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 아쿠도스 길

(아쿠도스 길에서 넘어옴)
200px400px

皇帝アクドス・ギル

1 개요

슈퍼전대 시리즈의 최종보스
제34작 천장전대 고세이저~제35작 해적전대 고카이저~제36작 특명전대 고버스터즈
구성주의 브라지라황제 아쿠도스 길엔터

해적전대 고카이저최종 보스. 성우는 故 오가와 신지[1] / 노민.[2] 더빙판 이름은 아크도스 길.

아들의 이름이 일본어로 '너무 나쁘다(悪すぎる:와루스기루)'의 말장난인 것처럼 '끈질기다, 도가 지나쳤다(あくどすぎる:아쿠도스기루)'의 말장난으로 추정된다.

2 상세 및 작중 행적

2.1 해적전대 고카이저

우주제국 잔갸크의 황제로 총사령관 왈즈 길의 아버지. 지금까지 본명이 나오기 전까지는 '잔갸크 황제'라고만 언급되었으며 본 모습을 드러내기 전 초반부에 총사령관 왈즈 길 휘하의 간부들을 지구 침략군으로 내세워 전 우주를 정복하려는 야망을 품고 있는 야심가이다. 37화부터 아들에 의해 그 이름이 본격적으로 언급되었다. 스스로 생각해 낸 작전은 번번히 실패하고[3] 부하들에게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비웃음 당하는 등 더 이상 발 디딜 곳이 없는 총사령관 왈즈 길에게 초강력 결전병기 '그레이트 왈즈'를 하사하여 명예회복을 할 찬스를 주었으나 결과는…… 결국 망했어요.

후계자인 왈즈 길을 잃은 뒤 41화에서 본격적으로 지구 침략의 선봉에 나서서 싸우게 된다. 또한 직속 근위대로 붉은 색의 도고민을 거느리고 있는데 이 도고민은 두 명이서 같이 다니고 행동대장 급의 실력을 가지고 있는데다가, 두 명이서 창을 겹쳐서 잔갸크 문장을 발사하는 필살기도 보유하고 있다.

아들이 전사하자마자 바로 최전선으로 달려와서 아들의 영정사진(?)을 걸어두고 직접 지휘하며 아들의 복수와 마저 못한 정복사업을 추진하는 걸로 봐선 보기와는 달리(?) 아들을 끔찍히도 사랑한 듯싶어 보인다.[4] 하지만 정작 그 장본인인 왈즈 길은 아버지에게 일종의 열등감과 뛰어넘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서 벗어나질 못했던 걸로 봐서 아들 입장에서는 그다지 좋은 아버지는 아니었던 것으로 추측된다.

참모장 다마라스의 전사를 보고 고카이저를 얕볼 수 없다고 생각하게 되어 지구침략군 전력의 재편성을 지시한다. 그리고 49화에서 말미에 우주 전체에 퍼져 있던 잔갸크의 모든 전력[5]을 집결시켜 고카이저의 말살과 지구 파괴 작전을 시작한다.

그렇게 결국 고카이오호수신개발살내는데 성공. 그리고 기세등등하게 지구의 파괴와 전인류 말살을 선언하지만 바스코의 우주선을 이용한 캡틴 마벨러스이카리 가이가 침입한 뒤 잔갸크 함대를 자멸시켜버렸다.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고 지상으로 내려오지만 고카이저의 34연속 고카이 체인지 공격 +6인 합동 파이널 웨이브 공격+고카이갤리온 버스터 스페셜 차지에 결국 사망하고 만다.

2.2 가면라이더X슈퍼전대 슈퍼 히어로 대전

'대잔갸크'의 대제왕…은 아니고 대제왕 자리는 대제왕 마벨러스가 차지한다. 황제는 그냥 간부로 격하되어 버린다. 아첨꾼으로 변한 아들이 대제왕 마벨러스에게 까여 우는 걸 달래러(…) 사령부에서 나간다. 후반부에 아들과 함께 거대화해서 특명전대 고버스터즈고버스터오와 맞붙는다. 도중 어떤 게이크라이스 요새와 기간트 호스를 빅 머신으로 만드는걸 보고는 기뻐하는데 아들과 함께 변신에 휘말려 폭사. 참고로, 나오는 대사라곤 웃음소리와 비명소리뿐. 대간부 위치도 라이더 헌터 실버한테 빼앗겼다.

