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 유우키

(시로키 카케루에서 넘어옴)
프로필
이름타이 유우키
泰勇氣 (たい ゆうき)[1]
성별남성
직업성우
출신지일본 도쿄
생년월일1977년 10월 6일
신장170cm
혈액형B형
애칭선배
가족아버지 타이 에이지로
소속사리맥스[2]
성우 활동 시기1990년대 ~ 현재

1 소개

이노우에 카즈히코의 성우교실 출신이다. 알고보면 꽤 엄친아인데 아버지가 일본의 유명 작곡가로써 명성을 날린 인물이기 때문이다.


유명 작곡가이자 타이 유우키의 아버지인 타이 에이지로(泰 英二郎).

할아버지가 베트남인이고 아버지인 타이 에이지로는 베트남 + 일본 혼혈. 그런고로 타이 유우키는 베트남계 쿼터인 셈이다. 일단 데뷔때부터 아버지의 유명세덕에 주목을 받았다. 아쉽게도 아버지의 외모는 못 물려받은것 같지만 그래도 저 정도면 괜찮은 외모다.

일본 성우계에서 가장 평범하고 바른생활 유형의 남자캐릭터를 잘 소화하는 성우로 유명하다. 그 동안 맡은 배역들을 봐도 대부분 쑥맥 캐릭터나 바른생활 사나이 혹은 천연계가 대부분이었고 자연스럽게 타이 유우키의 연기 스타일로 굳어졌다. 그 외에도 냉철하고 이지적인 캐릭터도 잘 소화하며, 의외로 카리야 마사키 같은 하라구로적인 캐릭터도 능숙하게 소화해낸다. 그리고 키시오 다이스케하고 나리타 켄과 유난히 같이 출연한 작품이 많기도 하다.

어둠의 세계(…)에서는 주로 시로키 카케루(城樹 翔)라는 이름으로 활동한다. 사실 그런 작품이 많은 건 아니었는데 'Tentacle and Witches'라는 에로게 원작 애니에서 타치바나 이치로 역으로 출연했는데 이 캐릭터가 진성 변태 & 색마인 캐릭터였고 애니판에서 가명으로 나오긴 했지만 검색을 했던 사람들이 이 성우가 타이 유우키라는 걸 알고 진심으로 놀라는 반응도 있었다.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에서 최초로 프로듀서 역을 맡은 성우이기도 한데 실제로 성우 본인도 아이돌 마스터를 플레이 한적 있다보니 팬들로부터 레알 프로듀서 1호로 불리우고 있다.[3] 덕분에 얻은 별명도 타이P. 그 동시에 프로듀서라는 배역을 받은 인물 중에서는 최고령자. [4]

2 주요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1.1 TVA

2.1.2 OVA / 극장판

2.1.3 웹 애니메이션

2.2 게임

2.3 드라마 CD

2.4 외화

  1. 장음 표기를 생략하면 '타이 유키', 외래어 표기법/일본어에 따르면 '다이 유키'가 맞다.
  2. 2009년 10년간 소속되어 있던 겐키 프로젝트에서 이전 동년 9월부터 소속.
  3. 이후 레알 프로듀서 시리즈는 2호 아카바네 켄지와 3호 마지마 준지, 4호 타케우치 슌스케로 이어진다.
  4. 그 다음 나이순이 마지마 준지 -> 타쿠미 야스아키 -> 성훈 -> 아카바네 켄지 -> 타케우치 슌스케 순이다.
  5. 유년기는 타카기 레이코.
  6. 어린 시절은 타무라 무츠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