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Fate/stay night Heaven`s Feel

(헤븐즈 필 극장판에서 넘어옴)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극장판 Fate/stay night Heaven`s Feel
제작사ufotable
개봉일1부2017년 10월 14일(日)
2부
3부
원작나스 키노코 / TYPE-MOON
원작 일러스트타케우치 타카시
감독스도 토모노리
음악카지우라 유키
공식홈페이지[1]
등급-

1 개요

Heavens Feel 루트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제작사는 ufotable, 감독은 스도 토모노리.[1] 작화도 담당한다. 총 3부작이며, 1부는 2017년 개봉 예정이다.

제작 확정 후 3부작 개봉 발표가 나기 전까지 분량이 얼마나 될 것이냐도 팬들의 관심사 중 하나였는데, 이는 앞서 스튜디오 딘에서 UBW 루트를 1시간 40분으로 과도하게 압축한 소드마스터 야마토식 단편 극장판을 만들었다가 좋지 못한 평가를 받았던 선례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나마 HF 루트보다 훨씬 짧은 UBW 루트 극장판이 그럴진데, 다른 루트보다 훨씬 긴 분량[2]을 지닌 HF 루트를 단편 영화로 개봉했다가는 내용 전개에 있어서 무리가 있을 것이라는 뻔한 상황이었다.

그래서인지 제작진들로써도 본작의 영상화에 있어 어느정도의 분량이 적절할 것인지 굉장히 고민하였다고 한다. 6시간짜리 1부 같은 기획도 고려했지만 관객들과 작화팀이 지칠 게 뻔하기에 관뒀다고. 결과적으로는 6시간을 3부작으로 쪼갠 구성이 되었다. 거의 TVA 18화 분량의 길이지만, UBW 루트 전체에 TVA 2쿨 분량을 쏟아넣은 것을 생각하면 생각보다 길지는 않은 편.

2017년 10월 14일 일본 개봉이 확정되었다.

2 개봉 전 정보

라이더 : 그럼 다음은 여러분이 기다리던 '그 애니'의 안내입니다. 드디어 해냈군요, 사쿠라! ??? : 아, 사쿠라 세이버의 애니네ㅇ...커헉!

-구다구다 오더 망년회 中-

ufotable에서 Fate/stay night의 애니화를 발표하면서 유일하게 애니화가 되지 않은 HF 루트가 애니화 여부가 논란으로 떠올랐는데, 2014년 7월 27일 FATE 프로젝트에서 극장판 제작이 발표되었다.

Fate/stay night가 발매된 것이 2004년이니 그야말로 10여년 만의 첫 애니화인 셈이다. 스토리 및 묘사 전반이 너무 수위가 높다보니 TVA로 만들면 TV방송의 한계상 검열삭제되는 부분이 많을 수밖에 없기에 보다 수위의 제약이 적은 극장판으로 결정되었다는 모양.

발표회 당시 UBW 루트의 PV가 먼저 나오고 HF 극장판 발표는 거의 마지막에나 나왔기 때문에, 지켜보던 사람들은 HF는 결국 애니화가 안 되는 건 줄 알고 실망했다가 막판에 환호했다는 후문이 있다. 원모어띵 특히 나카타 죠지의 능청스런 연기도 한 몫 했다. 영상도 기존에 공개한 2차 PV를 이용해 만든 거라 반전에 놀랐다고 한다.

이때 이 자리에 해당 루트의 메인 히로인인 마토 사쿠라의 담당 성우인 시타야 노리코씨도 있었는데, HF 극장판 PV가 공개되었을때 눈물을 흘렸다고 한다. 원작이 나온지 10년도 더 됐는데도 불구하고 그동안 메인 히로인중 한 명이었던 사쿠라를 메인으로 한 미디어가 전무했고, 영상화된 타 루트에서는 그저 조연이었던 상황에서 주연으로 연기하게 된 셈이니, 해당 캐릭터의 담당 성우의 입장에서도 감회가 남달랐을 듯.

2015년 7월 1일 발매된 타입문 에이스 vol.10에서의 인터뷰에서, '헤븐즈 필을 어떻게 제작할 지는 이제부터 결정한다'는 말이 나왔다. 해당 시점에서는 아직 제대로 기획이 안 잡힌 상태였었던 셈. 실제로 유포테이블은 UBW TVA가 끝난 바로 다음 분기에 갓이터의 애니화를 방영하기로 했고그리고 폭망했다. 3연펑, 2016년에는 테일즈 오브 제스티리아의 애니화까지 확정되어서 2015년 내에는 볼 수 없을 게 뻔했다.

극장판 발표의 영향인지 영 에이스에서 HF루트 코믹스 편의 연재가 결정되었다.

