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스타샤

1 개요

동명이인
· · · · · · · · · · · · ·

Anastasia(Ἀναστασία)

고대 그리스어권의 남자 이름 아나스타시오스(Ἀναστάσιος, Anastasios)의 여성형. '부활'을 뜻한다.

게일어권, 그리스어권, 영미권, 러시아어권에서 주로 쓴다.

실제 러시아어 발음은 아나스타시야(Анастасия)에 가깝다(я가 합쳐지지 않는다). 영어권에서는 애너스테이지아라고 읽는다.

애칭아나, 아냐다.

2 실존인물

3 가상인물

3.1 미국의 아동 소설 또는 그 여주인공

미국의 아동 문학 작가 로이스 로리가 쓴 작품. 영문학 교수 아버지와 화가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12세 소녀의 엉뚱한 하루하루가 중심 내용이다. 한국에서는 지경사에서 나의 비밀노트, 산하출판사에서 아나스타샤 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다.

아나스타샤의 이름 유래는 당연히 아나스타시야 니콜라예브나 로마노바다. 또한 내용 중에 주인공인 아나스타샤가 이 인물과 자신을 관련지어서 망상을 하는 부분이 있다.

3.2 창세기전 외전 템페스트의 등장인물

영어표기는 Anastasha. 20세로 버킹엄 후작의 양녀이자 오필리어 버킹엄의 의붓언니. 의붓동생 루드빅과 함께 리처드 팬드래건 아래에 들어가 십인중의 일원이 되었다. 빙계마법의 달인으로 원래부터 차가운 성격이었으나 이후 감정이 없어져버렸다. 자신의 몸에 빙계마법을 걸어 나이를 먹어도 몸이 변하지 않는 영생을 누리고 있다.

작중에서 리처드의 명에 의해 내전이 진행중인 비프로스트 공국에 개입해 황제를 자칭해 모젤 2세를 주측으로 한 제정파와 원로원을 중심으로 한 공화파 내전에서 리처드의 5촌 관계인 모젤 2세를 지원해 수많은 공화파 발키리들을 몰살시킨다.

3.3 카우보이 비밥의 등장인물

성우는 이치조 미유키/성선녀.

화성에서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는 여성. 덩치 좋고 인상 좋은 아주머니. 과거에 레드 드래곤에 연관되어 있었던 것으로 묘사된다. 마오 옌라이와는 각별한 사이였던 것 같다. 스파이크 스피겔이나 줄리아와는 꽤 사이가 좋았던 것 같고 비셔스와도 알고 지낸 듯하다. 현재는 조직과 연을 끊고 조용히 살아가고 있다.

마오의 죽음에 의심을 품은 스파이크가 찾아왔을 때는 상당히 놀란 모습을 보인다. 스파이크를 죽은 사람 취급하지만 실은 꽤나 걱정하고 있었다.

본명으로 부르면 매우 싫어한다. 때문에 다들 애칭인 '애니' 라고만 부르고 있다. 자신의 본명을 부를 수 있는 사람은 두 사람밖에 없다나.[2]

이후 장로파와 급진파 사이의 내분에 휩쓸려 사망한다.

4 기타

  • 아나스타샤(애니메이션)
  • 아나스타샤 : 1956년작 영화. 잉그리드 버그만, 율 브리너가 주연을 맡았으며, 좋은 평을 얻었다. 20세기 폭스에서 배급했으며, 나중에 이 회사에서 애니메이션 아나스타샤가 만들어진다. 둘 다 줄거리가 유사하다. 몇몇 차이점을 들자면 아나스타샤와 짜고 사기를 치는 남자 주인공이 군인이 아닌 민간인 청년인 점, 괴승 라스푸틴이 악마와 거래를 한 마법사이며 로마노프 가문에 앙심을 품고 저주를 걸어 러시아 혁명이 일어나게 만든 악역으로 나온다는 점 등이 있겠다. 러시아 혁명기 백군 장교(율 브리너 분)는 백군의 세력을 규합하기 위해 공산군에게 처형된 아나스타샤 공주와 닮은 여인(잉그리드 버그먼 분)을 찾아 아나스타샤 공주가 살아있다고 퍼트리는데 그 여인이 진짜 아나스타샤 공주였다. 결국 두 사람은 사랑을 위해 모든 것을 버리고 떠난다는 내용. 잉그리드 버그만은 이 영화로 두 번째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다. 그리고 토요명화 방영 당시 박상일이 장교를 연기했다.
  • 아나스타샤 - 파이널 판타지 12 레버넌트 윙
  • 아나스타시우스 - X 시리즈

