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tenance script (토론 | 기여) |
(차이 없음)
|
2017년 2월 1일 (수) 15:12 기준 최신판
- 상위 문서: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목차
1 분류
유니크한 외형, 정상적인 플레이 시 단 한번만 나오는 경우, 마법추출이 되지 않는 유니크한 인챈트가 있는 세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 (*)로 표시한다.
2 특정 세력 관련
특정한 세력의 퀘스트 보상이나 그 과정, 혹은 관련 인물에게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2.1 컴패니언즈
- 에일라의 방패
- - 사냥꾼 에일라가 가지고있는 방패. 컴패니언즈 퀘스트 초반에 에올런드에게서 받는 방패 배달 퀘스트의 배달 품목이다. 이름이 따로 붙어 있어 일단은 유니크템으로 분류되지만 성능은 완전히 강철 방패 그 자체. 에일라를 동료로 하고 거래를 걸면 사용해 볼 수 있지만 굳이 그럴 필요까지도 없는 관계로 유명무실 그 자체이다.
- 우쓰라드(*)
- - 컴패니언즈의 시조 이스그라모르가 쓰던 양손 전투도끼. 자세한 사항은 항목 참조.
- 이스그라모르의 방패(*)
- - 컴패니언즈 퀘스트 최종 보상 가운데 하나. 자세한 사항은 항목 참조.
2.2 윈터홀드 대학
- 대마법사의 로브(Archmage's Robes)(*)
- - 윈터홀드 대학메인퀘 마지막에 얻을 수 있는 스카이림 최강 로브. 모든 마법 소모 매지카 15% 감소에 매지카 +50, 매지카 재생 100%으로 각각의 효과는 최상급은 아니지만 3개의 인챈팅이 붙어있고, 고유룩도 타 비실비실한 천옷 로브에 비해 간지가 나므로 쓸만하다. 후드가 기본 옵션이라 다른 헬멧이나 모자는 쓸수 없고, 드래곤 프리스트의 마스크와 서클렛만 동시 착용이 가능하다.[1] 코드를 뜯어보면 아크 메이지 로브는 2개가 있는데 후드버전과 후드 없는 버전이 있다. 두 버전의 차이점은 후드가 있으면 매지카 50 증가가 있다. 즉 아크메이지 로브의 후드는 50 매지카 증가의 인챈팅이 되어 있다는 걸 의미한다.(상점에서 살수 있는 최상급 Adept's Hood가 매지카 50 증가) 단, 단일 마법 특화라면 대마법사보단 마스터급 마법분야 로브가 재생능력이나 효율성이 더 나은 편.
- 마법 반지
- - 원명은 Enchanted Ring이라는 별볼일 없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체력 +20이라는 별볼일 없는 효과와, 얻을때 3개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는 희소성마저 깎아먹는 반지. 윈터홀드 대학 메인퀘중에 얻는 반지로 그냥 퀘템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사르탈에서 아르니엘 게인에게 말을 걸면 그에게 줄 수도 있지만 보상도 없고, 심지어 사르탈을 나선 이후로는 아예 반지를 준다는 선택지 자체가 뜨질 않는다. 게다가 가격까지 별로라 그냥 장식용 템.
- 마법사의 관(Mage's Circlet)
- - 윈터홀드 관련 퀘스트 중 하나인 '좋은 의도(Good Intent)'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레벨링하는 매지카 증가 옵션이 붙어 있는데 최고 단계는 70의 매지카 증가를 제공하기 때문에 상당히 좋다.[2] 마법부여 스킬을 찍지 않았다면 쓸만한 장비다.
