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ular Ordinary Swedish Meal Time

(남자답게 요리하기에서 넘어옴)

Chop your food. Chop your friends. Chop the world. BECAUSE IT'S GOOD FOR YOU!

네 음식을 썰어버려. 네 친구도 썰어버려. 세상을 썰어버려. 비커즈 이스 굿뽈유!!!!

Dinner's severed, BITCHES

밥 나왔다. 새끼들아

SWEDISH STYLEEEEEEE!

스웨덴 식이다아아아아아!!!

유튜브 채널
페이스북 주소
한글 자막(시즌 3)

1 개요

줄이면 ROSMT. 진정한 싸나이의 요리 방법을 보여주는 스웨덴바이킹 칼로리 폭탄 유튜브 유명 업로더 니클라스의 요리 동영상 시리즈.

정식 명칭은 'Regular Ordinary Swedish Meal Time'. 그러나, 전혀 Regular하고 Ordinary하지 않아서 문제. 말하자면 '흔한 스웨덴의 일반적인 식사 시간' 이라는 반어법이다. 일반적인 요리 프로에서 흔히들 그렇듯이, 매화 오프닝 타이틀에서 헤비메탈 톤으로 REGULAR! ORDINARY! SWEDISH MEAL TIME!을 외치고 In Swenglish, '스웨덴식 영어'라는 자막이 나온다. 이 때 BGM은 그대의 조상, 그대의 자유. 실제로 작중 언어는 대략 영어이긴 한데, 스웨덴어가 섞여 있으며, 남은 영어도 거친 억양을 쓰는지라 알아듣기 쉽지 않다. Swedish Sausage Stroganov Suicide 에피소드부터 이 방식이 시작되었고 Superior Smörgåscake 에피소드에서 정착되었다.

2011년 1월부터 업로드되기 시작한 스웨덴의 요리 동영상으로, 모티브는 캐나다의 유명 요리 동영상 시리즈인 EpicMealTime과 스웨덴 영화 'Farsan' 에서 '마초 샐러드'로 잘 알려진 장면에서 얻었다고 밝힌 바 있다. 실제로 Epic Meal Time이 구독 되어있기도 하고, BGM과 흐름 등이 에픽 밀 타임과 유사한 경향이 있다. Macho Salad의 패러디 영상 역시 업로드한 바 있다. 팔트 편에서는 대놓고 EMT 식기구를 자랑하기도.

원작 격인 Epic Meal Time과 차별화된 작품성으로(...) 컬트적인 인기를 끄는 바람에 니클라스는 이 동영상 시리즈로 한화 10억 원 이상의 돈을 벌어 들였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최근 업로드 되는 영상의 배경이 되는 주방을 보면 초기 때보다 집이 좋아졌다.

영어자막을 게시하고 있지만, 어차피 한 마디도 못 알아들어도 다 알아들을 수 있는데다 그 자막마저 결코 정상이 아닌지라[1] 국내 몇몇 사이트에서는 '스웨덴식 요리법'이나 '남자답게 요리'라는 이름으로 병맛자막이 붙어 돌아다니기도 한다. 원작에서도 그랬듯 자막 퀄리티는 큰 기대는 하지 말자. 사실 그래서 더 재밌다는 사람도 있다(...) 여기로 가면 볼 수 있다.그뒤 그를 이어가는 후계자들도 나타났다 링크1 쏘꼐!!! 설탕이다링크2 그리고 퀄리티가 이미 자막을 넘어서 방송국에서 촬영된 영상을 편집해 공중파로 보낼 때 처럼 변하는 수준의 고퀄 자막판도 있다. 사이트 3 사이트 4 어떤 용자가 제대로 된 의미로 번역하기 시작했다! [2]

2 특징

가족이나 친구에게 저녁 식사를 대접하는 것이 기본적인 내용이다. 얼핏 들으면 멀쩡한 내용이지만 컨셉이 바이킹 요리사답게 요리 과정이 열정적이며, 가끔이 아니라 맨날 매우 파괴적이고 폭력적이다. 그러나 순록 고기 등 귀중하거나 유리병에 담긴 겨자 등 뒷정리가 감당이 안되는 재료, 특히 마요네즈마약[3]는 스웨덴 숙녀 다루듯이(...) 모시는 것이 특징. 여하튼 싸나이의 가슴을 불타게 한다. 보다보면 식탁에 끼어들고 싶어질지도 모른다. 뒷정리만 빼고

이 동영상에 나오는 그 어떤 사람도 제정신이 아닌 것 같기 때문에 초대받은 사람들의 표정도 매우 도발적이고 공격적이다(...). 그렇다 보니 음식의 맛에 대해선 알 수 없으나 그럭저럭 퍼먹는 것으로 보아 대체로 맛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사실 폭력적인 부분과 매우 지저분한 부분과 양 조절을 대충하는 듯한 모습을 제외하고 조리를 따라하면 그런대로 준수한 먹을거리가 완성된다.

사실 바이킹 식으로 요리를 하고도 그럭저럭 먹을만한 요리가 나오는 이유는 편집의 마술 덕분. 계란을 던지거나 밀가루를 폭발시키는 등 난잡한 연출이 나온 뒤 0.1초 뒤에 깔끔히 치워진 주방을 보는 모습 또한 시리즈의 백미. 특히 고기나 베이컨을 손질할 때 칼과 주먹으로 마구 내려친 뒤에 네모 반듯하게 썰린 결과물이 포인트. 참고로 시즌1과 시즌2의 화질차이가 분명한데, 초기에는 시즌 개념도 없이 Epic Meal Time을 패러디해 그냥 아이폰4로(...) 찍은 영상물이었다. 그러다가 반응이 굉장히 좋자 본격적으로 DSLR을 사용하기 시작한 것. 이때 사용한 모델은 캐논 EOS 7D.

