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패션 관련 정보
머리카락은 어떤 모양으로 다듬느냐에 따라서도 그 분위기가 크게 바뀐다. 물론 헤어스타일은 얼굴이 받쳐 줘야 완성된다(...).[1]
1 머리모양/일반
- 가린 눈
- 가린 비대칭머리
- 곱슬머리
- 깻잎머리
- 꽁지머리
- 단발
- 더듬이 머리-더듬이2.1항목
- 더벅머리
- 대머리
- 댄디컷
- 땋은 머리
- 똥머리
- 레게머리
- 롤빵머리
- 리젠트[3]
- 만두머리
- 맥가이버 머리
- 메시룩
- 모히칸
- 미디엄 헤어
- 바람머리
- 바보털
- 반머리
- 반삭
- 변발
- 빗자루 머리
- 사과머리
- 상투
- 샤기컷
- 선녀머리
- 스크래치
- 스트레이트 헤어
- 시스루 뱅
- 양머리 [4]
- 여신앞머리
- 올백 (올빽)
- 일자 앞머리(뱅헤어)
- 자갈치 머리
- 장발
- 총각
- 투블럭 [5]
- 트윈테일 - 투 사이드 업 - 트윈 빔(양갈래 머리)
- 파마
- 포니테일 - 반머리[6]
2 머리모양/비현실적
현실적으로 재현하기가 매우 힘들거나 불가능한 경우에 해당하는 것들.
- 만두머리와 비슷하지만 오직 머리끈만 쓰거나 그조차 쓰지 않는 경우.
- 브라이디드 번[7]
- 결혼식 헤어스타일로 유명한 머리모양[8]으로, 쉽게 말하면 땋은 당고머리 정도 된다.[9] 결혼식에 사용되는 헤어 스타일인 만큼 실제로도 재현 가능하긴 한데 일단 머리가 상당히 길어야 되고[10], 만들기에도 엄청 힘든 편이어서 웬만한 사람들은 쉽게 못 따라한다.[11] 그럼에도 불구하고 꽤나 바리에이션이 많다는 점이 신기한 헤어스타일. 당장 구글 에 Braided Bun 이라고만 쳐도 이 헤어스타일의 다양한 버전들을 볼 수 있다. 덤으로 뭔가 기품있는 아가씨나 공주 같은 느낌이 나는 헤어스타일이기 때문에 주로 아가씨 캐릭터나 공주/여왕/공주기사/귀족 영애/왕녀 계열의 캐릭터의 헤어스타일로 쓰인다. 참고로 메이드 캐릭터나 시녀 케릭터 중에도 이런 헤어스타일을 하고 나오는 경우가 있다. 그 예가 에델리조.
세이버도있다. 사실상 가장 대표적. 그런데 위의 언급과는 달리 실제 길이는 어깨를 조금 넘는정도라 비현실적이다.사실 가발쓰면 쉽게 해결되는 문제다.
- 고리모양 머리, 마감하는 부분이 없거나 삐져나와야하는 부분이 없는 경우.
- 인테이크
- 만화나 게임에서 ^-^모양으로 자동차의 에어 인테이크를 닮았다고 하여 . 실제로는 당연히 불가능.
헤어젤이나 왁스를 쓴다면 어떻게든 될지도 모른다[12]
-
로사(...)
3 머리모양/굴욕
독립적인 헤어스타일이라고 하기엔 미묘한 것들.
4 관련 문서
- ↑ 그렇다고 나는 얼굴이 안되니 헤어스타일을 어떻게 해도 안좋다 라고 생각하고 머리스타일에 소홀해지지 말자. 남자는 머리빨이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머리스타일에 따라 손쉽게 정변할수도 있다.
- ↑ 에미넴의 곡 Stan에 샘플링되었던 것으로 유명한 'Thank You'를 부른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다이도'가 유행시켰던 그녀만의 헤어스타일. 자세한 내용은 영어가 된다면 여길 참조: http://en.wikipedia.org/wiki/Dido_flip
- ↑ 2012년을 기점으로 투블럭과 함께 남자들에게 대세로 떠오른 헤어스타일.
- ↑ 약간 애매하다.
- ↑ 2010년 이후로 대한민국 남자 연예인들을 선두로 유행하고 있는 헤어스타일.
- ↑ 사과머리와 비슷하지만, 사과머리와는 땋는방향이 다르기때문에 그나마 가까운 헤어스타일이 포니테일이라고 할수있다.
- ↑ 영어로는 Braided Bun
- ↑ 영어 철자에 포함된 Braide에는 신부라는 뜻이 있다.
- ↑ 좀 더 정확히 서술하자면 동그란 빵(Bun)처럼 머리를 말아 고정하고 그 테두리를 땋은 머리로 동그랗게 둘러서 장식하는 식인데, 아르토리아 펜드래건이나 엘사의 왕관 쓴 시절의 머리를 생각하면 편하다.
- ↑ 최소 허리쯤은 와야 가능하단다;;
- ↑ 그나마 좀 쉬운 방법 중 하나라는 게 머리를 5~6갈래로 땋은 다음 그것들을 순차적으로 동그랗게 말아준 후 실핀으로 고정하는 거다
- ↑ 하지만 앞머리를 일정 이상으로 기르면 머리카락이 가운데로 모이기 때문에 만들 수는 있다.
- ↑ 모두가 왁스머리니 투톤헤어니 하지만 왁스로도 불가능하다.
애초에 골수팬과 라이트팬을 판가름짓는 요소 - ↑ 워낙 많은 캐릭터가 출연하는 작품이다보니 기상천외한 헤어스타일이 넘쳐난다
- ↑ 죠죠의 기묘한 모험 죠죠의 기묘한 모험 3부의 주인공인 쿠죠 죠타로는 가쿠란에 모자 차림인데, 작품이 진행될수록 이 모자는 머리카락과 일체화되어 간다. 작가의 말로는 벗을 일이 없다보니 일체화하게 되었다고. 이 모자카락 형태는 3부가 지나서 4부(+ 5부 초반), 6부에서도 그대로 이다.
- ↑ 어르신들이 남자머리로 좋아하는 엄연한 헤어스타일이다. 귀두컷이라는 멸칭이 붙으며 기피 대상이 됐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