- 매그너스의 지팡이 (Staff of Magnus)(*)
- -
통칭 모기 지팡이윈터홀드 대학 퀘스트 후반에 적을 공략하는데 쓰는 키 아이템인 유니크 지팡이다. 디자인이 꽤 예쁘다. 머리에 달려있는 구슬은 자세히 보면 매그너스의 눈 축소판인 듯 하다. 성능은 상대방의 매지카를 흡수, 매지카가 떨어졌다면 체력을 흡수한다. PC판에서는 버그가 있는데, 흡수된 매지카가 플레이어의 매지카를 채워주지 않는다고 한다. 비공식이지만 버그픽스도 나와 있다. 마법사와 1대 1 대치를 하게 된다면 신나게 갈겨주자. 방사형이라서 웬만한 전격 스펠/지팡이 보다 높은 초당 매지카 대미지를 보여주며 차지횟수가 빵빵하다. 단점이라면, 횟수는 빵빵한데 방사형이라서 자주 충전해줘야 하며, 다른 전격 지팡이가 체력과 마나 동시에 대미지를 주는 반면 이 쪽은 순수 매지카만 빨아들인다.모로케이가 쓸때는 사기적이더만...
- 불타지 않는 자의 고대 투구 (Ancient Helmet of the Unburned)
- - 윈터홀드 대학 퀘스트에서 마지막으로 가게 되는 던전인 래브린시안에서 얻을 수 있는 투구. 생김새는 근접전투형 드로거 스컬지들이 자주 쓰고 다니는 고대 노르드 투구와 똑같이 생겼다. 잉골의 투구처럼 바이킹스런 멋이 있으며 화염 내성 40%나 붙어 있어서 쓸만한 장비.
- 사아쌀 목걸이 (Saarthal Amulet)
- - 윈터홀드 대학 메인퀘 초반에 얻게되는 목걸이. 이걸 장착해야 퀘 진행이 가능하다. 모든 마법 소모 매지카를 3% 줄여주는 미미한 효과를 가진 목걸이. 이 효과는 다른 2개의 아이템과 달리(아크 메이지로브, 석자의 왕관) 고유 효과다.[3] 언급되 두 아이템과 중첩되면 총 23%의 모든 마법 소모 매지카 감소 효과이므로 인챈팅에 모두 투자해도 한 스쿨의 마법만 0%로 만들 수 있으므로, 굳이 쓰고 싶다면 나쁘지는 않은 선택. 하지만 3%는 진짜 간에 기별 가는 정도인데다 목걸이는 가볍고 좋은 인첸팅이 부여된 템이 많으니 잘 생각해 보길.
- 사보스 아렌의 아뮬렛(Savos Aren's Amulet)
- - 윈터홀드 퀘스트 중 하나인 'Containment'를 완료하면 주는 아이템. 매지카 50 증가. 대마법사의 장비인 주제에 인첸팅이 애매하게 되어 있어서 실용성은 글쎄올시다 수준.
- 온기 흡수의 검/주문 흡수의 활/흡혈전투도끼
- - 마법대학 퀘스트 도중 미궁에서 얻을 수 있는 흡수 3종 세트들. 옵션은 각각 지구력/매지카/생명력 15 흡수. 모양은 고대노드 아이템과 같지만, 유령 무기로 전용 이펙트가 있어서 상당히 멋진데다가 무게도 상당히 가벼운 편. 또한, 고유 효과이기 때문에 따로 충전을 해줄 필요도 없다. 마법추출이 가능한 탓에 저렙에도 가능한 마법대학 퀘의 특성상 흡수 인첸을 빨리 얻고 싶은 유저는 빨리 얻어두는게 좋다. 유령 무기지만, 귀도와는 달리 강화가 불가능하다.
- 자이릭 골두어슨의 지팡이 (Staff of Jyrik Gauldurson)
- - 역시 윈터홀드 대학 퀘스트 도중 발견하는 지팡이. 이것은 마그누스의 눈을 발견하게 되는 초반에, 사아쌀(Saarthal)에서 마그누스의 눈을 지키던 유니크 드라우그 군주인 자이릭 골두어슨의 시체에서 얻을 수 있다. 이름에서부터 짐작했겠지만, 이 지팡이 옆에 있던 봉인영장을 읽으면 골두어 전설 퀘스트가 시작된다. 적에게서 25의 대미지와 함께 50이나 되는 매지카를 신나게 훅훅 깎아먹어 준다. 위의 마그누스의 지팡이마냥 빨아들이는 건 아니다. 보통의 경우 전격 마법의 경우 대미지의 절반만 매지카 대미지가 들어가는데 비해, 2배로 들어가므로 매지카 대미지 최고를 달린다. 문제는 방사형의 마그누스의 지팡이와 달리 발사형이므로 초당 매지카 대미지는 밀리는 편. 여담이지만 파괴마법 스테프인 주제에 모습은 회복마법 계열이다.