3 등장인물

3.1 니클라스 룬드베리 (Niclas Lundberg).[4]

tumblr_lsi9t77FRw1qiac32o1_500.png

마요네즈의 노예

ROSMT의 간판. 진정한 상남자 1986년 생. 2016년 기준 만 30세(!). 사실 수염만 깎으면 원래 나이로 보인다. 바이킹이 연상되는 외관에다, 항상 공격적인 눈빛으로 카메라를 째려보기 때문에 보고있으면 알게 모르게 주눅이 든다. 그동안 청소를 하고 제대로 된 음식을 만든다 카더라 간간히 특유의 괴성으로 부르짖는 "Swedish Style!!"은 그의 광인 이미지를 더더욱 굳혀주는 원동력이다. 하필 북방 민족이라(...)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이 나온 후에는 노르드와 얽혀서 도바킨 취급을 받고 있다.

외모도 외모지만 요리 과정이 위에서도 언급했듯 매우 폭력적이고 포악하다. 요리 재료를 소개할 때 그냥 집어 던지는 건 기본이고 계란이나 베이컨, 감자와 같은 재료는 큰 충격을 가하거나 날것으로 씹어먹어[5] 상태를 확인한다. 나이프와 롱소드(!), 양날 도끼를 동원한 거의 차력사 수준의 화려한 손질은 덤. 이렇다보니 그의 손길을 거친 요리 재료들은 대부분 개발살 조리대 사방팔방으로 튀어나가 터져버린 등록금을 연상케 한다. 그러나 다음 장면에서 언제 그랬냐는 듯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모습이 개그 포인트.

자세히 말하자면, 마요네즈와 유리병을 제외한 모든 포장은 아예 폭발시켜버리고[6][7] 매 회마다 한 번 이상은 재료에 인정사정없이 주먹질을 해댄다. 아니, 기본적으로 요리 도구에서 주방 용품이 빠져있다. 남자는 주먹! 버터를 가지고 요리할 땐 맨손은 기본이고 발이나 얼굴로 문지르며, 반죽이나 감자같은 것은 다른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주먹과 팔꿈치, 심지어 머리, 이빨, 수염, 가슴털, 괴성, 친구[8] , 남자다움까지 사용하여 다지고 뭉치는 기행을 벌인다. 거의 집대성(...)편인 Massive Meatloaf Mayhem 에피소드에선 미닫이문 틈에 재료를 두고 문을 힘껏 닫아서 다져버리는 퍼포먼스도 등장. 버터 정도는 FUS RO DAH면 충분하다! 버터 녹이기 시즌 2 이 버터 녹이기가 큰 인기를 얻어, 이후 버터를 녹여서 넣을 요리가 나오면 무조건 소리부터 지르고 보는 모양이다. 그 외에 하얗고 기분 좋은 마법의 가루그을리면 기분 좋은 결정형 분말등을 쓸 때는 포장지를 주먹이나 이빨로 난자한 다음 쏟아버리고, 재료는 손으로 잔뜩 집어 냄비나 후라이팬을 부술 자세로 메다 꽂아버리는 편.

재료를 손질할 때는 일단 다시 도마를 쓸 수 있을지 의문스러울 정도로 무자비하게 결단내는데, 칼질을 너무 세게 해서 요리왕 비룡마냥 재료가 하늘을 날아다니곤 한다. 물론 손질된 재료의 탄착군은 냄비 속을 제외한 주변 사방에 형성되는 편. 최근에 들어선 바이킹 소드와 족히 1미터가 넘는 크기의 양날 도끼까지 구해와서 재료를 토막이 아니라 박살낸다. 깨끗하긴 한건가 스웨덴에 흔히 있는 바이킹 슈퍼에서 사왔다카더라 물론 진짜에다 식칼 대용으로 사용할만큼 제대로 날이 서 있어서(...) 조리대, 심하면 탁자까지 부숴먹는다. 애초에 도끼라는 놈이 나무 박살내라고 있는건데 이걸로 나무도마, 탁자도 찍어대니 안 성할수가 있나.. 돈이 넘쳐나나 보지? 때문에 조리대는 덕테이프가 덕지덕지 발려져 있다

이외에도 정신나간 행동은 상당히 많다. 냄비에 물을 채운다더니 밖에 쌓인 눈을 냄비로 퍼와서 물로 감자를 삶으며 물이 부족하면 이 방법을 이용하라는둥 생존왕 못지않은 생활력을 보여주었으며, 연인과의 로맨틱한 저녁식사를 원하는 친구를 돕기 위해 친구 집으로 쳐들어가 그 여자친구가 보는 앞에서 친구를 도구로 사용해 요리를 만들어주는 등 훈훈하고 정신나간 일면을 보여주기도 하거나 폴란드산 재료를 소개하다 말고 그 제품의 봉지에 폴란드를 스웨덴으로 고치고 스웨덴 산 재료로 당당히 소개하는 장면도 있다.(...)역사적 숙적에 대한 예의 그리고 항상 이런 미친 행각을 벌일 때마다 "스웨덴에선 이 정도는 기본(Regular)인거다!" 라고 외치곤 한다. 과연 바이킹 요리사...

