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케우치 준코

6647033.jpeg
프로필
이름타케우치 준코
竹内順子(たけうち じゅんこ)
성별여성
직업성우, 배우, 내레이터
생년월일1972년 4월 5일
출신지일본 사이타마
신장151cm
혈액형B형
소속사오기프로 THE NEXT
성우 활동 시기1996년 ~ 현재

1 개요

주로 소년역을 담당하지만, 나츠키 린 같은 소녀 역도 간간히 맡는 편.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점점 성장해나가는 강력한 주인공[1] 역을 담당하는 경우가 많다.[2] 게다가 소년 점프 만화들에 대부분 참가한지라 이쯤되면 소년 점프가 편애하고 있는 듯 하다.

커리어의 대부분이 소년계통의 성우로서 제2의 타나카 마유미로도 불린다. 그래도 여성캐릭터를 맡은 비율은 되는 편이긴 하지만 그 여성캐릭터들도 괄괄하고 터프한 계열의 여성캐릭터들인 경우가 많다. [3]

우즈마키 나루토의 스승 하타케 카카시를 맡았던 이노우에 카즈히코는 타케우치 준코를 보고 '천재다' '남자와 여자가 같이 들어있다'라고 극찬할 정도로 성별 구분 연기를 잘한다고 극찬했고, 그 결과 2011년 '지금 주목할만한 젊은 성우' 7위로 뽑히는 영광을 누렸다. [4] [5]

여담으로 무명이었을 당시에 중의원비서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다.

그녀의 저력.(니코동 id 필요)

2 출연작

주인공은 ☆로 표기한다.

3 애니메이션

  • 2016년

4 기타

  1. 우즈마키 나루토, 엔도 마모루, 곤 프릭스, 마카 알반(드라마 cd) 등.
  2. 나루토 질풍신뢰 라디오에서도 데이다라 역의 카와모토 카츠히코 성우에게 자신은 중간에 빠지는 역할을 해본 적이 없다고 했다.왠지 성우들 입장에서는 부럽다
  3. 그렇다고 터프한 여성 캐릭터만 담당하는게 아니라 위의 나츠키 린 처럼 소녀역할도 담당하는데, 대부분이 소년 나루토의 목소리에 익숙해진지라 같은 성우인걸 알면 정말 놀라는 경우가 많다.그런데 나츠키 린 배역 자체도 소녀 캐릭터이긴해도 보이시하고 정열적인이미지라 크게 위화감은 없다.
  4. 그 비교로 보여준 것이 우즈마키 나루토나츠키 린이었다.
  5. 72년생인데다가 1996년도부터 성우 활동을 시작한지라 "엥? 데뷔년도를 보면 젊은 성우라기 까지엔 아닌데?"라고 말할수 있겠지만 일본 성우계는 타케우치 쥰코보다 더 연륜이 많고 경력이 많은 성우들이 훨씬 더 많이 있기 떄문에 이런 선정을 한 모양.물론 타케우치 쥰코도 일본 성우업계의 위치로 따지자면 2016년 기준으로 이제 막 경력이 20년을 넘긴 베테랑급 중견 성우에 속한다.
  6. [[파일:/20150824_244/1440345602499afupy_GIF/%C4%CB%C5%B8%BF%EC%B7%CE%BD%BA.gif]]
  7. 여담으로 투니버스 에피소드 오브 사보에서 어린 사보를 맡은 성우는 타케우치와 마찬가지로 나루토를 맡은 이선주.
  8. 타케우치 준코의 아줌마 연기를 들을 수 있는 캐릭터. 무척 자연스럽다! 이제 결혼만 하면 될텐데... 참조로 이 작품 내 나오는 아줌마 캐릭터들 중 유일한 인간이며, 여자 성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