- 카보제인의 송곳니 (Kahvozein's Fang)
- - 마스터 등급 변화마법을 위해 얻어야 하는 유니크 단검. 드래곤 프리스트 단검과 똑같은 형태로, 대개 네임드 드래곤 프리스트가 있는 곳의 보상 상자 안에 들어있는 경우가 많다. 마스터 등급 변화마법 '드래곤의 피부'를 얻기 위해서는 변화마법 퀘스트를 받고 용의 심장비늘들을 모아야하는데 얻으려면 용을 죽이고 이걸 장비하고 용을 살펴보면 (E키) 된다. 그리 큰 의미는 없으나 다른 드래곤 프리스트 단검과 다르게 드웨머 금속 주괴로 강화가 가능하다. 관련 퀘스트를 받지 않은 상태에서 이 단검을 얻어도 퀘스트 아이템으로 취급되어서 해당 마법을 마스터하기 전까지 인벤토리에서 버릴 수 없다.
2.2.1 소환 마법
- 아르니엘의 그림자 (Arniel's Shade)
- - 마법대학 퀘스트 이후 아르니엘 게인의 연구를 도와주는 '아르니엘의 노력' 최종 보상. 아르니엘이 키닝으로 뒤틀린 영혼석을 치다 실종되면 자동으로 플레이어의 소환 주문 탭에 들어온다(...). 소환 거리가 상당히 길어서 그야말로 저격 소환이 가능한 최강의 소환수중 하나. 써먹기에 따라 달인급 소환 주문보다 유용하게 쓸 수도 있다. 적이 보이면 멀찌감치서 이놈으로 어그로를 끌게 하고 뒷치기를 날려주자. 아르니엘은 피격 판정이 없기에 무적이고, 아니엘 소환의 매지카 소모는 0이며, 양손으로 시전된다.
2.3 도둑 길드
- 거미 제어 막대기 (Spider Control Rod)
- - 특이하게도 얼마 안 되는 드웨머 스태프이다. 도둑 길드 퀘스트 중 팔머어 번역 가이드를 찾아오기 위해 들어가는 드웨머 연구실의 한 방에 있는데, 이걸 집어들면 등 뒤에 웬 드웨머 거미가 딱 튀어나온다. 놀라서 패지 말고 이 지팡이를 써 보자. 드웨머 거미가 당신 편에서 싸워준다.
그리고 얼마 안 가서 개발살그러나 드웨머 연구실에서만 거미가 소환되기 때문에 실제 활용도는 매우 떨어지는 편이다. 아이칸타르의 일지를 보면 남에게 보여주려 할 때마다 제어를 벗어나기까지 했다니, 도바킨이 이걸 집어들었을 때 안쳐맞은게 다행일지도 모른다. 실제로 드워븐 기계들이 활약하는 것을 보고 싶다면 아래의 에테리얼 퀘스트(던가드 DLC 필요)를 완료해서 에테리얼 지팡이를 얻던지, 모드를 깔도록 하자.
- 나이팅게일의 칼(Nightingale Blade)(*)
- - 유니크 검. 도둑 길드 퀘스트 중간 보상이다. 체력과 지구력 흡수 인챈트가 되어 있는데, 얻는 순간의 레벨에 따라 옵션이 변하며, 최대는 25씩이다. 즉, 레벨링 아이템 이라는 것인데 나머지 나이팅게일 갑옷이나 활도 레벨링 아이템이므로 참고. 마르카스에서 마법사의 드웨머 연구실을 뚫고 팔머어 번역 가이드를 얻어오면 받을 수 있다.