중간중간에 마요네즈케첩을 퍼먹는데 케첩은 요리 재료로 쓰일 때나 가끔 먹고 마요네즈는 거의 매 화 등장한다. 두번 빼먹었는데 두번째에 빼먹었을 때는 요리가 끝난 뒤 소파에서 통곡하는 모습을 보여준다.[9] 그리고 먹고 나서는 항상 "It's good for you!". ROSMT의 캐치프레이즈에 가까운 대사이며, 가끔 자신이 아닌 남을 위해 무언가 해줄 때는 "It's good for him!" 도 나오지만, 이 대사는 톰을 싱크대에다 물고문할 때 처음 나왔다.(...) 시간이 흐르면서 마요네즈는 룬드베리의 아이덴티티로 정착된 상황.

본인과 팬들이 릴레이로 마요네즈를 먹는 영상도 올라온 바 있다. 근데 먹는 사람들의 표정을 보면 하나같이 정말 맛없지만 팬심으로 열심히 먹는 것 같다. 매번 먹을때마다 코카콜라라도 마신 것처럼 "크아~"를 빼놓지 않는다. [10] 정말 마요네즈에 대한 그의 사랑은 각별한지 매 화 요리 재료를 소개할 때에도 등장한다. 요리에 단 1g도 들어가지 않아도(...) 항상 마요네즈를 소개하며, "Pre-dinner snack(식전 간식)!" 이라 외치며 던지지 않고 곱게 모셔둔다.[11]

  • Barbaric Brutal Breakfast 에피소드에서는 아침에 일어나 영화 아이언맨 1편에서 아크 원자로 뺏긴 토니 스타크 마냥빌빌거리며 냉장고까지 기어가더니 마요네즈를 꺼내 먹고는 각성하는 장면이 있고,
  • Killer Kalops 에피소드에서는 미스터 폭스의 농간으로 마요네즈를 못 먹게 되자 멘탈붕괴를 겪기도 하며,
  • Ragnarok Reindeer Stew 편에서는 마요네즈를 복용하고는 어지럼증을 느끼며 환각을 보기도 해서 마요네즈에 뭔가가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
  • Chili Con Carnage에선 마요네즈를 일직선으로 짜서 혀로 쭉 핥아먹는다.
  • Call of Duty Cod 에피소드를 보면 마요네즈 떨어지면 요리 자체를 할 수 없는 모양이다. 오덴이 왜 안 오냐고 전화통화를 하자 "마요네즈가 다 떨어졌다... 이제 네가 니클라스다."라는 장렬한(...) 대사만 하고는 그 화 내내 등장하지 않는다. 오덴과 앙클레브는 아예 멀리 간 사람(...) 취급하며 배틀액스로 추모하기도... 그리고 다음화에 멀쩡히 돌아오겠지 하는 예상을 깨고 그 다음 편인 Grossed Roast Beef 편에서도 불참했으며, 이렇게 ROSMT에서 영영 안보이는가 싶었으나...

Monday's With Mr.Fox 2015년 3월 24일자분 동영상에서 그의 복귀를 알렸다. 전설의 절대식칼(?)마요네즈를 퍼먹으며...(...)절대 식칼을 얻고 나더니 초능력까지 얻은 듯 톰을 자기 옆으로 순간이동 시키기까지 한다. 사실 감기로 인해 쉬었다고 한다.그리고 다크 소울 2를 하며 보냈다 카더라

특유의 괴악한 조리법으로 인해 음식이 제정신인 물건이 나올 리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음식은 멀쩡하다!! 그의 칼질 및 조리 솜씨를 볼 때 요리사로서 기본기는 상당한 듯하다. 다만 바이킹 컨셉의 영향인지 칼로리 폭탄 이니 함부로 따라하지 말자. 에픽 밀 타임보단 덜하다고 하지만.

참고로 격노의 롤케잌 (Raging Roflcake)[13]에서 여자친구에게도 깜짝선물을 해줄만큼(저 롤케잌이 선물이다)신사인듯. 하지만 여자친구가 와서 자신의 계획이 들통나려하자 그냥 냅다 4층에서 창문으로(!!!) 뛰어 내려주시는 대단한 똘끼를 보여주셨다 이어지는 낙사크리

전투종족이신지 창문으로 뛰어내려 사망했는데도 다음편에 멀쩡히 살아서 다시 요리를 하고있으며 개그 캐릭터+주인공 보정 동심(?)도 꽤 있는지 놀이터에 나가서 놀이기구를 타고있는 바이킹 답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여담으로 머리모양을 보면 탈모가 있는 것같다.

그리고 사실 저격수다. 맞을 때까지 찍는 거지만(...) 학대받은 당근 케이크 (Crucified carrot cake) 에피소드에서 달걀로 톰의 머리를 정확히 맞추며, Killer kalops 편에선 이삭의 옆머리를 삶은 감자로 정확히 맞춘다. 정작 이인간들 친구 맞추기는 끝내주게 잘하면서 냄비에 재료 넣기는 끝내주게 못 한다는 게 함정(...).

