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히메(전국무쌍)

전국무쌍 시리즈플레이어블 캐릭터 일람
전국무쌍유키무라 · 케이지 · 노부나가 · 미츠히데 · 고에몬 · 겐신 · 오이치 · 오쿠니 · 쿠노이치 · 마고이치 · 신겐 · 마사무네 · 노히메 · 한조 · 란마루
맹장전히데요시 · 요시모토 · 타다카츠 · 이나히메
전국무쌍 2이에야스 · 미츠나리 · 나가마사 · 사콘 · 요시히로 · 긴치요 · 카네츠구 · 네네 · 코타로 · 무사시
맹장전토시이에 · 모토치카 · 가라샤 · 코지로 · 카츠이에
전국무쌍 3키요마사 · 칸베에 · 무네시게 · 카이히메 · 우지야스 · 한베에 · 모토나리
맹장전아야고젠 · 마사노리
Chronicle 2타카토라 · 나오토라 · 무네노리
전국무쌍 4노부유키 · 요시츠구 · 히사히데 · 코쥬로 · 카게카츠 · 타카카게 · 코쇼쇼 · 토요히사 · 하야카와도노
전국무쌍 4-Ⅱ나오마사
사나다마루마사유키 · 차차 · 사스케 · 카츠요리 · 히데타다
300px
전국무쌍 3전국무쌍 4
난… 지지않아. 절대로오- 지지않아!

1 개요

전국무쌍 3부터 신캐릭터로 참전. 담당 성우는 스즈키 마사미.

가토 기요마사와 함께 3을 대표하는 신무장으로 나왔고 미인에 의상 디자인도 화려해서[1] 많은 유저들을 설레이게 했으나 정작 발매되고 나니 생긴 것과는 달리 건강녀에 말괄량이 타입으로, 괴력녀에 주변 사람들에게는 여자 취급도 잘 못 받는 컨셉을 갖게 되었다(...). 하는 짓을 보면 여고생 수준. 명랑하고 다른 여캐들이랑 어울리거나 연애 이야기로 수다떠는 걸 좋아한다. 똑같은 건강녀에 말괄량이 타입인 진삼국무쌍 시리즈손상향은 목소리라도 높고 고운 데 비해, 카이히메는 목소리마저 괄괄해서 예쁘긴 한데 싼티난다는 소리까지 들었다. 다만 연기에 대해서는 일부러 그렇게 연기하라는 스태프의 지시가 있었다고 한다.

2 전국무쌍 시리즈

2.1 전국무쌍 3

특정부위가 특급인데도 호죠 우지야스는 작다며 놀린다.(물론 그쪽이 작다는 의미는 아니었지만) 얼마나 더 크라는 걸까? 사나다 유키무라에게 플래그가 꽂힌듯 하며 연적인 쿠노이치와는 항상 다투기만 한다. 그래도 마지막에는 서로를 위하는 좋은 친구 사이.

무쌍연무 초반부터 우지야스에게 '나리타의 아들인가? 많이 컸구나.' 라는 말을 듣지를 않나, 다른 여캐들이나 남캐들에게 여자 취급을 받지 못 하고 곰 같이 흉폭한 무사라고 하질 않나 귀신이라고 하질 않나 안습이다. 이 곰+괴력녀 네타는 전국무쌍3 엠파이어즈에서도 이어진다. 덕분에 별명은 쿠마히메(熊姬)로 굳어져 버렸다. 일단 엠파이어스에서는 은근히 마사무네와 엮어주려는 시도를 했었는데 이후로는 그냥 그런 거 없는 취급인듯.

무기는 사복검으로 칼도 되고 채찍도 되는 재미있는 무기지만 정작 캐릭터의 성능은 아무리 좋게 봐줘도 평범. 통상기 타입이며 고난이도에선 살려면 항상 특수기를 켜놓고 있어야 할 정도로 어중간하기 때문에 비주얼만 믿고 사용하는 캐릭터 느낌이 강하다. 레어무기들도 성능이 애매해서 옵션들은 무쌍오의를 활용해야 되는 옵션인데 비해 정작 베이스가 느린 파워형이라 적들이 무쌍 히트도중에 낙법으로 피해버린다. 통상기가 도중에 끊기는건 당연하고 차지1로 가드붕괴를 시켜도 정작 추가타가 이어지지 않는등 도무지 써먹을 수가 없다. 스피드형에 수라속성 패류 지격 천격 신격 용맹 정도가 달린 무기를 추천.