- 나이팅게일의 활 (Nightingale Bow)(*)
- - 한손 무기 항목의 나이팅게일의 검과 같이, 레벨링하는 얼음 대미지와 번개 대미지 옵션을 지닌 유니크 에보니 활이다. 도둑 길드 퀘스트가 끝나면 물려받게 된다.
- - 도둑 길드 퀘스트 중후반에 얻게되는 갑옷세트이며 유니크 경갑세트들 중 가장 디자인이 멋있기로 유명하다. 항목 참조.
- 도둑 길드 갑옷 세트
- - 도둑 길드에 가입하면 주는 옷인데, 바닐라에서도 각종 바리에이션이 잔뜩 붙어 있는 특이한 옷. 일단 길드원이 되면 갈색의 세트를 주며,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길드원인 "토닐리아"가 파츠 중 하나를 강화시켜 준다. 각각 소매치기 15%, 자물쇠따기 15%, 무게한도 20, 가격흥정 10% 증가. 부위의 능력은 소매치기, 자물쇠따기, 가격흥정은 +10%, 무게한도는 +10 중 택일. 이 때 방어구 자체를 바꿔 주므로 만약 강화했다면 강화도는 날아간다.
- 도둑 길드 마스터 갑옷 세트
- - 도둑 길드의 길드마스터가 되면 얻게 되는 세트. 일반 길드 갑옷과 달리 검은색이며, 부위별로 소매치기 35%, 자물쇠따기 35%, 무게한도 50, 가격흥정 20% 증가.
- 설득의 아뮬렛(Amulet of Articulation)
- -도둑 길드에서 NPC가 주는 부가 퀘스트를 도시[4]마다 5개씩 완료해, 모든 도시에 도둑길드의 명성을 되찾으면 주는 목걸이. 특이하게 Speech를 그냥 올리는게 아니라, Speech의 한 부분인 설득/협박/뇌물을 거의 항상 성공하게 만들어 준다.(Speech 레벨에 관계없이 Speech 100찍은 효과, 참고로 Speech 100이면 설득 협박 뇌물 불가능한 NPC는 없다. 간혹 랜덤 인카운터로 만나는 도적들을 상대할때 대책없이 협박하는 쪽으로 가면 실패하긴 한다.)
버그 때문에 레벨링이 제대로 되지않고 주어지는 순간에 랜덤한 옵션으로 나온다. 저레벨에 길드 마스터 퀘스트를 깼다면 최고옵션을 지닌 목걸이(화술 35% 상향, 가치 2052)가 나올 때 까지 노가다하는 것도 괜찮다.
- 칠렌드(*) (Chillrend)
- - 유니크 글래스 검. 역시나 도둑 길드 퀘스트의 중간 보상이지만, 퀘스트를 하다 보면 필히 얻게 되는 것이 아니라 머서의 방에 들어가게 될 때 칠렌드 진열장을 락픽으로 따면 얻을 수 있다. 자세한 건 항목 참조.
- 린웨의 방어구 세트
- - 도둑 길드의 특수퀘 4종 중 윈드헬름의 특수퀘 수행중 마지막에 얻을 수 있다. 도둑길드의 적대 길드인 '서머셋 쉐도우'라는 길드의 수장인 '린웨'가 입고 나오는데 이녀석을 죽인 뒤 얻을 수 있다. 두건은 활의 공격력 증가, 상의는 지구력 증가,장갑은 한손무기 공격력 증가, 신발은 은신기술 증가의 옵션이 붙어 있다.
