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스토커

{{틀:카트라이더 하위 문서}}


문서가 있는 카트라이더의 카트바디
스피드 카트
골든 파라곤 9파라곤 9백기사 9제니스 9 흑기사 9
소닉 9부티 9스펙터 9스팅레이 9흑련 9
솔라 9베가 9볼트 9브루터스 9스트라이크 9
코튼 9 LE폭스 9그래피티 9VS 9로디 스파이
로디 노벰버플라즈마 9 FT플라즈마 9 PT세이버 9코튼 9
프로토 9프로토 바이크 9뉴 스토커뉴 골든 세이버 LE 뉴 스펙터 드래곤
뉴 스팅레이 뉴 하운드 골드뉴 몬스터뉴 박스터뉴 세이버 LE
팬더레인저 블랙 옵티머스 프라임 갈바트론 범블비 네메시스 프라임
드리프트 하운드
아이템 카트
세티 9루나 9저스티스 9천사의 지팡이 9판저 9
홍련 9마그마 9눈사람 9블랙 샤크 9블록 빗자루 9
울버린 9 성탄당과 9 VI 9차키 9앗차거 9
짐승현무골머리골든 페가수스초롱아귀
애벌레베토벤호랑이 락다운 사운드웨이브
라쳇 브라울
특수/이벤트성 카트바디
연습카트카트라넥
현재 획득이 불가능한 카트바디는 검은색 글씨로 표기됩니다.
뉴 엔진 최상위 스피드 카트바디
뉴 골든 세이버 LE뉴 스토커뉴 스펙터 드래곤뉴 스팅레이
뉴 엔진 고성능 스피드 카트바디
뉴 몬스터뉴 박스터뉴 세이버 LE뉴 하운드 골드

1 소개

파일:뉴스토커.png

트랙 위의 사신

2 개요

뉴 스토커는 카트라이더의 최상위 카트바디 중 하나이다.
2014년 4월 30일[1] 빙고로 출시되었다. 여담으로 뉴 스토커 빙고는 다른 빙고보다 마지막 숫자 당첨 확률이 매우 낮았다고 한다.

카트바디의 모티브는 스토커가 아니라 강한 독을 지닌 데스스토커 전갈이다. 덕분에 엠블럼 이름도 데스스토커다.

3 입수방법

획득 난이도●●●○○
입수 루트블랙 기어, 프리미엄 블랙 기어

빙고로 출시됐던 탓에 소수의 유저들만 보유하고 있었으나 2014년 9월 중순에 시간의 상점 이벤트를 통해 풀리기 시작. 다양한 이벤트와 프리미엄 블랙기어, 전설의 카트박스 등 입수 루트가 많았으나, 현재는 프리미엄 블랙 기어와, 블랙 기어 외에는 입수 루트가 없다.

4 성능

컨트롤 난이도●●●○○
한줄 정리오래가는 스타트 부스터와 강력한 뿔[2]

탄력이 매우 좋아 톡톡이가속이 쭉쭉 붙는데, 뉴 골든 세이버 LE 에 맞설 정도로 빠르다. 그래서 톡톡이 구간이 많고 넓은 트랙에선 뉴 골든 세이버 LE 보다 유리하다. 드립감은 골든 세이버보다 매끄럽고 안정감(접지력)이 조금 더 좋으며, JIU 엔진 카트바디와 몸싸움을 겨뤄도 끄떡없이 버틴다.가 근처에 있으면 얘기가 다르겠지만 오히려 같은 급의 감속을 가진 일반적인 카트바디보다는 조금 더 좋은 안정성을 보여준다. 또한 최상위 카트바디들 중에서도 스타트 부스터 지속시간이 가장 긴데, 무려 1.6초다.

허나, 이 녀석에게는 치명적인 문제점이 있는데 차체가 너무 크고 카트바디 범퍼에 튀어나온 뿔때문에 주행에 방해가 된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뉴스토커를 사용할 땐 과도한 인코스를 타지말고 안정적인 라인으로 조심히가야 할 필요가 있다. "스토커의 모든 장점보다 뿔 하나의 단점이 더 크다"라는 말도 있을정도이다.. 역이용해서 몸싸움 용도로 쓰면 좋다 그리고, 다른 뉴엔진 대장급에 비해서 회전각도가 좀 둔한편[3]이라 그립으로 달려도 이질감이 생각보다 크다.

5 추천 파츠

추천 파츠가 아닌 다른 파츠가 자기 손에 맞다면 그것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
  • 엔진 - 태고의 빛 or 블랙 큐브 or 블랙 베어링
  • 핸들 - 엑스 스트림 or 바이킹 배틀
  • 바퀴 - 와일드 서클 or 카보 블레이드
  • 킷 - 골든 로제타 킷 or 레이지 펌프

6 여담

뉴 골든 세이버 LE가 나왔을 당시에 스타트 부스터 지속시간이 하향됐다는 이야기가 돌고 있었다. 다만 이는 루머로 판정났으며 변동은 없었다고 한다. 스타트 부스터 지속시간은 뉴 마라톤 순정의 지속시간과 같다고 한다.
중국서버에선 뉴 마라톤처럼 좋지 않은 카트바디라고 한다. 뉴 마라톤처럼 줌인이 있고[4], 드탈이 매우 낮기 때문. 대신 부지는 길다.

눈치채기 힘든데 스토커도 뉴 스펙터 드래곤처럼 HT엔진 카트바디의 부스터 이펙트가 있다. 색깔은 스드처럼 노랑.[5]
또한 테일램프 컬러가 스토커만의 색인 자주색-보라색이 나와서 다른 카트와는 달리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디자인이 꽤나 독특한데, 마치 미니카와 흡사하다. 그 이유는 후방의 스포일러처럼 보이는 부분과 앞의 뿔 옆에 미니카에게나 붙어 있을 법한 롤러가 눈에 띄기 때문. 롤러기믹이 작동할거라 생각하고 벽에 긁어 보지는 말자 그냥 장식이다 이 독특한 디자인 덕에 드립감이 다른 뉴엔진 고성능 카트바디에 비해 마치 아이템차와 같은 이질감이 조금 느껴진다. 그리고 변신 모습이 꽤 특이한데 꼬리를 움직여 자신을 타고 있는 캐릭터를 찌른다. 2014년 6월 25일까진 주행이 끝날때까지 독이 주입되었지만 6월 26일 이후론 그냥 연속으로 찔린다 전체이용가 맞는거냐 애들 다 죽게 생겼네 실물과는 달리 파랑+보라조합이다...

개략적인 스펙을 보자면,

  • 가속도 : 150
  • 변신 부스터 가속도 : 1.848
  • 출발 부스터 가속력 : 1.8
  • 조종 제한 : 2.6
  • 코너링 : 7
  • 코너 가속 : 0.073
  • 드탈 : 100

  1. 이 날이 5월 1일이 목요일이었는데 근로자의 날이어서 하루 앞당겨 출시했었다.
  2. 뿔에 걸리면 파라곤이라 해도 가끔씩 날아간다.
  3. 이는 다른 뉴엔진 대장급의 코너링 특성이 괴랄하리만큼 좋은 데서 기인하는 상대적인 단점이다. 지우엔진 대장급과 비교하면 회전각도는 매우 훌륭한 편에 속한다.
  4. 사실 SR엔진부터 뉴엔진까지 다 있다. 다만 HT~뉴엔진은 마라톤시리즈가 변신시간이 약간 길기 때문.
  5. 다만 뉴 스펙터 드래곤은 보조 부스터 노즐의 불꽃과 메인 부스터 노즐의 불꽃이 겹쳐 황금색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