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AKB48/전 멤버 일람, AKB48/역대 인기 멤버 일람, AKB48/카미
노스리브스 멤버 | ||||||||
코지마 하루나 | 다카하시 미나미 | 미네기시 미나미 |
AKB48 Team A | |
코지마 하루나 ( ) | |
300px | |
출생 | 1988년 4월 19일 사이타마 현 우라와 시 (現 사이타마 시) |
신체 | 164cm, B80 W60 H86(cm), O형 |
성좌,십이지 | 양자리,용띠 |
별명 | 코지하루, 하루냥[1], 코지파[2], 냥냥[3], 코알라[4], 비쥬얼 본좌[5], 냐로[6], 코장군, 장군님[7], 샴푸 언니[8] |
소속 그룹 | AKB48 팀 A 노스리브스 |
그룹 경력 | AKB48 1기생 AKB48 팀 A (2005~2012, 2014~2016) AKB48 팀 B (2012~2014) |
소속사 | 프로덕션 오기 |
링크 | 공식블로그[9] 구글플러스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
파일:Proxy-139.gif
파일:YcRW09i.gif
480px
파일:Proxy-7.png
속옷 광고.후방주의
AKB48의 아름다운 계산된천연의 아이콘
AKB48 역대 최고 모델
목차
1 개요
파일:PwwdEEt.gif
2005년 1기 오디션을 통해 선발 된 오리멘(오리지널 멤버)으로서 AKB48에서는 우월한 외모와 신체조건(e컵이 넘는단 이야기도..)을 바탕으로 한 비쥬얼과 천연을 바탕으로 한 마이페이스를 담당하고 있다.
캐치프레이즈는 '사이타마에서 왔습니다! 코지하루라고 하는, 코지마 하루나입니다'. 다른 멤버들 중에도 캐치프레이즈에 출신지를 넣는 경우가 많지만 이쪽은 '사이타마에서 왔습니다'가 캐치프레이즈의 전부다(…). 그만큼 고향 사이타마에 대한 애정이 강하기도 하다.[10]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캐치프레이즈 자체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다. 2010년 비쥬얼북의 48문 48답 에서는 아예 캐치프레이즈가 없다고 답변하기도.
좌우명은 인생의 추억. 힘든 일도 인생의 추억이라고 생각하면 편해질 수 있는 것 같아서라고.
1.1 AKB48에 들어오기까지
어렸을 때부터 노래와 춤을 좋아했었기 때문에 장난감 마이크를 들고 계속 SPEED의 노래를 부르며 춤 췄었다고 한다, 누가 센터인 hiro를 할지 늘 친구들과 쟁탈전을 했었다고.
어렸을 때부터 연예계를 동경하고 있어서 유행하고 있는 아이돌에 민감했다. 때문에 소학교때 붙여진 별명은 '미하'[11]
AKB 가입 이전에는 스타더스트 프로모션 소속이었다. BS 아사히의 아이돌 프로그램 'Harajuku 론챠즈' 등에 출연했다. 하지만 코지마는 과거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는다.
2005년 10월 30일, AKB48 오프닝 멤버 오디션에 합격하게 된다. 오디션을 보게 된 동기는 서류심사에서 사진은 휴대폰 사진으로도 응모가 가능했기 때문. 코지마는 가벼운 마음으로 사진을 보냈지만 응모원서를 받은 운영진은 난리가 났었다고 한다. 당연 외모가 뛰어났기 때문에, 어떻게 해서든지 데려오려고 했다. 그런데 코지마는 별로 오디션을 보고 싶은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오디션을 보러 오라는 운영진의 요청을 거절했다고 한다. 하지만 노래하고 춤추는 것은 싫지 않고 모닝구 무스메의 안무를 담당했던 나츠 마유미도 있었기 때문에 어떤 느낌인지 보기 위해서 오디션장으로 향했다.
AKB48이 매우 수상한(?) 프로젝트라는 것을 제일 먼저 눈치챈 멤버가 하루나이다. 당시에는 이런 수상한 그룹보다 아르바이트가 더 중요했다. 그래서 레슨을 안나가려고 했다. 당시 하루나는 아이돌 사진 파는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는데 토가사키 토모노부 지배인이 '너는 사진을 파는 사람이 될래? 팔리는 사람이 될래?'라고 간곡히 설득하여 레슨에 참여하게 됐다고 한다. 그리고 코지마 하루나는 꿈을 이루었다.
1.2 비쥬얼 담당
이쁘게 생긴 얼굴과 흰 피부, 큰 키, 어떤 옷이든 잘 어울리는 좋은 몸매, 큰 가슴[12], 좋은 비율을 갖고 있는 정통파 미녀이다. 많은 멤버들이 AKB안에 비주얼 담당라고 말할 수 있는 미인이 있다고 생각해서 그것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자타가 공인하는 AKB48의 비쥬얼 본좌라고는 하지만 이쪽도 2005년 데뷔 이래 조금씩이긴 얼굴이 변해왔는데 그 중에서도 정점을 찍은 것이 2010년 3월경. 사진과 방송에서 턱부분이 부어있고 표정이 부자연스러워진 모습이 여러차례 노출되며 안면윤곽술을 받은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이 인 것인데, 본인은 치주염과 그에 따른 치료 때문이라고 해명했지만 진실은 저 너머에. 더불어 국내 한정으로 코풍기[13]라는 별명까지 붙어버렸다. 이후 차차 회복하여 원래의 미모를 되찾았다.
1.3 럭키걸
가위바위보 싱글인 'チャンスの順番'과 '上からマリコ'에 둘다 선발되면서 AKB48 유일의 전 싱글 미디어 선발이라는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RPG게임에서 아무 스텟도 안찍고 올럭찍은 캐릭터의 느낌이 난다. 경마적중도 잘한다고 한다. 찬스의 순서는 자칫하면 병풍들의 잔치(…)가 될뻔 했는데 네임밸류가 있는 코지마가 카미7 중 유일하게 미디어 선발에 들어 팬들도 안심했다는 후문. 가위바위보 대회 때의 위풍당당한 빨간 드레스 모습이라든가…여튼 싱글도, 팬도 모두 살려냈다고 해서 '코장군(or 장군님)'이라는 별명이 굳어졌다. 아아 장군님께 충성!