2.3 동물전대 쥬오우저

Gokdos_Gill.jpg
동물전대 쥬오우쟈에서 뱅글레이가 거대화 상태로 실체화 시키는데 알비노 조커처럼 슈트 색을 흰색으로 바꾼 '고크도스 길'[6]로 등장, 40전대 버프를 받은 와일드 토우사이 킹의 공격을 받고 사망한다.

3 기타

여러모로 이 작품의 최종 보스라고 하기엔 아쉽다는 평이 많은 캐릭터. 그 전까지의 총사령관 왈즈 길, 바스코 타 조로키아 같은 매력적인 악역들과는 달리 최종화 전까지는 별 활약도 안하고 비중도 적은 상태에서 최종화에서까지 그다지 강한 인상을 주지 못했기 때문. 다른 전대들의 최종전과 비교해 보면, 무력으로는 전대들을 압도하는 다른 작품의 최종 보스들과 달리 이쪽은 두들겨 맞기만 하다가 퇴갤한다.어떻게 보면 루머처럼 다마라스가 진 최종 보스가 되는게 나았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성우인 오가와 신지의 연기는 상당한 호평을 받았다. 그의 원숙미 넘치면서도 근엄한 연기는 정말 절륜하다.

우리말 더빙판에서도 대영팬더 비디오 시절 특촬물의 악역과 조연들을 맡아 열연하신 성우 노민이 담당하게 되면서 여전히 미칠듯한 포스를 뿜어내주며 첫 등장부터 최종 보스의 위엄을 보여주었다. 성우 연기만으로도 캐릭터의 존재감이 살아난, 어찌 보면 더빙판의 최대 수혜자라고 할 수 있다. 이건 진정한 의미의 성우 보정. 옆 동네 최종 보스후임 진 최종 보스하고는 확실한 차이가 난다[7]

요고시마크리타인과 컬러링이 같다. 그러나 아들한테 대하는 태도가 정반대다. 이쪽은 아들바보지만 저쪽은 막장 부모다.
  1. 명탐정 코난토야마 카즈하의 아버지 토야마 긴시로의 성우이다. 그리고 효우의 성우이기도 한다. 생각해보니 흑십자왕켄시로,로스다크라오우하고 카이오우,바밧치드는 사우저,엘더는 조커하고 쟈코 그리고 내레이션,스타글은 카넬,센덴은 다갈,사다라쿠라 Jr는 유다,바커스 길은 토키하고 아미바 모두 북두의권 TVA에 나왔던 성우들이다.
  2. 여담으로 아들인 왈즈 길의 성우는 판관 포청천에서 전조 역을 맡았던 신성호라는걸 생각해보면 꽤 재미있는 캐스팅. 게다가 캡틴포스 메인 성우진 중에서는 최고참. 참고로 노민이 이전에 맡은 최종 보스 역할로는 용자특급 마이트가인블랙 느와르, 초신성 플래시맨대박사 리 케프렌이 있다. 이외에 노민은 구 비디오판 전대 시리즈의 여러 작품에 참여하기도 했다.
  3. 그러나 정작 부하들이 독자적으로 세워서 성공직전까지 간 작전은 꽤 있다. 단지 이 찌질이 때문에 실패했을 뿐. 팬들은 아예 고카이저의 스파이고카이 왈즈라고 놀릴 정도…….
  4. 심지어는 그 때의 대사도 이것은 사랑하는 내 아들 왈즈 길의 복수가 되리라!였다. 어떤 기계족가이아크 총리대신과 대조된다.
  5. 레전드 대전 때의 몇배에 달하는 병력이라고 한다.
  6. 잔갸크 행성에서 고카이저를 공격한 역대 우주제국의 황제들의 사악한 의지의 집합체라고 한다. 아마도 이 시기일때 일로 추정
  7. 그나마 후임은 완벽한 연기로 커버했지만 옆 동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