 좋아하는 사람 성을 붙이고 공들여서 이름을 만든지라...... 어차피 알사람은 아는데다 생방송에서도 본인이 딱히 기분 나빠하는 인상을 보이진 않았다. 사와사와 사와(...)라는 DQN 네임급 네타성 예명을 만든것도 보아 본인도 팬들 골리는데 나름 즐기고 있는 모양(...)

예명인 '키리타니 하나'의 성 '키리타니(桐谷)'는 좋아하는 배우 키리타니 켄타(桐谷 健太)의 성에서 따왔다. 이름인 '하나(華)'는 처음에 히라가나로 쓰려했으나 성과 합쳤을 때 한자로 하는 편이 더 예쁘고 일본스러운 이미지를 드러낸다고 생각해 한자로 정했다.

소극적이거나 얌전한 역, 냉정히 태클을 거는 반장 역할을 주로 연기하나 자신은 천진난만한 어린 아이 같은 역할이 연기하기 쉽다고 한다. 대표적으로 소서리 조커즈의 '루' 역의 사근사근한 어린 아이의 톤으로 광기가 제대로 서린 소름돋는 연기를 선보였다.

새우를 좋아한다. 키리타니 하나 명의 트위터 프로필 짤이 새우튀김일 정도이니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2015년 6월 1일, 소속사였던 토리토리 오피스와 토리아스가 합병되면서 파워라이즈로 개명, 이후 퇴사 후 프리랜서로 잠깐 활동하다 배협 소속으로 들어갔다.

2016년 2월, 데레마스의 새댁 아이돌로 유명했던 이가라시 쿄코 성우로 전격 캐스팅되었다. 같이 대도서관의 양치기에 출연했었고 먼저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나가요시 스바루 역으로 데뷔한 사이토 유카가 트위터로 축하해주기도 했었다. #

사이가 좋은 동료 성우로는 후카다 아이가 있다.

2 주요 출연작

메인급 출연 캐릭터에 볼드 표시.

2.1 애니메이션

2.2 드라마 CD

2.3 게임

  • 2010년
  • 2017년
    • 하루루미나모니! - 하타가미 메이

3 외부 링크

  1. 생년 비공개.
  2. 일본 위키 참조
  3. 성의 '타네'는 일본어로 씨앗이라는 뜻이다.
  4. 한국의 경우 18금 명의를 쓰든 전연령 명의를 쓰든 같은 사람으로 대우하지만 물 건너에서는 다른 사람처럼 대해줘야 한다.일본쪽 자료(위백 등등)을 봐도 아예 다른사람 취급해서 다른 사람처럼 따로따로 등재되어 있을 정도.
  5. 2016년 3월 닛폰이치 발매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