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AKB48/멤버 일람, AKB48/역대 인기 멤버 일람, AKB48/카미
AKB48 제3회 가위바위보 대회 1위 | |||||
시노다 마리코 (AKB48) | → | 시마자키 하루카 (AKB48) | → | 마츠이 쥬리나 (SKE48)[1] |
AKB48 Team A(졸업 예정) | |
시마자키 하루카 ( ) | |
출생일 | 1994년 3월 30일 |
출신지 | 사이타마 현 |
신체/혈액형 | 키 159cm, B72-W57-H84(cm) A형 |
성좌/지지 | 양자리, 개띠 |
별명 | 파루루[2], 쟛키, 퐁코츠[3], 파천사, 파소금, 파설탕[6], 하쨩[7] ,파스쿠니[8] |
소속 그룹 | AKB48 팀 A |
그룹 경력 | AKB48 9기생 AKB48 팀 4 (2010~2012) AKB48 팀 B (2012~2014) AKB48 팀 A (2014~2016) |
소속사 | 빅애플 |
링크 | 트위터 |
어린애를 보면 좋아한다....
어엿한 AKB48의 센빠이! 전무후무한 소금 캐릭터
목차
1 개요
파일:5kiDX6S.gif
AKB48 9기생 출신으로 오오바 팀4의 센터[9]를 맡고 있었다. 이후 도쿄돔 콘서트에서 신신내각이 조성되었고 팀 4가 해체되며 우메다 팀 B로 이동해 우메다 팀B의 센터를 맡았다. 현재는 2014년 2월 24일 'AKB48 그룹 대조각축제'에서 팀A로 이동해 다카하시 팀A의 센터를 맡고있다. 2014년 6월 7일 AKB48 제6회 선발 총선거에 7위를 차지하면서 새롭게 카미7의 멤버가 되었다.
새하얀 피부와 웃을 때의 보조개가 눈에 띄는, 비쥬얼이 주목받는 멤버이다. 하지만 전혀 아이돌 답지 않은 멘탈과 성격 때문에 센터는 커녕 AKB48의 선발 멤버에도 전혀 못 미치는 멤버였으나, 오히려 이러한 성격이 캐릭터로 잡히고 AKB48의 차세대 에이스로 인식되면서 운영진의 미친듯한 푸쉬를 받아 이제는 AKB48의 센터에 매우 가까워졌다.
장래희망은 딱히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 자세히 정하지 않았다고 한다. 일단은 행복해지는 것. 옛날에는 아이돌이 되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아이돌이 되었고, 그런 식으로 생각하면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는 거라고 생각해서라고. 앞일이 어떻게 되더라도 괜찮도록 현재 벌고 있는 돈은 모두 저금하고 있다.
캐치프레이즈는 파루루, 피루루, 페루루, 푸루루, 파루루~ 모두가 파루루를 좋아하게 돼버릴거야!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다.
8회 총선거가 마지막으로 나가는 총선거라고.
1.1 AKB48에 들어오기까지
1994년 3월 30일 출생으로 집에서는 '하-짱', 유치원이나 학교에서는 '하루쨩'이라고 불렸다고 한다. 출생당시에 몸무게가 2500g이 채 안되는 조산이었다고 한다. 부모님이 무척이나 고생했다고. 어릴 때 어리광도 심해서 엄마가 보이지 않으면 울어버리고, 유치원 때부터 초등학교 4학년 때까지 엄마랑 떨어지기 싫어서 유치원, 학교를 가야 하는 아침이면 우울해했다고 한다. 그리고 어릴 적에 입도 짧았다고 한다. 초등학교 5학년 때 처음으로 햄버거 하나를 완식한 일은 부모님이 아직도 인상 깊게 기억하고 있다고 할 정도.
초등학생, 중학생때는 성격이 정말 어두웠다고 한다. 어디 놀러가지도 않았고 언제나 집에 있고 싶어하는 아이였다. 집에서는 평범하게 TV를 보거나 강아지와 함께 놀았다. 학교에서는 언제나 조용한 아이였다. 성적은 무척이나 우수했는데, 시험에서 100점이 나오지 않으면 우울해 했다고 하며 항상 동급생을 가르치는 입장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2013년 4월 20일 방송된 메챠이케에서 본 중학생 수준 시험은 반타작…. 나중에 구글 플러스에서 공부는 골칫거리라고 언급한 것을 보면 초등학생, 중학생 초기까지 열심히 했다가 이후로는 완전히 놓은 것으로 보인다. 부모님이 애견미용사라 항상 강아지에게 둘러싸여 있었기 때문에 초등학교, 중학교 때 동경했던 직업은 수의사였다.
어렸을 때부터 아이돌을 상당히 좋아했으며 특히 모닝구무스메의 팬이었다. 팬클럽도 가입했었고, 초등학교 3, 4학년때 부터는 생사진 트레이딩도 활발하게 했었다고 한다. 콘서트에도 많이 갔다고.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중학교 2학년 때까지 피아노를 배웠다. 중학교 시절 3년간 기악부에 있었다고 한다. 알토 색소폰과 소프라노 색소폰을 겸임 담당. 의외로 부활동에 열심이었다고. 플루트, 피콜로, 트럼펫, 호른도 음계를 불수있다고 한다.악기왕 파루루 발레도 2년간 배웠다고 한다.
어떤 아이돌 오디션에 응모하기도 했다. 스스로 응모했다기 보다는 친구가 오디션을 본다기에 같이 휩쓸려서 봤다고. 결과는 2차 심사에서 떨어졌다고 한다.
'AKB48 제9기생 연구생 오디션'에 합격해서 AKB48의 멤버가 되었다. 오디션에 참가하게 된 동기가 원래 아이돌을 좋아했고 AKB48 또한 좋아했다. 그때 친구가 AKB48 오디션을 같이 보자고 했다고 한다. 더욱이 모집란에 '긴급!'이라고 써 있었기 때문에 긴급이라면 받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하지만 부모님이 혼자 오디션장 까지 갈 수 있다는(파루루는 현재도 혼자 신칸센이나 비행기표 예매를 못한다. 지하철은 AKB에 들어오고 나서야 혼자 탈 수 있게 되었다.) 파루루의 말에 진심을 느꼈다는 것으로 보아 장난으로 친 오디션은 아닌 듯 하다. 또한 AKB48 오디션은 노래와 댄스 레슨 경험이 없어도 좋다는 점에 끌렸다고.
오디션 때의 모습. 감자미 낭낭
덧붙여 오디션 비하인드가 있는데 파루루는 노래를 잘 못한다고 한다. 근데 오디션 때 이동복도주행대의 '첫사랑 대쉬'를 불렀는데, 생각보다 음이 너무 높아서 목소리가 안 나왔다. 그래서 노래를 하나도 안하고, 가만히 서 있다가 노래 중간의 '렛츠 고!' 하는 부분이 나올 때 그냥 그 부분만 외치고 싶어서 한마디 외쳤다. 심사위원들은 처음에는 당황하더니 뒤에는 웃었다고 한다. 아키모토 야스시는 파루루에게 "평소에 노래방 안 가니?"라고 물어봤고 파루루는 "안 갑니다."라고 짧게 단답. 그것이 오디션 끝이었다. 그런데 결과는 합격 사스가 파루루 악개 아키피
하지만 이건 파루루의 비주얼 뿐만 아니라 파루루가 아이돌 팬이였기 때문에 오타쿠들의 심리를 잘 알 것이라는 예상 때문도 있다.[11] 하지만 파루루는 그 어떤 멤버보다 덕후들이 원하는 모습보다는 솔직한 자기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하기 때문에 그 예상은 보기 좋게 빗나갔다.
1.2 대인관계
인상이 차가워보여서 사람들이 말 걸기가 쉽지가 않다고 한다. 파루루도 붙임성이 적고 낯을 많이 가린다.
연구생 때도 친한 멤버가 그리 많지 않았는데 연구생 때부터 팀4 기간까지 가장 친했던 멤버는 모리 안나였다. 둘이 '팀 Puro'을 결성했었다.[12] 파루루가 왕자라고 부르고 모리 안나도 메일이나 통화는 자주 안하는데 파루루와는 몇시간씩 한다고 얘기 하는 등 둘이 항상 붙어 다녔지만…[13]
그 후 다른 9기 동기들과도 친해졌는데, 특히 같은 푸쉬멤버인 요코야마 유이와는 절친이다. 파루루가 푸쉬를 받기 시작하면서 더욱 붙어다니게 되었으며, 가장 존경하는 멤버로 요코야마를 뽑기도 하였다.
요코야마의 말에 의하면 파루루와는 자주 치즈쯔케면을 먹으러 가며, 3년쯤 전의 정월에는 파루루의 본가에 가서 오세치요리(おせち料理)를 먹은 적이 있다고 한다.[14] 작년에는 파루루와 진심으로 룸쉐어 계획을 세우기도 했다고. 파루루의 성인식날 아침에는 파루루로부터 후리소데를 입고 찍은 캬리 파루파루 사진메일이 도착했다고도 한다. 파루루는 이런 요코야마에 대해서 '유이에게는 나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고 생각한다' 고 방송에서 직접 언급하기도 했다.[15] 또한 마음을 터놓고 얘기할 수 있는 멤버는 유이 밖에 없다고 얘기한 적도 있다. 요즘에는 차세대 센터와 총감독으로서 AKB의 미래에 관한 이야기같은 진지한 이야기도 둘이 자주 하게 되었는데, 의견 차가 커서 유일하게 그룹 내에서 파루루와 싸우는 멤버이기도 하다.(...)
본인들을 지칭해 유이파루라고 부르며, 팬들도 그렇게 부르고 있다. 동기이고 가장 친하며 캡틴-센터라는 관계성 때문에, 다카하시 미나미-마에다 아츠코를 이을 차세대 캡틴-센터 콤비로 유이파루가 대두되기도 한다.
푸쉬멤버는 아니지만 동기인 시마다 하루카와는 초창기때는 너무 다른 성격 때문에 서먹했지만, 나중에 되어서는 친해져서 시마다 집에 파루루가 가장 집에 자주 놀러간다고도 했고, 유이와의 관계는 유명한데 시마다와의 관계는 안 알려졌지만 그만큼 친하다 얘기할 정도. 시마다는 파루루에게 자주 밥도 해주는 듯 하다. 파루루의 재활력 방법이 '시마다가 해주는 밥'이라고. 하지만 AKBINGO! 구루메 특집에서는 시민이 제일 친한 사이냐고 물어봤을때 시마다는 그렇다 했지만 시마자키는 모르겠다고 츤츤거렸다. 집에 밥에 그냥 시마다가 거의 식모수준인듯 파루루가 얘기하길 유이랑 싸우면 항상 자기편을 들어준다고 한다. 한마디로 AKB 내에서 파루루에게 엄마 같은 존재.
그 외의 9기 동기들 모두와 친한 사이이고 이리야마 안나, 카토 레나, 이치카와 미오리 등 구 팀4 멤버들과도 잘 지내는 듯 하다.
그중에서는 특히 카와에이 리나와 친하다. AKBとXX!에서 말하길 AKB내에서 2번째로 친한 멤버라고.
현재 자신이 가장 사이가 좋다고 생각하는 멤버는 요코야마 유이, 카와에이 리나, 시마다 하루카. 서로 뭐든 상담하는 사이라고 한다. 비밀을 공유하는 사이도 요코야마 유이, 카와에이 리나 뿐이라고.시마다는?
