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의 질주(영화)

(The Fast and the Furious에서 넘어옴)

분노의 질주 시리즈
분노의 질주패스트 & 퓨리어스 2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
분노의 질주: 더 세븐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Fast & Furious 9(가제)
Fast_and_the_furious_poster.jpg
정발명분노의 질주
원어표기The Fast and the Furious
장르액션
상영시간106분
음악BT
감독롭 코언
책임 프로듀서닐.H 모리츠[1]
제작사오리지널 필름, Mediastream Film GmbH & Co. Productions KG
개봉일2001년 6월 22일
국내 개봉일2001년 9월 21일
국내 배급사UIP코리아
주연폴 워커, 빈 디젤
상영등급15세 이상 관람가

1 설명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첫 작품으로, 흥행규모는 중박을 조금 더 웃도는 수준이었지만 제작비[2] 대비 흥행이 매우 쏠쏠했던 작품인지라 후속 시리즈가 나오는 기반을 닦게 되었다.

스트리트 레이싱에 관심이 생긴 빈 디젤이 제작에 참여하는 것을 시작으로,1999년부터 제작에 착수하였으며,본래 2000년에 개봉 예정이었으나 영화 스컬스로 인기 배우 대열에 오른 폴 워커가 합류하여 2001년 3월까지 촬영을 지속하였고,같은 해 6월에 개봉하였다.

전세계 흥행 수입 $207,283,925(북미 $144,533,925 포함)/한국 흥행 전국 관객 8만 명.

이야기는 키아누 리브스, 패트릭 스웨이지 주연의 《폭풍 속으로》와 별 다를 것이 없는 내용으로, 《폭풍 속으로》의 익스트림 스포츠(서핑, 스카이다이빙)를 스트리트 레이싱으로 바꾸면 분노의 질주가 된다.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 중에서 니드 포 스피드 언더그라운드 시리즈가 이 영화의 영향을 꽤 받았다.

MBC에서 2004년 9월 29일에 '패스트 & 퓨리어스'라는 제목으로 한국어 더빙판을 방영했다.

2 줄거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오디오, DVD 등 값비싼 고급 외제 전자제품을 운송하는 컨테이너 트럭의 도난 사고가 폭주족들에 의해 연속적으로 일어나자 경찰과 FBI는 사복 경찰 브라이언 오코너(폴 워커)를 폭주족으로 위장시켜 잠입하게 한다. 브라이언은 폭주족의 대부격인 도미닉 토레토(빈 디젤)에게 접근하고자 그의 여동생 미아가 운영하는 카페에 자주 출입하게 되고 또한 시내의 가장 잘 알려진 튜닝 정비소에 위장 취업을 하게 된다.

스트리트 레이싱에서 브라이언은 대부격인 도미닉에게 자신의 차를 걸고 내기 레이싱을 하게 되고, 이어 출동한 경찰들의 검거에 도주하던 도미닉은 브라이언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하게 된다. 이 사건으로 도미닉의 신임을 얻은 브라이언은 도미닉의 일당과 어울리게 되고 도미닉의 여동생 미아와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한편 도미닉의 앙숙인 동양계 폭주족 조니 트란(릭 윤)은 그의 일당과 함께 도미닉을 괴롭히고 조니의 차고에 잠입한 브라이언은 쌓여 있는 고급 전자제품을 목격하게 된다. 뒤이어 경찰 기동타격대가 조니의 집을 급습, 조니를 연행하지만 별다른 혐의 사실을 밝혀내지 못하고 풀려나게 된다.

트레일러 도난 사건의 범인이 도미닉과 그의 동료라고 의심한 브라이언은 도미닉의 여동생 미아에게 자신이 경찰임을 밝히고 도미닉의 행방을 쫓게끔 설득한다. 마지막으로 트레일러 약탈을 계획하던 도미닉은 산탄총으로 무장한 트레일러 운전사와 힘겨운 싸움을 벌이게 되고 그 와중에 동료인 빈스가 위급한 상황에 빠지게 된다. 미아와 함께 뒤쫓아온 브라이언은 빈스와 도미닉을 구하고, 목숨이 위급한 빈스를 살리기 위해 자신이 경찰임을 도미닉에게 밝히고 경찰 헬기를 불러 빈스를 후송하게 한다. 이제 싸움은 도미닉과 브라이언의 싸움으로 좁혀지고 그 관계는 범죄자와 그를 잡으려는 경찰관으로 좁혀지게 되는데...

브라이언은 도미닉을 체포하기 위해 집에 찾아가지만 그때 조니와 부하 1명이 오토바이를 타고 드라이브 바이를 하고 지나가는데, 도미닉의 동료 중 막내인 제시가 총에 맞아 죽는다. 도미닉과 브라이언은 이들을 쫓아가 사살한 후 즉석에서 레이싱을 하는데, 이 과정에서 기차에 받힐 뻔하지만 살아남는다. 그때 도미닉의 차가 트럭과 부딪혀 박살나자 브라이언은 자신의 차 열쇠를 줘 경찰로부터 도망치게 한다.

엔딩 크레딧이 끝나고 나면 도미닉이 멕시코에 있는 모습이 나온다.

3 등장인물

4 등장차량

  1. 영화 중간에 검정 페라리의 오너로 카메오 출연한다.
  2. 3,800만 달러의 중저예산(...) 액션 영화였다. 12년 차이가 있다지만 한국에서는 이 돈으로 《설국열차》를 만들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