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형상의 기운 세트

던전 앤 파이터 레전더리 세트
일반 레전더리
소검 · · 둔기 · 대검 · 광검 / 너클 · 건틀릿 · 클로 · 권투글러브 · 통파
리볼버 · 자동권총 · 머스켓 · 핸드캐넌 · 보우건 / · · 로드 · 스태프 · 빗자루
십자가 · 염주 · 토템 · · 배틀액스 / 단검 · 쌍검 · 완드 · 차크라 웨펀 / 장창 · 미늘창
· 가죽 · 경갑 · 중갑 · 판금 / 목걸이 · 반지 · 팔찌 / 보조장비 · 마법석 · 귀걸이
퀘스트 레전더리
왕의 유적고대 왕국의 기사시간의 문 - 레퀴엠리버레이션 무기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애끓는 비탄메트로센터테라 : 리컨스트럭션 무기
비명굴파묻힌 비명의 영혼노블 스카이거대한 형상의 기운
노이어페라그라시아 가문의 상징
그라시아 가문의 무기
루크 실험실무언의 건설자
시즌 서버사계 세트
유령 열차저주받은 해신의 분노결투장무신의 기운이 담긴 세트
고통의 마을 레쉬폰질병의 근원길드 던전길드 던전 악세서리 세트
카르텔 사령부황야의 로맨티스트
서부 로맨티스트의 무기
에컨 - 파괴된 신전투기 장비

1 개요

안톤 일반 던전을 도는 이유

온라인 게임 던전 앤 파이터의 레전더리 세트이다. 레벨 제한은 85.

안톤 일반 던전의 보상 세트로, 팔찌와 목걸이, 반지의 3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각 부위는 안톤 일반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인 안토니움 1,050개로 운 라이오닐에게서 구매할 수 있다.

안톤 일반 던전을 검은 연기의 근원부터 검은 화산까지 모두 클리어하고 한정 퀘스트 2개까지 클리어한다면 하루에 약 30개 가량의 안토니움을 얻을 수 있으므로 한 부위당 약 1개월, 세트를 모두 구매하는 데는 약 3개월이 걸린다. 던전 클리어 후 가끔 나오는 가브리엘에게서 안토니움 10개를 구매하거나 안톤 레이드 클리어 보상인 응축된 안토니움을 안토니움으로 바꾸어 세트를 구비하는데 드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다만 변환률이 심히 창렬하기때문에 보통은 영조를 모아서 무탐을 따기 위해 내버려두지 굳이 응토니움을 안토니움으로 바꾸는 짓은 하지않는편이 좋다. 나중에 영조 9개 되면 100% 후회한다.

각성 안톤 던전이 추가된 이후 각성 안톤 던전자체의 난이도는 레이드에 준하지만 안토니움 드랍 자체는 일톤과 동일하다. 따라서 각성안톤을 클리어할 경우 안토니움을 드랍으로 20개 정도 더 획득할 수 있게 되어 거형 따는데 필요한 시간이 줄어들게 된다. 다만 레이드에 입문하기 위해서 거형셋을 따려는 유저가 레이드를 뛸 수 있는 스펙을 요구하는 각성안톤을 돌 수 있는지를 생각해 본다면, 각톤의 추가가 거형셋 수집기간 단축에 기여를 한다는 점은 한정적인 경우들(부캐에 거형악세를 옮겨주기 위해 각성안톤 진입이 가능한 스펙의 본캐로 안토니움을 모으는 경우, 또는 단순 수집용 등)을 제외하면 없다고 봐야한다.

현재 마일리지샵에서 판매중인 황실의 안톤(일반) 토벌요청서 까지 사용할경우 하루에 수집가능한 안토니움의 최대수량은 각톤(20)+일톤(20)+일톤한정퀘(10)+일톤토벌요청서(20)+가브리엘(@)으로 총 70+@ 개다.

2 옵션

2.1 거대한 형상을 담은 목걸이

레벨 제한 85, 모든 속성 강화 +18

2.2 거대한 형상을 담은 반지

레벨 제한 85, 물리 공격력 +40, 마법 공격력 +40, 독립 공격력 +51

2.3 거대한 형상을 담은 팔찌

레벨 제한 85, 물리 크리티컬 히트 +12%, 마법 크리티컬 히트 +12%

2.4 세트 옵션

스킬 공격력 10% 증가 (공격력 증가 버프는 적용되지 않음), 스킬 쿨타임 10% 감소, MP 소모량 20% 증가, 공격 시 5% 확률로 30초 동안 힘 / 지능 10% 증가(쿨타임 30초)

3 성능

국민 준에픽 악세사리.

