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리 테일(페어리 테일)

FAIRY TAIL
妖精の尻尾

Fairy_Tail_Symbol__Water_by_Jalori.jpg

페어리 테일 마크

1 개요

영세 중립국인 피오레 왕국 남쪽 도시, 마그놀리아(매그놀리아) 소재.

구성인원 : 약 100명 이상(X784년 기준)
마스터 : 마카로프 드레아(3,6,8대)
S급 마도사 : 현재 4명(길다트 클라이브, 엘자 스칼렛, 렉서스 드레아, 미라젠 스트라우스), 탈퇴 1명(미스트건)
유래 : 요정에게 꼬리는 있는 것인가, 없는 것인가? 영원한 수수께끼, 영원한 모험.

요정의 섬 천랑섬을 길드 고유의 영지로 인정받아 성지로 삼고 있다.

탈퇴시의 세 가지 규칙

1. 페어리 테일에 불이익을 주는 정보는 발설하면 안된다.
2. 과거의 의뢰인에게 접근하여 개인적인 이익을 꾀하면 안된다.
3. 비록 길은 달라도 힘이 닿는 데까지 꿋꿋이 살아나가야 한다. 자신의 목숨을 작은 것으로 봐선 안 되며 사랑했던 벗을 평생 잊어선 안 된다.

페어리 테일(만화)에 등장하는 길드. 만화의 제목과 같듯이 이 만화에서 사건의 중심지이다. 피오레 왕국 최강의 마도사 길드. 역사는 다른 길드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은 편이다. 페어리 테일이 탄생한 지 105년이 지났다고 페어리 테일 네타본 342화에서 워로드 시켄이 말하는 장면이 나왔다.

길드의 규범이 어느 정도 심하게 풀려있어 평의회에 올라오는 시말서만 하루에 몇 개나 된다. 그로 인해 길드 마스터, 마카로프와 친분이 없거나 그걸 아니꼽게 보는 평의원들이 페어리 테일을 강제로 해체시키려는 듯한 조짐을 보인다.

길드의 주역들이 동결되어 있던 7년 뒤의 페어리 테일은 완전히 몰락하여 전성기 때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게 되었다. 남은 멤버들의 모습도 많이 변모해 마카오 콘볼트를 마스터로 한 길드로 바뀌었다. 길드 본부조차 매그놀리아(마그놀리아) 중심지에서 외곽으로 이동했다. 다만 전 본부가 없어지진 않고 평의회에서 출입금지령을 내린 듯. 게다가 그 본부 밑엔 페어리 테일의 마스터들에게만 전해지는 페어리 테일 최고 기밀 루멘 이스트왈이 있었다.

길드에서 얼굴을 대표하던 인물들만 남아있고 다른 길드원들은 탈퇴 상태. 정규 멤버들이 없는 동안 트와일라잇 오우거라는 길드가 빚 독촉으로 남은 길드원들에게 행패를 부렸는데 정규 멤버들이 돌아오자마자 모두 단 한 방에 박살났다. 사실 이들을 쉽게 격파할 수 있었지만 길드 내 쌓인 빚이 많아서 가만히 있었다고 한다.

참고로 이 길드에 속하는 멤버들은 거의 혹은 전부가 가족사가 안 좋거나 혹은 고아인데, 일단 나츠만 해도 떠나버린 의 자식이고 그레이엘자도 어릴 때 부모를 잃고 고아가 되었다. 미라젠, 엘프먼, 리사나 3남매도 부모를 일찍 여의고 난 다음에 페어리 테일에 가입하였으니... 어찌 보면 고아원에 가깝다.

타르타로스 편에서 길드가 엘프먼에 의해 박살나고, 타르타로스 편 종장에서 결국 길드가 해산된다. 멤버들은 이제 각자의 길을 걸어가기로 결정했다. 해체 이후 등장한 멤버는 나츠와 루시, 웬디, 이 세사람과 해피, 샤를뿐이며 엘자, 그레이를 비롯한 다른 이들은 아직 행적이 묘연하다.[1]다만 루시가 모은 자료를 통해 추측하자면 미라젠과 리사나는 술집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437화에서 루시가 소재를 알아낸 멤버 전원에게 마그놀리아(매그놀리아)에서 만나자고 편지를 보냈고, 그로 인해서 마카로프 드레아를 제외한 거의 전원[2]이 다시 모여서, 일단 인원뿐이기는 해도 길드가 다시 성립했다.