외국어에 꽤 다능한듯하다. 스웨덴어와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며 sidepork pandeminium편 에서는 한국어도 선보이더니 잘라 버터! 학살할까! 슈니첼편에서는 독일어로 엔딩멘트를 날리고das nächtes Mal, Rhabarber essen wir Cabbage Dicks편에서는 핀란드어로 엔딩멘트를 날렸다.syö majoneesia, koska se on hyvää sinulle

매운 것에는 약하다. 테러 타코 편에서 늘 그렇듯 재료를 생으로 씹어먹다가 타코의 재료 중 하나인 칠리 고추를 씹고는 폭발했다(...). 여담으로 해당 편에선 미스터 폭스가 나초칩을 부수려다가 질소때문에 실패하는 굴욕을...

힘세고 강한 슈니첼 편에서부터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모자가 아닌 LA 다저스 모자를 쓰고 있다.

제일 최근에 나온 여름휴가 공지 영상에선 곧 결혼한다고 한다!!!

그리고 2015년 10월 16일자분 동영상에서 새로운 분야로 도전한다고 했더니 진짜로 해버렸다...그것도 가구 조립이라니 그러나 하우투베이직이 되어버렸다

어째선지 한때 그가 호텔 요리사라는 루머가 떠돌았고, 최근까지도 많은 이들이 그렇게 알고 있지만 니클라스는 엄연히 인터랙션 디자인/디지털 미디어 전공의 석/학사 학위를 보유한 디자이너이다. 젊은 탓에 활동한 기간은 길지 않지만 2D 모션 그래픽UX 디자인에 관련한 일을 해오다, ROSMT로 인기를 얻고, 2016년 현재 북유럽 국가 중심의 유명 유튜버들이 모여 결성한 United Screens에서 연출가중 하나로 일하고있는 것으로 보아 유튜버 쪽 활동에 집중하는 듯. 영화 제작에도 흥미가 있으며, 관련 지식을 통해 ROSMT의 영상 연출과 편집 등도 담당하는듯 하다[14]. 참고로 게임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PC 게이밍 유저로서 락밴드 시리즈와 도타 2, 메트로이드 기반 플랫폼 게임 등을 좋아한다고 하며, 트위터를 보면 보드게임도 즐기는 듯.

괴성이 끊이지 않는(...)영상과는 달리 실제론 상당한 중저음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으며, 믿기 힘들겠지만 인상을 쓰지 않으면 제법 부드럽고 친근한 얼굴상이다. 인간과 매체간의 상호작용을 중시하는 인터랙션 쪽 디자이너였던 성향 때문인지 채널 구독자들과의 거리감을 많이 줄이려 노력하는 편인데, 유명해진 이후로도 ROSMT를 보는 독자들이 자기들을 대단한 유명인이 아닌 그저 인터넷에 재미있는 영상을 투고하는 별난 사람들 정도로 바라봐주고 거리감 없이 즐겨주었으면 좋겠다는 솔직한 감상을 유튜브 다큐에서 밝히기도 했다.

3.2 톰 브렌스트룀 (Tom Brännström)


2012년 영상부터 조연급으로 등장한다. 룬드베리와 너무 닮은 지라(...) 동생으로 추정됐으나 아니다. 제2화 미트볼 대학살 편에서 처음 등장한다. 그의 페이스북에 가보면 그의 놀라운(?) 과거를 볼 수 있다. 이삭을 뒤잇는 훈남 2014년부턴 모자를 벗는다. 첫 등장 에피소드에서 벗고 나왔다가, 완전히 벗지는 않지만 니클라스 룬드베리 처럼 검은모자를 쓰고나오거나 비니를 쓰고는 한다.

불결한 소세지(filthy falukorv)에서 미스터 폭스에게 칼빵을 당한다(...).[15] 참고로 니클라스(룬드베리)의 사이드킥조수이며, 니클라스와 함께 기행을 자주 보여준다. 나무꾼 도끼로 니클라스와 같이 재료를 부수지 않나, 또는 도끼로 소스통을 일격으로 깨부순다거나. 추잡한 소세지에서 장렬히 칼빵 맞으시고 다음 영상부터 등장하지 않다가 '격노의 롤케익'편에서 재등장. 니클라스의 여자친구의 집에 불법침입하여 깽판을 치는 기행을 보여준다. 근데 이편에서는 톰 대신 니클라스가 낙사크리로 사망...지못미 그 후에는 갑자기 주방에 처박혀서 실실 웃으며 대파를 쓰다듬고 있는다던지[16] 룬드베리가 미스터 폭스에게 제압당하자 마요네즈를 공급해 구한다던지 훌륭한 사이드킥 역할을 하고 있다.

여담이지만 ROSMT 제작팀중 유일하게 흑발이다.

3.3 니클라스 오덴 (Niklas Odén)

만악의 근원.
주인공 니클라스 룬드베리와 동명이인이다. 채널로가면 6초짜리 영상이 있는데 오덴과 룬드베리가 서로자기가 니클라스 라고 하면서 괴성을 지른다 맞는말을 하는데 뭔가 이상하다룬드베리가 베이컨을 생으로 씹어먹을 때, 밑에서 베이컨을 같이 나눠 먹기도 하고, 룬드베리한테 맞기 싫어서 자기가 스스로 뺨을 때리기도 했다.

시즌 3에서는 빡빡이가 되어서 돌아왔다. 땅딸막한 연어편에서는 무려 바이킹 소드를 들고와 생선 머리를 동강낸다.... 신기한지 자른 후 실실 웃으면서 보고있는게 카메라에 잠깐 잡힌다.