현재 오시멤버는 말랑말랑 사토 키아라(15기) [16]
최근에 755에서 카토 레나 오오와다 나나 오시라고 밝혔다 역시 진성 얼빠
언니처럼 따르는 멤버는 같은 지역 출신에 고등학교 선후배사이인 코지하루이다. 파루루가 선발에 들어가고 나서 지연(地緣) 때문인지 잘 지냈고, 이타노 토모미가 졸업한 이후에는 '팀 사이타마'라고 서로 부르며 자주 붙어다니고 있다. 동생처럼 귀여워 하는 멤버는 코지마코. 이유는 자기를 가장 좋아해주는 후배라서. [17] 실제로 코지마코는 파루루를 존경하고 동경하고 있는 빠순이다.[18]
이타노 토모미는 파루루가 가장 좋아하는 언니. 서로를 친 자매처럼 생각한다.이타노 토모미의 졸업 발표 전으로 해서 엄청나게 가까워진 모습이 보였다. 토모찡은 파루루를 파루쨩이라 부르며, 자신의 파루루에 대한 애정이 마치 부모의 마음 같다고 생각한다고 했고, 파루루도 토모찡을 이타노상 이라 부르며 엄청나게 잘 따른다. 파루루는 토모찡의 졸업 발표때 카메라 앞에서 처음으로 엄청 울었고 [19] 토모찡은 동키호테에서 파는 부동의 센터 어깨띠와 함께 파루루의 19살 생일 파티를 성대하게 열어주었다. 그리고 결국 둘은 사요나라 크롤에서 오시리 시스터즈와 함께 더블페어센터로 서게 된다. 토모찡이 졸업한 지금도 서로 만나며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아이돌을 좋아해서 SKE48의 '아이돌 연구회'에 소속되어 있다. 멤버 전원에게 아이돌 점수를 내고있는데 가장 점수가 높은 것은 이치카와 미오리 점수는 100 점. 또한 아이돌 빠순이기 때문에 마츠이 레나, 와타나베 마유, 사시하라 리노, 카시와기 유키 덕후라고 한다. 도쿄죠시류도 좋아한다고.
메론빵 동맹의 멤버들.
마츠이 레나와는 (지금은 제법 규모가 커진) 메론빵 동맹을 결성했다. 일본에서의 메론빵소비 촉진에 공헌하기 위해 결성했다. (…) 목표는 후지산 정상의 휴게소에서 파는 메론빵을 먹는 것. 다른 멤버는 이치카와 미오리, 후쿠모토 아이나, 이소하라 쿄카, 미야와키 사쿠라, 마츠오카 나츠미, 무라시게 안나, 토모나가 미오 등.근데 메론빵 끊은지 오래됐다고 밝혔다 메론빵동맹의 부회장을 맡고 있었으나, 후쿠모토 아이나의 졸업하게 되면서 7월 1일부로 메론빵 동맹은 해산되었다. 하지만 마츠이 레나와의 관계는 여전히 좋으며, 레나를 횽(?)이라고 부른다.
일명 하카타와 소금 페어.
게닌기믹인 사시하라 리노와 파루루는 서로 캐릭터적으로는 거의 정반대이지만, 의외로 삿시는 파루루가 연구생이었을 적 부터 자주 좋은 문자를 보내 주는 등 챙겨주었다고. 아래의 글은 2010년에 삿시가 쓴 파루루에 대한 삿시의 평가이다.
최근 파루루는 사시하라적으로 대주목입니다!!! 지금까지 AKB48의 후배라고 말한다면, 귀여운 아이들은 엄청 많았어요. 7기로 말하자면 코모리도 귀엽고요. 하지만 얜 후배잖아요. AKB48의 사시하라로 보자면 두근두근 하는 건 없어요. 그래도 파루루는! 아이돌 오타의 사시하라로서 응원하자! 라는 마음이 될 정도로 빛이나요! 뭐..파루루 본인에게는 말 못하지만 (말하면) 여러가지 앞으로 하기 힘들어질테니 왜 사시하라가 이 정도로 파루루를 미는거냐면・・・。그건 파루루가 「걱정시키기」 때문입니다. 아이돌은、「자기가 지탱해주고 싶어지게 만드는 타입 」이 강해요! 파루루는 극장 공연이라던지, 평소에도 그런데 , 조금 거동이 이상해요. 「내가 지켜보며 성장시켜 줘야지!」라는 마음이 드는. 전 파루루를 보고 처음으로 그런 마음이 들었어요. 물론 AKB48의 선배로서는 제대로 성장해주면 좋겠지만 팬 시선으로 보면 「변하지 않으면 좋겠어」라고 생각하는 일면도 있습니다. 인간은 성장하는 거죠. 그건 굉장하다고 생각하지만, 거동이 올바르게 성장한 파루루를 생각하면 ・・・・・ 슬퍼. 기껏 열심히 노력해서 성장한거라도 ・・・무언가 쓸쓸해. 이건 어딘가 복잡한 부모님 마음과 닮은 오타의 마음. 하지만 파루루의 귀여움은 말이죠, 그렇게 거동이 수상쩍어도 힘내서 선배에게 가까워지려고 하는 모습이 좋단 말이죠. 저를 보면 「사아시이하라화~앙. 치인하게 지내 쥬데여~엉」(사시하라상 친하게 지내주세요)라고. 엄청 비슷한 모노마네인데요. 이럴땐 「흠 알겠어」라고 가볍게 말하지만, 마음 속으로는 「존귀! 씹귀!」라고 절규합니다. (사시코의 「아이돌 견문록!」中 일부 편집.) |
그래서 현재는 "인터뷰에서 은인이 누구냐?" 같은 질문 받았을때 가장 힘들때부터 챙겨주고 고민도 들어주고 같이 울어준 사람은 삿시였다고 거론할 정도로 파루루는 그녀를 의지하고 있다. 팀4가 해체되고, 파루루의 인기와 푸시가 떨어지면서 슬럼프를 겪어서 AKB를 그만두려 했을 때, 유일하게 파루루가 마음을 터놓고 상담했던 것이 삿시라고 한다. 그래서 지금도 파루루는 삿시의 격려를 매우 고맙게 여기고 존경하고 있다.
거기다 같은 하로프로 오타쿠라서 서로 마음도 잘 맞는 것 같다. 삿시가 하로프로 콘서트에 파루루를 초대해서 같이 콘서트장에 간적도 있다고 한다. 지금도 삿시는 파루루를 귀여운 아이돌이자 친한 동생으로 생각하고 있다. 방송에서 붙어있는 둘을 자세히 보면, 파루루가 뭐만 했다하면 좋아씹덕사하는 모습을 자주 목격할 수 있다. 그리고 삿시와 함께라면 소금대응으로 유명한 파루루의 매우 높은 텐션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던 메론빵 동맹의 회장 마츠이 레나와 사시하라 리노, 파루루 3명은 단체라인이 있어서 매일 서로 메일을 주고 받는다고 한다. 둘과 함께하면 파루루가 행복해 한다고. 셋이서 실제로 모여서 노는 경우도 있지만, 셋 다 일단은 집순이들이고 거기다 삿시와 레나는 먼저 권하는 타입이 아니라서 모임은 의외로 셋중에 가장 막내이고 후배인 파루루가 실질적인 리더라고 한다. 파루루가 모이자고 해야만 모이는 기행적인 모임.
와타나베 마유와는 서로 애니오타랑 아이돌오타의 다른 세계 사람이지만 동갑에 "치즈볼! 치즈볼!", "오옷! 오옷!"하고만 놀아도 서로 좋아한다고, 파장이 잘 맞다고 얘기하는 마음이 잘 통하는 사이인 듯 하다.[20] 여담으로 먼저 말을 건 것은 파루루라고. 레슨중에 마유유에게 "외로우니까 같이 있어 주세요"라고 했다고 한다. 팬들사이에서는 파유유로 불린다.(당사자 두 명도 스스로 구플에 둘을 묶어서 파유유라고 부르고 있다.)
와타나베 미유키와는 오징어 사건같은 일도 있었고, 카미대응의 미루키와 소금대응의 파루루의 정반대의 성격이지만 실제로는 둘이 파루키라 부르며 사적으로도 자주 만나는 친한 사이이다. 미루키가 말하길 파루루는 얼굴은 완전 자기스타일인데 성격은 영 아니라고.
그리고 선발이 된 이후에는 걱정이나 예상과는 달리 다카하시 미나미나 카시와기 유키, 미네기시 미나미, 야마모토 사야카등 다른 선발 멤버들과도 적응해서 잘 지내고 있고, 최근에 들어서는 후배들과 찍는 투샷도 늘어나고, 집에도 자주 초대하고 챙겨주는 등 선배로서의 모습이 돋보이고 있으며, 다른 AKB멤버들은 물론이고 모델활동을 하며 모리카와 아오이, 타마시로 티나 등과도 친해지는 등 대인관계도 상당히 넓어지고 있다.
타시마 메루를 집으로 초대해서 오므라이스를 만들어준 적이 있다.
의외로 선후배 관계를 중요하게 여긴다. 동갑인데 선배인 마에다 아미가 자신한테 경어를 안써도 된다고 했지만 거절했다고 한다.
2번째로 친하다는 카와에이 리나도 경어를 쓴다. 호칭도 파루루상.
가끔 예외도 있는데 와타나베 미유키는 후배지만 경어를 안 쓴다. 호칭도 파루루. 하지만 자매그룹 한정인 듯. AKB48안에서는 없다
팀A에서 밥이 나왔는데 이런건 선배를 먼저 드리고 자신의 몫을 챙겨야 한다고 팀A후배들에게 말했다고 한다.
그래서 타카하시 미나미몫을 챙겨서 가져다 주었다.하지만 타카미나는 초밥을 먹고왔다고 파루루가 준걸 안 먹겠다고 했다
1.3 성격
성격은 내성적이며 마이페이스인 성격이다. 그리고 무뚝뚝하고 냉정하다. 자기 입으로 말하길 남에게 관심이 별로 없다고 하며, 남이 얘기하는 것에 신경도 잘 쓰지 않는다. 투쟁심 같은 것도 없다. 또 감정을 꾸미지를 못하고 직설적이라서 거짓말을 못한다고 한다. 코지마 하루나는 조금 독이 있지만. 같이 말하기 쉽고, 굉장히 좋은 아이지만 알기 쉬운 「좋은 아이」는 아니라고 평했다. 마츠이 쥬리나는 파루루가 어떤 직설적인 말을 해도 밉지 않고 그대로 인정해 버리게 되는 재능을 가졌다고 말했다. 그리고 남자를 걱정시키는, 돌봐주고 싶어지는 스타일이라 평했다.
AKB 멘탈쓰레기의 아이콘처럼 되어있다(…) 악수회 대응이 무지 차갑고 성의없기로 유명하다. 정확히 말하자면 여자나 아이들, 잘생긴 남자들에게는 아주 대응이 좋아서 '파천사'라고 칭찬을 받는데, 일반 남자한테는 얄짤없다. 자신이 잘생겼나 못생겼나 객관적으로 알고 싶으면 파루루 악수회에 가서 반응을 살펴보면 된다.[21] 한가지 예로 팬이 악수회에서 영화배우가 꿈이라는 말을 들으면 "헤에... 그렇구나." 라는 말 밖에 안한다는데 그건 악수회에서 보는 모습만 가지고는 연기력이라든지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다른 질문에 소금반응을 보이는 것도 마찬가지 이유 때문이려나....
