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문서는 사용자에 따라 불쾌감, 혐오감, 공포감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이미지, 외부 링크 등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열람에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문서를 열람하여 발생한 피해는 바다위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문서를 읽고 싶지 않으시면 즉시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1 개요
파일:미트스핀meatspin.gif
적절한 순화버젼. 해당 움짤에서 고기가 돌아가는 방향은 원래 미트스핀과 같은 방향이다.
미트스핀은 대표적인 쇼크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의 유형은 공포계나 고어계가 아닌 성적인 요소(특히 게이)를 담은 쇼크 사이트이다. 자세한 내용은 후술된 실상의 문단을 참고. 그렇지만 일부 비위가 약한 사람은 글을 읽는 것만으로도 충격을 받을 수 있기에 주의를 요한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BGM으로 You Spin Me Round가 큰 소리로 나오고, 화면의 가운데에 정신적 충격을 주는 플래시 동영상이 나온다. 고출력의 BGM과 충격적인 플래시 영상으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우 큰 충격을 받는다.
좋아하는 사람도 있는 것 같지만, 성 소수자를 비하하고 웃음거리로 삼는 사이트를 당사자들이 좋아하지 않는다. 일부 부녀자나 부남자는 정신적 피해를 받지 않는다고 한다. 하지만 로리콘, 쇼타콘, 페도필리아의 차이처럼 2D와 현실은 매우 달라서 보이즈 러브와 게이는 매우 다르기에 저쪽 유저들도 모르고 사이트에 들어왔다가 큰 충격을 받기도 한다. 심지어 실제 게이들도 사이트를 보면 놀랄 정도이다. 동영상에서 검열삭제 부분을 확대하면 상당히 충격적인 것이 가장 큰 이유다.
2 인기 및 전파 경로
사실 게이 혐오물로 와우갤러리에서 최초로 발굴한 것은 미트스핀이 아니다. 최초로 발굴한 건 'You are so gay'라는 것으로, 초창기에 널리 쓰였다. 그러나 결국 미트스핀에 밀려 현재는 잊혀진 존재가 되었다.
DC 해충갤의 일부 유저들이 영국 축구팀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사이트에 들어갔다가 서양인 네티즌의 미트스핀 사이버테러낚시에 당한 후에, 미트스핀은 해충갤에서 낚시용으로 잠깐 쓰였다. 이후 와우 갤러리(와갤)의 고정닉 '지휘크리'가 재발견하여 본격적으로 퍼뜨리게 되었다. 그래서 미트스핀의 중심지가 된 와우갤러리는 게이갤러리가 되었고 지금도 많은 하드게이들과 후로게이들이 각축을 벌이고 있다. 와갤러들은 정기적으로 미트스핀을 시청한다는 소문도 있으며, 그 이후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퍼져 미트스핀은 대중문화의 일종이 되었고 패러디도 많이 등장했다. 아래 패러디 부분 참고.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해외포럼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로 인해 크리스마스 특별판 미트스핀이 나왔을 정도이다. 미트스핀 애청자(?)들을 위한 포럼도 있다. 유튜브 등지에선 주위에 아는 사람들을 낚아서 미트스핀 홈페이지 접속을 유도하여 그 반응을 보여주는 영상이 인기를 끌기도 했다. 이런 영상은 "meatspin reaction"으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한국이 미트스핀 세계 2위 접속 국가로 집계되었다. 붕탁예의지국 1위는 미국이고, 3위는 사용된 배경음악인 You spin me round의 원산지인 영국. 하지만 인구수 대비 접속률로 계산한다면 한국이 세계 1위이다. 미국의 인구는 3억 내외고 한국의 인구는 5천만이다. 이렇게 계산하면 미국은 영국보다 못하다. 영국의 인구는 6천만이기 때문.
2.1 현황
2012년 하반기에 방송통신위원회의 심의에 걸려서 유해사이트로 찍혔고 차단당했다. 그리고 풀렸다 차단됐다를 반복한다. 물론 VPN 등을 이용하여 우회접속을 시도하면 잘 된다. 다만 2014년 9월 27일엔 사이트 자체가 없어졌는데, 곧 복구되었다. 즉, warning.or.kr에 의한 차단과 사이트 폐쇄의 반복이라고 할 수 있겠다.
2014년 12월 18일 미러 사이트의 배경음악이 바뀌었다.
2016년 9월 21일 기준으로 워닝. 우회하면 잘 나온다.
2.2 낚시 사례
경고. 이것은 대한민국에서 불법입니다.
