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형색색의 세계

파일:Attachment/형형색색의 세계/이로세카.jpg
いろとりどりのセカイ
irotoridorino sekai

1 개요

OP - アレセイア(Aletheia) (eufonius)

2011년 7월 29일 FAVORITE에서 발매한 에로게. 약칭 이로세카(いろセカ).
장르는 상냥한 마법이 두 사람을 연결하는 연애 ADV. 원화는 FAVORITE 대부분 작품이 그러했듯이 시다 카즈히로 담당. 성우진의 경우 히로인은 2명, 조연은 대부분이 호시메모에 등장했던 성우들이다.[1] 전작에 이어서 시나리오가 진히로인(신쿠)에 지나치게 치우쳐 있다는 의견이 많고, 시나리오 라이터 특유의 고질병적으로 늘어지는 텍스트 때문에 지루하다는 평을 받는다. 또한 나키게의 한계이기도 하지만 H신이 뜬금없이 나와 이야기 몰입에 방해되기도 한다. 하지만 이야기 자체와 신비한 분위기, 수려한 CG는 수작이라는 평가도 많이 받는다.

본편 발매 이후, 2012년 8월 31일 팬디스크본편 형형색색의 빛(いろとりどりのヒカリ)이 발매, 2013년 7월 26일 본편과 팬디스크 합본판인 WORLD'S END COMPLETE가 발매되었다. 합본판 초회 특전은 라노벨 형식인 형형색색의 미래(いろとりどりのミライ). 그리고 2014년 3월 29일, dramatic create를 통해 추가 이벤트 등을 포함한 PS VITA판 발매가 결정되었다. 타이틀명은 형형색색의 세계 WORLD'S END -RE BIRTH-.

그리고 2015년 4월, 또 팬디가 나온다고 밝혔다.(...)잠깐 시로토와는 어쩌고?! 제목은 붉은 눈동자에 비치는 세계[2]

2015년 7월 24일, 세컨드 팬디스크 '붉은 눈동자에 비치는 세계'가 발매되었다. 루트는 신쿠 단일루트로, 선택지도 하나없는 그야말로 팬디스크. 주 스토리는 슬럼프가 와서 소설을 쓸 수 없게된 유마가 신쿠 카나등 과 함께 합숙하며 슬럼프를 해결하는 이야기이다. 형형색색의 빛과는 달리 짧긴 한데...

2 스토리

――주인공 카노우에 유마는 마법사.
「자신이 살아온 시간과 바꿔서, 다른 사람의 어떤 부상도 치료하는 힘」을 갖고 있다. 무대는 땅끝 항구도시 카자츠가하마에 세워진 조금 이상한 기숙사 아라시야마 장. 그 지하실은 어떤 연결을 가지고 있다. 선명한 이세계와의 연결을――

소년은 이런 자그마한 불가사의에 속에서도, 평범한 날들을 마치 꿈을 꾸듯이 느긋하게 보내고 있었다. "이상한 힘을 주는 마법사인 소녀. 그녀와 함께 꿈의 소재와 잃어버린 자의 행방을 찾아" "조금 솔직하지 않은 소꿉친구, 외출기피의 생활을 권유받기도 하고" "기숙사의 2층에 사는 게으름뱅이 누나와 이상한 세계를 여행하고 다닌다……." 그렇게 딱히 바뀔 것 없는 시간을 보내고 있던, 어느 날. 둥근 만월이 오렌지 색으로 빛나던 밤의 일, ……하늘로부터 한 명의 소녀가 내려왔다.

「부탁합니다, 마법사씨. 제발 저를 도와주세요」

――그렇게 하여 움직이기 시작한 우리의 시간.
바닷바람이 뺨을 어루만져…… 하늘로부터 새하얀 날개가 내려온다.

손에 손을 잡아 올려다본 하늘에, 우리는 다시 사랑할 것을, 맹세했다――

3 등장인물

3.1 주인공

3.2 히로인

3.3 조연

720px

  • 렌(蓮) (cv.宇佐美みもえ)
신장:112cm 쓰리사이즈:B62/W42/H59 혈액형:B형
좋아하는 것:불꽃놀이, 반짝반짝 빛나는 것, 엄마 / 싫어하는 것:집보기
좋아하는 음식:유부, 과자 / 싫어하는 음식:특별히 없음
아라시야마장의 지하실의 벽시계로부터 갈 수 있는 이세계의 하나 "상인의 마을"에 사는, 여우 요괴. 마을의 점쟁이인 하쿠의 이다. 낯가림이 매우 심해서, 자주 하쿠의 뒤나 유마의 뒤로 숨어버린다. 엄마를 엄청나게 좋아한다.

