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에

※ 동명의 곡을 찾아왔다면 Chloé 문서로.

1 개요

동명이인
· · · · · · · · · · · · ·
바리에이션
고대 그리스어클로에χλόη ‎[khlóē]
프랑스어클로에, 끌로에Chloé ‎[klo.e]
영어클로이Chloe/Cloe/Chloë [klóui]
러시아어흘로야Хлоя

서구권의 여성 인명. 고대 그리스어로 '푸른 새싹(green shoot)'[1] 이란 뜻이다. 또 그리스·로마 신화의 곡물과 대지의 여신 데메테르의 별칭이기도 하다. 성경 <코린토 사람들에게 보낸 첫째 서간> 1장에 코린토에 살던 클로에 집안 사람들이 에페소에 와서 사도 바울에게 코린토 교회가 분열되었다는 소식을 전해주었다는 기록이 있다. 이 이름이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한 때는 조슈아 같은 경우처럼 종교개혁 이후라고 한다.

영미권이나 프랑스어권 등지에서 흔한 이름이다. 영미권에서는 클로이라고 읽는다.

2 실존인물

3 가상인물

3.1 근육맨2세의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클로에/Kuroe.gif

고간 신경쓰여

케빈마스크의 세컨드이자 코치를 자처한 의문의 영국 초인.

어쩐지 로빈마스크에 대해서 매우 잘 알고 있고 그의 기술을 해박하게 알고 있으며 아버지의 기술을 싫어하는 케빈마스크를 강제로 설득해서 기술을 습득시켰다. 기술 습득 외에도 케빈마스크의 잠재능력인 메일스트롬 파워가 깨어난 것도 그의 덕분이다.

세컨드로서의 능력이 뛰어나서 링 밖에서 정확한 어드바이스로 케빈마스크를 이끌어주며 마지막엔 결국 케빈마스크를 최강의 자리에 올려놓는다(코믹스 원작 기준). 다만 이류힌과 케빈마스크의 경기에서는 왠지 제대로 된 어드바이스를 하지 못하는 일면도 보였다.

전투력도 꽤 있어서 초인 올림픽 예선에선 케빈마스크와 2인 3각에 참가, 케빈과 완벽한 호흡을 보이며 다른 초인들의 방해를 완전히 제압했다.[2]

다소 반항적이라 타인과의 접점이 별로 없던 케빈마스크가 마음을 여는 몇 안되는 인물.

여담으로 독자 투고 디자인 중 하나를 채택한 것인데 아무래도 독자가 '마신기사 잭 가이스트' 라는 특촬물 히어로의 디자인을 참고로 만든 것 같다. 디자인이 유사하다.

그리고 그의 정체는...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로빈의 기술을 알고 있다는 것, 클로에와 지나친 라면맨이 머리의 상처에 통증을 느낀 것, 러시아 초인 이류힌을 공격하는 걸 꺼리는 일면에서 이미 결승전까지 가지 않아도 초대를 본 사람들이라면 어느정도 아는 사실이지만... 실은 케빈도 결승쯤에서 그의 정체를 눈치챘다. 그의 정체는 워즈맨이며 오버보디로 정체를 숨기고 있었다.

23회 대회 규정에 '같은 국가의 초인이 아니면 해당 초인의 세컨드를 할 수 없다' 는 것이 있어서 그는 조국을 포기하고 영국으로 국적을 옮겨가면서까지 케빈을 도와줬던 것이다. 그래서인지 북미판에선 케빈을 'Comrade(동무)' 라고 부른다. 이유는 로빈마스크에게 은혜를 갚기 위해서.

클로에 버전도 인기가 꽤 있어서 작중 클로에 상태론 링 위에서 싸운 적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에서 워즈맨의 어나더 컬러 버전으로 클로에가 나오기도 하며 인기 투표에선 워즈맨과 클로에가 동시에 높은 순위에 랭크되는 기현상이 벌어지기도 했다.

파일:Attachment/클로에/KuroeSmile.jpg

클로에도 워즈맨처럼 클로에 스마일이 있는데 이게 워즈맨 스마일보다 더 무섭다는 평이 있다(...)

만타로와의 결승전 중 케빈이 마하팔바라이저로 잘못해서 라면맨을 공격하려 하자 자신이 대신 맞았는데 이 장면은 과거 워즈맨이 라면맨을 식물인간으로 만들 때의 장면을 오마쥬했다. 어떻게 보면 과거의 악행에 워즈맨이 속죄하는 의미로 볼 수도 있을 듯.

4 기타

  1. '경기가 회복세로 막 돌입한 단계' 라는 뜻의 경제용어로도 쓰인다.
  2. 근데 그 경기는 인간과 함께하는 경기였다. 더구나 정체를 생각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