본 문서가 다루고 있는 내용은 본인이나 타인의 신체적·정신적·재산적 피해를 야기하며 대한민국에서 범죄의 구성요건으로 규정되어 있으며 정당한 사유없이 행할 시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외에서도 불법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으며, 이와 같은 행위로 인해 외국에서 현지의 유사한 법령으로 처벌 받거나, 설령 외국에서 합법이라도 대한민국에 귀국 후 속인주의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문서에 고의적으로 모방범죄를 부추기는 서술은 금하며 그럴경우 법률상의 형벌조항에 따라 범죄 교사범 또는 방조범 또는 예비,음모죄로 처벌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술에 대해 법적인 모든 책임은 편집자에게 있으며 나무위키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 틀은 대한민국의 헌법, 법률, 대통령령, 조례 등의 문서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틀:법률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형법 제243조 (음화반포 등) 음란한 문서, 도화, 필름 기타 물건을 반포, 판매 또는 임대하거나 공연히 전시 또는 상영한 자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 어떤 PC방(추가바람)에서는 메이플스토리 사이트 주소를 미트스핀의 주소로 바꿔 놓아서 게임하러 온 어린 학생들이 큰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 미트스핀 영상에 무감각해진 디시인사이드 이용자가 국내의 일반 사이트에 테러목적으로 올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경우에도 디시인사이드처럼 글만 지워지고 일이 끝나는 것은 아니다. 테러당한 이용자가 경찰서에 신고하면 절대 단순한 장난으로 끝나지 않는다. 너무 지나치면 범죄가 된다.
- 실제로 2010년 6월 13일 와우갤러리의 지휘크리가 교육감 후보자 선거 홈페이지에 미트스핀을 올린 혐의로 해당 후보로부터 고소를 당해서 사법처리를 받았다. 자세한 내용은 와갤 미트스핀 사건 참고.
- 와우 인벤의 모 인기작가이자 아즈샤라 서버의 게시판 관리자가 공지글로 미트스핀을 올렸다가 욕을 엄청나게 먹었고 인벤과 게임에서 반쯤 매장되기도 했다.
- 나무라이브 미트스핀 및 혐짤 테러 사건
3 내용
일부 사람은 글을 읽는 것만으로도 충격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 요망.
어떤 남자가 쉬메일의 후장에 음경을 집어넣은 상태에서 올려칠 때마다 쉬메일의 음경이 원을 그리면서 돌아가고 있는 영상이다. 영상이 돌아갈 때 "You spin me round"의 후렴부분이 배경음악으로 같이 나온다. 모자이크가 없기에 매우 적나라하며,[1] 아래에는 스핀 카운터라는게 있어서, 고기가 돌아간 횟수를 세어준다. "You have sat through (숫자) spins!". "당신은 ( )번 회전하는 동안 앉아 있습니다!" 라는 뜻이다. 참고로 문법적인 설명을 보충하자면, '미트스핀을 보고 있는 당신'은 (고기가 돌아가는 것을 보며) 앉아 있는 상태가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는 상태이므로 현재완료 시제를 사용하여 "have sat"이라고 하는 것이 옳다.
46번 이상 돌아갔다고(46 spins) 화면 밑의 카운터 자막에 나오면 화면 오른쪽 윗부분에 "You Are Officially Gay! :-)"라는 문구가 뜬다. 한국어로 직역하면 "당신은 공식적으로 게이입니다 ^^" 또는 "당신은 이제 진정한 게이입니다! :-)"란 뜻이다. 시각테러당한 피해자를 제대로 조롱하는 문구이다.
위에 서술된 실상을 읽고 난 후, 직접 보고 싶은 생각이 들지만 빵빵한 BGM이 걱정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그런 사람들은 영어권 위키 사이트인 Encyclopedia Dramatica의 미트스핀 문서를 보도록 하자. BGM이 없긴 하지만, 충격적인 영상이 화면 정중앙에 나오기에 후방주의! 애초에 Encyclopedia Dramatica의 성향 자체가 좀 그러(?)하다. 자세한 내용은 Encyclopedia Dramatica 항목 참조.
이때까지 참고 보고 있었다면, 당신은 미트스핀 네트워크의 반 정도 되는 사이트를 별다른 정신적 피해 없이 볼 수 있을 것이다. 축하를 해야 할지, 위로를 해야 할지, 칭찬인지, 욕인지 알 수 없지만 말이다. 그러나 미트스핀은 다른 형제자매 사이트들(즉 미트스핀 네트워크)에 비하면 약한 축에 속한다! 큰 충격 없이 볼 수 있는 자매 사이트들의 비율이 반절이 안 될 수도 있다는 얘기다. 진정한 정신적 충격은 미트스핀 네트워크에서 받는 거다.