최근에 755라는 어플에서 설탕대응으로 유명해졌다. 팬들 질문에 답도 잘해주고 드립도 잘한다. 이모티콘도 잘써서 755만 보면 도저히 소금대응이라는 것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
평소에 소금대응이라고 하지만 자신의 팬들을 좋아하고 아낀다. 6회 총선거에서 이런(소금대응) 자신을 사랑해주고 웃게 해주려고 노력하는 자신의 팬들이 누구보다 마음이 넓고 상냥한 분들이 최고라고 말한 적도 있다.
생일 전날도 악수회에서 팬들이 이벤트를 해주었는데, 그날 구글플러스에 장문의 글을 올렸다.
현수막 만들어서 와주시고 여러분, 마지막까지 일부러 남아서 '생일 축하해'라고 큰 소리로 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그런 팬 분들이 많이 모여있는 곳에서 모두ー, 고마워ー! 같은 연예인스런 것은 부끄러워서 못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손 흔드는 정도밖에 못해드려서 죄송합니다. 앞으로도 그런 건 잘 대응해드릴 수 없을 것 같으니까, 성대하게 축하해 주시는 것도 면목없기 때문에 내년부터는 작게 해주셔도 괜찮아요. (웃음) 생탄제도 여러분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하지만 장문으로 울면서 말하는 것 같은 것도 못하는 타입이어서. (웃음) 그것도 매년 죄송해요. 그래도 여러분이 저를 많이 생각해서 여러 아이디어를 내고 협력하고 계시는 것은 엄청 알고 있고 특히 리퀘아워나 총선거에서 눈에 보이니까 알고 있어요. 그러니까 저는 와! 모두ー고마워! 정말 좋아! 같은 것은 못하지만 지금으로선 힘껏 센터를 열심히 해내려고 생각하고 있고 뭐든 앞으로도 여러분이 싫증나시지 않도록 두근두근 즐기실 만한 것을 많이 해나가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이런 저여도 괜찮으시다면 앞으로도 응원 잘 부탁드립니다. 긴 문장 실례했어요! |
멘탈쓰레기라고 불리고 있지만, 생각보다 어른스럽고 생각이 깊다. 앞에서 얘기 했듯이 미래가 어떻게 될지 몰라서 현재 버는 돈은 전부 저금중이다. 자신은 운만으로 겨우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항상 말한다. 벌써부터 졸업을 생각하고 있으며 졸업공연 세트리스트를 짜고있다. 그리고 앞으로의 AKB에 대해 요코야마 유이나 코지마 하루나와 이야기한다고 한다. 아이돌의 현실은 비주얼이라고 직시하고 있고 팬들에게 가장 귀여운 모습을 보이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또 팬들은 자신들에게 좋은 말만 해주며, 진심을 이야기 하는 건 부모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웃고만 있으면 귀엽다는 소리를 자주 듣지만 그건 인형이라도 할 수 있잖아.'라고 하는 등 자조적인 말도 자주 한다.
그리고 투쟁심은 없지만 다카하시 미나미가 말하길 의외로 성격에 '분하다' 라는게 있어서 춤을 틀리거나 하면 나중에 울어버린다고 한다. 팀4 해산 발표 후에도 공연이 끝난 후 공연장 뒤에 혼자 있어서 말을 걸었더니 "저 때문에 팀이 해산된건가요"하고 자조적인 물음을 던지기도 했다고 한다. 그리고 파루루 본인 스스로는 퐁코츠(파레기)라는 이미지에 기대어서 AKB48 생활을 태업한 적은 한번도 없다고 한다. 항상 진심을 다해서 아이돌 생활을 하고 있다고. [22]
가위바위보 대회에서 코지마 마코의 눈물을 닦아주는 파루루.
연구생시절 AKB48 극장지배인 토가사키 토모노부는 아이돌로서 종합적 능력이 가장 높기에 협조성과 겸손함을 더 갖추면 완벽한 성장을 보일 것이라고 평했다. 워낙 부끄럼을 많이 타고 호불호가 확실한 성격이라 아이돌 같은 건 잘 맞지 않는 것 같다. 물론 이런 비인습적임에 끌려서 오시멘하는 오타도 많다.
멤버들과의 관계를 보면 성격이 괴팍하다거나 인간 관계를 못 하는 성격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다만 내성적인 성격이라 악수회에서 처음 만나는 다양한 사람들특히 진성 오타쿠들을 대하는 것이 힘든 듯 하다. 악수회 대응을 위해 노력을 안해 본 것은 아니다. 악수회를 잘 해보려고 노력도 했지만, 자신에게는 역시 무리였다고...
최근 대응이 괜찮아졌다는 소리를 듣는다. 계속 웃어준다고. 대화는 그대로 소금
마에다 아츠코와 오랜 시간을 지내온 절친 다카하시 미나미조차도 파루루의 성격이 마에다 아츠코와 닮은 부분이 많다고 언급하고 있다.[23] 그리고 코지마 하루나도 자기안에서 차세대중에 센터는 파루루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이야기 했다.[24] 사실 아키모토 야스시는 이런 악수회를 좋아하지 않고, 조용하고, 무뚝뚝하며, 직설적인 성격이고 노래도 춤도 뛰어나지 않은, 즉 아이돌스럽지 않는 성격을 지닌 파루루를 흥미로워 하고 있다. 실제로 2014년 6월 13일날 한 라디오에서 아키P는 자신과 같은 크리에이터들은 파루루같은 예정에 없는 아이를 좋아하며, 파루루의 소금대응과 태도를 매우 흥미롭게 지켜보고 있다고 직접 이야기 했다. 이 것은 아키모토 야스시가 작사한 파루루가 센터를 선 永遠プレッシャー의 가사인 '내게 기대하지 말아줘 이상의 여자친구 따위는 분명 될 수 없어.', '어째서 날 선택해 준거야?', '나는 나로밖에 있을 수 없어', '미래에 자신감을 가질 때까지 기다려주길 바래', '다른 누군가와 비교하지 말아줘' 등에서도 볼 수 있다. 또 121201 방영된 '메챠이케'에서도 파루루의 성격에 대해서 '이런 성격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라고 언급했다. 이런 아이돌스럽지 않고, 자신이 주목받기 싫어하는 멤버를 앞에 세운다면, 자연스럽게 관심이 다른 멤버들에게 분산되며, 인원 수가 많은 AKB48에서는 매우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다. 이 것은 마에다 아츠코의 센터 시절에 검증 된 것이기 때문에, '파루루의 푸쉬는 계속될 것이다.'라는 조심스러운 예측을 해볼 수 있다.
평소에 꽤나 오해 살만한 말을 한다. 나중에 멤버들이 말해서 오해가 풀리는 일이 많다.
예를 들어 2014 총선 가이드북에서 원하는 순위가 없다고 했는데 알고보니 팬들이 주시는 순위니까 어느 순위든 고마워서 원하는 순위가 없다는 뜻이었다. 요약을 너무 많이 했어
이런 영상이나 저런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귀엽거나 엉뚱한 면도 있다.
1.4 파루루의 각성?
MC나 버라이어티에서 나름 예전보다는 나아졌다. 2011년 여름 즈음의 이 레전드 영상과 비교하면[25] 정말 장족의 발전이라고 할 정도. 그런데 친한 사람들과 있을때나 그러하다는 게 문제. 사실 저 영상도 처음으로 팀4로서 큰 콘서트에 서서 긴장했기 때문이다. 친한 사람이 있을 경우 오오바 미나를 스캔들로, 이치카와 미오리나 카와에이 리나를 바보라고, 시마다 하루카는 이런 저런 이유로(…) 계속 디스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와루루
한 예로, 2012년 11월 26일 <아리요시 AKB 공화국>에서 대놓고 주변을 폭풍같이 때려부수었던 디스를 들 수 있다. 팀 4가 없어졌다는 말에 결성 때를 떠올리는 대장에게 스캔들로 거의 시작하자마자 근신먹었다고 츳코미를 날리더니 아리요시에게 2/100점을 날려주시며 연예계 생명을 걸고 승부를 걸겠다는 선전포고까지 받아내는 와루루가 백미.
2012년 12월 1일 방송된 '메챠이케'에서는 진행자 야베가 AKB48 스탭 체험을 하던 도중 시마자키 하루카의 악수회의 소금 대응을 보다 못해 아키모토 야스시에게 말을 했고, "시마자키 하루카를 어떻게든 하라."는 또 다른 오퍼를 받는다. 그리고 노력 끝에 게릴라 악수회를 카미대응으로 성공시키고 '파루룽룽'이라는 일발 개그까지 선사. 상당히 밝아진 모습과 MC로 인해 멤버들에게도, 팬들에게도 매우 좋은 인상을 주는 듯 했다.
덤으로, 이 방송에서 공개된 사진에서 보면 아버지가 매우 미남. 영상링크
그러나 방송 이후 악수회에서 다시 과거 소금 대응으로 돌아섰다고 한다. 파루루의 소금 대응은 2013년 2월 1일 다큐멘터리 영화 'DOCUMENTARY OF AKB48 NO FLOWER WITHOUT RAIN'을 개봉했을 때 TOHO 시네마즈에서 팝콘 & 드링크 콤보 세트로 상품화하게 된다.
구글플러스에 악수회에서 좋은 대응을 바라지 말라, 그런 걸 바라면 와타나베 미유키에게 가라는 뉘앙스의 말을 하며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사실 미루키등의 악수회 대응이 매우 좋은 멤버들은 악수회가 진짜 좋아서 팬들에게 좋은 대응을 해주겠는가? 당연히 그녀들에게도 악수회는 매우 힘든 이벤트이다.
하지만 아래 항목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파루루가 반대로 악수회가 진짜 싫어서 팬들에게 소금 대응을 해주는 것은 아니다. AKB는 다양한 개성의 멤버들이 있는 것이 장점이라 생각하는 파루루는 악수회에서 좋은 대응을 원하는 팬들은 자신보다 악수회 대응이 좋다고 평가되는 멤버를 찾아가라는 뜻에서 말했다고도 생각할 수 있다.그냥 키모오타들을 싫어하는 것 같기도 하다.
2013년 3월 19일 구플에 "제가 AKB인 것과 관계 없이 마음대로 사진을 찍어 인터넷에 올리는 것이 싫습니다", "인터넷과 거리를 두려고 합니다"는 글을 올렸다. (이후 삭제되었음) 사실 한국보다 일본 그리고 AKB48 멤버들의 초상권이 엄격하다고는 하지만[26] 대놓고 이런 말을 한 멤버가 시마자키가 처음이었고, 퐁코츠(파레기) 이미지의 파루루였으므로 이 발언과 행동을 불편하게 느끼는 AKB의 팬들도 있었다.진짜 그냥 키모오타들을 싫어하는 것 같다
이후 본인의 구플을 갱신하지 않다가 3월 26일 같은 9기 및 팀B 멤버인 타케우치 미유의 구플에 '9기 팬 여러분 보세요 by 파루루"라는 동영상 메시지를 남겼고, 다른 멤버들의 블로그나 구플에서도 종종 모습을 보인다. 모바메는 꾸준히 하고 있다. 그리고 가끔씩 구글플러스 프로필이나 타이틀 사진을 변경하기도 한다.