720px

신장:155cm 쓰리사이즈:B88/W56/H85 혈액형:O형
좋아하는 것:인간, 맑은 하늘, 렌 / 싫어하는 것:비
좋아하는 음식:녹차 / 싫어하는 음식:커피
이세계 "상인의 마을"에 사는, 여우 요괴. 렌의 엄마로, 마을에서 점쟁이를 하고 있다. 그녀는, 상인의 마을과는 또 다른 이세계에 있는, 사람을 피하는 여우의 요괴가 사는 마을 출신이지만, 그녀 자신은 인간을 아주 좋아한다. 딸인 렌을 몹시 사랑하고 있다.

720px

  • 나츠메 스즈(夏目鈴) (cv.相葉茉美)
신장:164cm 쓰리사이즈:B89/W58/H86 혈액형:B형
좋아하는 것:인터넷 쇼핑, 독서, 낮잠, 데굴데굴하는 것 / 싫어하는 것:스케줄 관리, 신경질적인 녀석
좋아하는 음식:라면, 달콤한 카레, 인스턴트 식품 / 싫어하는 음식:매운 것
기숙사에 사는, 제멋대로인 연상의 누나. 그리고 유마의 스승이기도 하다. 상당한 독서가이며, 못된 장난을 좋아한다. 자칫 어설퍼 보이는 면이 있지만 일에서의 실력만큼은 최고.

720px

  • 이치노세 아유무(一之瀬あゆむ) (cv.神村ひな)
신장:160cm 혈액형:AB형
좋아하는 것:공부 / 싫어하는 것:특별히 없음
좋아하는 음식:특별히 없음 / 싫어하는 음식:특별히 없음
그다지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전학생. 과묵, 무표정에 자기주장이 부족하고,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 건지 잘 모르게 행동한다. 중성적인 얼굴이라 자주 여자로 오인당하지만, 어디까지나 성별은 남자.

720px

  • 키리시마 시구레(霧島時雨) (cv.氷河流)
신장:180cm 혈액형:B형
좋아하는 것:, 물건 찾기 / 싫어하는 것:잘 때 방해받는 것, 몸에 안좋은 음식, 담배
좋아하는 음식:직접 만든거라면 뭐든지 / 싫어하는 음식:도마뱀 통구이, 인스턴트
기숙사 "아라시야마장"의 관리인. 매우 상냥한 성격으로, 뭔가 문제를 떠안은 사람을 찾아내서는, 기숙사에 살게 하고 있다. 쿄우와 마찬가지로, '식을' 취급하는 특수한 힘을 가지고 있다. '식'을 이용한 물건을 찾는 능력에 뛰어나, "니가시야(逃がし屋)"의 일에 활약하고 있다.

4 진 엔딩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진엔딩은 신쿠를 제외한 4명의 히로인을 공략하고 새게임을 시작했을 때 시작된다. 이 루트의 시점은 여름방학이 시작되고 5년 뒤이며 작중에서 4명의 히로인의 문제는 유마가 신쿠의 힘을 이용해 모두 해결해 주었다고 한다. 하지만 그 부작용으로 1년 전부터 다시 하루밖에 기억할 수 없게 되었고 신쿠또한 기억하지 못한 상태가 된다. 문제를 해결한 다른 히로인들은 기숙사에서 나간 지 오래되었고 1년 전부터 기억을 잃은 유마에게 과거로 돌아갈지, 자신이 잊어버린 소녀를 기억할지, 아니면 이 상태로 하루하루 기억을 잃은 채로 살 것인지를 선택하라는 스즈의 말에 유마는 신쿠를 기억해 낼 것을 선택, 스즈에게 진실을 듣게 된다.

유마가 신쿠와 처음 만난 건 신쿠가 살던 진짜 세계. 그곳은 어른들은 모두 사라져 버리고 아이들조차도 대부분 사라져 몇 명의 아이들만 남은 세계였다. 몇 명의 아이들이 바로 신쿠, 카나, 미오, 아유무, 스즈.[3] 아유무, 미오, 카나 순으로 가장 외진 곳의 바람에 의해 사라져 버리고[4] 신쿠와 둘만 남은 유마는 자신을 이끄는 도어벨의 소리에 이끌려 스즈를 찾아가고 그곳에서 스즈에 의해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는다