UBW 루트 종료 후 제목 비주얼이 공개되었는데 마토 사쿠라의 이미지색인 보라색[3]이다. 이전 루트인 UBW 루트의 붉은 색이 아닌지라 대놓고 기존 루트와 분위기가 다르다고 암시하고 있다.

ANIME 2016에서 2017년 3부작으로 결정된 사항이 확정되어 공개되었고, 헤븐즈 필의 정식 포스터가 등장했다. 이 문서 맨 위의 낡은 온실 정원 안의 전신 사쿠라 그림이 그것. 감독이 말하길 저 의상은 타케우치에게 받은 신 의상이며, 헤븐즈 필 특유의 어둡고 질척질척한 공포스러운 이미지와 얼핏 보기엔 전혀 다른 화사한 이미지지만… 원작 내용을 이미 알고 있거나 신중하게 감상한다면 굉장히 의미심장한 포스터라는 걸 알 수 있다.

  • 저 방은 도대체 무엇인지, 사쿠라는 갇혀 있는것인지, 아니면 나가지 않는것 뿐인지. 살풍경인 방이 아니라, 생명력 넘치는 풀밭이 되어 있는 것은 어째서인지.
  • 사쿠라의 주변을 날아다니는 벌레과 이들에게 먹힌듯한 이파리들.
  • 뒤쪽의 창문틈과 균열에서 흘러나오는 검은 무언가.
  • 빛이 내리는 천장. 하지만 손이 닿지 않는다. 닿기 위해선 주변의 것을 발판 삼아야 하지만 있는 것은 오직 부서진 서번트들의 석상 뿐.
  • 오른쪽 상단 공중에 있는 화분에 심겨진 식물은 네펜데스. 즉, 식충식물이며 오른쪽 하단의 서번트 동상에 붙어있는 풍뎅이벚나무 등의 잎을 갉아먹는 해충이다.
  • 꽃으로 입을 가리고 있어 표정을 정확히 알 수 없다는것 또한 흥미로운 부분인데, 이 꽃은 앵초 혹은 네리네 꽃, 또는 에피덴드론으로 추측된다. 앵초는 천국의 열쇠라는 꽃말을 지니며, 네리네는 인내, 행복한 기억, "다시 만날 날을 기다려요." , 암시(暗示)라는 꽃말을 지닌다. 어느쪽이건 의미심장한 부분.
해당 포스터에 대한 성우들의 반응도 주목할 부분.
  • 시타야 노리코(마토 사쿠라 성우) : "HF의 키 비주얼은 어두울 거 같다는 이미지를 날려버렸다. 사쿠라의 무서움을 느낄 수 있고, 이 얼마나 사랑스러운 그림인가 하고 생각했다."
  • 스기야마 노리아키(에미야 시로 성우) : "헤븐즈 필이라는 루트가 가지는, 사쿠라라는 캐릭터가 가지는 귀여움이나 아름다움 뿐만이 아니라 덧없음이랄까, 어두운 부분 같은 것을 포함해 그 앞의 희망까지 함께 한 정말 멋진 그림."
  • 카와스미 아야코(세이버 성우) : "보라색이나 검은색을 떠올렸지만 완전히 다른 것이었다. 이런 예쁜 색조 속에서도 엄청난 불안감을 솟아나게 한다."

타입문 에이스 vol.11에서 음악담당이 Fate/Zero를 담당했던 카지우라 유키로 밝혀졌다.

12월 31일, 페그오 애니 1화 방영 이후에 진행된 니코나마에서 2차 pv가 떴다. 이 PV에서는 17년에 공개될거라는 정보만 있지만 전에 2017년 겨울에 공개될 것이라고 발표된바 있다.

2017년 9월 30일 제1장이 개봉할수도 있다는 떡밥이 나왔지만,링크 2017년 3월 26일 공식 이벤트에서 10월 14일 개봉으로 확정되었다.

3 PV

티저 PVPV 제1탄
PV 제 2탄

4 캐스팅

[[분류:제목에 []가 들어간 문서]]
  1. 공의 경계 미래복음의 감독이다.그리고 사쿠라의 광팬이다. 버서커 무쌍으로 유명한 Fate/Zero 5화의 콘티와 연출을 담당한 것도 이 사람. 본래 감독/연출보다는 작화감독으로 꾸준히 참여했던 사람이다.
  2. 원작에서 헤븐즈 필 루트는 사쿠라 루트와 이리야 루트라는 개별 루트를 하나로 통폐합한 덕에 다른 루트보다 독보적으로 긴 분량을 자랑한다.
  3. 설정상 사쿠라의 이미지컬러는 벚꽃색이지만 CCC 이후로는 보라색이 더 많이 부각되고있다. 그리고 이미지컬러가 은색이었던 이리야는 분홍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