4 패러디
- 동급생에는 가수 Dead or Alive의 곡 You spin me round가 보인다 엘프의 센스가 녹아 있다. width=90%
- 기차스핀 - 힛갤에 진출했다.[2]
- 성큰스핀[3]
- 폭스스핀[4]
- 짱구스핀[5]
보다보면 당신은 어엿한 쇼타콘이라는 멘트가 나온다 WTH100번쯤에서 나온다 - 명수스핀
- 드레이븐스핀
아쉽게도(?) 그것이 돌아가진 않는다 - 루갈스핀 영상 내용은 루갈이 특정캐릭터한테 데드 엔드 스크리머를 거는 것. 희생양은 하츠네 미쿠와 스즈미야 하루히. 무겐동영상이다. 회전하면 그 즉시 You Spin me round란 제목의 노래가 나온다.
- vs 야쿠모 유카리 버전
- 포니스핀 45번 이상 돌아갔다고(45 spins) 화면 밑의 카운터 자막에 나오면 화면 오른쪽 윗부분에 'You're now officially a brony : )'라는 문구가 뜬다.(직역하면 '당신은 이제 진정한 브로니입니다 : )') 왠지 모르지만 'If you are under the age of 18 or find this site offensive, please LEAVE NOW'[6] 이라는 문구가 있다. 또 아래 스폰서 링크를 클릭하면...[7] 현재는 막혀 있다.
- 스핀타운 매드니스 2 저기 나오는 게임은 미드타운 매드니스 2다.
- 와우스핀
- 마키스핀, 코토리스핀 - 러브라이브와 합성한 영상이다.
뭐?僕たちはひとつの光에서 니시키노 마키, Music S.T.A.R.T!!(곡)에서 미나미 코토리가 손가락을 돌리는 장면을 사용하였다. 원본의 어떤 부분이 사용되었는지는 59초 부근부터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아무런 직접적인 연관 관계는 없지만, 무언가 돌아 가는 것이 무한 반복되는 영상, 그리고 아주 중독성이 있는 BGM 으로 구성되었다는 점에서 묘하게 공통점이 있는 파돌리기송이 있다. 이쪽은 지극히 건전한 내용이다.
5 배철수의 음악캠프 진출
인터넷에 한창 미트스핀이 유행할 때, 사람들은 배철수의 음악캠프에서 미트스핀의 BGM인 Dead or alive의 You spin me round를 계속 신청했다. You spin me round가 지나칠 정도로 자주 신청곡으로 들어오자 배철수는 의아해 한다.
"이상하게 요즘 이 노래 찾는 분들이 계속 있네요. 무슨 일이 있나요? 데드 오어 얼라이브의 유 스핀 미 라운드 라이크 어 레코드였습니다." (2008.7.23)#
3개월 후에 이 노래가 다시 나오는데, 이 때는 뭔가를 눈치 챈 분위기다.
데드 오어 얼라이브, 유 스핀 미 라운드였습니다. 이 노래 들으면서 뭐 이상한 생각 할 필요는 없습니다. 노래가 좋아 튼 겁니다." (2008.10.19)
이후 다시 틀었을 때는 기어이 확인사살을 했다.
"네. 원래 어떤 노래가 있었습니다. 이 노래가 어떤 나중에 어떤 그... 용도로 사용되는가에 따라서 또 노래에 대한 인상이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음... 근데 노래는 그냥 노랩니다. 음악은 그냥 음악이죠."재생 버튼을 눌러야 들린다Flo Rida의 Right round는 바로 이 곡을 샘플링해서 만들어진 거죠. 인터넷에서 또 다른 용도로 사용돼서 유명해졌죠."(2010.1.24)
"그 노래 들으면서 다른 생각 하시는 분들은 좀 이상하신 분들입니다. 영상을 떠올리는 분들." 그때 당시 라디오 내용 듣기 이 방송 중 철수옹은 웃기까지 한다.
이쯤 되면 배철수 본인이 직접 미트스핀을 시청(?)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진짜로 미트스핀을 봤다고 해도 라디오 방송 심의는 TV 방송 심의보다 규제가 더하기 때문에 대놓고 밝히기 어렵다. 물론 TV에서 대놓고 밝힐 수 있다는 말은 절대 아니지만 말이다.
6 배경음악
사용된 음악은 Dead or Alive의 You spin me round. 80년대 하이에너지 음악의 거물급 프로듀서 그룹인 Stock-Aitken-Waterman이 프로듀스한 곡으로 영국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모았던 명곡이다. 이 곡의 중독성이 강한 후렴 부분이 사이트의 영상에 사용되었다.