심지어 에피소드"Pessimal Pie"에피소드에서는 바이킹 소드로 브로콜리를 공중에서 두 동강냈다! 그리고 파이가 구워지는 동안 룬드베리와 결투를 한다.

참고로 이분이 ROSMT 총 감독 및 시나리오 작가다. 즉, 룬드베리의 미친짓은 모두 이분의 소행

총감독이라 그런지 영상에서도 자주 등장해주시는 편. 최근엔 머리와 수염을 다시길러서 점점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고 있는 중이다. 크리스마스 만찬 2편에서는 니클라스가 죽이려던 어노잉 오렌지를 대신 죽여주셨다. 물론 패러디지 진짜 어노잉 오렌지가 아니다! 게다가 잘 보면 이라는걸 알수있다. 어노잉 만다린

"Call of Duty Cod"[17]에피소드에서는 시간이 다 되어서도 오질 않는그 와중에 손목에 그린시계로 시간 확인하는 패기니콜라스에게 전화를 받고, 마요네즈가 다 떨어졌다. 이제, 네가 니클라스다. 라는 말을 듣고는 나는 니클라스다!!!!!!!!! 라고 외치며 패기돋게(...) 시작한다. 다만 자기 도구나 재료가 아닌 모양인지 아니면 그냥 원조만한 깡이 없는 건지 니클라스처럼 재료나 도구 휙휙 던지고 다 깨부수는(...) 짓은 하지 못해 재미가 반감되었다. 또 니클라스가 좋아하던건 잊어선 안된다며 울면서 마요네즈를 이삭과 나눠 먹었다..

허나 반전이 있었으니, 실은 마요네즈가 없었던것은 전부 미스터 폭스 짓이였고 오덴은 이미 미스터폭스와 연인관계가 되어 그가 시키는데로 하고있었다. 하지만 나타를 얻고서는 마요네즈 튜브를 잘라서 마요네즈를 섭취한 우리의 니클라스가 소리를 지르며 컴백.이후 회개한다.

팔트(스웨덴 전통 고기만두)를 만든 편에서는 식사 후 실신했는데,우리의 니클라스가 하루종일(...)뛰어다닌 끝에 의사를 찾아갔으나 결국 Paltcoma때문에 다시는 못 일어날 거라고 한다...그런데 지금까지 진행된 상황을 보면 얼마든지 부활할 가능성은 있다. 결국 여름휴가때 부활해서 다시 등장하셨다.

최근들어 머리를 정말많이 기르셨다. 빡빡이가 돼서 돌아온이후 한번도 안깎은듯. 다른멤버들은 헤어스타일이 자주바뀌는데 이분만 현재진행형.

참고로 니콜라스한테 많이 맞는다.

3.4 이삭 앙클레브 (Isak Anklew)


사망전대 소시지 덮밥 때의 그 안경과 비니를 쓴 남자. 훈남! Killer Kalops에서 니칼라스(룬드베리)에게 안경뱀이라고 까인다. 뱀 퇴치용 삶은감자! 참고로 명문대생이다. 시즌 3부터인지, 예전부터 키웠는지는 몰라도 시즌 3에 자신이 키우는 치와와 픽셀을 데리고 나온다. 니클라스가 이삭의 치와와를 안고 다음 시간에는 핫도그를 만들꺼라면서 이삭을 당황하게 하는 장면이 있다(...). 치와와 말고 다른 개도 키우는 듯하다. 덤으로 톰이 칼에 맞게 한 장본인이다. 미스터 폭스가 칼을 들고 이삭을 향해 던지려고 하자 고개를 저으며 톰에게 던지라고 지시(...)했다. 최근엔 활약이 꽤 줄어들은 편. 다시 공부에 열중하는듯 한 듯 했으나 알고보니 미스터 폭스와 몰래 연애를 하고 있었다 !결국 칠리폭탄 치킨 편에서 화장실에서 연애를 하다가 니클라스한테 걸렸고 결국 당황한 폭스에 의해 질식사한다... 그 후 그 편에서 같이 식사를 한 후 마무리에서 닭 기름을 정성스럽게 마요네즈까지 뿌려 줬는데 다 안 마셨다며 욕을 한 바가지 먹었다...
역겨운 로스트 비프 편에서는 니클라스에게 칼에 찔려 사망(...) 그리고 그의 시체(?)는 채소 껍질 벗기는 용도로 사용되었다...

여담으로 룬드베리가 편애하는 듯. 유독성 치즈케이크 편에서 케이크를 큼직하게 잘라서 주는 걸 보면...

여름휴가 영상에서는 아이를 가졌다고 2세가 태어난다고 한다.

3.5 안드레아스 쇠데르만 (Andreas Söderman)

ROSMT의 카메라 담당이다. 얼굴이 나온 적이 거의 없으나 간간히 보너스 영상에 등장한다. 정식으로 등장했던 건 혼돈의 돼지고기 (sidepolk pandemonium) 에피소드. 대략 3분 20초쯤에서 볼 수 있다. 종종 니클라스(오덴)와 헷갈리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 사람은 앞머리를 넘겨 이마를 훤히 드러낸 금발이다. 또한 NG영상에서 간간혹히 어떤 늙고모자쓴 아저씨가 카메라들고 있는걸 볼 때도 있는데 그 아저씨가 바로 이아저씨

3.6 미스터 폭스 (Mr. Fox)

ROSMT의 악역이자 마스코트. 시즌 2에서 새로 등장한 하얀 색 북극여우 인형(목도리로 추정된다.). 이 인형의 역할은 영상의 주인공인 니클라스(나 그의 일행)를 엿먹인 뒤 사악하게 웃는 것(...). 웃는 동안은 영상이 자주빛이나 초록빛으로 물드는 특수 효과와 함께 특유의 브금까지 넣어줘서 쓸데없이 연출이 호러다.