4.1 파이널 판타지 12 레버넌트 윙에 등장하는 전설의 성검

RW_Anastasia.jpg

원작페이크 주인공(...)이었던 이 후속작인 레버넌트 윙까지 가서야 겨우겨우 주인공 노릇을 제대로 하던 도중(...) 획득하는 성검. 설정상 사용자를 직접 선택한다고 한다. 게임을 직접 해 보면 알겠지만 일단 생긴 게 간지나는 건 물론이고 성능도 쩔어준다. 주인공임에도 공기 같은 비중을 자랑하던 반을 불쌍히 여긴 제작진이 밀어주기 위해 일부러 만들었다는 느낌마저 받을 정도.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 정체는 나르비나 요새에서 쓰러졌던 윌리스가 반 일행에게 진실을 알려주고 변화한 검이다.

4.2 동구권 여성 데이팅(?) 사이트

경고. 절대로 따라하지 마세요!

본 문서에는 본인과 타인에게 신체적·물질적인 피해를 입을 위험이 있는 행위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위 행위를 모방할 시 부상을 당하거나, 물질적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절대로 따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anastasiadate.com, 유래는 가장 유명한 아나스탸샤 로마노프. Scam Free, 즉 절대 사기 당하지 않을 것을 내세우는 회사이다. 그러나 현실은 거짓.

일단 가입은 무료. 하지만 접속하면 셀 수도 없는 여성들이 채팅을 걸어온다. 이용하는 데에는 안드로메다급의 요금을 자랑하는 데, 1000 크레딧에 $400... 채팅하는 데에 분당 1크레딧, 편지를 쓰고 읽는 데 10크레딧 씩 등이 나간다. 영어로 된 사용후기나 불평을 보면 한달에 천달러 단위로 날린 사람이 수두룩 하다.

접속하자 마자 아름다운 여성들이 채팅을 걸어오는 게 수상하지 않은가? 실제로 현지를 방문해 뒤를 알아본 용자들에 의하면, 채팅을 거는 여성은 본인이 아니라 관련 업체의 직원인 경우가 훨씬 많다고 한다. 미녀가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서 채팅을 할 리가 없다. 게다가 프로필 설명도 일치하지 않고, 심지어 기혼이고 애까지 딸린 여성들이 미혼 또는 이혼이라 속이고 채팅을 시도하고 있다고 한다! 운영진 말으로는 이들은 돈 받고 채팅하는 것이 아니라고 하는데, 역시나 현지 조사를 한 용자들에게 거짓말임이 판명났다.[3]

결론은 그냥 버려라. 환불 방침도 워런티도 없다. 어떠한 경우라도 약관은 언어가 된다면 읽어보는 것이 좋다. 이들이 돈을 버는 방법은 얻을 수도 없는 여성 사진을 이용해 연애에 연 자도 모르는 남성들을 노리는 것 일 뿐.

엔하, 리그베다 위키 시절에 해외 아이피 접속으로 들어오면 우단에 이 광고가 많이 들어왔었다. 해외에서 접속했을 경우에도 서핑을 하다보면 군데군데 이 사이트의 광고가 많이 올라온다. 하지만 속지 말자. 혐오스러운 것은 중국판(asiandate.com), 라틴 아메리카(amolatina.com), 아프리카 판(africanbeauties), 아랍 판 (arabiandate.com)으로도 있다. 역시나 투자하지 말자.
  1. 개명 후의 이름이다. 본명은 프란체스카.
  2. 한 명은 죽은 남편, 또 한 명은 마오이다. 이 두 명은 5화 중 아나스타냐와 함께 찍은 액자 속 사진으로 잠깐 나온다.
  3. 여기에 대해 운영진은 그런거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