현재 안톤 일반 던전을 도는 주된 이유 중 하나[1]이며 안톤 일반 던전과 레이드 사이의 간극을 줄여주는 요소이기도 하다.

노력으로 딸 수 있는 악세사리 세트 중 단연 독보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이보다 더 좋은 악세사리 세트는 에픽 세트인 얼음 공주의 숨결 세트, 정제된 이계의 마석 세트. 그리고 투신의 장신구 세트 정도다. 3개월 동안 안톤 일반 던전을 돌면 누구나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얻기 쉽다는 것 역시 장점. 때문에 보통 안톤 레이드에 처음으로 입문하는 캐릭터들이 거형셋을 사용하는 편. 6셋 + 속강석 + 거형셋은 가장 대중적인 세팅으로, 네메시스의 컬렉터-킬러 6세트 + 거형, 이클립스의 스피릿 유너슨 6세트 + 거형, 런처의 써든 어나이얼레이션 6세트 + 거형, 그라시아 가문의 상징 세트 + 거형, 해신의 저주를 받은 세트 + 거형[2] 등등... 요즘은 그라시아 셋의 등장으로 그라시아 6셋 + 거형이 각광받고 있다.

높은 범용성도 엄청난 장점. 스킬 공격력 증가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증뎀과 추뎀을 받지 못했던 독립 오브젝트 캐릭터인 메카닉, 소환사, 마왕 등도 데미지 증가 옵션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단일로는 거형보다 훨신 강력한 아이템이 많기 때문에 권장하지는 못한다.

인식 또한 굉장히 좋은 아이템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아이템을 둘러서 공팟에 신청하는 유저들 중에서는 아무래도 일톤도 안 돌아본 유저들도 섞여있는데, 이들 대부분은 여러 긴급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이 떨어지는 편이다. 심지어 네임드 패턴조차 숙지하지 않고 레이드에 가려는 유저들도 있다. 하지만 거형셋을 착용한 유저들은 격뺑팟만 줄창 찾아서 최소한 일톤 경험은 충분하다는 것을 인증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강함 뿐만 아니라 경력에 대한 보증을 겸하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다만 16년 7월 28일 패치로 비용을 지불하고 아이템의 계정간 이동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더이상 거형악세가 숙련자임을 인증할 수 있는 수단으로 사용되기는 힘들 전망이다. 다른 캐릭터로 거형셋을 따서 넘겨주는 경우는 그래도 패턴을 경험했다고 볼 수 있으나[3] 극단적으로 일톤 쩔만 주구장창 돌려서 한 캐릭터에 몰아주었다는 경우의 수도 고려해야 한다.

초대형 자본이 없어서 지옥파티를 자주 돌 수 없는 유저들은 좋은 에픽 악세서리를 얻기 어렵기 때문에 세팅 부담을 크게 줄이고 구멍을 매꿔주는 역할을 하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 이 점 덕에 거형 세트를 보유하고 있거나 준비중인 유저는 계획 단계에서 탐식의 안톤 퀘스트를 무리하게 깰 필요가 없다. 그렇다고 근원 증적 절대 받지 마라

누구나 시간과 돈만쓰면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기에 리버레이션 무기처럼 강함에 대한 척도가 되는 아이템 세트이기도 하다. 이 거형을 껴도 약한 직업이라면 무언가 문제가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4]

3.1 단점

굉장히 좋은 아이템이지만 그 진가가 세트 옵션에 몰려 있고 단일 부위는 이름값만큼 강력한 아이템은 아니다. 물론 어디가서 나쁘다는 평을 들을만한 옵션들은 아니지만, '거형 한 부위 딸바엔 다른거 쓰셈' 이라는 말이 커뮤니티에선 공공연하다.

반지는 유니크 아이템 선인이 만든 반지와 비슷하며 위대한 영광의 반지, 엘다의 트윈 피쉬 링에는 압살당한다[5], 거형 목걸이는 위대한 영광의 목걸이와 엇비슷하며[6] 이그드람-자연의 근원과는 거의 차이가 없다, 거형 팔찌는 10강 질병 팔찌[7]보다 못하며 인간 근육 팔찌의 경우 약간의 상황만 받쳐주면 거형 팔찌를 그야말로 압살한다.