그리고 엘자 스칼렛이 7대 길드 마스터가 되었다. 본인의 능력도 능력이지만, 유일하게 혈기왕성하게 치고 받는 길드원들을 통제할 수 있기 때문. 또한, 길드 역사 상 최초로 길드 마스터 뿐 아니라 일반 멤버들[3]에게도 루멘 이스트왈의 존재가 공개되었다.

2 강함

작중 최강 길드[4]
페어리 테일 만화의 가장 큰 문제점

페어리테일 창립 멤버들의 스승이 굉장한만큼 창립 멤버 개개인의 실력 또한 엄청났고 그것이 후대까지 내려오고 있다.

피오레 왕국 최강의 길드로 팬텀 로드랑은 라이벌이라고 묘사되나 사실 페어리 테일의 전력이 압도적이다. 자세한 건 팬텀 로드 항목 참고.

페어리 테일의 마스터인 마카로프 드레아성십마도사[5] 중 한 명이다.

길드의 S급 마도사인 엘자 스칼렛도 성십마도사이자 팬텀 로드의 길드 마스터인 죠제 폴라와 그럭저럭 싸울 정도로 강하며, 엘자보다 한 수 위로 평가받는[6] S급 마도사가 무려 4명. 사실 길다트 한 명만 갔어도 팬텀 로드는 박살

게다가 멸룡마도사가 4명이나 모인[7] 길드.

길드 최강자인 길다트는 이미 7년 전 스펙을 기준으로도 현재 인간 최강의 마도사라 불리는 성십마도사 서열 5위의 쥬라 네키스와 좋은 승부를 낼 수 있을 정도[8]라고 언급되며 렉서스도 2부 시점에선 쥬라를 상대로 이겨냈다. 즉, 최강의 인간 마도사만 둘이나 있는 넘사벽 길드란 소리점점 쥬라가 전투력 측정기가 되어가는 느낌이다

거기다 이 길드의 S급 마도사들은 이미 7년 전부터 2부 시점 파워 인플레를 따라잡고도 남는 마력을 지닌 것으로 추정된다. 길다트는 7년 전 마력만으로 현 인간 최강 마도사인 쥬라와 대등한 강자로 묘사되고 렉서스 역시 7년 전부터 길다트보다 강할 터인 하데스를 체술로 잠시 밀어붙이기도 했다. 또한 3개월 수련만으로 쥬라를 이겨냈으며, 엘자 역시 세컨드 오리진을 개방하지 않고도 머메이드 힐의 에이스인 카구라를 이겨버리고 세컨드 오리진을 개방하자마자 다 죽어가는 상태에서도 미네르바를 천일신의 갑옷으로 원킬(...)해버리는 위엄을 보여주었다. 나츠가 7년 전 마력으로는 버프 없이 2부 시점 맥스조차 못 이긴단 걸 감안하면 S급 마도사가 얼마나 넘사벽인지 잘 알 수 있다. 다만 나츠 역시 세컨드 오리진 덕에 버프 없이 둘을 털어재낄 정도로 강해진 데다가 뇌염룡 버프까지 있으니 S급 마도사들과의 격차가 많이 줄었다고 볼 수 있다.

439화를 기점으로 재건 된 길드는 지난 1년간 수련에 매진한 덕분인지 길드원들의 전력이 이전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성장했다. 엘자의 경우 워낙에 강했기에 그렇다쳐도 나츠는 타르타로스 종전 이후 이어진 전투들에서 신급의 존재마저 일격에 붕괴시킬 만큼 강해졌고, 그레이 또한 멸악 마법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루시 역시 성령의 힘을 끌어내는 옷인 성령의를 입는 것으로 보다 전투력이 늘었으며 심지어 웬디는 자력으로 드래곤 포스를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강해졌다.[9] 이전에는 길다트, 렉서스 등이 길드 최고 전력으로 있었다면, 현재는 주력 멤버들의 전력이 상향 평준화되었다. 하지만 알바레스 제국이라는 강한 적대 세력이 나왔잖아? 안 될꺼야 아마...