요즘에는 뭘 하더라도 '대응 안좋네'라는 반응이 나오는 것이 운명이라고 생각하는 듯하다. 오는 사람마다 맨 먼저 '감사합니다~' 라고 하는데 그러면 바로 사람들이 '아, 소금대응이네.' 하고 다음날 기사로 '파루루 또 소금대응' 이라고 뜬다고... 소금대응이 캐릭터가 되어 버리면서 아예 선입견이 생겨 버린듯. 그런데 요즘 역으로 퐁코츠 캐릭터는 잊혀졌다.
하지만 악수회 대응에 대한 평판은 나빠도 악수회를 싫어하는 것은 아닌 듯하다. 감기로 고생했을 때, 레인에「건강에 관한 이야기를 꺼내지 말아 주세요」라는 종이가 붙은 적도 있어서 논란이 되었었는데, 이것은 오히려 자신이 생각하기에 건강했기 때문에, 시시한 이야기 보다는 다른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였다고 한다. 그리고 게임 아이카츠의 모델이 된 후로 어린이 팬이 악수회에 자주 오는 것을 매우 기뻐했고, 할머니 등 다양한 사람들이 자신의 악수회에 와주는 것에 기쁘고 자신이 AKB를 알리는 것 같아서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했다. 대만에서 악수회를 한 적이 있는데 카미대응으로 중국 쪽 게시판에서 야스쿠니 사건은 다 잊어버리고 반응이 좋았다고 한다. 뭐가 문제인 걸까
어쨌든 악수회도 느리지만 그럭저럭 완매를 시키는 걸 보면 소금대응이어도 올 사람은 오는 모양이다.
에어 악수회 영상에서는 감사합니다. 네x3. 고마워요. 바이바이.단 네마디, 심지어 눈짓으로 나가라는 제스쳐까지 한다!!
500px
극장반 생사진이라고 이런 걸 찍는 걸 보면 확실히 작정한 듯.
풀 충전된 파루루의 모습.
하지만 최근 들어서 무대에서의 표정도 점점 자연스러워지고 있으며, 교우관계나 MC 등에서도 많이 성장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런 변화는 파루루의 마음가짐이 변한것이 큰 원인으로 보인다.
“AKB인생에서 지금이 가장 즐거울지도 몰라요. 예전같이 선발 안에서 프레셔를 느끼는 일도 없어졌고, 저한테는 한가운데가 아닌 지금 포지션이 맞을지도. 악수회는…… 뭐, 제 나름대로 노력하고 있어요(웃음). 그리고 공연도 매우 즐거워요. 조각으로 팀A에 이적하게 됐는데요, 뭐라고 말하면 좋을까, ‘있는 그대로의 자신’으로 있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정말 지난 1년간 자유롭고 느긋하게 활동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처음부터 자유로운 부분은 변하지 않았을지도 모르지만요(웃음).” “저, 데뷔했을 때엔 ‘모두에게 사랑받는 아이돌’을 목표로 하고 있었어요. 아니, 진심으로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어요(웃음). 하지만 나에겐 무리려나…하고 포기했어요. 꾸미는 것도 잘 못하고 애교도 없고. 하지만 거짓말을 할 바에는, 사랑받지 않아도 좋으니까 나답게 해나가자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아이돌 그룹에는 여러가지 타입의 아이가 있어도 좋잖아요. 그래서 저는 저다운게 좋을까 하고. 전부터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지만, 최근 1년 정도에 그 생각이 더 강해졌어요." ( 2014 총선거 가이드북 中) |
한마디로 해탈했다.
그리고 이 즈음부터는 악수회 대응도 바뀌면서 팬들로 하여금 '소금을 맛보러 갔다가 설탕만 봤다'는 소리를 하게 만들고 있다[27] 이름하야 파설탕. 그렇다고 카미대응 급으로 바뀐건 아니라고. 예를 들자면, 먼저 "몇 살?"이라고 먼저 물어본다던지...
선발로 들어온 지점 멤버들이나 후배들을 챙기는 모습도 자주 포착되면서 슬슬 선배의 풍모가 보인다는 이야기도 나오는 중. 특히 어린 멤버들을 보면 정신을 못 차린다.
정작 2014년에 들어서는 와타나베 마유가 센터로 거의 확정되고 미야와키 사쿠라가 와타나베와 더블센터를 서는 등 차세대 센터 계승자로 푸시받아 시마자키는 센터 라인에서는 밀려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팬들은 시마자키가 코지마 하루나의 비주얼 & 마이페이스 노선을 물려받는 것이 아니냐고 추측하고 있다. 하지만 40번째 싱글에서 와타나베 마유를 둘째줄 사이드로 밀어내며 센터로 등극했다.
2015년 총선거 직전 파소금이 뭔지 다시 한 번 깨우쳐주는 대응을 보여주었다. 4월 11일 악수회 도중 두번의 테러를 당했는데[28], 이후에 샤메회가 혼자만 테이블이 아닌 칸막이 방식으로 바뀌었고, 들어오는 오타에게 인사 한 번 하지 않고 말을 무시한 뒤 "찍습니다." 라는 소리에 포즈만 다시 취하고 스텝과 다시 얘기하는, 시오를 넘어선 대응으로 거센 비판을 받았다.
최근 악수회 성적이 그룹 전체적으로 부진하지만, 인기 멤버에 속함에도 불구하고 완매를 못 하고 전전긍긍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차세대들의 악수회 성적이 저조한 것에 대한 비판까지 나오고 있다.
1.5 기타
트레이드 마크는 일본에서 큰 히트를 끈 곤란해 보이는 표정(과 화장법)이며 신체적 특징으로는 새하얀 피부와 보조개와 함께 볼에 생기는 인디언 보조개, 놀랄때 생기는 도마뱀 눈 등이 있다.
좋아하는 음식은 피망, 메론, 크림소다, 가지, 우메보시. 여자아이답게 초콜릿같은 단 음식도 좋아하지만 안주계 음식도 좋아한다고 한다.왜 그분이 생각날까? 거의 가리는 음식이 없다고. 그리고 일년 내내 먹고싶다고 할 정도로 생크림이 들어간 음식을 좋아한다. 그 중 가장 좋아하는 것은 딸기쇼트케이크에 있는 생크림. 싫어하는 음식은 간과 크림이 들어간 멜론빵. 보이는 것과는 다르게 먹는 것을 엄청나게 좋아한다고 한다.
취미는 양초 모으기.
좋아하는 냄새는 나가오 마리야 머리 냄새(!!!)
좋아하는 숫자는 19. 이것은 AKB48 최종 오디션 때 자신의 번호라고 한다.
좋아하는 캐릭터는 케어베어[29]와 헬로 키티나 '리틀트윈스타'(키키&라라) 등의 산리오의 캐릭터.
가장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은 '마법의 천사 크리미마미' (국내명: 천사소녀 새롬이)이다.무려 태어나기 11년 전의 작품이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토모에 호타루로 바꾸거나, 세일러 문 한정샵에서 옷을 산 것을 보면 세일러 문도 좋아하는 것 같다.
만화는 러브 콤플렉스나 '장거리 연애' 등의 순정만화를 좋아하는데, 최근 들어서는 읽지 않는다고. 참고로 괴짜가족도 좋아한다고 한다.
자신을 동물에 빗대면 고양이.
목표로 하고 동경하는 선배는 코지마 하루나. 모든게 완벽하고 미인으로 상냥하고 무엇을 해도 재밌다고 생각하며, 평소 사적으로나 분장실에서 보고 있으면 치유되는 것 같은 귀여운 선배라서, 자신도 귀여운 선배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하지만 항상 자신다운 것을 중요시 하기 때문에 존경하는 멤버는 없다고 한다. 오히려 선배보다는 후배들한테 순수함이나 예의같은 걸 많이 배운다고. 냥냥을 목표로는 하지만 존경하지는 않는다구요!
라이벌로 생각하는 멤버는 자기 자신. 라이벌이라고 할 만한 존재를 만든 적이 없다고 한다.
대기실에서는 항상 자고 있다고 한다. 직접 담요를 가져와서 누워서 잔다고. 다른 멤버는 시마자키를 밟지 않도록 조심하고 있다고 한다. 가장 행복한 순간은 자는 시간이며 최장 14시간을 잔 적이 있다고 한다.
'다나', '소레이유'라는 이름의 개를 2마리 기르고있다. 견종은 다나는 포메라니안이고 소레이유는 아메리칸 코카 스파니엘. 다나는 사람을 잘 따르고 소레이유는 얌전하다고.
사실 이치카와 미오리가 캐치프레이즈 "후레시 레몬이 되고 싶어!"를 외칠 때 하는 안무(…)는 시마자키가 만든 거라고. 2012년 10월 말할 때까지 멤버 아무도 모르고 있었다.(…)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어린 남동생이 있다고 한다. 동생에게 용돈도 주고, 콘솔 게임기도 사주고 게임도 같이 자주 한다고... 얼굴까지 합친다면 매우 이상적인 누님상이시다
시력이 나쁜 편이다. 그래서 렌즈나 안경 착용을 할 때도 있지만... 평소에는 아무것도 착용하지 않는다. 필요할 때는 안경을 쓰는 편이고(안경도 여러 개라고 한다.) 렌즈는 1년동안 겨우 원데이 한박스를 쓰는 정도. 심지어 무대에 오를 때조차 아무것도 착용하지 않는다고 한다.(하지만 버라이어티 방송 등 큐카드가 있을 때에는 착용한다.) 너무 눈이 좋으면 눈을 어디 둬야 할지도 모르겠고, 눈이 나쁘면 싫은 것도 안 보고 지나갈 수 있기 때문에 딱 잘 안 보일 정도가 좋은 것 같다고 생각한다고.
요즘 들어서 헤어스타일이나 머리색을 자주 바꾸고 있다. 어떤 머리가 지금 자신에게 어울릴지 여러가지로 연구하고 있다고….
의외로 말이 웃기다. 평소에 말수가 적지만, 한 마디 던지는 멘트가 빵 터지는 편.
극장 공연에서 다른 멤버가 mc볼 때 끼어드는 건 실례인 것 같다고, 자신이 나올 수 있는 타이밍을 찾고 있다. 항상 마이크를 잡고는 있지만 그러다 꽃병풍이 되고 만다….
최근에 자신의 이름을 건 칸무리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아츠시 파루루의 OO바이트라는 방송으로 예쁘고 잘생긴 알바를 소개하는 방송이지만 사실은 파루루가 남자알바 디스하는 방송. 귀걸이를 해서 싫다던가 헤어스타일을 바꾸면 좋을 것 같다는 식으로 디스를 한다.
2013년 미국의 영화 사이트 TC캔들러가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베스트'에서 100위 중 56위를 기록했다. 2014년에는 6계단 상승한 50위, 2015년에는 74위를 기록했다. 공신력은 쥐뿔도 없는 개인 블로그이므로 재미로만 보자
1.6 야스쿠니 참배 논란
2013년 1월 1일, 친한 선배인 이타노 토모미와 함께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30] 하여 논란이 되었다. 이를 두고 한국의 여러 웹사이트에서는 '우익 인증'이라며 강하게 비판하였으나, 여기에 대응해서 야스쿠니 신사를 평범한 신사의 연장선상에 둔 것에 불과하다며 시마자키를 옹호하는 팬들도 많이 등장하였다.
