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히메(전국무쌍)

전국무쌍 시리즈플레이어블 캐릭터 일람
전국무쌍유키무라 · 케이지 · 노부나가 · 미츠히데 · 고에몬 · 겐신 · 오이치 · 오쿠니 · 쿠노이치 · 마고이치 · 신겐 · 마사무네 · 노히메 · 한조 · 란마루
맹장전히데요시 · 요시모토 · 타다카츠 · 이나히메
전국무쌍 2이에야스 · 미츠나리 · 나가마사 · 사콘 · 요시히로 · 긴치요 · 카네츠구 · 네네 · 코타로 · 무사시
맹장전토시이에 · 모토치카 · 가라샤 · 코지로 · 카츠이에
전국무쌍 3키요마사 · 칸베에 · 무네시게 · 카이히메 · 우지야스 · 한베에 · 모토나리
맹장전아야고젠 · 마사노리
Chronicle 2타카토라 · 나오토라 · 무네노리
전국무쌍 4노부유키 · 요시츠구 · 히사히데 · 코쥬로 · 카게카츠 · 타카카게 · 코쇼쇼 · 토요히사 · 하야카와도노
전국무쌍 4-Ⅱ나오마사
사나다마루마사유키 · 차차 · 사스케 · 카츠요리 · 히데타다

아직, 부족해요. 좀 더 격렬한 지옥을 보여주시겠어요?
하지만 아버님, 혹시 만약에 노부나가가 멍청이가 아니라면, 이 칼은 그것을 꿰뚫지 못한 아버님의 피를 볼 것입니다.

1 개요

전국무쌍의 노히메. 성우는 스즈키 마리코/배정미/신디 로빈슨[1] 말버릇은 지옥. 마왕의 처살모사의 딸 이라서 매우 표독스럽고 음침한 요부기믹으로 나온다. 하지만 그렇다고 완전 악녀나 새디스트 캐릭터는 아니고, 나름대로 깊은 생각과 애수를 가지고 살아가는 여성. 노부나가를 죽일 자는 자기 자신 뿐이라고 공언하고 다니는(?) 위험한 아내이지만, 그러면서도 노부나가의 어마무시한 그릇에 자신이 깊게 매료되어있는 것을 자각하고 있다. 상당히 기묘한 애정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부부로, 어른스럽고 끈적끈적한 커플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인기가 있다. 오이치와는 묘하게 대립하고 있다. 노히메의 포스에 비하면 오이치는 그야말로 병아리지만...

1.1 전국무쌍 1~2

1편은 혼노지의 변이 스토리의 중심이라 노부나가와 함께 동영상에도 많이 나오고 노부나가가 얼간이면 죽이고 아니면 아버지를 죽입니다 이벤트 역할도 있는등 비중이 많았다. 주로 마왕 노부나가를 지지하는 여인 역할을 도맡았다. 1스토리를 보고 있자면 얀데레 끼가 있는듯 하다.

2편에선 분명 무쌍연무가 있긴 있는데 이게 무쌍연무일지도 의심될 정도로 내용이 악평이였다. 이벤트영상이라곤 다 범용영상이고 이벤트컷씬도 전무. 그냥 노부나가만 졸졸따라다니다, 엔딩도 혼노지에서 아케치 미츠히데를 개발살낸후 노부나가와 함께 유유히 떠나는 내용. 외전은 시즈카타케의 변이며, 사이사이 나오는 오이치와의 회화가 일품. 은근히 성깔있는 오이치가 나오며, 최종보스는 모두가 예상한 바로 그 미소년.

1.2 전국무쌍 3

전국무쌍 3편에서도 등장. 본인 무쌍연무는 Z에서가야 추가되었으나 난세를 살아가는 여인의 모습을 매력적으로 그려내 전국무쌍3 무쌍연무중 최고의 평을 들었다. 지금까지와는 달리 매우 염세적인 모습으로 등장. 무쌍연무 초반내내 노부나가의 행동을 죽고 싶어 안달이난 멍청이짓으로 평가하고 비웃으며 어떻게 죽나 보고싶은 궁금함과 본인도 자살(...)을 위해서 따라다닌다.[2]

아버지 도산에게 노부나가가 멍청이라면 살해를 명받고 노부나가와 결혼. 이미 결혼할때부터 세상에 체념하고 있으며 이미 사는게 지옥이라며 달관한 듯한 모습으로 노부나가의 암살을 노리나 노부나가는 그런 그녀의 암살 공격이나 적대적인 모습을 여유롭게 받아넘기며 그녀에게 진짜 지옥을 보여주겠다며 말하고 점점 그에게 끌리기 시작한다.

결국 혼노지의 변에서 죽을 위기에 놓이자 스스로 자살하려고 하나 노부나가에게 저지...당하나 구해주는게 아니라 서로 마주보고 "보러가죠. 지옥의 끝을.","자 가볼까."라고 말하며 불타는 혼노지에서 도망치지 않고 웃으며 함께 자살한다.

3에선 그녀에게 진짜특유의 체술과 암기술은 아버지인 도산에게서 교육을 받았다고 하는데 꽤 험한 꼴을 많이 당했는지 무쌍연무 2장에서 사이토가를 멸망시킬 때 별다른 죄책감도 가지지 않았다. 그외에도 한베에가 추가되어 한베에와 이벤트가 늘었다.

