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놈의 몸에 생기가 돌아온다

파일:Attachment/e0063488 47cd43cda6ec1.jpg

1 개요

북두의 권 수라국 편에 나온 장면이 원본이다. 카이오와 싸우던 켄시로가 카이오의 비겁한 술수에 호흡을 통해 온몸에 독이 퍼졌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자살하라는 권유를 가볍게 무시하고 무호흡투법을 머리카락으로 깨뜨린 후에 독이 진득하던 동굴에서 탈출하면서 안박공을 찔러 독을 완벽하게 치유해버린다.

온갖 역경을 이겨내고 몇가지 비공을 찔러 각종 스테이터스를 제대로 회복하는 극적인 장면이다. 단 장면 연출이 왠지 극적이지 못해 칸이 작고 설명해주는 녀석보다 생기가 살아나는 녀석이 훨씬 더 작게 보여서 확실히 개그 분위기.(...)

저 뒤에 켄시로가 특유의 무표정으로 "네가 미워하는 내 피는 선천적으로 모든 독기에 강한 저항력을 가지고 있지. 그리고 그 힘은 안박공을 찌르면 배로 커진다" 라고 읊조리는 컷이 하나 더 있는데 그야말로 역관광 크리 수준의 강렬함을 제공한다.

이런 점에서 대개 지쳐서 폐인이 되어가는 사람이 어떤 사건을 계기로 부활하는 경우에 주로 사용된다.

2 용례

3 같이 보기

  1. 다만 길쌈꾼은 5초 전보다 지금의 체력이 높으면 오히려 체력이 낮아지고 아바돈의 경우는 궁극기 발동시간동안 게임에서 제외(이계감옥, 악몽, 율의 신성한 홀)당하면 말짱 꽝이기 때문에 이 항목에 가장 어울리는 건 연금술사다.
  2. 어지간하면 작가를 해고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양영순플루타크 영웅전을 증발시키고 덴마를 연재 하다 말다 함에도 불구하고 계속 네이버 웹툰에 소속되어 있는 것.
  3. 기약없는 업데이트만 주구장창 반복하다가 정식 등단 처리가 되기 때문에 확실한 연재가 보장되고 더 나아가서는 그게 직업이 되기도 한다.취직
  4. 마지막녀석은 팀원 전체에게 부활버프를 준다!
  5. 애니판에선 동태눈(...)에 생기가 돌아오며 울기까지 한다!히로인 보정
  6. 궁 3렙을 찍으면 1000대인 체력을 회복하니 아군의 몸에 생기가 들어오는 거 맞다.
  7. 내 덱에 2장 이상 들어있는 카드가 하나도 없다는 조건이 까다롭긴 하지만, 그 조건만 맞추면 내 영웅의 모든 체력이 회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