그 기억이란 유마는 가장 외진 곳의 고서점의 관리자였던 것. 몇천몇만의 시간 동안 고서점을 관리하던 유마는 사랑에 대해 알고 싶어져 사랑에 대해 가장 잘 알 것 같은 두 명을 차례대로 데려온다. 유마(주인공 아님)와 그 약혼자인 니카이도 아이에게 사랑에 관해 묻지만 그들의 말만으로는 사랑을 알 수 없었고 되려 주인공은 아이가 들려주는 이야기 속의 신쿠라는 여자아이를 만나고 싶어지게 된다. 그래서 주인공은 가장 소중한 사람을 잃은 스즈에게 계약을 제시한다.[5]주인공은 관리자의 기억을 지우고 아이와 신쿠에게 사랑받는 카노우에 유마의 이름을 부러워하며 자신의 이름으로 삼고 신쿠의 세계에 온다. 하지만 외진곳의 고서점을 비워 둿기 때문에 고서점엔 혼란이 와 신쿠 세계의 인간들을 무차별로 잡아가게 되어 신쿠에게 커다란 불행을 안겨준다. 이를 깨달은 주인공은 자신을 용서할 수 없었고 스즈와 함께 '형형색색의 세계'라는 가상 세계를 만들고 그 안에서 신쿠의 소원인 '모두의[6] 소원을 이루어 주는 것'을 이루기로 한다. [7][8]

모든 것을 기억해낸 주인공은 신쿠와 형형색색의 세계에서 재회하게 되나 기억력의 한계엿던 하루가 3시간 남짓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에 신쿠와 짧은 시간이나마 데이트를 즐기지만, 시간이 다가오자 주인공은 결국 신쿠와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5년 전으로 돌아가는 것을 선택, 신쿠는 동결됐던 자신의 세계로 돌아간다. 주인공이 이런 선택을 한 이유는 이것이 자신이 고서점의 관리자로 돌아가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9] '사랑을 한다'라는 소원을 이루지 못한 채 생을 마감한 주인공은 무사히 고서점으로 돌아온다. 다시 관리자 권한을 되찾은 주인공은 자신의 탓으로 엉망이 된 신쿠의 세계를 원래대로 되돌리고 관리자로서 영원을 살아가기로 하지만 그때 니카이도 아이가 나타나서 고서점의 관리자는 자기가 맡을 테니 주인공에게 언니를 행복하게 해달라고 한다.천사 고민 끝에 신쿠를 다시 만나기로 한 주인공은 끝내 소원을 이루지 못했던 '형형색색의 세계'의 히로인들[10]을 위해 다시 한 번 가상 세계를 만들고 그 안에서 신쿠와 살아가기로 한다. 신쿠, 카나, 미오, 쿄우, 츠카사, 스즈, 시구레가 사는 아라시야마장에 주인공이 새로 들어오면서 엔딩.

5 서브 타이틀

6 기타

국내의 한 팬이 번역 작업을 진행중이다.
  1. 쿄우, 츠카사, 렌, 하쿠, 스즈, 아유무의 성우가 호시메모에 출연했다. 단, 츠카사의 성우인 藤森ゆき奈는 팬디스크인 Eternal Heart에만 출연.
  2. 본 작품의 BGM에도 같은 제목의 BGM이 있다.
  3. 쿄우와 츠카사도 있었지만 며칠 전에 이미 사라져 버린 상태.
  4. 이때 유마와 카나가 했던 약속이 작중 내내 등장하는 의 정체. (도와줘, 제발 우리를 도와줘.)
  5. 사람을 돌려줄 테니 자신이 인간으로서 신쿠를 만나는것을 돕는것
  6. 세계에서 자신과 함께 남아있던 카나, 미오, 아유무 등등
  7. 이 '형형색색의 세계'가 공통 루트에서 카나~츠카사 루트까지의 배경. 즉 신쿠 루트를 제외하고는 모두 주인공과 스즈가 만든 가상 세계로 신쿠가 주인공에게만 보이지 않거나 신쿠의 마법에 대한 설정, 히로인들이 겪는 갈등까지도 모두 주인공이 스스로 설정한 것.
  8. '형형색색의 세계'안의 신쿠는 가짜이지만 진짜로 동결된 신쿠의 진짜 세계의 신쿠 자신과 이어져 있다.
  9. 소원을 이룬 인간은 책이 되어 고서점에 도착하지만, 소원을 이루지 못한 인간은 인간으로서 고서점에 도착한다.
  10. 주인공이 기억을 모두 써서 소원을 이루어줬지만, 막판에 5년 전으로 돌아가는 바람에 모두 리셋되고 말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