이러한 파워 인플레로 많은 비판을 받고 있는데, 이러한 점이 타 만화들과 차이가 나는 부분이다. 이러한 인플레를 흔히 드래곤 볼 식이라고 하는데 작중에 한계가 없이 계속해서 주인공 일행과 적들이 성장하며 강해진다. 원피스의 경우 사황, 3대장 등의 최강자의 수준을 정해두고 그 아래에서 치고올라오는 반면 페어리 테일의 경우는 딱히 최강자의 한계가 없이 계속 치고 올라간다. 만화의 재미를 위해 후반부 캐릭터가 전반부 캐릭터보다 강한건 당연한 거지만 유독 심하게 인플레가 일어나서... 사실 드래곤볼보다 더한게, 그나마 드래곤볼은 스토리의 시간 간격이 상당한 편이고 기본적으로 엄청난 양의 수련을 베이스러 깔고간다. 초반만 해도 피콜로전까지의 기간도 상당히 길고 셀전 이후 마인부우 전까지는 10년이 넘는 시간이 지난다. 그러나 페어리테일은 7년의 공백조차 몇개월만에 뜬금없이 세컨드 오리진이라는 설정을 통해 압도적으로 매꿔버린다. 다른 길드들의 활약은 거의 없다시피 하고 있더라도 서포터 정도가 최대일 수준. 게다가 그 서포터도 그냥 페어리 테일의 상향이나 활약을 위한 발판이다.

마지막 장으로 추측되는 알바레스 제국과의 대결에서는 그냥 일개 길드인 페어리 테일이 대국에 맞서고 있다(...) 몇몇 길드가 도와주긴 한다지만 세이버투스와 블루 페가수스는 싸우다 전멸하는 등 거의 활약이 없다시피하고 그나마 주인공들과 접점이 많은 제라르 정도가 활약한다. 성십 1위와 동급이라는 스프리건은 일개 길드 멤버에 우수수 썰려나가는 수준이니.. 이쯤되면 이미 페어리 테일 길드 하나가 대륙 전체보다 강해보이는 수준이다. 아니, 실제로 그 수준이다. 페어리 테일 내에서도 최강이 아닌 엘자나 렉서스로 스프리건 1대1정도는 너끈히 해내고 그보다도 강한 길다트는 아예 가볍게 갓 세레나를 바르는 수준이다. 게다가 주인공인 나츠는 설정부터가 세계관 최강자 급.

3 멤버

★ : 본편 시작 시점 이후에 가입한 멤버.

3.1 초대 멤버

3.2 마스터

3.3 S급 마도사

3.4 천랑섬 멤버

3.5 그 외

  • 제트(섀도우 기어)
  • 드로이(섀도우 기어)
  • 나브 라사로 # : 아메리칸 인디언 같은 외모가 특징으로 마법은 동물 빙의를 주로 구사한다. 조연급 페어리 테일 마도사들 중에서는 꽤 강한 편이지만 그보다 더한 괴물들이 잔뜩 있기 때문에 작중에서는 안습의 연속이다. 팬텀편에서는 가질에게 무턱대고 덤볐다가 한방에 나가떨어지고 렉서스편에서는 라키와 같이 빅스로에게 리타이어 당한다. 그리고 그 뒤에는 계속 공기 취급...
  • 럭키 올리에타
  • 리더스 조나
  • 맥스 알로제
  • 비지터 에코
  • 알작 코넬
  • 비스카 무란
  • 와카바 미네
  • 워렌 랫코
  • 키나나[16]
  • 로브(사망)[17]
  • 로메오 콘볼트
  • 아스카 코넬
  • 스포일러
  • 이완 드레아 파문
  • 리타 드레아(사망) : 유리 드레아의 아내이자 마카로프 드레아의 어머니. X696년에 길드 안에서 마카로프를 낳았으며[18] 메이비스가 아이의 이름을 지어준 것에 마음에 들어했고 아이의 미래를 위해 페어리 테일을 생각한 좋은 사람이었으나 메이비스와 손을 잡은 순간 앙크세럼의 저주로 인해 목숨을 잃고 만다. 그 당시 길드 멤버들은 출산으로 체력을 많이 뺏겨서 죽은 거라 생각했었다.