4월 17일자 "킬러 쇠고기 스튜" 편에서는 생명이자 진리인 마요네즈 통을 엎어버리는 만행을 저질렀다! Mr. FOOOOOOOOOOOX!!Mr.fuuuuuucks!!!
그의 만행은 니클라스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서, 그의 메뉴를 듣자마자 좋다고 신나서 달려온 초대 손님[18]마저 안에서 문을 잠가 막아버렸다. 배고파서 흐늘흐늘 쓰러지는 손님과 미스터 폭스의 사악한 웃음이 시청 포인트. 니클라스의 수염을 밀어서(!) 2년 동안 동영상을 올리지 못하게 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페이스북도 하고 있는 귀하신 몸이다.

추잡한 소세지 편에서는 톰에게 칼빵을 먹이기도 한다. 그리고 이어지는 톰의 발연기. 테러 타코 편에서도 장난은 끊이지 않아서 니클라스 일행이 먹으려는 나초 칩을 주먹으로 부수려고 시도하였으나, 봉지를 뜯었을 때 함께 들어있는 질소덕분에 칩은 거의 멀쩡했다. 즉 처음으로 미스터 폭스의 장난이 실패했다! 그리고 이를 지켜보던 미스터 폭스는 멘붕. 그래서 테러 타코 다음편인 "정신분열 삼겹살과 촌뜨기 스님" 편에서는 룬드베리에게 목조르기를 시전한다.그리고 "땅딸막한 연어"편에선 연어 대가리와 함께 니클라스를 협박한다! "징그러운 쿠키 동굴" 편에서는 아예 룬드베리의 통수를 치고 덕트 테이프로 묶어놓은 다음 지갑을 털어갔다."Radical Rhubarbs(과격한 대황)"편에서는 부하를 시켜 니클라스가 창틀에 놓은 대황파이를 훔쳐서 가져오게 하고는 살해해버리는 만행을 저지른다!

2월 2일 월요일서부터(한국 시간 화요일) '미스터 폭스와 함께하는 월요일'이라는 단독 코너가 만들어졌다. 첫 편부터 바이킹 답지 않게한가로이 진공청소기를 돌리고 있는 니클라스를 보고 뒤에서 몰래 코드를 뽑아 뒤쪽으로 니클라스를 유인하여 자신이 진공청소기를 뺏어든 후 니클라스를 빨아들이는(!!) 똘끼를 보여주었다. 톰과 제리냐... 마지막에 How the hell this bastard get his own Monday show...(이 개*끼가 어째서 자기 월요일 쇼를 하게 된 거지...)라는 말이 압권.

  • 그리고 2화에선 퇴근한 후에 아이들의 눈물(!)을 마시고 사람들의 비명소리를 들으면서 하루를 마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 3화 발렌타인데이 특집에서는 한 커플 중 남자를 질식시키고 여자와 같이 NTR을 시전했다.
  • 4화에서는 공원에서 이삭이 기르는 치와와와 산책하면서 치와와의 대소변을 치우지 않는 만행을 저지른다...안 되겠어 이 여우 어떻게 하지 않으면
  • 5화에서는 운동하는 행인들을 습격하고 신발을 모으는 만행을 저질렀다.
  • 6화에서는 니클라스 오덴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그의 흑화를 예고했다.
  • 5월 4일 에피소드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하다가 아리에게 반한듯그리고 게임이 터지자 멘붕한다.
  • 현지시각으로 7월 1일에는 커피를 마시며 휴식시간을 즐기는 니클라스 룬드베리의 머그잔에 오줌(!!)을 채워넣는 만행을 저질렀다.
  • 현지시각으로 7월 9일 호랑이 케이크 편에서는 니클라스 룬드베리의 마요네즈에 치약을 채워넣었다.
  • 현지시각으로 12월 7일 간만에 돌아와선, 니클라스 룬드베리가 정성스럽게 마요네즈 발라놓은 을 안발린것으로 바꿔치기한다(...).
  • 현지시각으로 12월 15일엔......결론만 말하자면 니클라스 오덴룬드베리 말고.....을 폭파시켜 죽인다(...).
  • 2월 9일 문을 열쇠로 열려는 룬드베리를 방해하다 기어이 그를 총으로 쏴버린다....마구(...).

그 밖에 어째 점점 내용이 어두워지고 연출이 호러가 되어가는 중이다(...).