2.4 다크 브라더후드
- 고대 다크 브라더후드 갑옷 세트
- - 다크 브라더후드 퀘스트중 마로 사령관의 아들을 암살할 때 스케쥴을 훔친 뒤 대도시 내에서 살해할 경우 획득 가능한 '올라바의 토큰' 필요. 이걸 가지고 올라바에게 예언을 들으러 가면 '묶여진 시간'의 한 단어가 있는 '마녀의 종말'(Hag`s End) 던전을 가르쳐준다. 올라바의 퀘스트가 있을때만 고대 암살자 세트가 있는 비밀방의 문을 열 수 있다. 두건의 경우 특이하게도 다른 두건과 함께 쓸 수 있다. 기본적으로 다크 브라더후드 세트의 강화판으로, 약간의 수치가 더 높다. 장갑의 경우 은신해서 하는 한손무기 공격[5]의 대미지를 두배로 뻥튀기해주니 단검과 '섀도우 워리어'퍽이 조합되면 30배의 대미지를 주는게 가능하다. 두건-활 대미지 35%상승, 갑옷-독 저항 100% 상승, 장갑-은신어택시 공격력 2배, 부츠 - 소리없이 이동
- 광대의 옷
- - 다크 브라더후드 퀘스트 중후반부에 던스타 성역에서 얻을 수 있는 옷이다. 역시 장갑부분에는 한손무기 은신공격 대미지 2배가 적용되어 있다. 어릿광대 같은 유니크한 룩 때문에 컬트적인 인기가 있는 듯하다. 신발과 장갑은 다크 브라더후드 복장과 인챈트가 같으나 모자에는 은신보너스 30이 있고 옷에는 거래와 한손무기에 보너스 12가 있다.
- 나이트위버의 반지(Nightweaver’s Band)
- - 다크 브라더후드 메인퀘중에 보상으로 얻는 유니크 반지. 효과는 은신+10, 파괴마법+10 으로 인챈팅이 2개 붙어 있는 초반에 얻는 다면 나쁘지 않은 반지. 문제는 은신과 파괴마법은 딱히 좋은 조합이라고 할수 없기에, 레벨이 올라 상점에서 그냥 파는 반지에 밀린다. 게다가 다크 브라더후드 퀘스트를 진행할 때 쯤엔 중후반이라는게 문제. 인첸트를 풀로 찍었다면 똑같은 옵션에 더 좋은 성능으로 만들 수 있다.
결국은 잡템물론 전 사용자 성향이 매우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아이템이다...은신걸고 화염구라도 쏴댔나
- 다크 브라더후드 로브 세트
- - 다크 브라더후드 성소를 뒤지다 보면 주워서 입을 수 있으며, 퀘스트 최후반부에 사망한 가브리엘라에게도 루팅할 수 있다. 위의 다크 브라더후드 경갑 세트와 깔맞춤&옵션맞춤을 한 로브인데, 이 로브의 장갑에도 한손무기 은신 대미지 2배가 달려 있다.
- 다크 브라더후드 갑옷 세트
- - 역시 다크 브라더후드의 일원이 되면 받을 수 있는 옷. 후드나 옷, 신발의 옵션은 그저 그런 수준이나 장갑의 옵션이 눈에 띈다. 한손무기의 은신 대미지를 2배로 해 주는 옵션인데, 단검 은신 대미지를 15배로 뻥튀기시켜 주는 단검용 퍽인 "암살자의 칼날"과 합쳐지면 30배의 대미지가 뽑힌다! 두건 - 활 대미지 20%상승, 갑옷 - 독저항 50%상승, 장갑 - 은신 어택시 공격력 2배, 부츠- 소음(Muffle) 효과와 은신이 아닐 때도 발견되는 확률 약간 감소.
- 낡은 다크 브라더후드 갑옷 세트
- - 다크 브라더후드 세트와 동일한 룩이나, 인첸트가 되어있지 않은 버전이다. 의외로 버그가 많은 갑옷인데, 던전 안에 있는 몇몇 갑옷은 인벤토리에서 보이지 않는 NPC 전용의 옷이라 버릴 수 없고 무게만 나가는 경우가 있고, 장갑의 경우에는 실질적인 인첸트가 되어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인첸트가 되어있다고 표시되어있는 경우가 있다. 다크 브라더후드 중후반부에 던스타 성역에서 찾을 수 있다.
