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유튜브tetuwoblack3란 유저가 올리는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관련 매드무비.
만약 카도야 츠카사=가면라이더 디케이드가 리이매지 라이더가 아닌 원작의 주역 라이더를 만나게 된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으로 나온 매드무비로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히어로즈의 디케이드 모드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차라리 태클 걸 곳이 너무 많은 가면라이더를 만들지...

꽤 잘 만들어졌으며 원작의 팬이라면 꽤 납득할 만한 구석이 많다. 다만 중간중간 배경이 이상하게 보이는 것이 약간 흠. 매드로서는 꽤 수작이며 제작자가 '오즈 편은 만들 생각이 없다'고 하는데 이건 가면라이더 오즈가 디케이드와는 아예 점접이 없다시피 하기 때문일 것이다.

현재는 저작권 문제로 모든 에피소드가 삭제되어, 이글루스와 유튜브로 업로드되어 있던 에피소드들은 현재 모두 감상 불가능 상태. 운 좋게 다음팟으로 업로드된 완결편의 전편과 더블 편만은 간신히 감상할 수 있다. 2012년 루리웹에서 Comic☆라는 한 유저가 상, 하편을 합쳐서 새로 자막을 입힌 버전을 업로드했다.[1]
2015년 루리웹Comic☆이라는 유저가 고화질로 리폼 작업을 시작했다. 현재 W편은 아직 안됐거나 삭제된듯 하다.

1 영상 목록

1.1 에피소드 1 쿠우가

-쿠우가 상편-
쿠우가의 세계를 찾은 츠카사 일행. 거기에는 고다이 유스케라고 불리는 청년이 가면라이더 '쿠우가'로 변신, 경시청과 협력해 미확인 생명체 '그론기'와 싸우고 있었다. 그런 고다이들의 앞에 나루타키라는 남자가 나타나 '디케이드라고 하는 악마가 나타난다'라고 경고한다. 그리고 고 바베루 다와의 싸움에서 고전하는 쿠우가의 앞에 디케이드가 나타나는데・・・

-쿠우가 하편-
'궁극의 어둠' 운 다그바 제바에게 패배한 쿠우가. 게다가 디케이드가 나타난 영향인지 쿠우가의 세계에도 멸망의 현상이 일어나기 시작하고, 운 가미오 제다부활해버린다. 2명의 '궁극의 어둠'을 앞두고, 고다이는 스스로가 궁극의 전사 쿠우가 얼티밋 폼이 됨으로서 더욱 세계의 붕괴를 초래하는 게 아닐까 생각해 망설이고 있었다・・・.

1.2 에피소드 2 키바

-키바 상편-
키바의 세계에서는 과거을 부활시키기 위해 비숍팡가이아들을 부활시켜 사람들을 습격하고 있었다. 그 곳에서 츠카사가 만난 것은 세계의 붕괴가 시작된 날 자신에게 경고를 한 남자, 쿠레나이 와타루였다. 그리고 디케이드로 변신해 위기에 처한 가면라이더 이크사를 원호하는 츠카사였지만, 와타루는 키바 엠페러 폼으로 변신해 자신이 팡가이아의 이 된다고 선언한다. 갑작스런 상황에 망설이는 일동. 게다가 킹의 자리를 노리는 비틀 팡가이아도 행동을 시작하는데・・・.

-키바 하편-
디케이드와 키바의 싸움이 시작되었다. 서로 폼 체인지를 통해 대등한 싸움을 펼쳐가는 가운데 '내가 킹이 되어 형님을・・・'이라는 와타루의 말에서 진의를 알아챈 츠카사. 하지만 그 직후 비틀 팡가이아가 캐슬 도란을 빼앗아버리는데・・・

1.3 에피소드 3 류우키

-류우키 상편-
13인의 라이더가 최후의 하나가 될 때까지 계속 싸우는 류우키의 세계. 그 라이더 배틀도 종료까지 3일만 남게 되었다. 미러 월드진실이 밝혀지는 가운데, 디케이드는 나루타키에게 다시 경고받는다. 디케이드가 류우키의 세계에 온 영향으로 새로운 라이더가 탄생했다・・・ 라고.