이 승리의 빨간 드레스는 코지하루가 퍼스트레이디로 출연중인 '아리요시 AKB공화국'에 등장한 점쟁이가 선택한 옷이라고 한다.
하지만 2012년 9월 18일 무도관에서 열린 'AKB48 29th Single 가위바위보 대회'에서 우메다 아야카에게 패하면서 처음으로 선발에 들지 못했다. 우메쨩하고 붙기 이전까지는 위풍당당한 승리의 빨간드레스를 입었지만 선발 여부가 결정나는 우메다 아야카전 직전에 메구땅 복장으로 갈아입어서 패배해버려서 코지하루 본인에게도 AKB의 팬들에게도 깊은 아쉬움을 남겼다.
나중에 아리요시 히로이키는 TBS의 아리요시 AKB공화국에서 없는 예산을 짜내서 만들어준 빨간드레스를 벗고 니혼 TV의 메구땅복장으로 갈아입고 패했다고 코지하루에게 포풍디스를 날렸다.
'AKB48 34th Single 가위바위보 대회'에는 아리요시 AKB공화국은 1년전에 드레스를 버리고(?) 타 방송사의 옷을 입고 패배한 코지하루를 응징(?)하기로 결정. 코지마 하루나를 쳐부순다면서 3대 코지마 코지마 마코를 응원하기로 했다. 빨강드레스도 코지마코의 몸에 맞게 개량해서 주기로 했다고. 결과는 두 코지마 모두 선발에 1승을 남겨두고 탈락해버렸다. 지못미
1.4 독특한(?) 코지하루
마이페이스적인 행동과 말투에서 느껴지는 약간의 백치미로 천연기믹을 밀고는 있지만 대부분 계산된 행동과 말투라는 것이 정설. 실제로 가끔씩 차갑고 날카로운 면이 나타나기도 하며 데뷔 전 사진들에서도 양키다로? 왠지 모를 포스가 느껴지기도 한다. AKB48의 멤버이자 같은 유닛인 미네기시 미나미가 방송에서 "코지마씨는 자주 목소리를 내려 깔고 '야, 미네기시! 음료수 좀 사와'라고 할 때가 있습니다. 그 때 정말 무섭습니다"라고 폭로한 일은 유명한 일화. 노스리브스 멤버들은 하나같이 모두 하루나의 천연이 계산된 천연이라고 증언하고 있다(…)
백치를 컨셉으로 잡고 있지만 실제로는 머리는 좋아보인다. 노스리브스 멤버들도 하루나를 '머리회전이 가장 빠른 멤버'라고 증언했다. 2012년 7월 13일 방영한 가치챠레 3회에서는 인디즈포함 28개의 싱글을 순서대로 시간내에 말하는 도전을 해서 가볍게 성공했다. 다른 퀴즈프로그램에서도 아이돌 치곤 놀라운 성적이 나오는 경우가 많이 있다. 대표적인 경우가 '네프리그'
그런데 메챠이케에서 고백하길, 악수회에서 '바보언니'라는 말을 모녀에게 들었다고 한다.
AKB48 극장지배인 토가사키 토모노부 지배인은 코지마를 천재라고 평가하고 있고, '주간 AKB'등 AKB의 예능을 담당하고 있는 고토PD도 코지마를 천재라고 평가하고 있다.
성격은 1기 오리멘들의 공통점이기도 한 마이페이스. 매우 차분하고 온화해서 AKB 멤버들은 한번도 하루나가 화를 내는 것을 본적이 없다고 한다. 팬들은 알겠지만 성격이 상당히 독특(?)하면서 좋다. 정신력이 매우 강하고 강철 심장을 가지고 있어 힘든 일이 있어도 금방 잊을 수 있다. 무슨일이 일어나도 냉정한 성격. 우울하거나 고민도 하지 않는다.
팬들은 알겠지만, 하루나는 정말 재미있다. 알고보면 AKB에서 가장 웃기다는 말도 듣는다. 상당히 예능감이 좋기때문에 업계관계자들도 선호한다고 한다. 미네기시 미나미나 사시하라 리노같은 버라계들이 토크나 몸개그로 승부를 본다면 하루나는 천연보케[14]로 승부를 본다.천연보케폭탄 장군님 성격이나 행동이 정말 독특해서 계속해서 연구하고 싶어지는 캐릭터다.
방송상에서 바보라고 불리는 모습에 비해 현실에서는 나름 착실하다. 미네기시 왈, '보이지 않는 노력을 한다'. 더불어 극도의 몸치. 운동신경이 둔하고, 신체연령 측정시 95세가 나왔다. 실제로 멤버들이 안무 외우는 속도가 가장 느린 멤버로 코지하루를 지목할 정도. 본인은 '죽지 않고 살아 있으니 괜찮아요'라고…해당 영상그래도 한 번 출 때는 제대로 춘다. 미치시게 사유미의 팬이기도 한데 어째 운동신경 둔한것도 닮았다(…)
또한 업계 관계자들에게도 정말 평가가 좋다. 그 예 중 하나가 AKB48의 과거 소속 레이블이었던 소니 뮤직의 데프스타 레코드 관계자에게도 매년 연하장을 보내는 일이다.
1.5 패션리더
패션센스가 좋아서 시노다 마리코, 이타노 토모미, 마에다 아츠코등과 함께 AKB의 패션리더로 불리고 있다. 이 패션센스는 선천적인 것 같다. 무려 3살(!!!)때부터 벌써 스스로 옷을 골랐다고 한다.
패션관련 일도 많이 한다. 몸매가 상당히 착하며 잡지 'MAQUIA'의 전속모델을 맡고있는등 모델로도 활약하고 있다. 활동 초기에는 여배우 노선을 타는듯도 했으나, 2014년 현재는 연기보다는 모델일에 집중하고 있다. 본인도 공화국에서 '인스타그램은 AKB48이 아니라 모델이라는 생각으로 하고있다'는 뉘앙스로 말하기도 했다. 유명 속옷브랜드인 Peach John은 몇년째 간판모델로 활동중.
121219에 방영된 AKBINGO! 사복패션쇼에서는 출연한 모든 화에서 전부 인기를 받아서 전당에 입성했다. 반대로 미이쨩은 모두 못난이 판정을 받아서 전당에 입성했다
패션으로서 동경하고 있는 사람은 미란다 커. 얼굴도 체형도 옷의 센스도 모두를 동경하고 있다고 한다.