바이두등 중국 웹사이트에서는 '신경 안 쓴다'라는 반응이 많지만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관련 사이트 STAGE48 등 영미권 48 그룹 팬사이트에서는 야스쿠니 문제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관련 내용은 큰 문제가 되지 않았다.
유명 멤버인 이타노와 시마자키의 야스쿠니 참배로 인해 SNH48등 48 그룹이 중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활동에 차질이 빚어지는 것이 아니냐고 우려했지만, 다행히도 SNH48의 활동에는 별 탈이 없었다.
물론 두 멤버가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한 것은 카미8의 일원이며 솔로로 잘나가는 대여가수이자 CF스타로 잘나가고 있는 토모찡과 AKB48의 차세대 에이스로 강력한 푸쉬를 받고있는 파루루가 역사에 대해서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바쁘다는 이유로[31] 일본 전역에서 가장 큰 신사이자 도쿄의 한가운데에 있는 야스쿠니 신사에 참배 했을 수도 있다.[32]
파일:Attachment/yas.jpg
야스쿠니 신사는 레알 도쿄 지하철 한가운데 있다.
하지만 야스쿠니 신사의 역사에 대해서 알고 참배를 했든, 역사에 대해서 관심이 없고 단순히 바빠서 교통이 편리하다고 했든 이 일이 잘못된 일임은 틀림없다. 두 멤버는 반드시 반성해야 한다.
2014년 1월 1일은 파루루의 새해인사 모바메와 함께 무사히 지나갔다.
국내 팬덤에서도 이와 관련해 두 부류가 대립하고 있다. 사실을 사실대로 까자는 팬들과, 굳이 언급할 필요가 있냐고 자제하자는 부류이다. 때론 이 두 입장 사이가 첨예하게 대립하기도 하는데, 한국인의 입장에서 야스쿠니 신사 참배를 비판하는 일은 정당한 일이다. 아무리 팬이라도 쉴드칠 일이 아니다.
1.7 파승사자
파루루에게는 재미있는 별명이 하나 있는데, 그중 하나가 파승사자. 후지에 레이나의 별명 절친브레이커랑 비슷한 개념의 별명인데, 파루루와 친하거나 연관된 멤버는 안 좋은 일을 당한다는 징크스. 보면 알겠지만 거의 억지다
1. 파루루와 함께 푸쉬 4인조였던 시마다 하루카, 타케우치 미유: 인기가 푸쉬를 못 따라가는 현상이 이어져 각종 이벤트는 굴욕의 현장으로, 현재 인기는 바닥 수준, 더 이상 회복불가능[33]
2. 파루루의 절친 이시구로 아츠키: 연구생 시절 파루루보다 인기가 있었으나 남자친구와 프리쿠라 발각으로 해고당함.
3. 파루루가 언니하고 싶어하는 오오바 미나: 힘들게 AKB48에 들어왔건만 과거 블로그가 털려서 캡틴직 박탈 및 근신(…) 간신히 해고는 면함.
4. 파루루가 왕자님이라고 부르며 따르던 절친 모리 안나: 허리 부상과 가만히 있었는데 엉뚱하게 같은 9기생 오오바 미나사건에 연루되어 가입전 블로그로 남자친구와 교제사실이 발각, 사퇴라고는 하지만 사실상 해고당함.
5. 시마자키에게 파루루라는 별명을 지어준 요네자와 루미: 애인발각으로 해고. 덤으로 가만히 있던 1기생 히라지마 나츠미까지 같이 연루되어서 애인발각으로 해고(…)
6. 파루루의 오시멤버였던 이치카와 미오리: 한때 파루루보다 인기가 있었지만 지금은 레몬빨이 다되어서(…) 총선거로 순위 폭락
7. 파루루가 존경하고, 파루루를 매우 좋아해주는 멤버 사시하라 리노: 스캔들로 인해 HKT48로 좌천
8. 파루루를 존경하던 NMB48 멤버 마츠다 시오리: NMB48 호텔 사건에 연루, 무기한 근신처분. 후에 겨우겨우 복귀했으나 병풍생활을 견디지 못하고 졸업.
9. 파루루가 매우 좋아하던 연구생 미츠무네 카오루: 컨디션문제로 인해 AKB48 자진사퇴
만약 파루루가 후지에 레이나와 친해진다면 그 결과는 어떻게 될지 왠지 궁금해진다.
1.8 한국과 시마자키 하루카
2012년 7월 31일 구플에서 보이프렌드의 팬입니다♥를 시전했다.
파일:Attachment/parurubo.jpg
한국어로 직접 쳤다.
덕후들은 단체 멘붕 및 파루루 스레는 혐한 스레로 돌변하는 중. 그리고 한국 한정 별명으로 파김치가 추가되었다.
한국음식을 잘 먹고, 좋아하는 것 같다. 낫토와 김치를 함께 비벼 먹으며[34], 멤버 각자 집만의 카레 레시피를 사이트에 공개할 때 돼지고기김치카레를 선보인 적 있다. 어머니가 돼지김치덮밥을 해준다고 신나서 구글플러스에 올린적도 있고, 떡볶이 같은 한식도 자주 먹으러 가는 것 같다.
악수회에서 한국에서 왔다고 말하면 웃으면서 한국 가고 싶다고, 한국 다음에 꼭 갈게~ 라고 말한다고 한다. 자기가 야스쿠니 가서 한국에 안티 생긴 건 모르겠지
엠넷의 무용수 오디션인 댄싱9에 시마자키의 팬을 자처하는 남성 무용수가 참가한 적이 있다. 히라가나로 '파루루'라고 적힌 하얀 티셔츠를 입고 나와서 많은 이들을 벙 찌게 했다. 그 와중에 아나운서 오상진이 히라가나를 엉터리로 배운 것인지 '하로로'라고 읽어서 AKB48 팬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다. 덕분에 방송 중에 시마자키 하루카를 소개하는 VTR이 나가서 시마자키 하루카의 한국 내 인지도가 아주 조금 올랐다. 이 참가자는 춤은 꽤 진지하게 추었지만...[35]댄싱9 파루루언급 편집영상
2016년 7월 14일 오후 9시 32분에 트위터에 한국어로 복숭아를 적었다.
2 종교
2016년 6월 26일에 인스타그램에 Jesus 즉 예수 하트? 사진을 올렸다.
댓글에는 'ホワイト✖️ホワイト' 라고 남겼다(..)
이를 두고 파루루가 기독교라는 추측이 있으나 일본인 중 기독교의 비율은 1% 밖에 되지 않는다.
3 활동
2009년 9월 'AKB48 9기 연구생 오디션'에 합격. 파루루는 처음부터 단연 돋보였다. 연구생 때부터 쭉 센터를 맡아오고 있었고, 연구생 신분으로 치른 2010년 제2회 선발 총선거에서는 28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후에 파루루는 운영진이 감당하기 힘든 멘탈때문에 푸쉬라인에서 밀리고 버린 카드가 되었다. 2011년 제3회 선발 총선거에서는 권외로 밀려났다. 파루루가 푸쉬에서 밀린 후로는 멘탈갑 요코야마 유이가 대신 불리게 되었다.
본인도 아이돌에 맞지 않는 성격 때문에 무척이나 괴로워했다.
저 1년 전에는 사이즈는 작았지만 원형탈모증 같은것에 걸렸었어요. (웃음) 일전에 헤어 메이크업 하는 분에게도 이야기를 들었습니다만. 전 아이돌을 좋아하니까, 아이돌에 가까워지고 싶다는 이유만으로 AKB48의 오디션을 받았어요. 그러니까, 예를 들어 같은 9기의 요코야마 유이처럼 '가수가 되고 싶어'같은 명확한 이유 없이 지원한 거죠. (뚜렷한 동기가 없었기 때문에) 레슨에서도 열등생에, 나머지 수업은 일상이 되어가고 있었죠. '이런 내가 이곳(AKB)에 있어도 되는것일까?'하는 망설임은 처음부터 있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였을까요, 제딴에는 열심히 한다고 했지만 스탭에게 "하려고 하는 마음이 보이지 않아"라고 줄곧 꾸중을 들었죠. (하기 싫은) 사람이 활약할 수 있을정도로 AKB48은 만만하지 않아요.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자 동기 멤버들은 불려져도 나는 불려지지 않는 일이 늘어가기 시작했어요. (불러서 꾸중을 해봤자 나아지는 게 없어서죠.) 모두는 점점 성장하고 있는데 저만 언제까지나 조금도 성장하지 못하고, 성장하려는 마음도 전해지지 않고 미래도 (꿈도) 보이지 않아 자신이 한심해서 '사라지고 싶어…'라고 생각이 들었죠. 이런 일도 있었어요. 어느 날 인터넷에서 AKB48이 나오는 CM이 시작된다는 뉴스를 봤는데, 광고를 보니 마에다 아츠코상 이외에는 (모두) 나와 동기인 연구생 뿐이었던 거예요. '어떻게 된 거지? 모두들 (내가) 모르는 곳에서 이렇게 큰 일을 하고 있었구나…' 들어온 지 얼마 안 되는 후배도 있었어요. 후배까지 뽑혀있었던 거죠. 마우스를 쥔 손이 떨렸죠. 나 같은 낙오자를 모두들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격려해주는 말도 못 믿는 인간불신이 되어버렸어요. 예를 들어 내성적인 저랑은 성격이 정반대인 시마다 하루카와는 얘기하는 것도 힘들었어요. 아마도 그 무렵 원형탈모증이 생겼다고 생각해요. 그런 상태에서 벗어날수 있었던 것은 (어느 날) 저녁식사 때의 엄마의 아무렇지도 않은 한 마디 덕분이었어요. "AKB48에 들어가기 전에는 엄마와 함께가 아니고서야 지하철도 타지 못했었지? 하지만 지금은 혼자서도 어디든 갈 수 있잖아? 하루카는 하루카대로 제대로 성장하고 있어." 그 얘기를 듣고 생각이 났어요. 내가 그 또래에게는 당연한 것도 하지 못하던 시기가 있었다는 것을. 그랬던 아이가 집단행동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아직 멀었지만 (조금이나마)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런 나라도 제대로 성장하고 있었던 거죠. AKB48은 모두들 목표가 있고 그것을 위해서라면 노력을 아끼지않는 노력가들의 집단입니다. 그걸 곧바로 나와 비교해버렸고 그리고 멋대로 침울해져 버렸죠. 그래도 나는 나만의 스타일이 있고 거기에서 조금이나마 성장하고 있어… 그렇게 생각하자 마음이 편해졌고 시야가 넓어졌어요. 지금은 열심히 최선을 다하고 싶어요. 그러다보면 장래의 꿈도 발견할 수 있을 거 같고 열심히 하려는 제 마음도 (팬 여러분들에게) 반드시 전해질 것이라 생각해요. 시마다와는 지금 굉장히 사이가 좋아요. 실은 자주 집에 자러 가는 사이에요. 성격은 변함없이 정반대이지만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자극이 됩니다. 그 무렵 자연스럽게 격려해주었던 엄마… 고마워요. 실은 저를 매우 걱정해서 타이밍에 맞게 이야기해준 것이라고 지금에 와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AKB48 릴레이 인터뷰) |
AKB 시스템상 한번 푸쉬라인에서 멀어지면 그걸로 끝이다. 하지만 파루루의 압도적인 외모는 밀린 푸쉬라인도 다시 원상복귀시키는 기적을 행한다.