-류우키 하편-
새로운 라이더인 가면라이더 어비스가 등장. 게다가 어비스는 신지=류우키아주 비슷한 수수께끼의 남자와 결탁해 무언가를 계획하고 있었다. 그리고 신지는 미러 월드 탄생의 원인이 자신이라는 걸 알게 되고, 그 마음의 어둠을 기회로 한 또 하나의 신지를 받아들인다. 이렇게 실체화된 최후의 라이더 류우가. 그리고 어비스의 맹공 앞에 위기에 빠지는 디케이드. 과연 신지는・・・

1.4 에피소드 4 블레이드

-블레이드 전편-
배틀 파이트의 끝이 가까워지면서 블레이드의 세계에도 파멸의 위기가 다가오고 있었다. 하지메(가면라이더 카리스/조커 언데드)가 승리해 남겨졌고, 차례로 나타나는 '다크 로치'라는 검은 언데드. 켄자키 카즈마=가면라이더 블레이드카미조 무츠키=가면라이더 렌겔은 렌겔의 라우즈 카드 카테고리 10 '리모트 테이퍼'의 힘으로 다른 언데드를 풀어 배틀 파이트를 재개함으로써 세계 멸망을 막으려 하지만 카드의 힘을 제어할 수 없었고, 세계가 멸망해가는 가운데 4마리의 언데드가 풀려난다. 켄자키들의 위기에 급하게 달려온 건 행방불명되었던 타치바나 사쿠야=가면라이더 갸렌. 그것을 도운 것은 바로 츠카사, 디케이드였다.

-블레이드 후편-
격돌하는 블레이드와 카리스, 디케이드와 다크 로치. 하지만 대량으로 나타나는 다크 로치 앞에 열세가 되어가는 디케이드. 거기에 나타난 수수께끼의 라이더. 과연 그의 정체는? 그리고 켄자키는 세계가 파멸되는 것을 막기 위해 어떤 결단을 재촉당한다. 조커를 봉인할 것인가・・・ 아니면・・・

1.5 에피소드 5 555

-파이즈 전편-
파이즈의 세계에 겨우 도달한 츠카사 일행은 블레이드의 세계에서 만났던 라이더, 카이토 다이키=가면라이더 디엔드를 만난다. 카이토는 츠카사처럼 세계를 돌며 그 세계의 '보물'을 모으고 있다고 한다. 그런 그의 이번 목적은 오르페녹들의 집단이자 대기업인 스마트 브레인이 개발한 파이즈 기어. 한편 가면라이더 파이즈로 변신하는 이누이 타쿠미는 목숨을 잃은 마리를 구하기 위해 울프 오르페녹으로 변신한다.

-파이즈 후편-
다이키의 말대로, 파이즈였던 건 행방불명되었던 타쿠미. 한편 카이토는 스마트 브레인에서 제왕의 벨트 등을 훔쳐내고 있었다. 격앙한 무라카미는 모모세(타이거 오르페녹)와 럭키 클로버에게 카이토를 찾도록 지시한다. 한편 츠카사 앞에는 쿠사카 마사토가 나타나고, 가면라이더 카이자로 변신해 습격해온다. 과연 타쿠미는 자신을 만회할 수 있는 것인가. 그리고 파이즈 기어는 대체 누구의 손에・・・

1.6 에피소드 6 아기토

-아기토 전편-
새로운 세계에 겨우 도착한 츠카사들은 히카와 마코토=가면라이더 G3-X와 함께 대량으로 늘어난 앤트 로드를 쓰러뜨리기 위해 현장으로 급행한다. 거기에는 가면라이더 아기토의 모습이 있었다. 디케이드의 가세가 있던 덕분에 우위로 전투를 해가고 있었지만, 돌연 드러난 의 엘의 모습에 동요하는 아기토. 그것은, 기억을 잃고 있던 츠가미 쇼이치=아기토의 과거트라우마의 원흉이었다・・・.

