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헤드폰
목차
1 개요
이 항목은 헤드폰(이어폰)의 브랜드 목록을 나열한 것입니다.
2 상세
헤드폰 제조사들은 보유 기술의 유사성 때문에 마이크[1]를 동시에 생산하는 곳이 많다. 또한 오디오제조회사에서 헤드폰이 나오는 경우도 있으며, 심지어 계측기기나 보청기업체에서 생산하는 헤드폰도 있다. 하지만 브랜드가 있다고 다 직접 생산하는 것은 아니며, 다른 회사에 위탁하여 생산하는 경우도 많다.
2.1 브랜드 목록
- 1more
- 그라도
- 노벨뷰
- 노키아
- 더 하우스 오브 말리
- 데논[2]
- 로지텍
- 마스터&다이나믹
- 마샬 헤드폰[3]
- 메아리소닉
- 모쉬오디오
- 모터헤드폰 [4]
- 모토로라
- 몬스터(오디오)
- 몰라미
- 라츠[5]
- 베이어다이나믹 [6]
- 보니아
- 샤오미
- 소야전자
- 삼성전자[7]
- 소니
- 스틸시리즈
- 아이리버
- 아이필유
- 아토믹 플로이드
- 알텍랜싱
- 애플
- Beats[8]
- 에코쉘
- 어반이어스
- 오디오테크니카
- 오포
- 오토폰
- 우성전자[9]
- 야마하
- 웨스톤랩스
- 웨이브텔레텍
- 젠하이저
- 캠프파이어 오디오
- 켄우드
- 코원
- 크레신
- 피아톤 [10]
- 클립쉬
- 파나소닉[11]
- 페니왕
- 팬택[12]
- 포낙 :보청기로 유명한 그 포낙 맞다. 다만 지금은 이어폰 사업을 정리했다.
- 피셔 오디오
- 필립스
- 하이디션
- 하만 카돈
- 휴리아[13]
- AfterShokz
- AKG
- Audeze
- B&O (뱅 앤 올룹슨)
- B&W (바우어스 앤 윌킨스)
- BLAUPUNKT
- BOSE
- Britz
- Creative
- Elago
- ETYMOTIC RESEARCH
- HiFiMAN
- id America
- iLuv
- JBL
- JH Audio [14]
- JVC
- kef
- KOSS
- LG전자
- LG 쿼드비트 시리즈[15]
- LG TONE 시리즈
- LG HSS 시리즈
- LG H3 B&O Play
- Meze 99 Classics
- Audio Fly
- TDK
- Shure
- Sleek Audio
- SOL REPUBLIC[16]
- STAX
- T-PEOS
- Ultrasone
- Vsonic
- Yuin[17]
- RHA
- EARNiNE
3 관련항목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헤드폰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 ↑ 구조로만 따진다면 똑같다. 허용입력이나 임피던스등의 문제 때문에 고장날 확률이 무척 크지만 마이크를 헤드폰 출력단에 물려도 소리가 나오고 헤드폰을 마이크 입력에 끼운 채 소리를 내면 그게 그대로 신호로 들어간다. 턴테이블에 들어가는 포노 카트리지도 같은 원리기 때문에 슈어, 오디오테크니카, 그라도처럼 이 쪽을 동시에 생산하는 경우도 있다.
- ↑ 모기업 D&M홀딩스 산하의 계열사 중 DJ장비 전문 생산업체 데논DJ도 있다. 일본이나 유럽 등지에서는 하이파이와 감상용 헤드폰의 데논(과 마란츠), DJ장비와 DJ헤드폰의 데논DJ(와 알렌히스)로 영업망이 나뉘어 있으나, 국내에서는 D&M홀딩스 한곳에서 총괄.
- ↑ 실측치나 청음을 해봐도 영 안 좋지만. 브랜드 특성상 락, 메탈에 최적화 세팅이고 나머지 장르는 아웃오브안중 이라서 조금은 참작할 여지는 있다.
- ↑ 모터헤드라는 밴드가 창안한 브랜드. 닥터드레, 싱크등과 달리 가격대가 비교적 저렴하며, 헤드폰 라인은 준수한 성능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이어폰 라인업은 극단적인 밸런스로 다소 취향을 타는 제품군
- ↑ 팬택에 번들로 제공하는 이어폰도 생산한다.
- ↑ 세계 최초로 헤드폰을 개발한 독일회사
- ↑ 친인척 관계 회사인 영보 엔지니어링에서 제작했다. 다만 SHE 시리즈 이어폰은 예외. 이쪽은 크레신에 OEM을 맡겨서 생산.
- ↑ 닥터 드레와 결별하며 이전 정식명칭이던 Beats by dr.dre에서 뒤를 떼어버린 Beats로 바뀌었다.
- ↑ 이어폰 샵에서 생산되는 제품군 exs를 이야기한다. 다른 우성전자 중 버스와 음향에 관련한 회사가 있는데 그 회사와는 별개다.
- ↑ 크레신의 자회사로 한국보다는 해외에 주력하고 있어 한국 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 보통 크레신 브랜드로 나온 제품보다 가격대가 높은 이어폰과 헤드폰을 만든다.
- ↑ 70~90년대에는 나름대로 소니와 함께 이 업계를 주름잡았던 회사였지만, 2000년대에 들어오면서 서서히 조짐이 보이다가, 지금은 거의 망했다. 유저들에겐 공기취급받고 있으며, 회사에서도 별 의지가 없는지 주목받을만한 신제품을 만들지 않는다...였으나 RP-HD10이 MDR-1A보다 성능이 좋은데 가격이 싸게나와서 주목을 받고있다.
- ↑ 자회사 라츠에서 EM 시리즈 이어폰을 생산한다. 이 EM 시리즈 이어폰은 스카이 히챠폰 시절부터 제공한 번들 이어폰 시리즈로 현재는 베가에서도 제공중.
- ↑ 구 회사명은 '지디텍'. 2010년부로 '휴리아'로 회사명을 변경했다. 현재 국내에서 골전도 헤드셋을 제작하는 몇 안되는 업체이기도 하다. 물론 일반 이어폰도 생산중.
- ↑ 얼티밋 이어의 창립자 제리하비가 회사를 이혼 위자료로 뜯긴 후 새로 설립한 기업. 얼티밋 이어는 로지텍에 인수되 었음.
- ↑ 직접 제작은 아니고, 아이사운드라는 국내 제조업체에서 제조했다.
- ↑ 몬스터케이블사 회장의 아들 케빈리(Kevin Lee)가 설립한 회사이다.
- ↑ 디자인은 3000원짜리 쌈마이인데 그 성능이 가히 압도적이라 모두를 놀라게 했던 대륙의 실수 PK와 OK시리즈를 만들어 낸 회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