3.6 2대 마스터 하데스 때 동료[19]

  1. 다만 그레이는 E.N.D를 수색하고 있는 모양
  2. 마카로프와 뇌신중은 현재 소재 불명, 길다트 클라이브는 나츠가 떠나기 전부터 혼자 떠도는데다가 재 합류 후에도 안왔다.
  3. 일반이라 해도 사실 길드의 주 전력에 해당하는 인물들이기는 하다.
  4. 3대 악의 길드를 전부 본인들의 힘으로 처부쉈고 알바레스 제국마저도 나머지 길드는 양념삼아 스프리건을 박살내고 있다.
  5. 평의원에서 선정하는 대륙에서 위대한 열 명의 마도사.
  6. 미라젠은 엘자와 비슷한 수준이다. 타르타로스 편에서 미라젠은 세이라에게 패배한 반면, 엘자는 구귀문 리더격인 쿄우카를 쓰러뜨리며 엘자>미라젠이란 사실이 확인되었다.
  7. 나츠 드래그닐, 가질 레드폭스, 웬디 마벨, 렉서스 드레아.
  8. 대마투연무 3일 째 쥬라의 MPF수치를 본 마카로프 왈절대 동급이라는 말은 안 했다.
  9. 물론 타르타로스 전 때만큼의 위력은 아니다.
  10. 외전 페어리 테일 ZERO에 등장하는 인물
  11. 루멘 이스트왈 같은 조건도 있고 계승할 때 마카로프에게 정식적인 승인을 받지 않았다. 하지만 잠시라도 마카로프에게 마스터 취급을 받는다(반 장난으로).
  12. 루멘 이스트왈은 보았고 마스터를 이어받자마자 한 두번째 일이 마카로프 드레아를 마스터로 임명한 것.
  13. 길다트 클라이브의 편지에 렉서스 드레아를 길드에 다시 가입시키고 마카로프 드레아를 6대 마스터로 임명한다는 내용이 있었다. 5대인지 7대인지 헷갈려 한다.
  14. 마카로프 드레아가 길드를 해산 시킨후 나츠가 길드 재건을 하기 위해 길드원들을 모우기 시작하면서 길드원들이 모이기 시작했고 그 길드원들이 마카로프를 대신해 마스터로 선정되게된다. 루멘 이스트왈을 보긴 보았으나 제대로된 설명을 받지는 못했다.
  15. 정확히는 원래 있어야 할곳으로 돌아갔다. 미스트건 본인도, 길드원들도 아직 서로를 동료라고 생각하고있다.
  16. 네타서는 나오지 않고 탈퇴한 것으로 보였지만 애니에서는 나왔다. 오리지널 스토리 때문인 듯하다. 근데 사실 네타에서도 나왔다. 페어리 테일이 숙소에서 술 퍼먹 파티 벌일 때도 등장했고 와카바의 7년 후 프로필에서 언급되기도 했다.
  17. 낙원의 탑에서 나온 엘자 스칼렛과 같이 수감되었던 죄수. 엘자를 지키기 위해 마력을 모두 소진하여 사망한다. 등에 페어리 테일의 길드 마크가 그려진 걸로 봐서 페어리 테일 소속이라 추측할 수 있다.
  18. 길드에서 사랑받는 아이로 자라길 바래서 그랬다고 한다.
  19. 단순히 마카로프랑 친하게 지내거나 젊은 시절 마카로프와 같이 찍힌 사진을 통해 추측해낸 것이기 때문에 틀릴 수도 있습니다. 이 항목 자체가 틀릴 경우 삭제 및 설명을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