대외적 인지도도 높고, 개인일도 굉장히 활발하기 때문에 AKB를 졸업하더라도 별 문제없이 연예계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꼽히는 멤버중 하나.
1.6 다른 멤버들과의 관계
코지마상 동호회[15]라고 쓰고 덕후들이라고 읽는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멤버의 광적인사랑을 받고 있다. 소속멤버는 졸업멤버 오오시마 유코, 시노다 마리코와 총감독 다카하시 미나미. 셋 다 하루나에 대한 사랑이 아주 지극정성이다(...)
졸업멤버 오오시마 유코에게 많은 성추행사랑을 받았으며, 둘의 사이가 너무 좋기 때문에 팬들은 코지마, 오오시마 둘을 묶어서 '코지유우'라고 부른다. 어떤 한국팬은 악수회에서 이 둘의 결혼증명서를 떼왔다고 한다! 좋은 CP질이다 [16] 2012년 이후 운영측이 대놓고 밀었었다.(…)
또다른 유명 커플은 마리코지(마리코 + 코지마)가 있다. 참고로 코지하루, 마리코, 유코 이 3명은 모두 사이가 모두 좋아서 '어덜트 트리오'로 불린다. 두 멤버 모두 졸업했지만 여전히 무한한 사랑을 받고 있다.
다카하시 미나미도 광적으로 좋아한다(...) 2015년 다카하시 미나미 생탄제에 선물로 깜짝 코지마가 등장했는데 너무 기뻐서 오열(...) 명언으로는 코지마상의 무릎베개가 되고 싶어요.이 자식 안 되겠어. 빨리 어떻게 하지않으면
13기 멤버 시노자키 아야나도 코지마의 열렬한 팬이다.
동기 중에는 코마타니 히토미, 토지마 하나와 사이가 좋았다. 둘 다 88년생 동갑. 하루나-히토미-하나로 'HHH'라고 부르기도 한다. 코마타니와 토지마는 09년 단체로 졸업하고 이후 SDN48 3기생으로 다시 들어왔지만, 얼마 못 가 SDN48 자체가 해산하고 말았다.
같은 소속사인 다카하시 미나미, 미네기시 미나미와 함께 유닛인 노스리브스에 소속되어 있기도 하다. 곡 퀄리티도 유닛 중에서 좋고, 그 곡을 살릴 수 있는 가창력도 AKB 내에서 정말 좋은 수준[17]. 하지만 왠일인지 노스리브스는 병맛나는 개그유닛이 되었다. 코장군이 솔로를 냈으면 더 흥했을지도 여기서도 물론 마이페이스 담당. 그리고 5월 카시와기 유키와 같이 출연한 공화국 방송에서는 자기 유닛 이름을 프렌치키스와 섞어서 프렌치부스라는 더 병맛넘치는 이름으로 바꿔버린다
의외로 요리 솜씨가 괜찮아서, 블로그를 보면 멤버들에게 맛있는 것을 많이 만들어 주는 편이다.
1.7 취향
코지하루가 아끼는 애완동물로는 토이푸들 우사와 미미[18]가 있다.
바쁜 스케쥴을 마치고 이 둘과 놀면서 하룻동안의 피곤함을 달랜다고 한다.
자타공인 축구 덕후이다. J리그 최고 인기 구단인 우라와 레즈의 팬이며, 새벽에 시작해서 아침 6시에 끝난 첼시 VS 바이에른 뮌헨의 UEFA 챔피언스리그의 결승의 승부차기까지 챙겨 볼 정도로 유럽축구도 좋아한다. 월드컵에서는 스페인이 우승 할 것이라는 것을 예상해서 적중했다. 이상적으로 꿈꾸는 데이트도 실내에서 남자친구가 위닝일레븐을 가르쳐 주는 데이트라고 한다.
장지현이 좋아합니다.
AKB 공식 팬북에서 동경하고있는 우상으로 걸그룹 모닝구무스메의 전 멤버 미치시게 사유미를 뽑았다.사유보다 장군님이 한살많음
좋아하는 음식은 불고기랑 삼계탕. 늘 AKB 멤버와 함께 먹으러 가는데 불고기는 많을 때는 1주일에 세 번 정도 갈 때도 있을 정도라고 한다.
1.8 기타
의외로 정말로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이라고 한다. 어느 잡지 기자에 따르면, 마음을 열어 줄 때까지 반년 이상 소요되었다고 한다. 취재에서 가장 고생 한 멤버라고.
특기는 남자의 나이를 맞추는 것. 악수회 같은 곳에서 팬으로부터「몇 살로 보여요?」라는 질문을 많이 듣는다고 한다.
2 활동
2005년 10월 30일, AKB48 오프닝 멤버 오디션에 합격하게 된다.
2007년 7월 3일 다카하시 미나미, 미네기시 미나미와 프로덕션 오기로 이적하게 된다. 다카하시 미나미와는 AKB가입한지 1년이 지나도록 한마디도 안했다고 한다. 미네기시 미나미가 둘사이를 이어주는 중간 역할을 했다고. 그리고 뒤에 노스리브스를 결성하게 된다.
2007년 7월, TBS의 드라마 '야마다 타로 이야기'에서 드라마에 첫 출연한다.
2008년 2월 23일, TV 아사히의 드라마 '코인 로커 이야기'에서 하야마 미키역을 맡아서 드라마 첫 주연을 맡는다.
2008년 10월 10일 TV 도쿄의 드라마 '멘돌 잘나가는 아이돌'에 노스리브스 멤버들과 주연으로 출연한다. 코지마는 와카마츠 아사히, 리쿠역을 맡았다. 이 드라마 덕분에 무서운 것이 없게 되어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붙었다고 한다.
2009년 제1회 선발 총선거에서는 당당히 6위를 차지했다.
2010년 3월부터 TBS의 <아리요시AKB공화국>[19]에서는 고정출연하면서 공화국 대통령 아리요시 히로이키[20]에게 츳코미를 당하는 보케 포지션을 맡고 있다. 키워드를 요약하자면 친친덴샤[21], 와타라세바시, 방귀, 사시하라 이 바~보, 오시오키![22] 이 프로그램에서 코지하루는 2011년 말까지 사시하라 리노에게 계속 대결을 신청당했는데, 대부분 코지하루가 이겨서 사시하라에게 굴욕을 줬다. 물론 헤타레 삿시가 덤비는 건 프로그램 컨셉. AKB공화국은 약빨고(?) 만들기로 유명한데, 코지하루에게 "아기에게 모유를 주는게 어때요?"라고 개드립을 친적이 있다. 영상 그 개드립에 대한 코지하루의 대처는 역시 수준급.