2011년 6월 6일 신팀 "팀 4"가 결성되고 팀 4의 센터로 임명되었다. 이후부터 팀의 간판스타로 만들어 주기 위해서 광푸쉬를 해줬으나 푸쉬를 잘 받아먹지 못해서 그 결과는 별로 좋지 못했다.
2011년 CS 패밀리극장의 네모우스 테레비 스페셜 방송의 해병대 캠프 제2탄은 이미 전설. 씨마잒끼! 씨마잒끼! 저질 체력과 저질 멘탈을 유감없이 과시했다. 파루루 편집본 하지만 어떤 팬들은 이것 때문에 마음을 고쳐먹었다고 보기도 하…지만 멘쓰함은 2012년 여름들어 다시 심해졌다. 다시 가야 하나? 어쨌든 지금도 해병대라는 단어만 나와도 기겁한다. 지하철에서 누가 해병대라고 하는 걸 들어서 깜짝 놀랐다고…
2012년 3월 25일 '업무연락. 부탁한다, 카타야마 부장! in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의 3일째 공연에서 바닝프로덕션계열 빅애플로의 이적이 발표된다.
2012년 4월 니혼TV의 드라마 '사립 바카레아 고교'에 주연으로 팀 4 멤버들과 함께 출연하였다. 진성 발연기를 감상할 수 있다. 하지만 파루루 얼굴 보는 맛에 본다고…
2012년 5월 AKB48의 26th single 真夏のSounds good!에는 AKB48 싱글로는 처음으로 미디어선발이 되었다.
2012년 6월 6일 제4회 총선거에서 14,633표를 얻으며 23위를 차지한다. 먹은 푸쉬에 비해서 성적이 실망스러운 편. 팀 4를 그렇게 푸쉬해줬는데도 팀 4 멤버들은 전부 다 성적이 매우 저조하였다. 인공호흡기를 떼야 하나… 그리고 도쿄돔에서 팀4는 역사의 저편으로…
2012년 7월 TV도쿄의 AKB 드라마 마지스카 학원3에 주연으로 출연하였다. 마지스카 학원3는 시작 전부터 상당히 기대를 모았었는데, 파루루가 단독주연이라는 것과 1, 2에서의 쩌리멤버였던 팀 4멤버들의 주연화가 알려지고, 1, 2에서 나왔던 인기멤버들은 전부 다 불참이라는 게 알려진 후 다른 멤버들의 팬들은 발칵 뒤집혔다. 날카로워진 타 멤버 팬들의 심기에다가 파루루가 단독주연이고 같이 나오는 야가미 쿠미, 키자키 유리아의 연기평이 좋기 때문에 안 그래도 못하는 어색한 연기가 더욱 더더더더 부각되었다. 심지어는 걷는 것도 어색해 보이고, 숨쉬는 것까지 어색해보이기까지 한다.
2012년 8월 24일 도쿄돔 콘서트 1일차에서 신 내각 발표가 있었다. 그런데 팀 4가 해산되면서(…) 팀 B로 이적하게 되었다. 마침 비주얼 갑 같은 사이타마 출신 코지마 하루나도 팀 B로 이적하면서(…)
2012년 9월 18일 'AKB48 29th Single 가위바위보 대회'에서 1위를 하면서 29번째 싱글의 센터가 됐다. 무려 6번 연속 승리. 6번 모두 가위를 내고 시작하며 첫판에 이기지 않은 경기는 3라운드 나가오 마리야전이 전부였다. 워낙에 광푸시를 몰아받는 멤버가 싱글 센터까지 차지하는 결과가 나와 안티에게 짜고 치는 각본 아니냐라는 식으로 비판을 받기도 했고 아리요시 AKB 공화국에서는 "엔터테인먼트에는 그런 게 있는거다" 라는 말을 진행자 아리요시가 말하기도 했지만 후에 "어떻게 멤버 전원이 가위바위보를 짜고 치냐" 라는 말을 남기기도 했다. 2회 가위바위보 싱글에서도 카미 멤버 시노다가 센터를 차지했을 때 나온 의심의 연장선상에 있지만, 사실 마음만 먹으면 쉽게 결과가 바뀌는 대회 특성상 성님이 센터에 섰을 수도 조작설은 별 근거가 없다.
파일:Attachment/winnerparu.jpg
우승한 파루루.
신문 1면에 나온 파루루. 가문의 영광!!!
덧붙여 AKB48 28th Single UZA의 선발이 발표됐는데 16인 선발인데 불구하고 선발 진입에 성공했다.
29th 싱글인 永遠プレッシャー의 경우 파루루 멘탈을 생각하면 판매고가 위험하다는 소리도 나왔지만, 밀리언 판매고를 이어나가고 싶었던 운영측의 엄청난 노력 끝에, [36] 초동 100만 장을 달성. 또 아키P의 계획대로 파루루의 인지도 역시 AKB 초선발급으로 올라갔다.
2013년 1월 신 앨범 So long!에서 3인자 포지션을 받아서 술렁이는 중.
특히 이번 앨범에서 오오시마 유코와 카시와기 유키의 포지션이 상당히 뒤로 밀리며 '악수회 셔틀이나 시키고 센터에 안 세워줄거면 졸업이나 시켜줘라!' 는 원성이 자자.
2013년 1월 27일 'AKB48 Request Hour 2013' 마지막 날 1위를 파루루 센터의 '달려라! 펭귄'이 차지했다. 단 이건 없어진 팀 4에 대한 팬들의 응원에 가깝긴 했다.
2013년 2월 13일 생방송 AKBINGO!에서 치러진 'So long! 드라마 선발투표'에서 뛰어난 연기를 보여준 오오시마 유코나 와타나베 마유를 제치고 이 둘에 비해서는 부족한 연기력임에도 불구하고 총합 1위를 하는 바람에 2ch에서는 안티가 또 늘었다. 게다가 살이 꽤 오른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초반에는 주연이 사토 스미레인 줄로 알았다는 사람도 꽤 있다. 하지만 극중에 와타나베 미유키나 미네기시 미나미를 위시한 여타 멤버들을 적절히 끼워넣고 팀B 드라마가 끝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AKBINGO! 드라마 특집을 내보내는 아키P의 적절한 주작꼼수도 크게 작용했다고 치면, 역시 문제는 본인에게 있지만 본인 태도가 저 모양이니 파루루 오시들만 은근히 속을 태우는 중.
2013년 3월 14일 모바일 게임 'AKB48의 야망' CF 모델로 출연하고 있다. TV CF 메이킹 필름
2013년 3월 20일 시마다 하루카와 같이 나온 AKBINGO! 구루메 특집에서 So long! 드라마 시절에 살이 오른 모습 그대로 나왔다. 파루루 푸시방송이 되려는 의도였던 것 같았지만 역변의 조짐이 약간씩 보인다. 자기관리가 시급하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시 정변의 길로 들어서고 있다. 2014년 여름 기준으로 리즈의 리즈를 갱신하는 중.
2013년 5월 16일 요미우리TV 'AKBと××!'에 출연해 한 말, 특히 세번째 말이 문제가 되었다.
- "작년에는… 27위였나? 몇 위였지?": 작년 총선에서 본인의 순위를 기억하지 못함.
- "재미없는 순위는 싫어요. 1위 또는 권외 둘 중 하나였으면 좋겠어요.": 총선거 1위 혹은 권외가 아니면 재미없다.
- MC가 "파루루에게 SKE 겸임 요청이 들어온다면?"이라고 물어보자 "아 그렇게 되면 그만둘 거에요"라고 대답했다. 그러자 SKE48 팀 K2 캠틴 타카야나기 아카네가 놀라며 "잠깐만요! 오오바 미나 짱이 K2에 오는데요"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SKE 멤버 사토 세이라도 있었기 때문에 파루루는 SKE 팬들에게 반감을 사게 되었다. MC가 "상하이로 가라고 하면?"이라고 묻자 파루루는 이번에도 "그만 둘 거에요"라고 대답했다.
- 다만 이 부분에 대해서, 그만큼 원 소속 그룹에 대한 애정을 나타낸 것이라고 보는 시각도 존재한다. 예를 들어 이 멘트에 대하여 마츠이 레나가 모바일 메일을 통해 '나는 SKE48 멤버고, AKB48과 겸임을 하게 되면 거부하겠다'라고 한 것에 대해서 SKE48 팬들은 멋있다고 칭찬을 하였다.
쥬리나는?그리고 박예나는 노기자카로...
2013년 6월 8일 제5회 총선거에서 57,275표로 12위를 차지한다. 속보에선 7위였지만 카미7을 부수고 올라간 W마츠이 때문에 거품이 빠져 추락하게 되었다고 분석되었다. 이번에도 역시 소감 발표 때 감정 표현이 거의 없었고, 다른 멤버들 순위 발표 때에는 거의 유체이탈급의 표정을 보여줬다.
2013년 7월 19일 파루루 사진집이 나오게 되었다. 제목은 "ぱるる、困る" (파루루, 곤란해). 이에 대한 아키P의 코멘트는 더 이상 곤란하지 않아도 돼. 우리들이 어떻게든 해줄테니까
결과는 73,883부를 팔아 치우며 사진집 부문 종합 연간 3위, 탤런트 솔로 사진집은 연간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2013년 9월 18일 'AKB48 34th Single 가위바위보 대회'에서는 사사키 유카리에게 발목을 잡혀서 선발에 1승을 남겨두고 탈락했다.
2013년 연말에 발표된 일본 탤런트 CM기용수 랭킹에서 5위를 기록했고 거기에 '곤란한 얼굴 메이크업'이 일본에서 '올해의 유행어 대상'에 지명되기도 했다. 사진집 결과와 함께 파루루로서는 의미있는 2013년의 마무리가 되었을 듯 하다.
2014년 1월 13일에는 AKB사단 94년생들의 성인식이 있었는데...
그나마 괜찮은 사진.
이런 모습으로 등장해서 팬들을 충격과 공포에 몰아넣었다. 파루루 자신은 해보고 싶은 좋아하는 헤어스타일과 좋아하는 기모노를 성인식 때 선보인 것 만으로도 만족스러운 듯 하다. 그리고 결과적으로도 일본에서 기모노의 예약이 불티나게 들어오는 등 반응도 성공적이었다고 한다.
2014년 1월 21일날 방영한 AKBINGO 2014년 럭키걸랭킹에서는 당당히 랭킹 1위...지만 작년 1위의 행보를 보면 뭔가 불안하기만 하다...
2014년 1월 23일부터 잡지'Myojo'에서 '파루루, 충전 중' 이라는 타이틀로 자신이 소원하던 화보 월간 연재를 진행중이다.
2014년 2월 24일 'AKB48그룹 대조각축제 ~시대는 변한다. 하지만, 우리는 앞밖에 보지않아!~'에서 팀 A로 이동하는 것이 발표되었다.
2014년 4월 23일부터 인스타그램을 시작하였다.
2014년 5월 21일 발표된 AKB48 제6회 총선거 속보에서 15,514표로 5위를 차지했다. 악수회에서 소금반응 을 보여줬던 누구 와는 다르게 강한 화력을 보여줘서 "소금의 질이 다르다" 라는 개드립이 성행하기도 했다.