-아기토 후편-
앤트 로드의 대량발생, 버팔로 로드의 암약도 역시 디케이드 때문인가・・・ 그리고 자기의 힘에 고뇌하는 쇼이치에게 말을 거는 츠카사에게 아시하라 료, 그리고 카자야 마나가 나타난다. 가로막는 언노운의 무리에 유연히 직면하는 G3-X와 길스. 과연 아기토는 부활하는 것인가・・・ 그리고 '아기토의 힘'이란・・・

1.7 에피소드 7 덴오

-덴오 전편-
덴오의 세계에 도착한 츠카사들은 시간을 넘는다는 열차 '덴라이너'를 찾는 가운데 노가미 료타로모모타로스 등의 4명의 이매진과 만난다. 이미 멸망의 현상이 시작된 덴오의 세계. 우라타로스들은 디케이드가 원인이라고 말하며 각각 가면라이더 덴오으로 체인지해 싸움을 걸어온다. 디케이드도 아기토로 가면 라이드해 응전하지만 그 싸움에는 몰 이매진과 수상한 남자의 그림자가・・・

-덴오 후편-
디케이드를 쓰러뜨렸지만 아직도 계속되는 세계의 붕괴. 우라타로스들이 디케이드와 싸운 데미지가 아물지 않는 가운데 조사를 해가는 료타로와 모모타로스. 거기에 카이토가 나타난다. 그는 파이널 폼 라이드의 카드를 사용, 덴오를 강제적으로 덴라이너로 만들어 보물로서 가져가려 계획하고 있었다. 「모모타로스 등은 그저 이매진」이라고 단언하는 카이토에게 격앙하는 료타로. 그리고 다시 일어선 츠카사는・・・ 그리고 세계를 파괴로 인도하고 있는 앨리게이터 이매진을 쓰러뜨릴 수 있을 것인가?

1.8 에피소드 8 카부토

-카부토 전편-
카부토의 세계에 간 츠카사는 거기서 ZECT의 대원인 젝트루퍼가 되어 있고 출현의 보고를 받고 출동한다. 그리고 카가미 아라타=가면라이더 가탁크쉐도우의 새로운 대장 오토기리 소우=가면라이더 자비가 도전하지만 위기에 빠진다. 거기에 원호를 온 건 텐도 소우지=가면라이더 카부토. 카부토는 오토기리를 보자마자 「시시한 녀석이다.」라며 떠나간다. 아무래도 오토기리가 지도해 개발되었던 '클락 오버 시스템'에 비밀이 있는 듯 한데・・・

-카부토 후편-
위기일발에 다시 나타난 카부토. 디케이드나 카부토를 쓰러뜨리려 하는 오토기리. 그 정체는 역시 웜으로, 클락 오버 시스템은 정말로 對 라이더용 병기였다. 모든 진상을 알게 된 츠카사와 텐도는 클락 오버 시스템의 파괴를 노리지만 텐도의 앞에 클락 업 시스템을 노리는 카이토가 나타나는데・・・

1.9 에피소드 9 히비키

-히비키 전편-
히비키의 세계에서도 이미 멸망의 현상이 일어나기 시작하고 있기에 이변을 짐작하여 조사하고 있는 히비키 앞에 '텐구'라는 마화망이 나타난다. 그리고 현장에 달려 든 츠카사 앞에는 이 세계에는 존재하지 않아야 할 그론기까지 나타났다. 어떻게든 격파하는 디케이드였지만 연달아 나타난 새로운 마화망인 '우귀'에게 고전한다. 거기에는 디케이드 말살을 기도하는 나루타키의 그림자가 있었다.

-히비키 후편-
디엔드가 구해줘 궁지를 벗어난 츠카사였지만, 나루타키의 말을 듣고 「지금까지의 여행이 모두 쓸데없는 것이 아니었을까」하는 의심암귀에 빠져 버린다. 그런 츠카사에게, 2명과 합류한 히비키는 「살아가는 것은 없애는 일만이 아니다.」라는 말을 상냥하게 말한다. 그런 히비키의 말에 반응한 츠카사는 훌륭히 히비키와 함께 바케네코를 격파한다. 그러나 거기서 뒤를 노리던 나루타키가 우귀, 또한 류우가, 가면라이더 다크 카부토, 가면라이더 오가를 소환하여 디케이드들은 다시 위기에 빠진다. 결의를 굳힌 디케이드에게 카이토는 「세계를 파괴할 때가 왔다」라고 말하며 그것을 건네준다・・・.