후지TV '메챠이케'에서는 순식간에 일본 총리를 고자로 만들어 버렸다.[23]
기타카와 케이코사건 회복기 중에 치뤄진 2010년 제2회 선발 총선거에서는 7위를 기록하며 1회 총선거의 6위에서 한 계단 하락하기도 했다. 하지만 하루나는 소감에서 '10위 할 줄 알아서 10위 소감밖에 생각하지 않았다'는 천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일부 안티들에게도 이 카미7에 간당간당하게 들었다고 까이고 카미7 변경설도 꾸준히 나오고 있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항상 총선거 전마다 자신이 인기가 줄어들어 위기라고 하면서도 총선거 때마다 카미 7 안에는 꼭 들었다.
2010년 9월 21일 'AKB48 19th Single 가위바위보 대회' 에서 선발 단골 조가 잇달아서 모두 탈락해버리고, 코지마는 3위라는 결과가 나왔다. 선발 멤버 16명이 결정됐지만, 절반이 첫 선발. 선발 단골 조 불과 3명으로 미디어 선발에서는 코지하루 뿐이었다. 리더십은 조금도 없지만, 최연장이었고, 모든 싱글에 선발되어 왔다는 경험을 가진만큼, 코지마는 "내가 정리!"라고 선언했다. 센터가 된 우치다 마유미는 "코지하루상 그것은 진심입니까?"라고 물었지만, 코지마는 "처음이자 마지막의 리더십을 가지고 하겠다!"라고 선언했다.
2010년 12월 14일 '2010년 탤런트 CM 기용수 랭킹' 여성 부문에서 9사 기용으로 5위를 차지했다.
2011년 3월 28일부터 니혼 TV의 아침 정보방송 'PON!'의 단독 레귤러가 되었다. 그전까지는 다카하시 미나미, 미네기시 미나미와 함께 노스리브스 이름으로 참여하고 있었다. 코지하루의 시식수업이 유명한데 'PON!'에서 하는 시식 레포트는 다른 리포터들과는 다르게 좀 바보스러운(?) 편. 코지하루 시식 레포트 플레이어
2011년 제3회 선발 총선거 때도 카미7에서 이탈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멤버로 알려져 있었고, 실제로 속보에서 10위를 차지했기에 위기감이 느껴졌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최종 순위에서는 6위로 카미7에 남아있게 되었다. 여기서도 '저는 슬로우스타터라서, 지금부터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는 천연을 작렬. 그녀 자신의 안정적인 인기를 보여주는 일화이다. 2ch에선 코지하루 스레도 비교적 평화롭고, 팬들 성향도 정말 온건하며 충성도도 높다. 그래서 다른 팬들이 팬질하기 가장 편한 멤버로 코지마를 많이 꼽는다. '코지하루는 천재라고 생각함' 스레와 '코지하루 천재 일화' 위키가 따로 만들어질 정도.
2011년 7월 TBS의 골든타임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일본판에서 악역인 NANA에 캐스팅되었다.
2011년 8월 14일에 시노다 마리코와 함께 스쿨푸드를 광고하러[24] 한국을 방문했다. 그리고 이 때 관광가이드 책자를 한국이 아닌 홍콩으로 샀다고 한다. 그리고 시노다는 이 얘기를 토크 소재로 지겹게 우려먹고 있다(…)
2011년 9월 'AKB48 24th Single 가위바위보 대회'에서도 위풍당당한 빨간드레스를 입고 참전. 결과는 선발진입 성공이었다. 같이 전 싱글 선발 기록을 가지고 있던 마에다 아츠코가 선발에 탈락하면서 유일하게 전 싱글 선발을 달성하는 멤버가 되었다.
2011년 11월 홍콩을 방문했는데, 이례적으로 홍콩 행사에 찾아온 팬들을 직접 찍어서(그것도 모자이크 없이) 고화질 사진으로 트위터에 업로드했다. 덧쿠들아 내가 인증해줄게 강제인증류 甲
2011년 12월 8일 초호화 캐스팅 CM으로 유명한 고급 샴푸 브랜드 츠바키[25]의 모델이 되어 CM발표회에 참가했다. 워낙 캐스팅이 화려한지라 비주얼적으로 밀리는 게 아닌가 하는 걱정을 하는 팬들도 있었는데, 역시 AKB 미모 1순위답게 꿀리지 않는 비주얼포스를 보여주었다. 프로덕션 오기가 괜찮은 일거리를 잡았다는 평이 대세다.[26] 이 You're Beautiful 광고는 2012년 3월 현재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도림역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다. 그리고 일연갤러들의 장군님 츠바키 쓰신다 드립이 흥하고 있다. 실제 신도림역 광고
2011년 12월 8일 '2011년 탤런트 CM 기용수 랭킹' 여성 부문에서 14사 기용으로 5위를 차지했다.
2012년 제4회 선발 총선거 때도 작년과 같은 우려가 있었고, 실제로도 속보에서 작년보다 1단계가 하락한 11위를 차지했기에 위기감이 느껴졌지만, 실제 개표 결과를 까보니 7위로 카미7에 다시 남아 있게 되었다. 그녀에게 순위 부진 우려는 그저 걱정에 불과할 뿐. 게다가 표수도 더 일취월장!
2012년 니혼 TV의 드라마 '메구땅은 마법 쓸 수 있는거야?'에 주연으로 출연하였다. 작가는 사시하라 리노가 주연을 맡은 뮤즈의 거울 등을 썼었던 코미디 작가 후쿠다 유이치가 맡았다. 얼빵한 마녀 메구땅이 인간계에 수행하러 가게 된다는 설정의 드라마인데 문제는 메구땅이 마법사인 것을 쓰는게 들키면 마녀나라로 다시 되돌아 갈 수가 없으므로 팬티를 보여주면 사람들의 기억을 지울 수 있다는 설정으로 기억을 지우기 위해서 팬티를 보여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서 코지하루 팬들은 좌절했지만 코지하루는 정말 이쁘게 나온다. 본인은 즐기면서 하는 중.
