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방위대

1 지구를 지키는 지구방위대

미국의 대명사 후뢰시맨
기본적으로는 주로 외계인이나 대마왕, 악의 비밀결사의 침략으로부터 지구를 지켜내는 조직이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전 지구적 연합체여야 할 것 같은데, 오히려 어디 숨어 있는 경우가 더 많다. 주인공의 소속이 아닐 경우 매회 외계인에게 떡실신당하고 주인공 덕에 겨우 위기를 넘기는 무능한 호구로 전락한다.

1.1 창작물 및 현실의 지구방위대의 사례

2 지구를 박살낼(...) 지구방위대

특정 사회 내에서 막강한 실력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들어, 네임 밸류나 실력 등 누가 봐도 압도적인 전력으로 다른 경쟁 단체, 팀을 박살낼 만한 단체를 은유적으로 표현하는 말이다. 즉, 이런 전력 가졌으면 우리랑 싸우지 말고 우주인이나 마계인들이랑 싸우라는 뜻. 에릭 칸토나가 출연한 나이키 CF의 컨셉을 예로 들 수 있다.

주로 스포츠 리그에서 어떤 팀이 돈지랄로 슈퍼 스타들을 싹쓸이해서 막강한 진용을 구축했을 때 쓰는 말이다.

2.1 이런 지구방위대의 사례

2.2 스포츠의 지구방위대

  1. 물론 트랜스포머 실사판의 미군처럼 호락호락 당하지 않거나 오히려 역관광을 때리는 경우도 있다.
  2. 그런데 정작 외계인으로부터 지구를 지킨 건 타이베리움 워 때밖엔... 주로 Nod 형제단과 싸웠다.
  3. 허구 속 헐리우드의 미군은 그야말로 킹왕짱. 물론 실제로 항성 간 여행이 가능한 외계의 존재들과의 전쟁은... 물론 그런 존재들을 만날 때쯤이면 지구와 미국은 GDI 혹은 UED급으로 성장했을 것 같다 아님 가지 않은 길 꼴 나는 거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