2.2 전국무쌍 4

전작보다도 훨씬 화려한 모습으로 등장.
성능은 달라진것이 거의 없다. 그나마 신속 액션의 추가로 숨통이 트인게 다행. 특수기는 자기 주변에 일정시간 물기둥이 올라와 적을 공격하는 것으로, 긴치요의 번개 떨어뜨리는 차지와 이펙트만 다르고 거의 똑같다. 가보는 특수기와 같은 효과, 획득조건은 살진 공격으로 카이히메를 공격. 특기속성은 빙속성.
쿠노이치, 하야카와도노, 이나히메와 회화 이벤트가 꽤 있는 편. 하지만 후반부에는 하야카와도노, 이나히메와 적대하게된다. 쿠노이치가 이나히메의 결혼으로 사기를 떨어뜨리려고 했는데 오히려 분노해 사기가 오른다거나, 이나히메가 '노부유키님의 처'라고 소개하자 그런 소개를 하지 말라고 하는 등 4에서도 인기없음 + 남자없음은 건재.
거기다 살진공격은 사복검으로 적을 잡은 후 양 옆으로 쾅쾅 휘두르다 던져버린다.
스토리 상으로는 호조 우지야스 사후 항복하고 오사카 성(도요토미)에 입조하라는 이에야스의 권유에 하야카와도노는 이에야스에게 항복하게 해 칸토에 남을 수 있게 배려하고 자신은 오사카로 가게 된다. 이때문에 히데요시 사후 하야카와도노와는 적이 되어 싸우게 된다.
4-2에선 약속의 장의 조연으로 등장, 가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함에도 하나씩 자신들의 곁을 떠나버리는 현실에 괴로워하지만 하야카와도노의 격려와 그녀와의 약속[2]으로 살아갈 기력을 얻는다. 이후 오사카 여름의 진에선 유키무라도 전사해 패배가 확실시된 상황에서도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분투, 하야카와도노와 마지막 대결을 한 끝에 패배하지만, 부상당했어도 전사하진 않고 하야카와도노가 데려가고 행복하게 오사카 성을 나가는 해피앤딩을 맞이한다.

3 무쌍 오로치 시리즈

3.1 무쌍 오로치 2

전국무쌍 3 기반. 여전히 괄괄한 여고생 느낌. 비단 쿠노이치 뿐만이 아니라 아예 전국쪽 무장에는 다 퍼진 듯, 긴치요도 '거기에는 곰처럼 용맹한 여장수가 있음요.'라는 대사에 전국 장수들 사이에 소문이 다 퍼져 연애는 이미 시망급이라 결국엔 남자를 뒤에서 습격에 목을 꺾어서…라고 할 지경까지 갈 정도. 네메아가 섹시한 남자라고 환호하는 걸 보면 답이 없다(…). 심지어 DLC미션 중 잘생긴 남자를 쓰러트려 남편으로 만드는 "신랑획득전"에서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물론 결론은 히데요시의 낚시였다. "너한텐 장난이라도 나한텐 단 하나의 희망이었다고!"라는 카이히메의 안습한 절규를 들을 수 있다. 역사상 카이히메가 본래 히데요시의 첩이었던 점, 그리고 코에이가 무쌍 시리즈에서 캐릭터를 묘사할때 1부 1처를 고수한다는 것을 생각하면…. 손상향과 카구야와 친한 사이이며 카구야를 카구찡이란 애칭으로 부른다.

성능은 거의 환골탈태. 카이히메도 그렇지만, 기존 무쌍 시리즈에서 공격속도가 미묘한 무장들은 오로치 2에서 대폭 빨라졌다. 스피드타입으로 신속을 장착하면 평타가 상당히 빨라지는 데다가, 평타 범위도 상당히 넓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틈이적다. 차지공격도 찌르고난뒤 주변을 공격하는 차지6 과 검을 채찍처럼 늘여뜰여 좌우에 충격파를 터트리는 차지 8. 전방위 전체를 다단히트하는 차지9가 주력. 차지 9는 모션이 땅에 검을 회전시켜서 다단히트 하는 모션이지만 범위는 누워있는 무장에서 공중에 있는 무장까지 전부 공격하는 4차원 고성능 기술이다. 스피드타입이라서 점프 캔슬이 되긴하지만, 굳이 점프 캔슬을 해야할 정도로 후딜이 큰건 차지6정도라서 크게 상관은 없다. 차지공격중에 캔슬을 걱정하면 얌전히 철갑수를 장착해주자.

천무속성이 워낙 치트성이 강하긴 하지만, 카이히메는 속성빨을 특히 잘 받는 편이다. 평타의 범위가 워낙 넓고 공격속도도 빠르다보니 평타로 속성을 때리는 속도가 무시무시하기 때문.

4 기타

오메가포스는 무쌍 시리즈에서 캐릭터를 묘사할때 일반적으로 1부 1처, 후첩 묘사는 없음을 전제로 하는데, 이미 히데요시의 본처인 네네가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첩인 카이히메를 등장시킨 것은 꽤 이례적인 캐스트였다. 이때문인지 히데요시와의 관계는 거의 묘사되는 경우가 없다.
  1. 의상은 물론이고, 헤어스타일은 컬 안 넣은 이른바 나고야마키라 사실상 캬바쿠라에서 일하는 여성을 연상시키는 컨셉이다.
  2. 설령 서로 떨어지고, 적으로 만날지라도 있는 힘을 다해 힘껏 살아가자는 약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