2012년 8월 24일 도쿄돔 콘서트 1일차 내각 발표에서 팀 B로 이적이 발표되었다. 시마자키 하루카도 팀 B에 있으니 이제 배틀만 남았다
2012년 10월 트위터의 팔로워 숫자가 드디어 100만명을 돌파했다.
2012년 10월 21일부터 후지TV의 '스낵카페 에덴'에 노스리브스 멤버들과 출연하게 되었다. 스낵카페 '에덴'을 무대로, 매회 게스트와 함께 연기형식으로 토크를 하여, 그 게스트가 자신의 이미지와는 차이가 있는 곡을 보여주는 새로운 아이디어 음악 방송. 그밖에, 릴리・프랭키, 스즈키 코스케, 코무로 테츠야가 레귤러로 출연한다. 여기서 코지하루가 맡은 역할은 캬바쿠라 아가씨. 냥냥은 캬바쿠라에 대해서 전혀 몰랐기 때문에 이 역할을 계기로 캬바쿠라에 대해서 맹공부(?)를 하게 되었다고 한다.
2012년 10월 24일 잡지 'an an'[27]의 독자 2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아름다운 가슴 1위에 뽑혔다. 코지하루 본인도 '꺄아! anan의 미유로 선정됐어요☆'라고 기뻐하는 글을 본인의 트위터에 남겼다.
2012년 11월 5일부터 SMAP의 기무라 타쿠야 주연의 후지TV의 게츠쿠드라마 'Priceless ~있을리 없잖아, 그런거!~'에 임대주택에 사는 길거리 아이돌 토미사와 모에역으로 출연하게 되었다. AKB멤버로서 게츠쿠드라마 출연은 4번째로 장군님의 위엄을 뽐냈다 [28]
2012년 12월 11일 '2012년 탤런트 CM 기용수 랭킹' 여성 부문에서 16개사 기용으로 5위를 차지했다.
2013년 2월 속옷 브랜드 PEACH JOHN 광고에서는 왜 했는지 모르겠지만불어 실력과 환상적인 몸매를 선보였다. 리무진에서 내려 레드카펫을 밟은 하루나의 드레스가 차 문틈에 끼여 드레스가 전부 벗겨지고, 속옷 차림이 된다(…) 그러나 속옷 차림으로도 당당하게 레드카펫에 선다는 내용. 국내 커뮤니티에서도 '재미있는 아이디어다', '모델 예쁘다', '속옷 갖고싶다'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2013년 5월 22일 제5회 총선거 속보가 발표되었는데 지난 4회 총선거의 7위에 한참 떨어진 20위에 랭크되었다. 열도 코지하루 덕후들은 도대체 무얼 하는가 게다가 하필 속보를 발표한 날이 코지마 하루나 생탄제였던 탓에 팬들은 운영진이 생일날 X을 투척했다고 절망했다. 그래도 6,502표를 받아서 작년 속보 5,334표에 비해서는 많은 표수를 얻었지만 상위권에서 워낙 표수가 많이 나오는 바람에 이렇게 되어버렸다.[29]
5회 총선거 결과는 67,424표로 타카하시 미나미에 이어 9위. 속보 20위라는 충격은 벗어났지만, 그래도 드디어카미7의 철밥통이 W마츠이에 의해 깨지게 되었다. 매번 속보와 결과가 너무 차이가 나서 이번 소감 때 "나도 조금은 순위에 신경쓴다고요"라며 "만약 다음 총선거를 하게 된다면 속보하기 전에 투표 좀 해주세요"라고 했다(…)
2013년 9월 18일 'AKB48 34th Single 가위바위보 대회'에서 33번째 싱글 ハート・エレキ의 선발멤버가 발표되었는데 코지하루는 무려 센터를 맡았다. 코지하루팬들은 '냥냥센터는 너무 기쁘지만 아무래도 졸업이 머지않았다는 느낌이 들어서 슬프다'는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코지하루 본인도 'MAQUIA' 10월호 잡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졸업에 대해서 "앗쨩과 마리쨩의 졸업 전까지 AKB로서의 나 밖에 생각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최소한 준비는 한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도쿄돔 콘서트가 종료된 뒤에 다시 생각해보려고 했지만 역시 내 안에서 대답은 정해져있습니다"라고 인터뷰 하기도 했다.
대회에서는 코지하루는 후낫시 복장을 입고 출전. 작년과 마찬가지로 선발에 1승을 남겨두고 탈락했다. 아아... 빨강드레스를 입었어야 했는데... 코지하루 본인은 어차피 지금은 센터니깐 상관없뜸ㅋ이라는 쿨한 모습을 보여줬다.
2013년 10월경, '아리요시 AKB공화국'에 같이 출연중인 아리요시 히로이키하고 작지만 스캔들 이야기가 나왔다. AKB 공화국을 한지 수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조금도 친해지지 못했다고 코지마 하루나가 직접 방송에서 언급한 부분을 포함해 이러저러한 이유로[30] 당연히 말도안되는 소문이여서 AKB팬덤도 무덤덤한편. 재밌는건 AKB팬덤 중에'스캔들 상대가 아리요시 라면 납득할 수 있다' 라는 의견도 있다는 점.
2013년 12월 24일 발매된 코지마 하루나의 1st 포토북 '코지하루'가 초동 60,629부(매출 누계 15만부)가 팔리면서 48그룹 멤버의 사진집 역대 최고 초동판매량 기록을 갈아치웠다.
500px
예전 기록은 사시하라 리노응?의 57,226부였다.
2014년 2월 24일 'AKB48그룹 대조각축제 ~시대는 변한다. 하지만, 우리는 앞밖에 보지않아!~'에서 팀 A로 이동하는 것이 발표되었다.
2014년 5월 21일 발표된 AKB48 제6회 총선거 속보에서 8,177표를 득표, 17위에 랭크됨으로써 언제나처럼 저조한 성적을 보였지만 2014년 6월 7일 AKB48 제6회 총선거에 62,899표를 득표, 8위를 차지함으로써 언제나처럼 준수한 성적을 거뒀다.
