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요
두 가지 이상의 초능력을 가진 캐릭터 속성.
대부분 능력자 배틀물에 등장할 경우 굉장히 강력한 캐릭터로 나오며, 두 가지 이상의 다양한 능력으로 주인공이나 주연을 압박하거나 주인공일 경우에는 먼치킨일 경우가 많다. 하지만 능력이 많기만 하고 한가지 우물만 파고들지 못했다는 이유로 잉여가 되는 경우도 있다.
대체적으로 자연 속성 계열일 경우에는 정 반대적인 능력을 지니는 것이 클리셰일 정도로 많은데, 불계열 능력과 얼음계열 능력을 동시에 발휘하는 경우가 대표적이다.
다중 능력의 기준점은 한 가지 능력을 뿌리로 둔 능력이 아닌[1], 기존에 있었던 능력과는 상극을 지닌 능력이거나, 기존 능력과 전혀 관계가 없는 기술일 경우에만 한정되어 있다. 그리고 능력이 매우 많은 경우에도 포함된다.
능력이 너무 많아서 무엇을 사용할지 고민하다가 기습당하는 상황이 있기 때문에, 화력이 강력한 능력을 주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인다.
2 다중 능력자 일람
- 이능력 복사 및 흡수 능력을 지닌 캐릭터 전원
- 마검사 캐릭터 전원
- 마법사 캐릭터들 중 4대 원소에 관한 마법을 자유자재로 다루거나, 평범한 마법과 흑마법을 동시에 사용하는 몇몇 마법사 캐릭터들
- K : 후시미 사루히코[19], 야토가미 쿠로[20] 등 클랜을 바꾼 클랜즈맨[21], 스트레인[22]이었다가 왕이나 클랜즈맨이 된 케이스 (쿠시나 안나[23], 네코[24], 코노하나 사야(게임판 오리지널 캐릭터)[25])
- ↑ 대표적으로 나루토의 우즈마키 나루토가 사용하는 나선환의 파생형들
- ↑ 자신 스스로 나는 이 세상의 모든 힘을 가지고 있어.(I have all the power in the world)라고 말할 정도로 다양한 능력과 강력한 능력들을 지녔다.
- ↑ 인피니티 젬들의 능력들을 전부 사용할 수 있기에 다중 능력에 포함된다.
- ↑ 이 항목의 끝판왕. 무려 1경 2858조 519억 6763만 3865개나 갖고 있다.
- ↑ 검은 마법사 봉인 후 한정.
- ↑ 정령의 힘은 랑과의 만남 이후.
- ↑ 우라하라 키스케, 아이젠 소스케, 쿠치키 바쿠야, 쿠치키 루키아, 쿠치키 코우가.
- ↑ 퀸시와 슈리프트 항목 참조.
- ↑ 성검의 수호자 프라가와 명왕 슈우 사우라의 전생인지, 광기와 암술에 둘 다 재능을 보인다.
- ↑ 음양사 계열 마술과 회복 능력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 단, 마술을 사용하면 부작용으로 과다출혈이 발생한다. 그러나 회복 능력으로 이 단점을 보안하여 살아 남았다.
- ↑ 날개 항목 참조.
- ↑ 정상결전편 이후. 흰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의 능력인 흔들흔들 열매를 흡수하여, 삿치에게 빼앗은 어둠어둠 열매와 함께 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 ↑ A를 B로 바꾸는 능력에 나오는 "LV 2" 개념과 천계인의 "신기" 참조.
- ↑ 휘파람을 레이저로 바꾸는 능력과 딱지를 톱니바퀴로 바꾸는 능력. 이는 우에키의 법칙에선 반칙으로 취급하기에 거의 사용하지 않을려고 한 모습을 보인다.
- ↑ 로베르트 하이든과 신을 삼켜서 둘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 ↑ 염동력, 텔레포트(자신과 접촉한 물건이나 사람도 같이 이동할수있다.), 투시
- ↑ 염동력, 텔레포트(자신을 제외한 물건만 가능하다.)
- ↑ 완벽 1개당 능력 1개
- ↑ 호무라의 불꽃, 셉터 4의 제어 능력
- ↑ 무색의 왕에게 받은 공간 왜곡 능력, 백은의 클랜즈맨의 중력 조작 능력
- ↑ 왕에게서 능력을 받은 능력자
- ↑ 클랜과 상관없이 선천적으로 능력을 얻은 능력자
- ↑ 스트레인의 감응 능력, 적의 왕의 불꽃 능력
- ↑ 스트레인의 인식 조작 능력, 백은의 클랜즈맨의 중력 조작 능력
- ↑ 스트레인의 능력(루트별로 달라짐), 클랜즈맨으로서의 능력(루트별로 달라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