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수(성우)

main_%EA%B6%8C%ED%98%81%EC%88%981_ea4ad0e67edec581defa.jpg

1 개요

MBC 공채 7기 성우. 1954년 10월 19일 생. 1976년에 입사하여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 이인성, 이종오, 최상기, 기경옥, 최성우, 김윤정, 박인숙, 김순선과는 동기. 블로그[1]

지적이고 차분한 목소리[2]로 과거에 많은 외화[3]와 애니메이션에서 주연급 배역을 맡았으며, 현재는 자상하고 차분한 아버지 내지는 할아버지 역을 주로 맡는다. 하지만 톤을 조금 높여서 '대책 없이 날뛰거나 망가지는 캐릭터'도 훌륭하게 해내는 성우다.

사실 예전엔 부드러운 톤으로 《들장미 소녀 캔디》에서 안소니[4]나 《빨간망토 차차》의 세라비등 아리따운(...) 미형 캐릭터 등을 전담하던 성우였는데 지금은 나이가 들어서 감성도 변하고 톤도 변해서, 푸근한 중장년, 노역을 맡게 되었다.[5] 이 점에 대해 성우 본인은 '자신의 그때그때 자신의 나이에 맡는 연기를 해왔기 때문에 불만은 없고 오히려 편하다'는듯 하다. 다만 모 라디오 드라마의 제작현장에서 "지금 장이가 주로 하는 역할들은 예전엔 내가 다 했는데..."라는 발언을 하는 걸로 보아 가끔 그리울 때도 있는 듯? 정작 김장도 현재는 목소리 연령대가 올라갔다는 게 함정. 다만 이 쪽은 권혁수와 달리 청년 연기가 건재하다.

KBS에서 톰 행크스 전담 성우오세홍이라면 MBC에서는 권혁수가 주로 맡는다. 빌 머레이도 전담하는데, 실제 빌 머레이의 목소리와 꽤 흡사하다.

2006학년도 6월 모의평가에서 언어영역 듣기를 '혼돈의 듣기 평가'로 만든 장본인으로 '레몬형 인간', '낙타풀아~', '새애그' 등의 불후의 명언(?)을 남기기도 하였다. 7차 초등학교 국어교과서 듣기 자료 녹음에 참여하기도 하였는데 4학년 2학기 '해치와 괴물 4형제'에서는 해치, 괴물 4형제, 해설까지 1인 6역(!)을 맡았었다.

동기 성우 기경옥과 같이 파트너로 일한 적이 많다. 《용자경찰 제이데커》라든가… 위의 낙타풀 때도 낙타풀 성우가 기경옥이다.

영화 등에도 비중이 있는 역은 아니지만 단역[6]으로 간혹 모습을 비추기도 해 영화를 관람하던 성우팬들을 놀라게 하기도 한다.[7] 예전엔 보험 광고(?)에도 출연한 적이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작 게임들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에서는 성군인 테레나스 메네실을 맡았고 스타크래프트 2 한국어 더빙에서는 우주모함아크튜러스 멩스크를 맡았다. 특히나 테레나스와 아크튜러스는 매우 상반되는 지도자인지라 테레나스의 연기를 접하고 아크튜러스를 접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 같은 성우임에도 분위기는 정반대다. 블리자드 3대 프랜차이즈 중 2개인 워크래프트 시리즈에서는 성군,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에서는 교활한 독재자라는 전혀 다른 캐릭터를 훌륭히 소화한 덕분에 더욱 더 두 인물의 모습이 다르게 느껴진다. 이후 오버워치에서는 열혈 노장인 라인하르트를 연기하였는데, 오버워치의 대표적 인기 요인 중 하나인 높은 퀄리티의 더빙에 대해 논할 때, 라인하르트 연기가 빠지지 않고 1,2위에 랭크될 만큼 높은 평가를 받는다.

2 출연작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권혁수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제목이 영화배우 권혁수다. 그리고 소개글이 '전직 성우 현직 배우'다.
  2. 사실 지금과는 다르게 젊은 시절엔 굉장히 젊고 부드러운 목소리를 가지고 있었다. 덕분에 애니메이션의 감미롭고(?) 성숙하고 통통 튀는 꽃미남 연기로 유명해졌다.
  3. 외화에서는 톰 행크스의 전담으로 알려지기도 했지만 사실 톰 행크스 배역을 더 많이 전담한 건 오세홍.
  4. 당시의 연기의 반응이 얼마나 폭발적이었는지 퇴근시간때의 MBC 사옥앞에는 권혁수의 얼굴을 보기 위해 무려 지방에서(!) 선물과 특산품 등을 들고 올라온 엄청난 수의 오빠부대들이 진을 치고 있었다고 한다.
  5. 물론 전성기 때도 중장년 이상의 배역을 잘 소화했다. 다만 그 때는 나이가 나이인지라 지금보다 연기폭이 넓었으며, 미형 캐릭터 이미지가 워낙 강해서 중후한 톤의 연기가 크게 부각되지 않았다.
  6. 범죄와의 전쟁, 시등
  7. 연극배우 출신인지라 성우 연기 외에도 훌륭하게 소화하지만, 알다시피 성우 경력을 커리어로 안쳐주는 그 바닥 사정때문에 더 많이 연기 하고싶어도 큰 역할이 들어오지 않는다고(...)
  8. 이분이 원래 맡는 배역과 달리 못생긴 노인이다.
  9. 실제로 극중에서 동성애자로 보이는 캐릭터로 나오는 데다가, 유방이 항우 빡치게 한다고 천하 영웅/미녀 명단을 발표하면서 한신은 호모라는 접두사를 달고 미녀 대열에 넣어 버렸다. 소기의 목적인 항우(& 미녀 대열에 빠진 우미인) 빡치게 하는 데는 성공했는데 덩달아 한신까지 열받아버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