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유유백서
1 주요 캐릭터와 그 관계자
- 우라메시 유스케(=진진)
- 쿠와바라 카즈마(=마철반)
- 쿠라마/미나미노 슈이치(=초홍/주찬)
- 히에이(=비영)
- 겐카이(=치퉁)
- 유키무라 케이코(=아링)
- 케이코의 아버지
- 케이코의 어머니
- 우라메시 아츠코(=사실상 없음)
- 아츠코의 원 남편
- 쿠와바라 시즈루(=마청)
- 쿠와바라의 아버지
- 유키나(=설라)
- 히나
- 루이
- 미나미노 시오리
- 키타지마 마야
- 하타나카
- 하타나카 슈이치
1.1 사라야시키 중학교
- 타케나카
- 이와모토
- 아카시
- 교장
- 나츠코
- 오오쿠보
- 키리시마
- 사와무라
- 타카이
- 미사코
2 영계 관계자
2.1 영계 특별 방위대
7명으로 구성된 영계 최고의 전력. 7 그 이명답게 요호 시절 쿠라마를 추적하여 결국 인간의 몸을 빌리게 한 집단이지만... 파워 인플레가 무식하게 진행된 마계의 문 편에서 등장했기에 S급 요괴급의 센스이는 커녕 A급 요괴의 힘을 가진 주력 3인방을 막지 못하고 그냥 보내준다. 참고로 7인이 전부 모여야 A급 요괴도 때려잡는다... 이런놈들이 최고전력이라니 영계 안습...[1]
- 오오타케
특별 방위대의 대장. 고지식한 성격을 가진 콧수염 중년. 등장 초기엔 포스를 좀 보여줬지만 유스케가 다시 살아난후 온갖 깨방정을 떨고 얻어터지며 개그캐가 되어버린다. 유스케 말살 지령이 실패하자 그 책임을 지고 사퇴하여 등장은 끝인줄 알았으나... 심판의 문 테러 사건 당시 정신나간 광신도 집단 정성신당[2] 광신도로 등장하지만... 또 다시 얻어터진다.
3 영계탐정 편
- 고우키(=강표)
- 키바노
- 무술가. 모든 격투기를 마스터. 얼굴에 흉터가 나있고 수염을 길렀다. 겐카이 사범의 2차 테스트 중 하나인 펀치 머신에서 유스케봐 높은 점수를 획득. 4차 테스트에서 유스케와 싸웠는데 특수한 가면을 써서 영감이 없으면 불리한 어둠 속에서도 쉽게 유스케의 위치를 파악했다. 영기를 팔뚝에 집중시켜 공격력을 강화할수 있는데 이 경우 팔뚝이 거대해졌다. 당시 유스케와 비교해 꽤 강한데다 영감이 딸려서 어둠 속에서 그의 위치를 파악할수 없었던지라 고전. 그러나 유스케가 싸우면서 도복에 꽂아둔 담배에 위치가 파악되어 영환을 맞고 패했다.
- 카제마루
- 닌자의 후예. 살인청부업자인 쿠로다와 싸웠다. 이 싸움에서 질뻔 했으나 비장의 무기인 영기포로 쿠로다를 쓰러뜨렸다. 그의 영기포는 영환으로 손바닥 전체에서 발산하며 당시 유스케의 영환보다 훨씬 강한데다 이 정도의 위력을 날리고도 그로 인한 힘의 저하는 없었다. 준결승전에서 유스케와 싸웠으며 이때 상대의 영기에 반응해 유도되는데다 화약이 들어있어서 폭발까지하는 수리검을 무기로 썼다. 이때 유스케는 키바노와의 싸움을 막 끝낸 터라 휴식 시간도 없이 싸워서 고전. 이후 혼자 끝나지않으려는 유스케가 돌진해오자 영환으로 반격하려 했으나 유스케가 갑자기 사라지면서 마침 날아오던 자신의 수리검에 맞아 패했다. 영환은 타이밍을 놓쳐서 못썼다. 참고로 유스케는 사라진게 아니라 의도치않게 마침 그 자리에 있었던 늪에 빠졌다. 즉, 운이 따라줬다. 유스케 외에 영환을 사용한 캐릭터.
- 쿠로다
- 살인청부업자. 4차 테스트의 첫번째 대전에서 싸웠으며 상대는 카제마루. 어둠 속에서 행해진 격투인지라 쿠와바라처럼 영감이 강해야만 상황을 알수 있었다. 쿠와바라의 말에 따르면 그가 우세했으나 카제마루가 필살기인 영환을 써서 패배. 이후 어둠 속에서 걸어나온 카제마루의 모습을 보아 확실히 영환이 아니었더라면 결과는 달라졌을 것으로 보인다.