- 뮤이리의 반지
- - 다크 브라더후드 메인퀘중 뮤이리가 부탁하는 모든 부가 조건을 만족해야만 얻을 수 있는 반지. 제작포션 효과 15% 증가.참고로 해당 부가조건은 닐신 섀터-실드의 살해이다. 대부분은 이 퀘스트는 건너 뛰는 편인데, 만일 닐신을 암살할 경우 닐신의 어머니인 토르바 섀터-실드는 자살한다. 윈드헬름에서 '얼음위의 피' 퀘스트 시작 시점에서 이미 한명이 살해당하며, 두 딸을 모두 남의 손에 잃은 어머니가 어떤 심정이었을지는... 어자피 다크 브라더후드 퀘 진행할 때라면 대부분 게임 중후반일 텐데, 게임 중반 쯤이면 상점에 연금술강화 인챈트 템들이 올라와 있을테이니 꼭 얻어야 할 이유는 없다.
- 비통의 단검(Blade of Woe)
- - 유니크 단검. 스카이림 시점의 다크 브라더후드의 리더 아스트리드의 것이다. 레벨링 체력흡수 인챈이 붙어있긴 한데 충전량이 매우 적다.
성능이 비통해서 비통의 단검이라고 한다
- - 항목 참조.
- 시세로의 옷
- - 시세로의 옷을 얻으려면
당연하게도시세로를 죽여야 한다. 헌데 이 녀석은 유용한 팔로워(시끄러운놈)들 중 하나라서...사실 소매치기로 얻는 방법도 있다. 그런데 소매치기 100 찍고 장비한 아이템을 훔칠수 있는 Perfect Touch포함 모든 퍽을 찍어도 성공률이 5%정도이다!하지만 세이브 로드를 한다면 어떨까시세로의 옷에는 은신보너스 35. 거래와 한손무기 보너스 20.
- 아이기스베인(Aegisbane)
- - 다크 브라더후드 퀘스트 도중 뮤이리가 주는 'Mourning Never Comes' 퀘스트에서 도적단 두목이 들고 있는 유니크 연철 워해머. 냉기 데미지 5pts에, 3초간 50pts 슬로우를 거는 인챈트가 붙어있다. 원판이 원판인지라 대부분 마법 추출당하거나 집에 고이 모셔지게된다. 특이한게 없는 무기임에도, 경비병(엘더스크롤 시리즈)들이 플레이어가 무기를 장비한 걸 보면 도둑맞은 물건인 것을 말해준다.
- 웨딩 드레스 / 웨딩 샌들 / 웨딩 화관 - 다크 브라더후드 퀘스트중 비토리아 비치를 암살하면 시체에서 루팅 가능. 천옷으로 별다른 옵션은 없다. 꽤 유니크한 룩이고 한번 밖에 못 얻으므로 꼭 얻어놓자. 참고로 화관은 Dragonborn DLC의 솔스타임의 하이포인트 타워(Highpoint Tower)에서 별도로 얻을 수 있다.
- 피리니엘의 황혼(Firiniel's End)
- - 다크 브라더후드 퀘스트 중 결혼식의 신부를 암살하는 퀘스트를 수행할 때 신전의 창문에 나를 쓰라고 강력하게 자기주장을 하듯이[6] 기대 있는 유니크 엘븐 활이다. 만사 다 제쳐두고 다크 브라더후드 퀘스트부터 시작했다면 이 활을 쓰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물론 결혼식 암살 퀘는 저격 말고도 방법이 다양하게 있으니 활은 쓰기 싫은데 직접적으로 죽이기 싫다면 방법을 찾아보는것도 재미다.
