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카키바라 요시코

width=100%
프로필
이름사카키바라 요시코
榊原良子(さかきばら よしこ)
성별여성
직업성우
출신지일본 치바
생년월일1956년 5월 31일
신장158cm
혈액형B형
소속사콤비네이션
성우 활동 시기1970년 ~ 현재

1 개요

고풍스러운 여성을 잘 연기한다고 정평이 났다. 그 외 보이쉬한 소녀의 목소리도 꽤나 잘 연기한다는 평. 가장 대표적인 캐릭터는 하만 칸이며,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에서 샤아 아즈나블의 부관인 나나이 미겔도 연기했다. 그 외에는 <헬싱>의 인테그라 헬싱역, PSYCHO-PASS카세이 조슈 역 등도 있다. 라디오 Dear Girl ~Stories~에서 하만 칸역으로서 건덕후 카미야 히로시를 차버린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런 속물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예전의 침착함이 묻어나오던 음색이 탁해지면서, 연기 스타일도 상당히 크게 변하게 되었다.[1]

녹음할 때는 정말 냉랭하다. 고함치면서 질책하지 않고, 연기가 아니꼬우면 짤막하게 말한다. 1987년에 애니메이션 블랙매직에서, 18세 신인이었던 요코야마 치사랑 호흡을 맞췄다. 이때 그는 경험이 부족해서 자주 실수했지만, 사카키바라 요시코는 정말 냉엄하게 가르쳤다. 녹음이 끝나고 복기까지 했는데, 13회치 대사를 30번도 더 시켰다. 연기가 아니꼬울 때마다, 다시 하라고 조용히 말했다. 이때 요코야마 치사는 집에 갈 때마다 대성통곡했을 정도였다.

2 출연작

  • 1999년
    • 주간 스토리 랜드 계절을 벗어난 크리스마스 - 어머니
  • 2011년
  1. 하만 칸의 경우도 TV판 당시와 현재 연기하는 스타일이 확연히 차이가 난다.
  2. TVA, OVA 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