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시스

1 개요

동명이인
· · · · · · · · · · · · ·
바리에이션
로망스어군프란치스코Franciscus
독일어프란츠Franz
이탈리아어프란체스코, 프랑코Francesco, Franco
영어프랜시스Francis / Frances
스페인어, 포르투갈어프란시스코 / 프란시스쿠Francisco
중세 카스티야어프란치스코Françisco
프랑스어프랑수아François
헝가리어페렌츠Ferenc


Francis / Frances

가톨릭 성인인 아시시의 프란치스코프랑스어영미식 베리에이션. 본명이 '조반니'였던 성 프란치스코의 아버지였던 피에트로가 프랑스에 다녀와 그곳에 매료되어 조반니에게 '프랑크족 사람', 또는 '프랑스인'이라는 의미의 라틴어 프란치스쿠스(Franciscus)에서 유래한 남자 이름 프란체스코(Francesco)라는 이름을 지어준 것이 시초이다.

영어권에서 프랜시스는 여자 이름으로도 쓰인다. 철자가 Francis 대신 Frances인 것이 차이점.

국내에서는 프란시스라고 주로 쓴다. 여기서는 프란시스도 포함한다.

2 실존인물

3 가상인물

3.1 티미의 못 말리는 수호천사의 등장인물

Francis1.png
EBS판 이름은 담벼락.

성우는 오인성(EBS) / 이상헌(챔프) / 임채헌(닉 코리아).

12세. 초딩치고는 덩치가 제법 큰 양아치로 늘 다른 아이들을 학대하거나 괴롭히고 다니는 나쁜 녀석. 아버지범죄자에 혈색이 안 좋아서 몸이 회색이다.

주특기는 아이들의 팬티 잡아 올리기, 아이들을 사물함에 쳐박기, 아이들을 변기통에 쑤셔박기, 아이들을 샌드백으로 사용하기 등이 있다. 특히 학교에서 티미 터너를 불행하게 만드는 주 원인 중 하나. 덕분에 티미가 코스모완다에게 소원을 빌어 자주 발라버리기도 한다. 대개 단독으로 행동하지만, 일부 에피소드에서는 일행과 같이 싸돌아다닌다.

티미가 없는 평행세계에선 티미를 괴롭힐 힘으로 대신 럭비선수를 하기 때문에 혈색도 좋고 몸싸움도 하고 돈도 벌면서 성격까지 착하다(...). 역시 티미는 만악의 근원

아버지가 TV무비 '아주 특별한 여름방학'에 잠깐 나오는데, 흉악범죄자인 듯.항상 경찰이 옆에 붙어있다.

참고로 다른 애들보다 2살 많다. 1990년생으로, 아마 유급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