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몸 에이프런

(누드 앞치마에서 넘어옴)
주의.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Naked Apron / 裸エプロン

1 개요

말 그대로 옷을 벗은 상태에서(누드) 에이프런(앞치마)만 두른 것.[1]

이렇게 입고 있으면 앞쪽은 대충 가려지는데 비해서 옆쪽과 뒤쪽은 끈만 제외하고는 그대로 보이게 된다. 이때문에 완전히 벗은 것보다 벗은 모습을 상상하게 하는 것이 더 섹시하다는 점에서 성적 판타지를 높여주는 장면이 된다. 또한 뒤쪽이 그대로 드러나 있기 때문에 곧장 후배위로 직행하기도 편리하다.

여자 입장에서는 뒤쪽은 드러나 있긴 하지만 그래도 중요한 앞쪽은 가려져 있기 때문에 부끄러움이 줄어서 거부감이 덜 한 복장이 된다. (실제로 샤워할때나 목욕탕에서도 타월로 앞만 가리고 돌아다니는 경우도 있으니..) 덕분에 2차원 세계에서 간간히 등장한다. 이 알몸 에이프런과 신혼삼택은 만화나 애니메이션의 신혼부부 놀이에서 빠지지 않는다.

다만 순화시킬때는 최소한 팬티나 수영복을 입고 그 위에 입기도 한다. 어째선지 이쪽을 더 마니악하다고 보기도 한다.

비슷한 것으로 '알몸 셔츠'가 있다.

남자의 경우 'Naked apron male'로 포털에 검색해보면 된다.

2 현실

그 놈의 현실타령

실생활에서는 연인이나 부부들끼리 해보기도 하는데, 일본의 경우 LPG 혹은 도시가스가 보급되기 이전 1950년대 후반에서 60년대 초반까지 중식당 주방에서는 누드 에이프런 상태로 요리사들이 일하기도 했다.(한국에서도 일부 존재했다고 한다.)

왜냐하면 가스불로 조리하는 게 아니라 코크스(cokes)[2]라고 불리우는 고체연료를 태워 썼는데 코크스를 태우는 화덕에서 뿜어져 나오는 열기가 끔찍했다. 가스불은 그냥 불 자체에서만 열기가 발산되는데 코크스를 쓰는 오븐은 코크스를 태울 때 나오는 열기까지 그대로 주방으로 쏟아져 나왔기 때문이다. 더구나 중식은 대부분 강력한 화력으로 조리를 해야했기 때문에 중식당 주방은 추운 한겨울에도 말 그대로 초열지옥 그 자체였다.

조리과정에서 튀는 기름을 막으려고 에이프런은 했지만 팬티도 안 입었다고 한다. 당연히 고되고 힘든 중식당 주방의 상황을 감안해보면 거의 남자들이었을테니 털복숭이 남자들이 알몸에 에이프런만 걸치고 일한 것. 초열지옥맞네 그리고 주방의 신참들은 팬티를 입어야 했고 고참들은 안 입어도 됐다고 한다. 그러니까 경력을 인정받으면 꼬추를 자랑할 수 있었던 것이다 팬티 유무로 차별을 두었던 것이다.

하긴 한국에서도 냉방 시설이 부족하던 시절 뉴스 앵커들이 양복 밑에 빤스만 입은 상태로 진행을 한 역사가 있다고 하긴 하다. 양복 항목에 썼어야 하나 무슨 소리 팬티 항목에 써야지 사이좋게 양쪽에 다 써서 모두를 괴롭혀주자 솔로몬

3 서브컬처에서의 알몸 에이프런

메다카 박스어떤 변태가 이쪽 취향이며, 아예 알몸 에이프런 동맹이라는 아스트랄한 명칭의 세력까지 구축했다(...).[3]

공포게임 아웃라스트에서도 나왔다(...).[4] 이걸 보기 위해 아웃라스트 플레이 영상을 봤다가 충공깽을 맛봤다 카더라

사실 킨타로가 한장만 걸친 옷도 이쪽으로 분류할수 있더라

3.1 이 속성을 지닌 캐릭터

왜인지 타인의 망상 속에서 이런 연출을 하는 캐릭터(★)가 꽤 있으며, 비키니 등의 수영복을 입은 상태에서 에이프런을 착용해(◆) 수위를 조절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해당 연출을 캐릭터는 색기담당인 경우가 많으며, 덧붙여서 가끔 남자가 이걸 입는 경우(♥)왜 하필 하트야가 있는데, 해당 캐릭터는 변태 또는 개그 캐릭터 포지션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1. 우리나라에선 알몸 에이프런 외에도 누드 앞치마라고도 많이 부르는 듯. 특이하게 외래어+외래어, 한글+한글 조합으로 유사어가 있는게 아닌 외래어+한글, 한글+외래어 조합이다.
  2. 석탄(역청탄)을 건류 시켜 만든연료. 제철소의 용광로나 화력발전소에서 주로 사용한다.
  3. 이후 이 변태는 청바지 손브라로 취향을 바꿨다.
  4. 트래거 박사 참조
  5. 외전편에선 방과후에 소마와 일행이 보는 앞에서 나무 한그루를 통과하자 바로 훈도시로 탈바꿈했다!! 근데 이건 훈도시 항목으로 가야하지 않나?
  6. 후일담 한정.
  7. 비스카 무란이 옷을 벗겨서 본의 아니게 알몸 에이프런이 되었다(...).
  8. 다만 이건 만화가 만화다보니 변태보다는 일종의 서비스신에 가깝다(...). 그리고 수영복을 입긴한다. 그래도 수영복은 딱 붙으니까(...). 아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