코지하루 : (심각한 얼굴로) AKB 인생에 후회는 없습니다. 팬들 : 웅성웅성(아... 드디어 올게 오는구나...) 코지하루 : (비장한 얼굴로) 저 코지마 하루나는... 팬들 : 우에에에에에에에에!!! 코지하루 : 여기서 팬들 : 안돼에에엣!!!!!! 코지하루 : (해맑게) 졸업발표 하려 했는데 안합니당!! 팬들 : !!!!!!!!!?????? |
사실 진짜로 졸업을 발표하려고 했지만 얼마 전 AKB에 여러가지 사건이 일어나면서 그걸 듣고 조금만 더 여기서 할 수 있는 일을 하자고 생각했다고 한다. 때문에 몇몇 팬들은 2014년 8월에 열린 AKB48 도쿄돔 콘서트가 코지마의 졸업 콘서트로 계획되었던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하기도 했다[31]
여담으로 졸업발표 예고 (?) 이후에 에케비가 무슨 행사만 하면, 코지마가 굵직한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하면 다들 '코지마가 졸업발표 하는게 아니냐'고 졸업설을.유포하는 통에 본인이 직접 다들 예상할 수 있는 곳에서 졸업발표를 하진 않을 것이니 자중해달라고 언급하기도 했다[32].
악수회 레포트에 따르면 적어도 내년 총선 전에는 졸업할 계획인 듯 하다.그러나 코지하루는 졸업하지 않았고 냥냥가면이라는 정체모를 이상한 것이 출마했다 내년 총선에도 나오냐는 물음에 '그때까지 있을지 모르겠다'고 대답했다는 듯 했으니 7회 선발총선거에는 불참하였지만 그녀는 2015년에도 졸업을 하지 않았으며 재적기간 10년을 채우고도 11년차에 접어들었다.이쯤되면 거의 레전설 수준
2014년 9월 17일에 열린 제5회 가위바위보 대회에서는 노기자카46 멤버들[33]과 함께 코지자카46을 결성, ガールズルール을 부르면서 등장해주셨다. 그리고 가위바위보에서 승리해 상대인 이코마 리나를 코지자카46에 겸임시키는 만행(?)을 저지르기도. 노기자카 AKB에 이어 코지자카까지 3팀 겸임
그리고는 연승을 거듭해 결승전까지 진출했지만 아깝게 와타나베 미유키에게 패해 준결승에 머물렀다. 그런데 당일밤 ANN에서 만약 우승했다면 졸업발표를 하려고 했다는 사실을 밝히면서[34], 팬들은 차라리 준우승해서 졸업도 연기되고 코지마 하루나의 2번째 단독센터곡까지 생긴 현 상황에 매우 만족해하는 분위기.
이후 아키모토 야스시의 SNS인 755에 한 오타가 코지자카46의 곡을 써달라는 말을 올렸고, 그 말의 답변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자 과연 곡이 나오느냐에 관심이 모였으나,
실제로 만들어지게 된다.
2014년 10월 15일에 도쿄 롯본기의 블루 시어터에서 열린 노기자카46 언더 라이브에 서프라이즈로 등장, 코지자카46의 센터로 팀의 데뷔곡인 바람의 나선(風の螺旋)을 첫 공개한다. 이코마 리나를 제외하고는 노기자카46의 선발 멤버를 제외한 언더 멤버와 연구생으로 구성되었다. 노기자카의 멤버가 다수 참여한 만큼 노기자카의 앨범에 수록되는가 했으나, AKB48의 38번째 싱글 希望的リフレイン의 D타입에 수록될 예정이다.
center>
2015년 1월 25일 리퀘스트 아워 2015 마지막 날에 서프라이즈로 발표된 39th single Green Flash 에서 카시와기 유키와 함께 더블 센터로 서는 것이 발표 되었다. 이렇게 또 졸업은 한 발짝 가까워지고
2015년 2월 25일 스카파! 노기자카46 3주년 라이브 in 세이부 돔 콘서트에서 특별게스트로 출연했다. 코지마하루나 x 노기자카46 콘서트영상
2015년 3월 22일, 48그룹 최연장이었던 사토 미에코가 졸업해서 48그룹의 최연장자 자리를 이어받게 되었다.
2015년 3월 23일 2번째 포토북이 발간되었고 괜찮은 성적을 거두었다. 5년넘게 함께 방송 MC를 진행한 아리요시 히로이키도 에로책이라고 하면서 트위터나 버라이티 프로에서 잘 홍보해 주었고 계속해서 뉴스가 되면서 화제가 되었다. 이 포토북을 보고 테드2의 일본스탭이 홍보대사로 코지마 하루나를 선택했다고 한다
2015년 7회 선발총선거는 불참하였다.
사실상 졸업? 그래도 7월 18일, 도쿄, 다이바에서 개막한 후지TV 여름의 대형 사옥 이벤트 "오다이바 꿈대륙~드림 메가 나츠 마츠리" 에서 새 싱글 ハロウィン・ナイト의 무려 센터를 이 분 대신 맡아 건재함을 과시. 총감독은 "코지마 상이 센터라고?"하며 놀리기도
2015년 8월 총선거는 불참했지만 전국악수회에서 장켄대회 대진이 코지마 마코와 대결하는걸로 결정되었다. 졸업한다 만다 하는 여론이 많지만 아무리봐도 다카하시 미나미와 동시 졸업하지 않을까 하는 의견쪽으로 기우는 분위기 인듯
2015년 8월 20일 3월에 발간된 포토북인 どうする?가 오리콘기준으로 113,069개가 팔리며 역대 AKB48 멤버 중 최대 판매치를 기록했다
파일:YEQJhab.jpg
'전라풍'의 포즈를[35] 선보여 화제를 모았던 타카라지마사의 <sweet> 8월호(7월 10일 발매)가 실매 27만부 이상 완매되었다고 한다. 7월 판매부수 1위를 기록했다
총선거에 사퇴했기 때문에 총선싱글인 할로윈 나이트에는 참가하지 않았지만, 다음 싱글이자 오리멘 동기인 다카하시 미나미의 졸업싱글 唇にBe My Baby에는 다시 선발로 참여했다.
