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배

205061130890614.jpg

1 소개

田寅培

1963년 6월 14일 생. KBS 공채 23기 남자 성우. 1992년에 입사하여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 구자형, 김소형, 배정미, 성완경, 이선과 동기.

중후한 목소리가 특징이지만, 의외로 개그 연기에도 능하다. 커리어가 대단하나, 외화 출연을 많이 해서 인지도는 동기들에 비해 상당히 낮다.

그나마 유명한 배역을 꼽으라면 드래곤 라자운차이 발탄, 디지몬 어드벤처메탈시드라몬(...), 시키면 한다! 약간 위험한 방송의 해설 역이 있겠다.

여담으로 디지몬 어드벤처최대 피해자. 분명히 배역 자체의 연기력은 정말 흠잡을 데 없이 훌륭했으나, 그놈의 그 오역 하나 때문에(...) 순식간에 팬들에게 자기 배역이 개그 캐릭터로 희화화되었다(...).
번역가여! 그 이름은 절대 잊지 않겠다!! 그런데 정작 성우 자체의 인지도가 크지는 않아서 그런지 성덕들조차도 성우의 고통을 알긴 안다는 반응은 있어도 체감을 못하는 사람들도 많다. 그 외에도 애초에 디지몬 자체가 방영된지 15년이라는 긴 세월이 지나버린 탓도 있고. 그래서인지 용의 콧물이 아닌 이 주문을 외친 성우에 관한 별 흥미거리로까지 번지는 일이 거의 없다시피 한다.

2 출연작(가나다순)

2.1 라디오 드라마

2.2 애니메이션

2.3 외화

2.4 기타

  1. 초반부 한정. 후에 김관진이나 성완경이 맡았다.
  2. 전설의 짤방 용의 콧물의 주인공이다.
  3. 애니맥스 재더빙판에서도 이 역할을 그대로 맡았다. 그리고 이게 이 성우에게는 정말 간만의 애니메이션 출연이다. 투니버스판의 성우는 서윤선. 단 오랫동안 맡아서 목소리가 사람들에게 익숙해져서인지는 몰라도 진의 연기 자체는 서윤선 쪽의 평이 훨씬 더 좋다.
  4. 84화에서만 더빙을 맡았고 이후 곽윤상으로 교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