- 친포우
- 수수께끼의 중국인. 4차 테스트에서 소림과 대결했으나 소림이 그보다 각 분야에서 조금씩 우위라 패했다.
- 무사시
- 검사. 쿠와바라의 대전 상대로 수련으로 자신의 영기를 없에는 것을 터득해 어둠 속에서도 영감으로 상대의 영기를 볼수 있었던 쿠와바라를 고전시켰다. 목검을 소지했는데 천년 이상의 오동나무를 깎아 성수로 연마한 영험한 파사검. 이 파사검으로 진발도류 광자검이란 기술을 시전했는데 쿠와바라의 영력 탓에 끝부분 일부가 부러지고, 이 부러진 파사검 파편을 쥐고 쿠와바라가 영기의 검을 만들어내면서 패배.
- 란도(=난동)
3.1 사성수 및 관계자
3.2 타루가네 곤조 및 관계자
- 타루가네 곤조(=전권)
- 히루에
- 사카시타
- 삼귀중
도구로의 부하들로 암흑계에선 꽤나 소문난 삼인조.
3.3 그 외
- 마사루
- 켄
- 쇼타
- 지로
- 사야카
- 시오리
- 카나
- 켄지
- 쥰코&히로미&카즈미&아키코
- 신지
- 키우치 에리
- 사토 카츠미
- 마츠오 스에키치
- 타치카와
- 사메지마
- 모토모토 다이스케
- 에이키치
- 쟈키
- 타나카
- 헤도키
- 야츠데
4 암흑 무술 대회(도구로 형제)편
4.1 도구로 팀
4.2 육유괴 팀
4.3 닥터 이치가키 팀
주황색 머리를 하고 눈이 가려져 있는 남성. 엔젤 차크람이라는 영기 챠크람을 투척한다. 유일하게 영기가 보이지만 겐카이에 의하면 의도적으로 보이게 한다는 평.
얼굴에 상처가 있는 남자. 하운드 크로라는 폭발형 공격을 사용한다. 자신들에게 당해 중상을 입은 쿠와바라 대신 대회에 출전하려 한다.
전형적인 중국인 스테레오 캐릭터. 땋은 머리와 콧수염이 인상적인 남성. 스윙 크러쉬라는 영기로 만든 봉을 사용하며 투창식으로도 사용한다.
인간계의 고명한 격투가의 수제자들로, 스승이 이치가키의 농간으로 병에 걸리자 고치기 위해 이치가키의 실험 제의를 받아들여 조혈류[4]라는 장비를 장착하여 살육머신이 되어버린다. 당시 유스케나 쿠와바라보다 압도적으로 강한데다 콤비 플레이도 기계 이상으로 척척맞아 고전시켰으나 쿠와바라의 떡실신으로 분노해 영력을 모두 회복한데다 전보다 강해진 유스케가 되돌릴 방법을 몰라 속죄한다며 죽이려 했으나 겐카이의 영광파동권 수의 권 오의 광정재로 조혈류가 떨어져나가 원래대로 돌아온다. 후에 이 세 제자들은 도구로 팀과 대전하는 유스케 팀을 응원하려 재등장.
4.4 마성술사 팀
마계의 닌자들로, 더 이상 어둠에서 살지 않고 양지로 나오기 위해 대회에 참가했다. 우승후 받으려 했던 상품은 무술대회가 열렸던 섬의 소유권.
안개술사. 전형적인 변태복장을 한 남성으로 대량의 땀을 증발시켜 안개로 만들어 기습하는 전법을 사용한다. 쿠라마를 가지고 놀다가 리쇼의 만류[5]로 승리를 거두나 분노한 유스케에게 온몸의 뼈가 박살나면서 패배. 후에는 등장하지 않지만, 죽지 않고 살아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마성술사팀의 리더. 흙을 이용한 인술을 사용하며, 5:5가르마를 한 느끼한 페이스의 미남. 하지만 성격이 비열하여 가마의 분투도 무시하고 낙승을 챙기려 했으나 유키나를 보고 영력과 체력을 전부 회복한 쿠와바라에게 방해하지말라며 한주먹에 날아가버려 패배. 이후 병원에 누워있던 걸로 한 컷 등장한게 끝.