1.3 전국무쌍 4

전국무쌍 4에서는 시리즈 최초로 갑옷을 입고 등장. 게다가 묘하게 회춘했다. 근데 워낙 화장이나 복장이 어른스러운 느낌이라 그렇지 실은 제작진이 설정한 연령대는 견희보다도 어리긴 하다(...). 전국무쌍 1에서부터 계속해서 출연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역시나 이번 4에서도 비중은 그다지 없다. 단연 이 캐릭터가 가장 눈에 띄는 스토리는 혼노지의 변 스토리. 혼노지에서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마고이치로 하여 노히메를 쓰러트릴 경우, 조금 다른 스토리가 나오는것을 볼 수 있다. 아야고젠과는 여전히 견원지간 사이이며, 우에스기의 장에서 둘이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 한번씩 보는것도 추천.
전국무쌍 4-2에서도 비중은 완전 공기급. 반역의 장에서 마츠나가 히사히데로 쓰러뜨리면 이번에도 노부나가는 당신을 용서할 것이라는 말을 남기며 사망한다. 하지만 가라샤가 주인공인 백화요란의 장에서 거의 마지막 스토리에 최종적으로 노히메가 나온다. 혼노지의 변에서 자결하지 않고 살아남았다는 설정을 갖다넣은듯.

특수기1은 지뢰 설치, 2는 데미지 + 스턴 + 무쌍회복 스킬이다. 차지공격은 꽤 고성능. 특히 전방위를 커버하는 회전공격이 강력하다.

크로니클 3rd에선 스토리 진행에 따라 혼노지의 변 if에서 살아남은뒤 노부나가와 농사를 지으며 살게 된다. 그 이전에 신무장과 대화하다가 "농사도 어려운 일"이라는 얘기가 나왔는데, 이땐 자신은 그런거 싫다며 웃으며 물리쳤지만 if에선 노부나가와 숨어서 농사지으며 조용히 살아가게 된다.

2 성능

무기는 옷자락속에 숨긴 쇠손톱과 발차기, 폭탄.

1편에서는 그냥 그랬지만, 2편에서는 특수기의 추가로 꽤 재미있는 캐릭터가 되었다. 2오리지널 시절에는 3LV무쌍오의 버그로 그야말로 개발살내는 성능의 캐릭터였으나, 맹장전에서 수정되면서 그냥 그저그런 중에서 약캐로 바뀌었다.

평타의 리치가 너무 짧고 폭탄을 쓰기가 난해한 점이 약점으로 꼽힌다.(손톱을 꺼내서 공격하는 차지기술들은 리치가 꽤 길다)

3편에서 특수기 중 남자적군 한정으로 무쌍게이지를 빨아들이는 것이 있는데 이걸 잘 쓰면 무쌍오의를 계속 난발할 수 있다. 적들중 병졸들은 대부분 남자고 PS3로 나온 전국무쌍3Z의 경우는 적들이 쏟아져 나온다.

무쌍오로치2 에서는 원더타입 무장. 장점보다는 단점이 더 많이보이는 약캐. 기본 공격이 쓰라는 무기는 안 쓰고 다리로 걷어차면서 공격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리치가 엄청나게 짧다. 거기다 차지공격도 마지막 공격에만 속성이 적용되기 때문에 철갑수를 장착하지 않으면 걸핏하면 캔슬된다.
거기에 무쌍오의 자체도 그다지 좋지 못하기 때문에 무쌍게이지를 흡수하는 차지5의 존재도 별의미 없는상황.
주력기는 마상공격과 차지3, 차지4. 마상공격자체는 범위가 3타까지만 좋지만 이후 찌를 공격은 적병을 반드시 죽여버리기 때문에 계속해서 일반공격만 난타해줘도 어지간한 적병은 거의다 죽일수 있다.
차지4의 경우는 손톱을 꺼내어 빙글빙글 돌면서 공격하는 기술로, 속성이 마지막 미묘한 범위의 공격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별로 안 좋아보일수도 있지만, 계속해서 주변 적들을 모두 공격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데미지는 상당한편. 단, 마지막 공격을 맞추려면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조절할 필요가 있다.
차지3은 선딜이 거의 없다시피 한데다가 발동속도가 엄청나게 빠르기 때문에 빠르게 속성공격을 때려넣기 좋은 공격. 단, 후딜이 좀 있는 편이라 가능하면 캔슬이동으로 안전을 확보해 두는것이 좋다.
특수기도 나쁘진 않지만 딜레이가 선딜후딜 할것없이 상당한데다 범위도 바로 앞의 적은 맞질 않으며 속성도 붙지않아서 봉인해야 할 정도.

...솔직히 그다지 좋은 캐릭은 아니기 때문에 제대로 키우고 싶다면 천무와 흡활을 달아주도록 하자. 본격 욕정으로 키우는 캐릭 하지만 남편도 폭풍너프 당해서 다행이지만.
  1. 무쌍 오로치, 3편 북미판 성우
  2. 1이나 2에선 이미 홀딱 빠진 상태로 노부나가를 위해서 싸운다고 나레이션으로 나오는데 3에선 스스로 거리낌없이 노부나가를 비웃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