4 그 외

  • Cookie Cataclysm편에서는 Ask That Guy with the Glasses를 패러디했다. 여기서 올라온 질문글들 중 '모든 재료는 사비로 부담하는것인가요?'라는 질문에 "스웨덴의 국왕 폐하[19]께서 개인적으로 협찬해주고 계십니다."는 답변을 했다(...).
  • 시즌 3부터 매회 시작마다 스웨덴 국가의 한 부분이 흘러 나온다.
  • Pain Inflicting Porridge 에피소드에서는 Big Steve From England[20]크로스오버가 되기도 했다. 특별 게스트가 와도 변함없이 옷을 잡아다 메치고 완성된 을 거의 던져주는 등 스웨덴식 대접(?)을 제대로 해주었다.
  • 시즌 1을 10편으로 마무리한 뒤 매너리즘 탓에 잠시 업로드를 쉬고 2011년 4월 6일부터 시즌 2를 시작했으며 괴성과 차력쇼로 변질되었다 화질 상승과 함께 각각의 동영상의 네이밍 센스가 스파게티 폭발이라거나 미트볼 대학살이라거나 쿠키 대격변 등 매우 힘세고 강한 세기말적 분위기로 바뀌었다. 사실 이 동영상 자체가 요리계의 세기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 시즌 2에서는 라이브 영상이 떴다. 말 그대로 라이브로 관객들 앞에서 요리를 한 것. 아무래도 집안에서 하는 것들보다는 포스가 덜하지만 퍼포먼스가 하나 나올 때마다 관객은 환호. 미스터 폭스(Mr.Fox)라는 새로운 등장인물도 추가되었고 카메라 구도에 신경 쓰거나 재촬영도 하는 모양이다. 도대체 저렇게 개판 치고 어떻게 뒷수습하나 궁금하다면 시즌 1, 시즌 2 이 똘끼 충만한 편집 영상을 보라(...).
  • 2014년 3월 29일, "We're back bitches"라는 문구가 있는 배너와 새 로고로 바뀌었다. 왼쪽부터 안드레아스, 톰, 룬드베리, 오덴, 이삭.
  • 2014년 4월 2일 We're back bit**es 라는 제목으로 티저 영상이 업로드되었고 4월 3일, 드디어 그들의 귀환. 기념비적인 첫 영상은 치명적인(Lethal) 라자냐 되시겠다. 어울리지 않게 차분한 음악과 함께 재료들을 천천히 보여주다가 그의 마요네즈가 슬쩍 나오나 싶더니... 아니나 다를까 뚜껑을 잡아 열고 한숟같 퍼먹고는 으으으으으으으으으움부와아아아아아앜!!!! ㅎㄷㄷ첫 영상부터 배틀액스로 도마와 양파를 같이 박살내는 저 바이킹의 영광스러운 똘끼를 보라. 시즌 1과 2때는 나무 도마 대신 고무나 플라스틱으로 된 걸 쓰더니, 도끼질에 걸맞는 나무로 바꾼듯.

350px

  • 5월 1일자로 올라온 영상 "강력한 콩수프와 애국적인 팬케이크" 편에서는 "Swedish Bacon Chopping Time!!"을 외치며 도끼로 고기를 썰다못해 조리대까지 박살내고 있다. 아니 저건 이미 써는게 아니잖아 더욱더 흉악해진 저 바이킹을 보라.식재료 따윈 죽이는 것
덧붙여서 저 조리대 판을 갈아 치우는게 아니라 덕트테이프로 붙여서 수선하고 있다. 여러모로 이 친구들의 똘기가 배는 넘쳐보이게 만들어주는 요인중 하나. 블루퍼에서 항상 끼워맞추고 수리하는 장면이 나온다. 깜놀 피자에피소드를 보면 판자 자체는 이미 한계에 달한듯 하니 바꿀지는 지켜봐야 할듯... 하긴 도끼로 신나게 두들겨 팼으니 이상한것도 아니다. 그리고 8월 21일자 에피소드(저렴한 파이 편)에서 드디어 테이블 수명이 다한 듯 하다. 이 에피소드 끝에 엎어진 테이블이 흑백으로 변하며 Good night,sweet prince라고 문자가 뜨며 마무리.
  • 여담으로 시즌3의 "강력한 콩수프와 애국적인 팬케이크" 편부터 시즌3 영상에 한해 영어자막을 사용할 수 있다. 팬들의 부탁에 응한 듯 하다. 새로 업로드되는 시즌 3 영상들을 우선으로 자막을 붙이다가 어느새 시즌 1에도 붙이기 시작하여 마침내 모든 에피소드의 자막을 볼 수 있다.
  • 10월 17일 업로드분에서는 lol유투버인 SP4ZIE와 함께 머핀을 만들었다. 참고로 SP4ZIE는 스프링클 하트 설탕을 좋아하는 것 같다. 세간의 반응으로는 본 동영상은 똘끼똘끼가 만나 광기로 변한 것 같다는 것이 대부분이다.(...)

사진은 추가바람

  • 2015년 3월 26일자 방송분 Crazy Skittles Fruitcake 편은 스키틀즈의 협찬을 받아 만든 방송분이다. (맛은 빨강색 기본 과일 맛) 그래서 스키틀즈를 먹는 모습이 나오고 요리 재료로 스키틀즈를 사용하며 스키틀즈가 화면에 노출된다. 이 이후로는 아직까지 협찬 방송은 없는 듯.
  • 2015년 7월 9일 여름휴가를 갈 것임을 발표하며 9월 컴백할 예정이라고 동영상 자막으로 밝혔다.
  • 2015년 11월 19일, 돌아왔다!! 영상은 참조. 새로운 소재를 시도해보기로 마음먹었는지 그 유명한 IKEA (이케아) 가구를 스웨덴식으로 때려맞추고 있다. 앞으로도 요리 이외에 다른 것들을 스웨덴식으로 시도하는 것들도 올라올 듯 하다.How to Swedish
  • 2016년 1월 28일 자엔 첫 요리영상인 스파게티 폭발편을 재현했는데 그동영상뒤에 스웨덴 소아암 퇴치 관련해 해당 동영상에 덧글 갯수만큼 양파를 학살썰겠다고 공표했다그리고 그 기행을 보겠다고 덧글들이 기하학급으로 늘고있다(...). 그리고 정말로 약속을 지켰다. 덧글 갯수가 약 11000개였는데, 1000개를 더 추가하여 총 12000개를 정말로 잘라냈다! 영상의 시간이 갈 수록 양파가 산을 이룬다...[22]