몰래 뒤로 들어가서 Fus Ro Dah 로 밀어버려도 된다
- 아레티노 가문의 가보 (Aretino Family Heirloom)
- - 친절한 그렐로드 암살 후 얻는 유니크 잡템. 이름만 가보지 그냥 접시 하나다. 가격은 100골드로 도바킨이 화술을 100 찍어야 겨우 50 골드에 팔 수 있다. 돈이 궁하다면 아레티노의 집에서 챙길 건 다 챙겨가자.
2.4.1 특수능력
- 루시엔 러찬스 소환 주문
- - 다크 브라더후드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보상으로 유령 러찬스를 소환할수 있게 되는데, 이 소환된 러찬스의 유령은 주인공을 따라다니며 같이 싸우거나 이런저런 이야기를
지나치게 많이해준다. 시세로와 쌍벽을 이루는 수다쟁이. 소환마법이 아니라 특수능력 취급이니 주의.
2.5 대도시 업적 퀘스트 관련
대도시에서 쎄인(Thane)의 칭호를 얻게 되면 주는 아이템. 보통 검이나 도끼를 주는데, 기본적으로는 한손을 주나 양손 스킬이 높다면 양손 버전을 준다.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재질이나 마법부여의 수준이 달라진다...여야 정상인데 실제로는 완전히 랜덤이다. 레벨 53의 도바킨이 하핑가르의 수호기사가 되었는데 드웨머 검을 주는 경우가 있을 정도..
받는 순간 기본 아이템에 인챈트와 명칭이 부여되기에 따로 코드가 없다. 콘솔로 확인하면 평범한 철검이나 글래스 검이라 나올뿐. 코드로 획득할 수 없기에 이 사실을 모르고 있던 수집가들이 눈물 흘리는 일이 있다.
- 이스트마치의 도끼 - 윈드헬름
- 팔크리스의 검 - 팔크리스
- 하핑가르의 검 - 솔리튜드
- 페일의 검 - 던스타
- 리치의 검 - 마르카스
- 리프트의 검 - 리프튼[7]
- 화이트런의 도끼 - 화이트런
- 윈터홀드의 검 - 윈터홀드
- 햘마흐의 검 - 모쌀
3 퀘스트 보상 및 관련 던전
퀘스트의 직접적인 보상이나 혹은 그에 관련된 장소에서 얻을 수 있는 퀘스트와 연관된 아이템.
- 골두어의 검은 활 - 얼마 안 되는 매지카 흡수 옵션의 유니크 고대 노드 활이다. 옵션은 레벨링한다. 원판이 원판인지라 대부분 마법추출당하는 처지다.
하지만 모드를 깔았다면 어떨까?'금지된 전설' 진행중 획득.
- 골두어의 묵도 - 폴군쑤어(Folgunthur)에 있는 네임드 드로그 데스로드 '골두어'가 드랍. 골두어의 부적을 만들려면 여길 와야한다. 15포인트 체력 흡수 인챈이 달려있다. 금지된 전설 퀘스트의 보상...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이 연계퀘스트 보상은 결국 골두어의 부적이라...레벨링하는 체력 흡수 옵션이 붙어 있다. 역시 옵션은 좋지만 원판이 고대 노드 검이라 마법추출당하기 십상.
- 골두어의 부적 - 체력, 매지카, 스태미나 각 30 상승. '스카이림의 잊혀진 전설들'이라는 책을 읽으면 '금지된 전설'이라는 퀘스트가 열린다. 설정에 의하면 과거 1세기에 골두어라는 아크메이지가 있었는데, 이 마법사는 매우 강력했다고 한다. 그러나 이 사람이 너무 강한 나머지 그의 세 아들들은 아버지의 그늘에 가려 별로 주목받지 못했다. 어느날 아들들은 골두어가 갖고 있는 아뮬렛이 강한 힘을 준다고 생각하곤 아버지를 죽이고 아뮬렛을 잘라 나눠가진다. 그러나 이 패륜아들은 원래부터 사악했는지 그 힘을 가지고 주변 마을들을 갈아엎는 짓거리를 해댔고, 당시 하이킹이던 해럴드는 아크메이지 게어문드(Geirmund)가 이끄는 배틀메이지 부대를 파견한다. 게어문드는 패륜아들을 노르드 무덤 속에 파묻어버렸고, 마지막 전투에서 1대 1 결투를 벌이다 전사하고 만다. 그 사람이 무덤이 퀘스트 중 방문해야하는 게르문드 회랑이다. 이후 해럴드는 골두어에 대한 모든 기록을 지워버린다.
