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 후방 방지를 위해 링크화한다. 위 이미지와는 다르게 진짜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바를 너무 잘 드러낸 이미지.
어휴 막혀서 다행이다
1 개요
パンモロ. 모에 속성 중 하나로, 팬티를 대놓고 전부 보여주는 것을 의미하는 일본의 속어이다. 가끔 판모로가 아니라 모로판이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으나 뜻은 동일.
옷을 벗고 보여주는 경우와는 다르며, 어디까지나 치마가 뒤집혀서 보여주는 경우만으로 한정된다. 주로 바람에 치마가 뒤집혀 팬티만 보이는 경우지만 때에 따라서 배꼽까지 다 보이는 경우나 바지가 흘러내려 보이는 팬티, 무언가에 걸쳐져 팬티가 보이는 것까지도 커버를 하는 듯 하다. 참고로 판치라 주의자 중에서 판모로를 사도취급하면서 판모로까지는 좋아하지 않는 신사도 있다는 듯. 대부분 창작자나 작품 속 캐릭터가 의도적(중요!)으로 보여주기에 은밀함이나 우연함 같은 로망이 없기 때문이다. 일부에게 판치라가 추앙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강철치마의 반대편 최극단에 위치한 속성. 판치라의 정도가 넘어서 너무 자주 등장(?) 하는 것에 대해, 어떤 의미에서는 비판적 의미로 등장했다. 여기서 성적 의미를 감소시키기보다는 심의에 걸리지 않도록 노력한 사람들이 등장시킨 것이 속바지나 스패츠.물론 별 의미는 없었다
여담으로, 판모로 전문 비디오도 존재한다!
#(커버 사진. 후방방지용 링크) 내용물이 별로 보고싶지 않다...
환풍구에서 실수로 팬티를 노출한 미녀가 아예 그 위에서 춤을 추는 장면으로 유명한 'The woman in red'.
2 예제들
- 피겨 스케이팅 : 빙판을 가르며 뛰고 돌며 춤을 추는데다 대부분 치마를 입으니 별 도리가 없고 그럴 의도도 없다.
도달점은 같았다근데 그게 팬티로 분류되나? - 이소노 와카메 외 사자에상의 어린 여자아이들 : 일본내 전국민이 판모로 하면 떠오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AIKa : 가장 대표적인 판치라/판모로 애니메이션. 누군가 계산해본 결과 3초[2][3]에 한번씩 팬티가 나온다는 모양. 애초에 이 작품은 그걸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 Fate/hollow ataraxia의 카렌 오르텐시아
- Fate/EXTRA의 붉은 세이버와 멜트릴리스
- S4리그의 오필리아. 참고로 이 게임은 12세 이용가다.
사실 그런 거 노출된다고 전부 15세 이상은 아니다. - Turii ~Panta rhei~의 마르쿠트
- YAWARA!의 이노쿠마 야와라 : 작품 성격상 판치라가 많이 나온다.
- Wake Up, Girls!
- 겐지통신 아게다마
- 나이트런
독자들 사이에선 살육의 신호탄 취급 - 나지카 전격작전 : AIKa의 스텝들이 만든 TV 시리즈. 즉, AIKa와 똑같다.
- 니들리스
- 뉴게임의 야가미 코우
- 던전 앤 드래곤 쉐도우 오버 미스타라의 시프 : 평소에는 바지를 입고있지만 석화나 빙결되면 벗겨지기라도 하는건지 팬티가 보이는 상태가 된다. 물론 풀려나면 원상복귀된다. 참고로 저 상태에선 온 몸이 단색으로 변하니 실제로는 무슨 색인지 알 수 없다. 사실상 시프 본인에게는 가슴도 강조되고 팬티도 노출되는 여자로서는 최악의 상태.
- 도라에몽의 신이슬
- 드래곤볼의 부르마
- 러브히나
- 레이디X버틀러!
- 로자리오와 뱀파이어 : 원작에서도 조금씩 나오긴 하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시도 때도 없이 나온다. 게다가 대상이 여자면 나이고 뭐고 상관없이 막 나온다.
- 마이히메 시리즈
- 복숭아빛 사바스 - 치마에 주술을 걸어서...
- 모험왕 비트의 미르파
- 미소의 세상 : 남자아이들의 아이스케키 장난으로.
- 미나미가 : 초반 원작 한정. 애니판에서는 오늘의 5학년 2반과는 달리 완벽하게 안보이게 만들었다. 원작을 보면 얼마나 잘 나오는지 알 수 있다.
- 미래일기
- 벚꽃사중주
- 불꽃의 라비린스 : AIKa의 스텝들이 만든 OVA.
- 블레이드 앤 소울의 진족 여캐
- 블레이블루의 진 키사라기 : 남캐다. 다만 대전시 한정. 다행히 팬티는 안보이고 까만 타이즈가 보인다. 그런데 주로 쓰이는 기술 스탠딩이 판모로빈도가 높다. 무슨 마약하시길래 이런생각을 했어요 플레이를 녹화해놓고 천천히 돌려보는 신사숙녀도 있다카더라.
