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RED에서 넘어옴)


1 색깔

daum_gallery_photo_20141007111333.jpg
이봐. 우리들 가운데 스파이가 있는 것 같아

Red

영어빨간색을 의미한다. 열혈과 열정 등의 좋은 의미를 강조하여 사용하며, 5인의 법칙에서 거의 주인공을 위한 색깔이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전대물과 같은 영상매체에서는 1호 전용색. 그 덕분인지(...) 대구 도시철도 1호선 색상은 빨간색이다(...) 물론 예외도 있다. 대표적으로 텔레토비(막내), 페르소나 4아마기 유키코(여자잖아), 레스톨 특수구조대강마루(3호기 파일럿). 마법선생 네기마!의 바보레인저 역시 리더가 블랙이다. 슈퍼전대 시리즈의 일부 시리즈도 마찬가지. 마이티 몰핀 파워레인저에서도 1기때는 레드 레인저인 제이슨이 리더였지만 2기 후반에 제이슨이 탈퇴하고 로키가 새로 들어오면서 리더의 자리는 그린에서 화이트 레인저로 파워업한 토미에게 넘어간다. 지못미 로키... 빨간색이 상징하는 인물들은 빨간색/이미지에서 더 자세히 나와있다.

참고로 영어로 를 뜻하는 단어는 'Lead'라 쓰고 '레드'라 읽는다. '리드'가 아니다!


2 필리핀의 이동통신사

필리핀의 이동통신사


[공식 홈페이지]
red.png
심카드?

필리핀의 이동통신사로 회사 명칭은 붉은색을 뜻하는 레드에서 따왔다.

필리핀 내 요금제의 경우 타 이동통신사 가입자와의 통화는 분당 7.5페소의 요금을 내야하지만, 레드의 가입자끼리 망내 요금은 0.5 페소만 내면 된다.


3 인명

동명이인
· · · · · · · · · · · · ·

Red


3.1 실존인물

  • 레드 - M.pire의 중국인 멤버.


3.2 가상인물

3.2.1 올마스터의 등장인물

밀레이온이 현실에서 근무하던 비밀연구소(IBO)의 직원 중 한 명, 여성이다.

사실 보통인간이 아니라 초능력자로 일루젼에서도 마스터가 되어 파니티리스와 지구가 연결된 시점에서 힘을 얻게 되었다. 화이트와 행동을 함께 하며 미국측 비밀기관의 습격으로부터 연구소 및 초능력자인 아이들을 지키다가 중상을 입었으나 밀레이온이 구원하러 와줘서 살았다. 그런데 그 이후로는 등장이 없다. 엑스트라의 비애란 말인가... 여담이지만 화이트랑 계속 붙어다녀서 수상한 느낌이 난다.


3.2.2 타르타로스 온라인NPC

그린델 마을의 NPC이다. 성우는 김보영.

손에 뱀 모양의 손인형을 끼고 있는데, 뱀인형의 이름은 '썬'이라고 한다. 그리하여 둘의 이름을 합치면 '레드썬.'(...) 레드의 할 말은 썬이 다 해주는 듯. 스탠딩 CG에서도 레드의 얼굴 표정에는 변화가 나타나지 않는 반면 뱀인형은 적극적인 의사 표시를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크로모도를 동경해서, 크로모도의 평판을 더럽히는 뽀르모도의 뒤를 쫓는다.


4 연극

미국의 극작가 존 로건[1]의 2인극. 2010년 토니상 최우수 연극작품상을 비롯해 6개 부문을 석권한 작품이다.

1958년 뉴욕에서 벌어지는 추상표현주의 화가 마크 로스코의 씨그램 빌딩[2] 벽화 사건이 극의 배경이다. 등장인물은 마크 로스코와 그의 조수 켄. 켄은 극에서만 등장하는 가공의 인물로 세간의 비판과 로스코 내부의 목소리를 동시에 대변하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2009년 런던에서 초연한 뒤 2010년 브로드웨이에서 선보였다. 초연 캐스트는 스파이더맨 2닥터 옥토퍼스로 유명한 알프레드 몰리나와 에디 레드메인.

국내에서는 신시컴퍼니가 수입하여 공연하였다. 2011년 초연 이후 인기를 끌며 2013년, 2015년,[3] 2016년 세 번이나 다시 무대에 올려졌는데, 강신일, 정보석, 한지상, 박정복 등 연기로 인정받은 여러 배우들이 대거 참여했다.

5 기타

  1. 할리우드 각본가로도 활동하면서 글래디에이터, 애비에이터, 휴고, 스카이폴 등의 각본을 쓰기도 했다.
  2. 바로 그 음료 브랜드 씨그램의 본사 건물이다.
  3. 2015년 공연 때는 때마침 국내에서 처음으로 로스코 전시회가 열리며 로스코라는 이름이 대중의 입에 오르내릴정도로 더욱 유명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