본인이 직접 졸업에 대해 언급한지 2년이 다 되도록 졸업할 기미가 없자. 트위터상에서 이에 관련된 드립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코지마 하루나(24)「앗짱 졸업인가...쓸쓸하네...」 코지마 하루나(30)「파루루 졸업인가...쓸쓸하네...」 코지마 하루나(35)「사쿠라땅 졸업인가...쓸쓸하네...」 코지마 하루나(40)「나코미쿠 더블 졸업인가...쓸쓸하네...」 코지마 하루나(45)「이마무라 마리아 졸업인가...쓸쓸하네...」 |
운영측이 43번째 싱글에서 졸업멤버들을 강제로 참가시키자, 팬들 사이에서는 이미 이런 분위기를 예측한 냥냥이 '운영이 몸이 달은 상황에서 졸업해봤자 좋은 꼴을 보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에 일부러 공식적인 졸업을 하지 않고 AKB에 적을 남겨두고 있는게 아니냐는 추측을 하기도 했다.
2016년 5월 2일 계속 밀리며 겨우 당해 3월에 열린 2015년 생탄제 이후 두 달만에 AKB48 극장에서 열린 생탄제에서 팬에게 메세지를 전하며 현재 AKB는 어린 멤버들이 늘어가는 상황이기에 나이를 먹는 건 싫다고 생각했지만 10년 동안 있었기에 가능하게 된 것이 많이 생겼다는 것을 전하며 아직 팬과 재밌는 것을 하고 싶은 것이 많다는 것을 전하며 안심해달라는 메세지를 전한다. 올려다보면 꽤 예전부터 졸업할 것이란 예상은 많지만 단독 센터에 선거 불입후보까지 경험하면서도 현재 변함없이 재적 중인 코지마상의 의외성
제8회 총선거에서 냥냥가면이 16위를 차지하였다. 소감 발표 때 냥냥가면이 자신이었음을 밝히고, 드디어 졸업을 발표하였다!!! 그러나 사시하라 리노의 2연패에 언론의 관심이 쏠려 상대적으로 스포트라이트를 적게 받아 웹상에서는 (코지하루의 졸업에) 무관심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왜 이번에 제가 이런 모습 (냥냥가면)으로 출현했냐면 마지막 총선거에 나오고 싶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저의 총선거는, 여러분 앞에서 스피치를 하고 졸업하자고 말했지만 "하지 않아요~"라고 말했던 2년 전에 총선거가 끝났습니다. 그래서 작년에는 출마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출마하여 조금이라도 AKB48을 도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이번엔 이런 모습이 되었습니다만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아침 스포츠신 등에서 보도가 있었습니다. 여러분 이번에 "에-"라고 말할 준비 됐나요? 준비되셨나요? 그리하여, 저 코지마 하루나는 겨우 AKB48을 졸업합니다. 발표는 했습니다만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타카미나같이 그렇게 되지않도록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 총선거도 여러분 덕분에 정말 즐거웠습니다. 여러분도 이제부터 더욱 더 AKB48을 즐겨주세요. 많은 응원 감사했습니다. |
팬들 사이에서 입털기 제왕으로 소문난 AKB48의 총 프로듀서 아키P가 10년간 코지마 하루나 졸업 투어를 개최하겠다는 진심인지도 드립인지도 모를 약속을 하였다. 38살까지 고통 받는 코지하루 이게 만약 성사될 시, 코지마는 실질적으로 서른여덟살에 졸업하는 것과 다름없다.
2017년 2월 21일은 전야제, 2017년 2월 22일(수)에 국립 요요기 제1체육관에서 졸업콘서트를 한다.쇼룸 캡쳐
3 선발 참여곡
NO | 발매일 | 싱글 타이틀명 |
- | 2006.02.01. | 桜の花びらたち |
- | 2006.06.07 | スカート、ひらり |
1 | 2006.10.25. | 会いたかった |
2 | 2007.01.31. | 制服が邪魔をする |
3 | 2007.04.18. | 軽蔑していた愛情 |
4 | 2007.07.18. | BINGO! |
5 | 2007.08.08. | 僕の太陽 |
6 | 2007.10.31. | 夕陽を見ているか? |
7 | 2008.01.23. | ロマンス、イラネ |
8 | 2008.02.27. | 桜の花びらたち2008 |
9 | 2008.06.13. | Baby! Baby! Baby! |
10 | 2008.10.22 | 大声ダイヤモンド |
11 | 2009.03.04 | 10年桜 |
12 | 2009.06.24 | 涙サプライズ! |
13 | 2009.08.26 | 言い訳Maybe |
14 | 2009.10.21 | RIVER |
15 | 2010.02.17 | 桜の栞 |
16 | 2010.05.16 | ポニーテールとシュシュ |
17 | 2010.08.19 | ヘビーローテーション |
18 | 2010.10.27 | Beginner |
19 | 2010.12.08. | チャンスの順番 |
20 | 2011.02.16 | 桜の木になろう |
21 | 2011.05.25 | Everyday、カチューシャ |
22 | 2011.08.24 | フライングゲット |
23 | 2011.10.26 | 風は吹いている |
24 | 2011.12.07. | 上からマリコ |
25 | 2012.02.15 | GIVE ME FIVE! |
26 | 2012.05.23 | 真夏のSounds good! |
27 | 2012.08.29 | ギンガムチェック |
28 | 2012.10.31 | UZA |
30 | 2013.02.20 | So long! |
31 | 2013.05.22 | さよならクロール |
32 | 2013.08.21 | 恋するフォーチュンクッキー |
33 | 2013.10.30 | ハート・エレキ |
35 | 2014.02.26 | 前しか向かねえ |
36 | 2014.05.21 | ラブラドール・レトリバー |
37 | 2014.08.27 | 心のプラカード |
38 | 2014.11.26 | 希望的リフレイン |
39 | 2015.03.04 | Green Flash |
40 | 2015.05.20 | 僕たちは戦わない |
42 | 2015.12.09 | 唇にBe My Baby |
43 | 2016.03.09 | 君はメロディー |
44 | 2016.06.01 | 翼はいらない |
45 | 2016.08.31 | LOVE TRIP / しあわせを分けなさい |
46 | 2016.11.16 | ハイテンション |
4 작품
4.1 사진집
순번 | 발매일 | 표지 | 제목(한글번역) | 출판사 | 구분 | 유형 | 판매 | 비고 |
1 | 2009/11/06 | 1st こじはる (코지하루) | 集英社 | 사진집 | 단행본 (소프트커버) | 포스터 | ||
2 | 2011/03/15 | 2nd 女の子の神様 (소녀들의 여신) | 集英社 | 사진집 | 대형책 | 58,719 | ||
3 | 2013/12/24 | 1st こじはる (코지하루) | 講談社 | 포토북 | 무크 | |||
4 | 2015/03/23 | 100px | 『どうする?』 (어떻게 해?) | 宝島社 | 사진집 | 단행본 | 117,204 |
- ↑ 하루나는 아기고양이를 좋아한다.