2014년 6월 7일 AKB48 제6회 총선거에 67,591표를 득표, 7위를 차지하면서 새로운 카미7의 멤버가 되었다. 파루루는 자신이 7위에 호명되자 정말로 순위에 기뻐하며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거슨 좋...좋은 리액션이다
오늘만큼은 파곤란이 아니라 파기쁨
소감은 "자신이 소금대응이라는 소리를 듣지만 이렇게 팬들이 높은 순위를 주셔서 오히려 소금대응이 자랑스러워 졌을 정도이다. 악수회때 자신이 소금대응이라고 하지만 자신의 팬들은 지지않고 나를 웃게 해주려고 노력하신다. 나의 팬들은 다른 누구의 팬들보다도 마음이 넓고 상냥하시다고 생각한다. 내팬들은 짱짱맨"이라는 파루루다운 짧고 굵은 소감으로 마무리. 소감 내용보다는 1분 40초라는 짧은 소감시간으로 눈길을 끌었다.하지만 미친듯한 길이의 스피치(특히 스다 아카리)에 지쳤던 관객들과 시청자들은 열광.
2014년 6월 8일 도쿄돔에서 열린 이 분의 졸업콘서트에서 파루루의 멘탈은 유감없이 발휘됨. 콘서트 마지막에 주인공 유코가 무대에서 전 멤버와 인사하는 순서가 있었는데 파루루는 손뼉만 치고 그냥 지나감.ㅠ 파루루 바로 전의 이 분은 두 손을 붙잡고 눈물까지 흘렸는데...
2014년 6월 11일 '레코맨'이라는 일본 심야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조사한 청취자들이 뽑은 '제2회 여성아이돌 얼굴만으로 뽑은 총선거'에서 당당히 1위를 했다.파루루 죽지 않았다. (참고로 6위가 이 분 신빙성이 의심되는데??)
2014년 일본 자위대 장교 모집 CM의 모델로 발탁되었다
2014년 8월 영화 링 시리즈, 검은 물 밑에서, 쿠로유리 단지[37] 등으로 유명한 공포영화의 대가 나카타 히데오의 최신 공포영화의 주연으로 캐스팅되었다. 시마자키는 48그룹 전멤버를 대상으로 한 오디션에 최종 합격하여 캐스팅되었는데 이 오디션의 개최는 2014년 4월 6일에 '리퀘스트 아워 2014'에서 발표되었다. 합격 사실은 나카타 히데오 감독이 라디오 'AKB48의 올나잇 닛폰'에 깜짝 출연해서 직접 시마자키한테 말해주었다고 한다. 합격 이유는 자신을 꾸미지 않는 솔직함 때문이라고. ??? : 파루루 어서 와 비명지르기는 처음이지?
제목은 '극장령'. 개봉일은 2015년 11월 21일. 2015년은 나카타 히데오 감독의 첫 호러영화 작품이며 J호러의 장을 열었다고 평가되는 영화 '여우령'이 개봉한지 딱 20년째가 되는 해인지라 그 점을 전면적으로 내세워 홍보하고 있다.[38]
AKB 측에서도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쓰는 작품인지, 영화 홍보용으로 '극장령으로부터의 초대장'이라는 TV 드라마를 방영하였는데, 옴니버스식 구성으로 각화 30분분량으로 전 10화이며 매회마다 AKB그룹의 멤버가 등장한다. 홍보용 드라마가 본편보다 분량이 훨씬 많다는 건 넘어가자.
그리고 영화의 평은 그야말로 망했어요....
연기를 얼마나 못했으면..
2014년 연말에는 '소금대응'으로 일본에서 '올해의 유행어 대상'에 전년에 이어 자신의 유행어로 2년 연속 노미네이트만 되었다.
그리고 2014년 연말과 2015년 연초에 걸쳐서는 연타로 굵직한 일거리가 추가되어 팬들이 환호를 지르게 만들었다.
12월 20일에는 일본에서 사회현상까지 일으키고 있는 인기 애니메이션인 요괴워치의 첫 극장판 '요괴워치 탄생의 비밀이다냥!'에서 첫 성우에 도전했다. 배역은 주인공 아마노 케이타의 할머니 '유키코'의 어린시절.
그리고 그에 이어서 1월부터 유닛 '냐KB'의 센터로서 요괴워치의 새 엔딩곡인 '아이돌은 우냐냐냐인 건에 대하여'를 부르게 되었다.
파일:Yvh56KR.gif
거기에 애니메이션 안에서도 '냐KB'(한국에서는 '냥이핑크'로 로컬라이징.)라는 그룹이나온다. 파루루 캐릭터의 이름은 '냥시오'(…).
거기에 니혼 TV에서 2015년 1월 19일부터 방영된 마지스카 학원 4에서 미야와키 사쿠라와 함께 더블 주연을 맡게 되었음이 발표되었다. 배역은 취주악부 '랏빠빠'부장인 솔트.마지3에서 감방에 다녀오더니 졸개에서 보스로 파워업
파일:MqtcDOI.jpg
덬들은 파루루가 지금까지 보여준 발연기력과 아이돌스러운 비쥬얼로 '부장'이라는 역이 잘 어울릴까 생각했는데, 마침 이때가 한창 천식을 앓던 시기라 볼살이 쭉 빠져 날카로운 턱선이 생기고, 영화촬영이나 성우일 등으로 연기력도 꽤 상승한 탓에 "예상외로 잘 어울린다.", "카리스마 넘친다."등의 호평을 받는 중이다.
2015년 3월 26일 AKB48 봄 단독 콘서트에서 첫 피로/공개된 40번째 싱글 僕たちは戦わない에서 단독 센터를 맡게 되었다. 가위 바위 보 대회에서 경험했던 단독 센터와 달리 AKB 운영에서 처음으로 정해준 포지션. 보통의 바닷가와 비키니 이미지의 여름싱글과는 다른 2012년 이전의 가을싱글과 같은 격렬한 가사와 메세지성이 강한 가사가 특징인데, 이것은 파루루가 직접 아키모토 야스시와 상의해서 정한 사항이라고...
제7회 총선거에서는 두 계단 밀린 9위를 차지. 표수는 미약하게나마 증가했으나, 다른멤버들의 상승폭이 더 높아 좋지 못한 결과를 불러왔다. 일반인 인지도나 코어 팬덤은 양호하지만 라이트 팬층을 잡기 위해 슬슬 캐릭터를 바꿔야 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그래도 9위 소감에서 눈물까지 보이며 동기이자 절친을 언급하며 함께 후배를 이끌어가겠다는 다짐을 했다. 저는 모두에게 사랑받는 타입은 아니지만...이라고 하기까지... 재미없는 순위라서 울었다
6월에는 영화촬영중이라는 소문이 들려오고 있다. 제목은 '헌티드 하우스''헌티드 캠퍼스'로 야마다 나나의 남동생 나카야마 유마와 함께 주연으로 출연한다고 한다. 개봉은 2016년 예정.
2015년 8월 25일부터 마지스카 학원5 방영이 발표되었다. 솔트부장은 졸업... 했을 줄 알았는데 여전히 주역으로 나온다!!!
그리고 1화에서 쓸쓸히 죽었다...
아키P! 너 나중에 보자!
755도 2015년 7월 13일자로 잠시 중단하고 인스타그램만 갱신 겸, 2015년 7월 31일 오전 5시 36분에 트위터를 시작했다.
2015년 8월 앓고 있던 천식이 악화되면서 휴식을 위해 잠시 활동을 중단할 것을 선언했다. 참가 예정이던 제6회 가위바위보 대회도 사퇴.
2015년 10월 1일 새벽 쟈니스 주니어 야스이 켄타로의 인스타 비밀 계정에서 파루루의 공식계정과 야스이의 친목질이 발견되었다. 야스이가 올린 아기 사진에 파루루가 "아기 갖고 싶어♡"라는 댓글을 올렸고, 야스이는 "안 돼(웃음)"라고 답글을 썼다. 이후 쟈니스 오타들이 파루루의 계정에 코멘트가 쇄도하는데, 당황한 파루루는 야스이를 언팔하고 ID를 변경하였다.
이 사건으로 다른 멤버들도 친목질을 하지 않는 게 아니라 조심하는 것인데 왜 공개 계정으로 댓글을 달았는지에 대한 비판이 일었고, 급하게 아이디를 바꿔 일을 더 크게 만들어버렸다는 점에서 파루루의 대처가 좋지 못했다는 반응이다. 가뜩이나 스캔들에 예민한 48그룹에서 쟈니스와의 이런 해프닝은 파루루의 커리어에 그리 좋지 못하다.
2015년 11월, 왼발에 화상을 입어 붕대를 감은채로 '바이트 AKB' 선발 발표회에 등장했다. 천식 때문에 기관지에 좋은 허브 차를 마시려 하다가 업질렀다고 '바이트 AKB' 선발 발표회에서 언급했다. 천식 때문에 체중도 급감하였다.
2015년 11월, 구직전문업체 바이토루와 제휴하여 진행하는 2차 '바이트 AKB'의 선발 및 향후 프로듀싱을 파루루가 담당하는 것이 발표되었다. 이른바 '파루루 선발'. 심사 시 1차 기준은 아무래도 '얼굴'이라고 한다. 사시하라 리노가 응모한다면 뽑힐 것 같냐는 기자의 질문에 불합격을 선언. 사시하라는 '얼굴 이외의 무언가를 파루루P가 알아차려줬으면 한다', '사시하라 선발을 뽑는다면 기준은 성격'이라 응대. 16년 2월, 3명이 합격했음이 알려졌으며 이중 1명이 계약을 포기, 2명으로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하였다.
2016년 3월, 전년도 촬영한 '헌티드 캠퍼스'가 7월 2일 개봉되는것이 발표됨에 이어 4월에 시작되는 드라마 "유토리입니다만 무슨 문제 있습니까"에 주인공 오카다 마사키의 동생 역으로 출연하는 것이 발표되었다. AKB 관련 드라마(마지스카, 바카레아) 이외 첫 레귤러 출연. 또한 AKB 멤버 41명이 경쟁한 '호러나이트 아드레날린의 밤'에서 1위를 차지, 3분기 시작하는 드라마의 주연이 결정됐다. 팬 투표 1위, 전문가 투표 2위를 차지하여 인기와 연기력을 고루 평가받았다. '극장령' 이후 본격적으로 여배우로써의 활동이 늘어나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2016년 3월27일 은 총선거 후보 등록 마지막이었는데, 마지막 까지 입후보 하지 안하서 '사퇴하는건가?' 라고 팬들이 생각했었다. 본인이 755에서 밝히기를 "여러 생각이 뒤섞여 울면서 제출했습니다. 가장 마지막으로 제출하게 버려서 여러분을 아직도.. 아직도 냐고... 기다리게 해버려 죄송합니다. 항상 이런 저를 응원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면서 이번 총선거에 대한 복잡한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작년 총선거 이후 '천식 + 화상' 으로 이렇다할 활약을 하지 못했고.. 악수회사진회 칸막이 등으로 비판을 받고 총선거에 입후보하는 그녀의 마음도 복잡할 것이다.