블랙블랙 클럽의[6] 일원 중 하나이면서 마성술사 팀에 막대한 투자를 한 인물. 성격은 비겁하며, 주최 측에서 유스케팀에게 민폐를 끼쳐 패배를 지시하게 한 장본인. 후에는 이 행동이 도구로 형제와 사쿄에게 들켜 살해당한다.
심판이 아니라 마성술사 팀의 일원으로 결계술사. 복면과 히에이를 가두지만 결계가 히에이의 오른팔을 치유하는 능력이 있었는지 결국 요력을 회복한 히에이가 결계를 부숴버린다. 눈요깃거리 외에는 볼 것 없는 병풍. 마계 굴지의 결계사라는 설정이 있었다.
4.5 우라오토기 팀
- 마킨타로(마금)
손을 도끼로 바꾸는 능력의 요괴. 1번타자로 나서지만 히에이에게 단번에 끔살당한다. 시시와카마루에 의하면 쿠로모모타로, 우라우라시마처럼 그냥 머릿수 맞추기로 넣은 듯.
- 쿠로모모타로(=흑도)
- 우라우라시마(=이도)
- 시시와카마루(=약환)
- 아름다운 마투가 스즈키(=아름다운 마투가 천이)
4.6 고렌쟈 팀
이팀은 도구로팀이 얼마나 강한지 확인하는 전투력 측정기수준에 불과했다.
- 고렌쟈팀의 리더. 그림자를 만들어 상대방을 농락하는 전법을 사용하며, 도구로 팀과의 준결승에서 아오렌쟈, 모모렌쟈와 함께 연계하며, 도구로 형을 공격했으나 다수를 잡는게 특기인 도구로 형의 촉수 공격에 당한다. 아오렌쟈와 함께 살아남고, 그걸 기특하게 여긴 도구로 형이 둘 중 하나는 살려준다는 말에 발끈하며, 죽이라고 했기에 오히려 살아남을 뻔했지만, 도구로 형은 약속을 어기는게 종특이기 때문에 결국 살해당한다. 엑스트라치고는 한 팀의 우두머리이고 그래도 나름 멋진 모습도 보이고, 개념도 있는 편인데, 인간 쓰레기를 잘못만나 끔살 당하는 불쌍한 케이스. 만약 상대가 도구로 형이 아닌 도구로 동생이었다면, 살아남았을지도 모를텐데 안습하다.
도구로 형이니까 조금이라도 버텼지 동생이 공격했으면 흔적도 없이 사라질텐데?
- 아카렌쟈처럼 그림자 분신으로 상대방을 농락하는 전법을 쓴다. 준결승에서 아카렌쟈, 모모렌쟈와 함께 도구로 형하고 싸우게 되고, 셋이서 그럴듯한 연계를 시도했으나 도구로 형의 공격에 역관광 당한다. 아카렌쟈와 함께 살아나긴 했지만, 둘 중 하나는 살려준다는 도구로 형의 말에 죽이라며 개긴 아카렌쟈와는 다르게 살려달라고 빌자 결국 끔살당한다.[7]
- 고렌쟈팀의 유일한 홍일점이자 암흑무술대회 등장인물 중에 겐카이와 더불어 둘 밖에 없는 여자.[8] 준결승 이전에서의 시합에서는 귀도전대팀 선봉을 가볍게 농락하는 등 나름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준결승에서 도구로 형과 싸우게 되고, 그림자 분신을 만들어 아카렌쟈, 아오렌쟈와 연계했지만, 도구로 형의 촉수공격에 역으로 끔살당한다.
- 고렌쟈팀 멤버들 중에서 가장 크며, 암철참검이라는 거대한 검을 가지고 있다. 준결승 시합 때 선봉으로 출전한 미도렌쟈가 끔살당하자 방심할 수 없다며, 결승에 쓰려고 아껴두었던 암철참검을 꺼내는 패기를 보여주었지만 그게 전부. 상대였던 부이가 더 거대한 도끼를 꺼내자 잠깐 쫄았지만 먼저 칼을 휘두를 수 있다고 장담해 용감하게 달려간 것까지는 보기 좋았지만 부이가 먼저 도끼를 휘두르며 끔살당한다.
