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놈들 피는 무슨 색이냐

파일:Attachment/e0035644 47182b2505625.jpg

てめぇらの血は何色だー!!(테메-라노 치와 나니이로다-!!)

북두의 권의 명대사. ☆다음편에 계속☆

1 설명

원 대사는 "인간의 탈을 쓴 짐승 놈들아! 네놈들 는 무슨 색이냐!"이다. 사실 얼굴 하나 그려져 있는 칸 하나로 저렇게 긴 대사를 읊으면 어색한데 대사가 적절하게 축약되어 임팩트가 더 살아난 케이스이다.

을 괴롭힌 권왕 친위대들에게 분노한 레이가 외친 대사이다. 이후에 저 권왕친위대의 피 색깔을 직접 확인해 주신다. 후덜덜.

북두의 권이 서브컬처에 미친 영향이 지대하고 대사 자체도 상당히 임팩트 있는 대사다보니 여러 매체에서 패러디되었다.(ex/개구리 중사 케로로,[1] 일상나가노하라 미오, 성검사의 금주영창의 만넨도우 카메키치, 아시아라이 저택의 주민들레드 캡, 심지어 오레슈라에서 나츠카와 마스즈가 주인공 키도 에이타의 일기장에서 미연시 설정을 히메카 앞에서 보란듯이 낭독할때 키도가 이 드립을 치기도.). KOF 2001에서는 쿠사나기 쿄야가미 이오리의 대전 이벤트에서 쿄가 '네놈의 화염은 무슨 색이냐' 라고 하기도 했다. 이에 대한 이오리의 대답은 "말하고 싶은것은 그것 뿐이냐? 그렇다면…꺼져라."

여담이지만 DD북두의 권에서는 피가 머리로 바뀌고 CM대사로 쓰였다.

더불어 에로게에서 '너의 팬티는 무슨 색이냐(お前のパンツは何色だ)'라는 제목을 가진 게임도 있다...

PSYCHO-PASS 2의 핵심 주제이기도 하다
핫핑크색입니다

2 피가 과연 붉은색인지 의심이 가는 자들

피 공포증 환자 주의! 하도 특이한 색이 많다 보니 피 공포증 환자들은 기겁할 수도 있다. 아냐 핫핑크

"아냐 핫핑크야"가 불문율이 된 문단 아냐 핫핑크야 아냐 핫핑크

3 실제로 피가 다른 색인 존재들

3.1 창작물

4 패러디

큐라레에서 셀라가 델핀을 소개할때의 대사.

"네놈의 피는 무슨 색깔이냐! 라는 물음에 나는 특수요원이라 그런 거 없어! 하고 퍽퍽! 하는 분이에요!"

일상에서 미오가 카레 쏟은 유코에게 날린 대사. 코믹스판에서는 그냥 대사 치고 돌진하는 데 비해 애니판에서는 불타오르는 연출에 평상시 목소리와의 갭이 너무나 큰 아이자와 마이의 연기까지 더해지는 모습이 백미.

KOF 2001 쿠사나기 쿄야가미 이오리의 이벤트 대사.

쿄 : 네놈의 불꽃은 무슨색이냐?

(てめの ほのは なに いろだ)

이오리 : 할 말이 그것뿐인가? 그럼...
(いういたい ごとは それだけか…ならば)

쿄&이오리:사라져!
(消えろ!)

  1. 투니버스 더빙판은 "네놈들의 피는 무슨 맛이더냐~!"로 바뀌어있다.
  2. 현재도 귀족 출신 등 고귀한 태생의 사람을 'Blueblood' 라 표현한다. 이는 스페인 귀족들이 창백한 피부 덕분에 피부 아래로 푸른 혈관이 비쳐 보이는 것으로 까무잡잡한 피부를 가진 평민들과 자기들을 구분하는 데서 유래한 표현.
  3. 정확히는 산소가 결합하였을 때 파란색, 산소 해리시에는 그냥 무색이다.
  4. 피를 빤 모기 제외
  5. 다만 이 작의 미래편은 검열돼지 않고 붉게 나온다!(!!!!)
  6. 전설의 용자의 전설의 KBS판
  7. 전용전 애니가 한일 합작이었기에 본디 17세 이상인 애니를 무리하게 7세용으로 방영했었다(...). 덤으로 제목도 전용전이 아닌 '마법전사 라이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