1.10 에피소드 10 완결 편

-완결편 전편-
원래 세계로 돌아온 츠카사들이지만, 어째서인지 세계의 붕괴는 아직도 계속되고 있었다. 사람들을 덮치는 괴인들을 쓰러뜨리기 위해 싸우는 디케이드 앞에, 다시 악의 라이더가 나타나 덮쳐 왔지만, 그 위기를 구한 것은 고다이 유스케=쿠우가와 키도 신지=류우키였다. 거기에 켄자키와 와타루도 등장하면서 츠카사에게 진실을 고한다. 모든 원흉인 세계의 파괴자, 디케이드의 정체란?

-완결편 중편-
마침내 시작된 10명의 라이더와 가면라이더 다크 디케이드의 싸움. 다크 디케이드는 「괴인 라이드」로 각 세계의 괴인들을 호출하고, 디케이드는 「파이널 폼 라이드」로 응전한다. 거기에 다크 디케이드는 스스로 「파이널 괴인 라이드」로 블레이드의 세계의 전설의 언데드, '거대사신 포틴'으로 변신해 공격한다. 괴인들의 맹공에 위기에 빠지는 라이더들이지만, 제로노스, 이크사, 카이자 등 각 세계의 라이더들이 그들을 도와주러 나타났다!

-완결편 후편-
각각 협력해 대면한 라이더들. 몰려버린 다크 디케이드 앞에 최종 폼으로 변신한 10명의 라이더들이 가로막았다. 싸움의 끝, 디케이드, 카도야 츠카사는 무엇을 보았는지, 그리고 그 앞에 있는 것이란・・・

1.11 에피소드 11 - W

-더블 편 전편-
돌연 후토를 습격한 오로라. 오로라로부터는 이전에 메모리 브레이크 했을 터인 도펀트가 출현, 여기에 놀라면서도 히다리 쇼타로필립은 가면 라이더 더블(W)로 변신한다. 그리고 훌륭히 메모리 브레이크에 성공하지만 도펀트는 왠지 모르게 그대로 소멸해 버리고, 게다가 더블의 앞에 수상한 남자가 나타나 라이더로 변신해 습격해 왔다. 그것은 과거 10명의 라이더에게 패배한 다크 디케이드가 격정태로서 부활한 모습이었다.

한편 그 날 밤, 소노자키 家의 저택으로부터 가이아 메모리를 훔친 카이토는 그것을 알아챈 테루이 류에게 쫓기던 가운데 츠카사와 만난다. 게다가 카이토를 없애러 뮤지엄이 보낸 마스카레이드 도펀트들이 쫓아온다. 테루이는 가면 라이더 액셀(A)로, 츠카사는 디케이드로 변신해 응전하지만 그 모습을 본 쇼타로는 츠카사가 다크 디케이드라고 생각하고 더블로 변신해 싸움을 걸어온다・・・.


-더블 편 후편-
오로라에 싸인 후토 내에서 파괴활동을 계속하는 도펀트들. 그것을 막고, 다크 디케이드를 쓰러뜨리고, 그리고 「이 거리에서 누구 한 사람도 울리고 싶지 않다」는 결의를 가슴에 다지는 쇼타로.

돌입한 더블은 도펀트들을 쓰러뜨려 가지만 상상 이상으로 강한 상대한테 점차 열세로 몰려간다. 그리고 거기에 나스카 도펀트가! 그것은 다크 디케이드가 괴인 라이드로 변신한 모습이었다. 다시 다크 디케이드에게 손쓰지 못하고 쓰러져 버리는 더블. 그것을 구원하러 온 것은 바로 츠카사였다・・・.
  1. '저화질이라서 아쉽다'는 의견이 많은데 이건 애시당초 원본이 삭제된지 오래라서 업로더 분이 저화질 버전을 겨우 구해서 다시 재작업을 한 버전이라서 화질이 안 좋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특히 덴오 편의 경우 살아있는 영상이 딱 1편 뿐이었는데 그 1편마저 화면과 소리의 싱크로가 안 맞아서 직접 일일이 수정해야 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