- 고렌쟈팀 중에서 제일 작으며, 도마뱀처럼 생겼다. 손에 녹색 구체를 만들어 그것을 상대방에게 쏘는 기술을 사용하는데 그 녹색 구체는 냄새도 지독할 뿐만 아니라 맞으면 아예 녹아서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도구로팀의 준결승에서 선봉으로 나서 카라스에게 사용해봤지만 카라스는 그것을 피하고, 카라스가 미도렌쟈의 왼팔과 오른팔을 차례로 폭파시키자 겁을 먹은 미도렌쟈는 쫄아서 도망치려고 했지만 결국 끔살당한다.
4.7 옥계육흉 팀
- 쿄우호우
- 넨쟈or넨다
- 고쿠도잔or쿄쿠도잔
4.8 마계광전사 팀
덩치가 무식하게 큰 거인 요괴 팀. 쿠라마의 반응을 보면 당시 기준으로는 약자들은 아닌 듯 하나, 하필 첫 상대가 하필이면 암흑 무술 대회 출전자중 최강자 도구로 팀. 결국 동료한테 팀킬당한 라구비를 제외한 4명 모두 도구로 동생 한 명에게 전부 끔살당했다.
- 오우교쿠
애니에서 이름이 나오는 마계광전사 팀의 리더(?). 도끼를 주 무기로 사용하며 요괴답지 않게 정정당당하여 인상을 남겼으나 오늘은 덩치들에게 날이 안좋다는 도구로에게 끔살. 원작에서는 모습도 다르고 홀로 나오는 도구로를 비웃다가 배 부분이 터져 끔살당한다.
- 도스코이
스모선수를 닮은 요괴.
- 고리라
- 바바키
- 가가키
- 라구비 - 육유괴 팀과의 1회전후 휴식 겸 수행중이던 유스케를 급습해 처리하려 했으나, 같은 팀원인 오우교쿠한테 제지당한다. 하지만 무시하고 두번째 공격을 하려는 찰나, 오우교쿠한테 끔살. 럭비공 비스무리한 무기를 만들어 투척하는 식으로 사용한다. 애니에서만 등장.
4.9 심판
4.10 그 외
- 미타무라
5 마계의 문(센스이) 편
- 키도 아사토(=성호)
- 카이토 유우(=해등)
- 야나기사와 미츠나리(=유택)
- 무로타 시게루(=실전)
5.1 센스이 일행
5.2 사나다 쿠로코(초대 영계 탐정) 관계자
6 마계편
6.1 라이젠과 그 부하
6.2 무쿠로와 그 부하
- 무쿠로(=구)
- 시구레(=시우)
- 키린
6.3 요미와 그 부하
6.4 라이젠의 먼 옛날 싸움 동료
6.5 그 외의 마계 통일 토너먼트 출장자
- 자쿠로
- 토바소
- 네코나타
- 사스가
- 쿠요우
- 핫칸
- 히이키
- 오우무
- ↑ 가장 약하다는 인간계에도 S급 실력자가 나오자 아무도 막을수 없다며 자조하면서 읊는 대사가 있긴하지만 우리는 방어가 최강이다 정신승리하는 장면이 있다. 차원도에 잘려 개고생을 해가며 다시 세워논 결계마저도 꼼수로 무용지물이란게 문제지만.(요력을 낮춤, 파장을 지움, 성광기는 이딴거 무효화)
- ↑ 염라대왕 시절 자신들을 신이라 칭하며 이차원포라는 무기로 그 위엄을 보여주었으나, 코엔마가 염라대왕을 고발한 이 후 요계에 대한 우회노선등의 정책에 불만을 품고 테러를 벌이는 극우 광신도 집단.
- ↑ 유유백서에서 가장 존재감 없는 캐릭터지만. 눈물에 진찌 피가 흐르도록 실험체에 잔인한 실험을 했다. 게다가 이런식이랑 비슷하게 마지막 발악을 했다.
- ↑ 장착시 인격이 말살되어 이치가키의 충실한 수족이 되며, 뇌와 심장의 기능을 대신하게 된다.
- ↑ 유스케가 대회장의 요괴들을 적으로 돌려도 죽여버리려고 영환을 날리려는 걸 캐치한다.
- ↑ 사쿄도 여기 소속, 사쿄는 대장급이다.
- ↑ 아오렌쟈를 죽이고 나서 아카렌쟈에게 했던 말이 "우리는 꼴사나운 놈들을 싫어한다"였다.
근데 도구로 형이 이런 말할 자격은 없다. - ↑ 비전투 요원까지 하면 고토, 쥬리, 루카 등도 있지만 이들은 각각 사회자, 심판, 치료사이기에 시합에 출전하는 선수 중에 여자는 겐카이와 모모렌쟈 둘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