5 여담

  • 유명 유튜버들로 다큐멘터리를 만드는 듯 하다. 다만 영상이 몇개 없는걸로 봐선 아직 초기 프로젝트인듯. YouTube Documentaries채널에서 이들을 인터뷰 하여 다큐멘터리를 만들었다. 다소 상투적일 수 있는 내용으로 이들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하는 생각, 영상의 제작과정등과 개인적인 생각이 담겨있는 내용으로 해당 다큐와 이후에 나온 다른 스웨덴 유튜버들까지 해서 만들어낸 다큐의 내용[23]이 생각보다 볼만하니 영어가 된다면 자막을 켜고 보는것을 추천한다.
Nästa gång...

다음 시간에는...[24]

  1. 굳이 안 써도 되는 비명소리를 넣는 것은 물론, 대놓고 이모티콘에 각종 개드립을 시전하기도 한다. 그 예로 '슈퍼 슈니첼' 편에서는 고기를 다질 때 기관총을 자막으로 넣기도.
  2. 드립이 거의 없다시피 하지만 관련 지식이 있는지 제대로된 설명도 해준다.그리고 속도가 정신 나갔다 하루에 한편은 기본이요, 어떤날은 세편씩 올리기도 한다.
  3. 영상에서 나오는 미얔은 우유
  4. 그의 성은 영어식으로 읽으면 '룬드버그'지만 스웨덴어식으로 읽으면 '룬드베리'이다.
  5. 유럽 및 북미권에선 음식을 날것으로 먹는 것이 매우 야만적인(...) 행위로 취급받는다. 지금은 세계적인 고급 요리로 취급받는 초밥조차 처음 미국에 진출했을 때 한동안 '야만적인 음식'으로 불리며 냉대받던 시절이 있었다.
  6. 대표적으로 미얔우유
  7. 딱 한번 마요네즈를 패대기 친적 있다.격노의 롤케잌 편.그리고 바로 후회한다
  8. 톰이 제일많이 쓰이고 그다음이 오덴.
  9. 그 에피소드가 바로 위에서 언급된 Massive Meatloaf Mayhem.
  10. 이는 연출이 아니라 실제로도 마요네즈를 좋아한다고 한다. 뭐야 이 사람...
  11. 업로드 초기엔 마요네즈도 그냥 훽훽 던졌지만 이후론 꿀단지 모시듯 한다. 그러나 Raging Roflcake편에서는 소개 중에서 실수로 던졌다(...). 룬드베리 : 으앙 내 마요!! 톰 : 그걸 왜던졐ㅋㅋㅋ
  12. 마요네즈를 흡입하는 순간에 흘러나오는 브금이 뽀빠이가 시금치를 흡입할 때에 나오는 음악이다.
  13. 갑자기 원본 동영상에서 Rollig대신 Raging으로 바뀌었다. 사실 동영상 속 타이틀에서 Raiging으로 쓰여 있었는데 자기들이 까먹었는지 동영상 제목을 Rolling으로 썼었다.
  14. 중간중간 등장하는 정신나간 화면연출과 기괴한 이펙트, 호흡이 매우 빠르지만 난잡하진 않은 편집기술 등은 전부 그의 작품인 것으로 추정된다
  15. 미스터 폭스는 이삭을 맞출 계획이었으나 이삭이 톰에게 하라고 애원해서(...) 대신 맞았다. 자막이 압권. 톰, 오스카상 수상
  16. 룬드베리가 마요네즈 먹고 본 환각이였다.
  17.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초반부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 그것도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의 패러디다! 사실 콜 오브 듀티의 줄임말인 COD가 대구라는 뜻도 있어서 나온 제목.
  18. 사실 초대라고 해도 지나가는 평범한 행인에게 거기 너! 배고프냐? 라고 묻고 저녁 메뉴를 알려준 게 전부지만 이 행인도 스웨덴인인건 마찬가지라(...) 메뉴를 듣자마자 좀비마냥 괴성을 지르며 달려들어온다(...).
  19. 실제로도 스웨덴은 아직 왕실이 있다. 물론 입헌군주국이지만. 그래서인지 종종 집안에 현 국왕인 칼 구스타프 폴케 후베르투스의 사진이 걸려있기도 하다. 한 에피소드에서는 이 국왕의 사진의 입에 마요네즈를 떠먹여주는 정성(?)을 선보이기도(...).
  20. 스웨덴의 각종 명소, 먹거리 등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21. 덧글들이 ROSMT 드립으로 가득 차있다.(...)
  22. 대학살(...) 후 양파들 중 일부로 음식을 만들어 먹었고, 나머지는 바이오가스로 재활용 처리를 위해 보내졌다고 한다.
  23. ROSMT파트는 같은내용
  24. 영상 마지막에서 "다음 시간에는 OOO를 만들겠다"며 다음 작품을 암시한다. 근데 가끔 안 지키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