그러나 한국에선 그런 거 없고 그냥 미트스핀 BGM 취급이다. 좋은 노래인데 미트스핀으로 인해 변태노래로 전락하여 이미지 다 버렸다.[8] 덕분에 노래 자체가 마성의 배경음악이 되었다.
다른 가수들에 의해 리메이크 된 것도 많지만, DOA버전[9]이 최고다.
참고로 슈퍼 미트 보이의 BGM 목록에는 미트 스핀 이라는 곡이 있다. 진짜다.
7 관련 문서
8 여담
- 사실 "미트스핀"이라는 단어 자체가 사이트의 내용을 암시하고 있다고 볼 수도 있다. 영어권 게이들의 은어로 meat는 검열삭제를 의미하기 때문. "big meat"등의 표현으로 쓰인다.
- 미트스핀은 계간을 지칭하는 은어이기도 하다. 순 우리말의 비역과 동의어.
그냥 단순히 "고기돌린다"라고도 한다 - 한국, 미국의 형법에서 정의하는 강간은 남성기를 여성기에 강제삽입하는 행위라서 미트스핀은 강간죄로 성립되지 않는 듯 하다. 다만 성추행 혐의 적용은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성추행 혐의로도 강간죄에 가까운 형량을 받을 수도 있다. 2013년 6월 19일 법개정 이후로 유사강간죄를 적용받는다.
- 미트스핀에 나오는 동영상은 완벽한 남성과 남성의 성관계 동영상이 아니다. 위에서 고기(?)를 돌리고 있는 사람은 사실 쉬메일(Shemale)로 호르몬제를 맞고 유방확대수술까지 한 상태이나, 아직 수술을 의도적으로 끝내지 않았거나 수술비 부족으로 수술을 끝내지 못한 트랜스젠더라고 보면 된다. 후타나리에 대한 환상인지는 몰라도 수요층이 있다고 한다. 사실 수술비가 없어 수술을 다 못한 트랜스젠더들이 돈벌려고 영상물 출연하기도 한다고 한다. 눈치가 빠른 사람은 팬티 라인을 보고 수상하다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그리고 그 쉬메일은 미트스핀 네트워크의 다른 물건에서도 출현한 바가 있다.
- 인터넷 검열이 강한 나라 중 하나인 중국에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 네이버에서 미스트핀으로 써도 성인 인증에 걸린다.
- FlashLite에서도 잘 돌아가기 때문에 스마트폰 유저도 조심할 것. 게다가 밑에 이미지로 추가 테러를 하기 때문에 플래시가 지원되지 않는 아이폰 등의 스마트 기기와 모바일 구글 크롬도 위험하다.
- ↑ 구글 등지에서 검색해보면 원본 소스 동영상과 연기자들의 얼굴도 전신도 볼 수 있으며, 미트스핀에 인용된 부분과 그 위치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나무위키의 본 문서에서는 관련 링크가 금지되어 있으므로 구체적인 검색어는 기재하지 않는다. 한국에서는 음란물을 찾을 수 있는 링크나 검색어 등을 제공하는 것도 그 음란물을 직접 제공하는 것과 같은 것으로 본다는 요지의 판례가 나온 적이 있다. 그래서 AV배우 항목들도 죄다 잘려나갔다.
- ↑ 링크는 철갤로 되어있다.
- ↑ 제대로된 명칭이라고 볼 수는 없다. 가시촉수의 정식 영문명은 Spine Crawler, Sunken 이란 단어는 들어있지 않다. 그러나 스타2보다는 스타1의 대중적 인지도가 훨씬 높기에 스타1의 성큰 콜로니를 따서 붙인 듯.
- ↑ 파이어폭스나 오페라로 접속해야만 돌아간다고 한다. 크롬에서는 APNG 애드온 필요.
- ↑ 이 장면은 암흑 마왕 대추적에서 나왔다.
- ↑ 18세 이하는 나가라, 이상한거 상상한 사람들이 들어왓을때 허무하게 만드는 용도일지도?
- ↑ 플러터샤이의 짤과 함께 'You should be ashamed of yourself. I have a mind to find your mother and tell her what you've been up to, young man.' 라고 뜬다. 의미는 대충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 니가 뭔 짓 하고 있는지 네 어머님께 말씀드릴까?' 정도.
- ↑ 이 노래를 부른 가수는 진짜 동성애자는 아니고 진짜 양성애자라고 한다.
- ↑ DOA가 부른 버전으로는 오리지널 버전(원곡)과 2003년 리메이크 버전이 있다. 2010년 이후 기준으로 사이트에서 사용된 버전은 DOA의 2003년 리메이크 버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