때문에 악세사리에 낄 악세가 있다면 다른 악세를 찾아보는 것이 좋다. 헬을 돌다가 집행인의 척살 목걸이, 암살자의 칼날 반지 등 좋은 악세사리를 먹었거나, 레이드 토벌 보상으로 탐식의 얼개나 탐식의 잔재가 나와서 2피스 이상의 탐식을 갖출 수 있게 된다면 굳이 거형에 목매이지 않아도 된다. 특히 무한한 탐식 악세사리는 단 한피스로도 거형 세트 옵션 이상의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므로 강제로 거형 중 한 피스 이상을 벗어야 하고, 자연스럽게 거형은 세트 옵션이 없는 단일 아이템으로 취급되어 가치가 크게 떨어진다.

게다가 거형은 기본적으로 구멍을 채우기 위해서 사용하는 세트치고는 데미지,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를 지원하지 않는다. 스킬 공격력과 스탯 증가의 평가가 좋은 이유는 어디까지나 다른 증가 데미지 옵션을 받은 상태에서 추가로 옵션을 받을 수 있는 점이지만 달리 데미지 증가를 챙기지 못했다면 악세사리로 챙기는 편이 나을 수도 있다. 2016년 중반을 기준으로 데미지 증가 칭호와 크리처가 풀린지 오래돼서 악세사리를 제외하고 증뎀을 챙기기가 상당히 어렵다.

위의 단점은 시대가 변화하면서 부각되기 시작한 단점인데 예전이라면 안톤 레이드 쩔을 받는 것이 교환가능 절망의 탑 항아리를 개봉하는 수준으로 부담되는 일이었는데 2016년 들어서는 안톤레이드가 거의 대중화되서 쩔비용도 내려 앉은 상태라서 탐식의 안톤을 클리어 하는곳에 드는 비용이 다른 캐릭터에 있는 거형 하나를 옮기는 초돌 30개보다 싸져서 세팅이 급하고 자본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냥 증뎀팔찌,펠로스나 방출목,잔재같은 방식으로 구성하는 방법이 무척 쉬워졌기 때문이다.

3세트가 강제되는 특성상 거형은 세팅의 유연성을 크게 저하시키므로 거형에 맞추는 세팅법은 훗날 큰 후회를 부를 가능성이 크다. 특히 악세사리를 점유한다는 것이 매우 큰 단점인데 현재 악세사리 원탑인 90제 악세사리 혹은 무한한 탐식의 악세사리라던가, 혼파망 세트, 얼음 공주 세트, 거기다 슈퍼아머 유틸성까지 상향되며 치고 올라오는 슈퍼 스타 세트도 존재한다. 거기다 단일 코어픽으로도 암살자의 칼날 반지, 집행자의 척살 목걸이, 정제된 파괴의 마석 팔찌 조합도 흥하고 있어서 그렇다. 코어 악세가 있다면 거형보다는 코어 에픽 악세사리와 호환이 좋은 셋팅법을 하자.

16년 9월 29일 이후로 독립 오브잭트 역시 증뎀, 크증뎀 등 다 받게 되어서 다른 선택지가 많아졌으므로 굳이 거형3셋을 고집할 필요가 없다.
  1. 나머지 하나는 크로니클 장비 업그레이드
  2. 해신 세트의 경우 웬만하면 5셋으로도 충분한 위력을 발휘하므로 한 부위를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리버스 웜링 스킨 상의의 위력이 절대적인 인파이터의 경우 해신 + 웜링 + 속강석 + 거형 등.
  3. 물론 홀딩직업은 특성상 직접 패턴을 겪으며 홀딩타이밍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4. 크로니클 세팅 의존도가 과도한 경우, 직업 자체가 너무 약해서 딜이 아예 나오지 않는 경우, 쿨타임 감소가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
  5. 위대한 영광의 반지는 물마독공이 모두 거형반보다 높으며 +α로 공이캐속과 물마크 5%가 붙어있으며 엘다의 트윈 피쉬 링은 물마독공 옵과 의미없는 공시옵밖에 없지만 물마독공 반지 중 상승량이 가장 높으며 입수 난이도는 집피로도 기준 2일만 블러드 라인과 메트로센터 한정퀘를 병행하면 딸 정도로 낮다.
  6. 거형 목걸이가 속강이 2 높지만 영광목걸이에는 물마크 3%가 붙어있다.
  7. 10강시 질병팔찌는 크리티컬 확률을 13% 올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