단 큰 고양이는 싫어함 - ↑ 아키모토 사야카 한정
- ↑ 마에다 아츠코가 불렀던 애칭인데 지금은 많은 멤버들이 냥냥이라고 부른다. 심지어 팀 B의 곡인 팀 B 오시에서도 별명을 코지하루가 아닌 냥냥으로 소개한다. 냐-응냐-응!
- ↑ 시노다 마리코 한정 별명
- ↑ 꿈도 희망도 없었던 초기 스카히라7 속에서도 홀로 빛났을 정도로 상당한 미인이기 때문에 AKB48의 비쥬얼을 담당한다는 의미의 '비주얼 본좌'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 ↑ 역시 시노다 마리코 한정 별명
- ↑ 럭키걸 항목 참조
- ↑ 츠바키 샴푸 광고 모델로 이 나라 저 나라에 다 나오면서 이름과 직업은 몰라도 샴푸! 이러고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아짐
- ↑ 닼민과 마찬가지로 매우 드물게 블로그가 올라온다.
- ↑ 그녀도 자타공인 축덕으로, J리그 최고 인기 구단인 우라와 레즈의 팬이라고 한다.
- ↑ 유행만 쫓는 젊은 여자들을 속되게 이르는 말.
- ↑ 아리요시AKB공화국에 따르면 '정확히는 말하지 않았지만 다이아몬드를 좋아해서 다이아몬드컵 입니다.' 라고 말했는데 아리요시가 D컵을 다이아몬드컵이라 부른다. A컵은 엑시던트컵 등등
- ↑ 코지하루+선풍기 아줌마…
- ↑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엉뚱한 행동이나 말로 웃김.
- ↑ 미네기시 미나미가 언급했다
- ↑ 그리고 이 둘은 공통적으로 쥬니어 아이돌 경력이 있다.
- ↑ 노스리브스 앨범에 솔로곡인 Cloudy sky가 수록되어 있는데, 상당한 명곡이다. 하트 일렉트릭 활동중에는 코지마 하루나 파트만 라이브로 공연한 경우가 대부분.
- ↑ 우사는 우사기(토끼), 미미(귀).
토이푸들의 이름으로 토끼와 귀라니 어쩐지 코지하루스러운 작명이다. - ↑ 연구생들이 기획을 짜고 정규멤버들은 이를 지켜본다는 점에서 후지TV의 '백식왕'(이쪽은 쟈니스)과 컨셉이 비슷하다.
- ↑ 사실 섹드립, 예력, 외모로만 치자면 신동엽 포지션의 코미디언이다. 소위 말하는 '잇파츠야(한철 개그맨)'로 묻힐 뻔했으나, 별명 짓기와 독설 스킬로 2007년부터 메이저 개그맨으로 완벽하게 부활하였다.
- ↑ 노면 전차의 별칭. 참고로 친친은 남자의 성기를 가리키는 일본어 은어다.(…)
- ↑ 이 키워드를 가지고 제작진은 UV신드롬과 위인노홍철에 버금가는 오글거리는
사실왜곡찬양동영상을 만들어낸다.제작진들 진짜 병맛이다… - ↑ 사실 일본 총리에게 붙이는 호칭을 '미스 XXX'로 불러서…
- ↑ 사실은 스쿨푸드 인형과 같이 사진을 찍었다.
- ↑ 2006년 CM 캐스팅이 아오이 유우, 호리키타 마키, 나카마 유키에, 히로스에 료코, 다케우치 유코, 스즈키 쿄카(!!!)였으며 판매량은 무려 2억 개. 자세한 내용은 시세이도 항목을 참조. 우리나라에선 이마트 등의 할인점과 올리브영 등 드럭스토어에서 주로 팔리고 있다.
- ↑ 오기프로는 경쟁력 있는 멤버에게 잘 할 수 있는 일을 확실하게 주는 편이다.
- ↑ 잡지 'an an'은 일본의 유명 주간지로 20~30대 여성에게 폭발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잡지이다.
- ↑ 1번째는 2008년 '태양과 바다의 교실'의 마에다 아츠코 2번째는 2010년 '소중한 것은 모두 네가 가르쳐 주었어'의 시노다 마리코 3번째는 2011년 '내가 연애를 못 하는 이유'의 오오시마 유코
- ↑ 제4회 총선거 속보 3위 와타나베 마유가 11,329표. 제5회 총선거 속보 9위 요코야마 유이가 10,616표.
- ↑ 아리요시 히로이키 항목 참고
- ↑ 도쿄돔에서 평일 3일 연속에 에케비답지 않게 아무런 서프라이즈 발표도 없었고, 콘서트 제목도 '졸업발표 하지마'운운하는 내용이라 '원래는 누군가 인기멤의 졸콘이 아니었나'하는 추측이 나온 것. 이런 조건에 딱 부합하는 사람이 직접 졸업발표를 계획했었음을 밝힌 코지마였다.
- ↑ 이에 팬들은 오히려 더 불타올라서 '아리요시 공화국에서 졸업발표' '하트형 바이러스를 부르다가 중간 나레이션으로 발표' '레귤러인 pon! 생방으로' '콘서트에서 앵콜곡 부를 때 이게 자기 졸콘이었다고 사후통보'등 갖가지 추측 (?) 을 내놓고 있다.
- ↑ 카와고 히나, 나가시마 세이라, 사이토 유리, 나카다 카나
- ↑ 계속해서 승리해나가자, '만약 여기서 우승한다면 졸업발표를 하기 좋은 상황이 되겠구나'하는 생각을 했다고 한다.
- ↑ 실제로는 비키니를 입고 촬영했다. 의자와 카메라 앵글, 글자폰트로 교묘하게 수영복을 가려서 마치 전라로 사진을 찍은 듯 한 착시를 일으킨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