하지만 제8회 총선거에서 8위를 차지하였다. 전년도에 비해 약 6천표 가까이 표가 감소했으며, 순위는 올랐지만 다카하시 미나미와 미야자와 사에가 졸업했음을 감안하면 스다 아카리에게 제껴진 형태. 하지만 전년도 하반기 활동이 거의 없었음에도 14년 카미세븐 진입당시 표수와 비슷한 표를 획득한 것이다. 역대 총선에서 이 표수로 카미7에 진입하지 못한 것은 전년도 사에/파루와 올해 파루밖에 없다. 스다 팬덤이 전년도 선탈 이후 올해 총선에 모든것을 쏟아 부었음에도 1천표 가량밖에 차이가 안난다. 이에 팬들은 '나름대로 선방했다'라는 분위기. 이후 나온 미즈기 서프라이즈 인터뷰를 보면, 본인은 언더걸즈로 떨어지는 것 까지 각오했다고. AKB48을 졸업하려 했지만 총감독 요코야마 유이가 만류해서 졸업하지 않는다고.
총선 결과로 나온 LOVE TRIP / しあわせを分けなさい의 프로모션에 활발하게 참여하였으나, 8월 이후 불참중. 해당 포지션에 코지마 마코가 언더로 참여하여 선발멤버인 오카다 나나, 다카하시 쥬리보다 눈에 띄기도. 唇にBe My Baby때 무카이치 미온이 고정 언더로 활약한 후 선발자리를 굳힌것을 보면, 의도치않게 후배들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 있을지도...파리가또
9월 4일, 전년도 '아드레날린의 밤' 1위로 획득한 주연 드라마, '경시청 나시고랭과'가 발표됐다. 제목에서도 볼 수 있듯, 시트콤 형식의 드라마로 추정. 조연들도 역시 해당 방면으로 유명한 인물들이다.
2016년 9월 15일 AKB48 제8회 총선거 권내자/권외자 콘서트에서 AKB48의 46번째 싱글에서 센터를 맡는 것이 발표되었다. 그 후 센터를 맡은 이유가 졸업 때문이 아니냐는 내용의 추측성 기사가 실리면서 팬들을 놀라게 했지만, 하루가 지나도록 아무 언급이 없어 당장은 해프닝으로 일단락되는 듯 하다. 하지만, 바이토루의 CM에서 졸업플래그가 있었다.
10월 3일, 바이토루 NEXT의 새로운 CM 발표 현장에서 졸업을 발표하였다. 연내 활동 종료를 선언하였으며 12월 24일이 마지막 악수회, 26일이 마지막 극장 공연으로 활동 기간은 2016년 12월 31일까지다.
4 선발 참여곡
- 真夏のSounds good!
- UZA
- 永遠プレッシャー
- So long!
- さよならクロール
- 恋するフォーチュンクッキー
- ハート・エレキ
- 前しか向かねえ
- ラブラドール・レトリバー
- 心のプラカード
- 希望的リフレイン
- Green Flash
- 僕たちは戦わない
- ハロウィン・ナイト
- 唇にBe My Baby
- 君はメロディー
- 翼はいらない
- LOVE TRIP / しあわせを分けなさい
- ハイテンション
5 작품
5.1 텔레비전 드라마
- マジすか学園 最終話(2010年3月26日、テレビ東京) - 馬路須加女学園生徒 役
- マジすか学園2(2011年4月15日 - 7月1日、テレビ東京) - 寒ブリ 役
- 私立バカレア高校(2012年4月14日 - 6月30日、日本テレビ) - 主演・真行寺文恵 役
- マジすか学園3(2012年7月13日 - 10月5日、テレビ東京) - 主演・パル 役
- ATARU スペシャル 〜ニューヨークからの挑戦状!!〜(2013年1月6日、TBS) - 水野流美 役
- So long ! 第3話(2013年2月13日、日本テレビ) - 主演・橋本飛鳥 役
- WONDA×AKB48 ショートストーリー「フォーチュンクッキー」 (2013年7月7日、フジテレビ) - 新谷三智子 役
- ほんとにあった怖い話 15周年スペシャル「誘いの森」(2014年8月16日、フジテレビ) - 主演・住田葵 役
- マジすか学園4(2015年1月19日 - 3月30日、日本テレビ) - 主演・ソルト 役
- マジすか学園5(2015年8月25日、日本テレビ) - 主演・ソルト 役
- ゆとりですがなにか(2016年4月17日 -6月19日 、日本テレビ) - 坂間ゆとり 役
- AKBラブナイト 恋工場 第33話「結婚の理由」(2016年8月25日、テレビ朝日) - 主演・遥子 役
- 警視庁 ナシゴレン課(2016年10月18日 - 、テレビ朝日) - 主演・風早恭子 役
5.2 영화
- 劇場版 私立バカレア高校(2012年10月13日公開) - 主演・真行寺文恵 役
- 劇場版 ATARU THE FIRST LOVE & THE LAST KILL(2013年9月14日公 * 開) - 水野流美 役
- 劇場霊(2015年11月21日公開) - 主演・水樹沙羅 役
- ホーンテッド・キャンパス(2016年7月2日公開) - 灘こよみ 役
5.3 사진집
순번 | 발매일 | 표지 | 제목(한글번역) | 출판사 | 구분 | 유형 | 판매 | 비고 |
1 | 2013/07/19 | 1st ぱるる、困る (파루루,곤란해) | 集英社 | 사진집 | 단행본(소프트커버) | 76,721 | 포스터 | |
2 | 2015/11/20 | ParU | 主婦と 生活社 | 포토북 | 단행본(소프트커버) |
- ↑ (우승당시)SKE48 팀S, AKB48 팀K겸임
- ↑ 시마자키가 마유유를 좋아하기 때문에 요네자와 루미가 지어준 별명. 졸업생 노로 카요는 마유유와 가장 비슷한 존재라고도 평했다.
- ↑ 폐품이라는 뜻인데, 우리말로 뜻이 통하게 번역하면 꼴통 정도.
- ↑ 파승사자 항목 참조
- ↑ 성인식때 캬리 파뮤파뮤의 헤어스타일을 이미지 했다고... 본인도 이 별명을 쓴 적이 있다!
- ↑ '파소금'은 파루루가 시오대응의 대명사가 되면서 붙은 한국 한정 별명. '파설탕'은 역으로 파루루의 좋은 리액션이 나왔을 때 쓰는 별명.
- ↑ 집에서 불리는 이름
- ↑ 하단 야스쿠니 참배 논란 부목 참조
- ↑ 사실 극초기에는 타케우치 미유가 센터를 하던 시절도 있었지만, 타케우치의 인기가 워낙 안 늘어나는 바람에...
- ↑ 2012년 3월 25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콘서트에서 이적 발표.
- ↑ 사시하라 리노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삿시도 오디션 때 춤도 노래도 다 망쳤지만 덕후들의 심리를 잘 안다는 것 때문에 합격했다.
- ↑ 퓨로는 Pure + 피에로를 합친말로 라틴어로, 순수, 맑음을 의미한다고 한다.
- ↑ 모리 안나 항목 또는 파승사자 항목 참조
- ↑ 2014년 1월 12일 요코야마 유이 구글플러스 참조
- ↑ 2013년 2월 6일 방영한 AKBINGO!의 '솔직장기' 참조
- ↑ 실제로 키쨩과 파루루의 투샷을 올린 모바메 제목이 ぷにぷに (말랑말랑 또는 탱탱) 이었다.
이 영역에 눈을 뜬건가... - ↑ 이타노 토모미도 같은 이유로 파루루를 예뻐했다.
- ↑ 코지마 마코의 '대인관계' 항목 참조.
- ↑ 본인은 처음 울었다고 말하지만, 前팀4 해산발표 다음날 도쿄돔 '나의 태양' 공연에서 울었다. 그리고 또 몇번 운 적 있다. 까먹었나...
- ↑ 잡지 UTB Vol.209 인터뷰 참조
- ↑ 이케맨에겐 대응이 좋다는건 안티의 조작이라는 설도 있다. 악수회 후기를 올리는 자가 어떻게 자기자신이 이케맨이라 판단하는지, 또 자기 입으로 이케맨이라고 말할 수 있냐는 것이 근거, 즉 그냥 남자한테는 모두 얄짤 없다는 설이다.
- ↑ 2013년 2월 6일 방영한 AKBINGO!의 '솔직장기' 참조
- ↑ 121207 Mujack 다카하시 미나미 X 시마자키 하루카 대담 참고.
- ↑ 2013.06 AKB48신문 코지마 하루나 × 시마자키 하루카 대담 참고.
- ↑ 이 영상의 포인트는 하우스 레프트의 코지마 나츠키부터 시작할 자기소개를 하우스 라이트의 이치카와 미오리부터 시작한 점.
- ↑ 멤버들을 팬이 우연히 길에서 만나도 악수는 되더라도 투샷이나 사진은 못찍게 한다고 한다.
- ↑ 원래 파루루의 팬들은 악수회에서 시마자키를 마치 고양이나 불상 대하듯(...)한다. 오죽하면 '악수회권은 1장 정도만 사서 참배하고 오면 충분하다'.는 말이 정설로 통하는 수준. 그런데 시마자키의 대응이 갑자기 적극적으로 바뀌자 팬들이 오히려 당황하곤 한다.
- ↑ 한 명은 손을 안 놓고 책상에 매달리다가 제재를 당했고, 다른 한 명은 선물을 던졌다고 한다.
- ↑ http://www.agkidzone.com/care-bears 참조
- ↑ 일본인들에게 있어서 신사란 매우 중요한 곳으로, 일본의 설날인 양력 1월 1일 정월(お正月、おしょうがつ)이 되면 1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모두 신사에 가서 '첫 참배(初詣、はつもうで)'를 하게 된다.
- ↑ AKB48은 일본 레코드 대상, NHK 홍백가합전, CDTV 해맞이 라이브, AKB48 설날공연 등등 연말과 연초에 엄청난 살인 스케줄을 소화한다. 이런 프로그램에는 인기멤버가 참여하게 되기 때문에 그야말로 인기멤버들은 죽을 맛.
- ↑ 역사에 관심없는 일본인인 경우 단지 신사가 크기 때문에 단지 먹을거리가 많다는 이유로(…) 새해 첫 참배를 야스쿠니 신사에서 하는 경우도 꽤 있다고 한다.
- ↑ 그나마 시마곰은 열심히 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기에 인기는 올라가는데 타케우치 미유의 경우는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 낫토를 맛본 적이 거의 없는 한국인 입장에서는 왓더헬 소리가 절로 나올 요리겠지만 일본에서는 의외로 대중화된 낫토 섭식법이며, 건강식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 ↑ 온몸의 관절을 꺾는(…) 터팅이라는 춤을 선보였는데 그 스타일 말고는 기대할 게 없다는 판단 때문인지 드래프트에서 탈락했다. 댄싱9은 모든 참가자로 하여금 다양한 장르(K팝 댄스부터 현대무용까지)의 춤을 추도록 하는 오디션이기 때문에 한 가지 스타일만 파는 참가자가 올라가기는 힘들었다.
사실 파루루보다 잘 췄다. - ↑ 자매 그룹의 커플링곡 하나하나가 어지간한 싱글곡 수준의 퀄리티에, PV 또한 대단한 수준
- ↑ 마에다 아츠코가 AKB48 졸업 후 처음으로 주연을 맡은 영화
- ↑ 같은 감독에 20년째라는 특별한 시점이라는 점 때문에 여우령과 연관지어서 홍보하고 있지만 후속작이거나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작품은 아니다. '은행나무 침대', '쉬리'의 강제규 감독이 선사하는 '태극기 휘날리며'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알기 쉬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