- 사자에상의 이소노 와카메 : 일본에서 제일 유명한 판모로 캐릭터. 원작에서는 유치원생이니까 그렇다 쳐도 애니에서는 초3이다.
- 성흔의 퀘이사
- 소울 이터 : 원작 한정.
- 스트라이크 위치스 : 물론 팬티가 아니라 부끄럽지 않다고는 하지만 사실은….
- 슬로우 비디오 : 예고편에서부터 바람에 어떤 여자의 치마가 바람에 날려 판모로가된 상황[4]을 동체시력을 가진 여장부가 훔쳐본다.
예고편의 다음 장면에서 변태 아니냐고 하는 오달수가 볼만하다.물론 이 예고편은 편집된 영상이고 실제 상영시 이 장면은 장부가 어렸을 때의 회상장면이였다.[5] - 아케이드 게이머 후부키
-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 미사카 미코토 & 미사카 동생
미코토는 속바지로 대처하고는 있지만 그건 중요치 않다. - 시큐브의 피아 : 삽화에서도 빈도가 높지만 책 표지는 언제나 이 캐릭의 판모로나 혹은 판치라라는 암묵의 룰이 있다. 거기다 애니 오프닝도 원작 재현의 일환진지 몰라도 피아의 판치라로 점철되었다. 그리고 이 전통(?)을 이어나가기 위해 2번째 오프닝에서는 회장도 판치라를...
이게 다 변태작가와 변태삽화가 때문이다 - 언젠가는 대마왕
- 오늘의 5학년 2반 : OVA판 한정. 17세라고 하지만 5학년 여자아이들의 속옷을 클로즈업해서 그것도 느리게 보여준다. 서양권에서는 바로 철퇴맞을 부분. 참고로 만화인 원작을 '대폭' 순화시킨 것이라고 한다.
- 일기당천 : 아예 찢어버리기도 한다. 물론 성기는 대놓고 그리지 않아서 성인물은 아니다….
- 여신천국 : AIKa 스텝들이 AIKa보다 먼저 만든 OVA.
- 우먼 인 레드 : [1]
-
은혼: 이 동네는 속옷이 보이고 말고가 문제가 아니라 내용 진행중 스스로 벗기도 하며 이걸로도 모자라 아예 처음부터 훌러덩인 경우도 존재할 정도로 막장이다.어째 링크가 다... - 절대가련 칠드런 : 원작 한정.
- 쪽빛보다 푸르게의 사쿠라바 아오이
- 창세기전 3 - 바이올라 헤이스팅스
- 쿄쇼 앨리스 모터스의 레이싱모델 의상.
- 카노콘
- 컬러풀
- 코드:브레이커의 타카츠 아오바 : 정체를 드러낸 이후 한정.
- 키디 그레이드의 에크렐
- 타이의 대모험의 마암
- 투 러브 트러블
- 투하트2의 마량(ToHeart2)
- 파렴치 학원
- 프로젝트 A코
- 하나마루 유치원 : 이쪽은 너무 어리다보니[6] 에로고 나발이고 없다.
꼴리는 그 순간 인생에서 제명이 됐어요! - 하늘의 유실물 : 다른 애니 열편을 합친 것보다도 이 애니에서 나오는 팬티 노출씬이 더 많을 듯하다. 다만 팬티들이 꼭 누군가에게 착용되어있는게 아니라 자아(?)를 가지고 움직인다는게 특징. 어떤 용자가 '장면이 끊길때까지가 1회'를 기준으로 세어보니 지구 일주한 철팬티만 300회가 넘어가고, 폭팬티는 200회가 넘어간다카더라. 흠좀무
- 하이스쿨 D×D
- 헬싱의 세라스 빅토리아
- 흑신의 마나
-
스컬걸즈 -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의 유리[7]
-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2의 유리, 엠마[8]
- +틱 언니
- 괴리성 밀리언아서의 가희 아서
3 관련 문서
- ↑ 그러니깐, 이 분하면 보통 떠올리는 북두化 동인지 또는 일러스트 계열을 의미한다.
- ↑ 항목에 보면 6초에 한번이라고 나와있다. 정확한 수치를 수정바람
- ↑ 계산법의 차이다. 한컷에 두명이상 나오는 경우도 한번으로 치면 6초에 한번, 머릿수로 세면 3초에 한번이다
- ↑ 물론 예고편이니 만큼 하트로 자체 모자이크 처리를 하였다. 실제 상영시에는 제대로 팬티가 나온다.
- ↑ 그리고 이 장면 이후에는 그냥 흰 팬티였던것에 집으로 온 장부가 상상력을 더하여 그림을 그릴 때 무늬를 그려넣는장면이 나온다.
- ↑ 팬티도 아니고 기저귀다
- ↑ 판모로 속성은 보통 상술했다시피 애니캐릭터를 주 대상으로 삼지만 게임 그것도 심지어 FPS에서 접목한 최초의 캐릭터
가만히 있어도 보일정도다 - ↑ 유리는 첫등장땐 속바지를 입었었는데
신사유저들의 진심어린 반발(...)과도 같은 단체 문의로 인해 전작처럼 속바지를 없앴다.외모 상향은 덤. 그리고 엠마는 나올 때 부터 안 입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