- 여하튼 게어문드 회랑, 폴군쑤어(Folgunthur), 사아쌀(Saarthal; 여기는 유일하게 윈터홀드 대학 퀘스트를 시작해야 들어갈 수 있다.)을 돌며 패륜아들을 갈아엎고 부적파편을 얻은 뒤, 리치워터 바위(Reachwater Rock)로 가면 패륜아들의 영혼들이 덤벼드는데, 모조리 처치하면 골두어의 영혼이 나타나 부적파편을 합쳐준다. 부적엔 각각의 부적파편의 스펙이 그대로 들어가있는지라 초중반에 얻어놓으면 좋다. 참고로 정말 유용한 버그가 있는데, 이 부적을 먼저 착용한 뒤 다른 목걸이를 착용하면 둘 다 착용이 가능하다. [8] 물론 언오피셜 스카이림 패치를 쓰는 사람에게는 상관 없는 이야기.
- 개드너의 지팡이
- 그림세버 - 암사자 묠의
칠렌드의 하위호환유니크 글래스 검. 얼음 대미지 인챈트가 되어 있다. 블랙리치중 하나인 므진챠레프트에서 찾아다 줘야 된다. 묠은 이 검을 잃어버려서 의기소침해하고 있었으며, 이것을 찾아다 주면 암사자 묠을 동료로 영입할 수 있게 된다.물론 본인이 써도 된다동료로 영입한 뒤 다시 가져오면된다. 언오피셜 스카이림 패치는 이 검을 암사자 묠의 특성의 맞추어 글래스 양손 검으로 바꾸니 참고하자.
- 나무꾼의 도끼(The Woodman's Friend) - 유니크 연철 배틀액스. 비명바람 보루의 동쪽, 소나무 감시처의 북쪽에 위치한 어느 나무꾼의 시체에서 찾을 수 있다. 허스파이어를 설치했다면 레이크뷰 장원이 이 나무꾼의 시신 북서쪽으로 세워지게 된다. 좀 더 정확히는 레이크뷰 장원 바로 위쪽, 네크로맨서가 리스폰 되는 제단(?) 옆을 보면 벌목된 나무들이 보이는데 바로 그 근처다. 도끼 자체는 이름만 붙은 바닐라 도끼이며, 심지어 강화도 안되고 인챈트도 없다.
호수에 던지면 산신령이 나온다고 한다. 꼭 시도해보자산신령 대신 그레이비어즈가 나오겠지
- 네크로맨서의 아뮬렛(*) - 윈드헬름의 연쇄살인 수사 퀘스트인 'Blood on Ice'의 중반에 얻게 되는데, 그 상태로는 그냥 평범한 목걸이지만 운퍼쓰가 그 목걸이의 정체를 설명해 준 뒤로는 간지나는 고유템으로 변신한다. 효과는 매지카 50상승, 소환마법 25%감소에 체력과 스태미나 회복율을 75% 감소시킨다. 특이하게도 버프가 아닌 디버프가 있는 목걸이. 참고로 퀘스트 중 누군가에게 이상한 목걸이를 팔 수 있는데, 이 때 팔지 않는다면 영영 이 목걸이를 인벤토리 안에 가지고 있어야 했다. 1.8 이후로는 '얼음위의 피' 퀘스트의 진범만 잡고 나면 락이 풀려 상자에 넣어버릴 수 있다. 효과 자체는 나쁘지 않으나 디버프가 막심하기 때문에 사용할 것인가는 플레이어의 몫이다.
- 네틀베인 - 화이트런에서 키나레스 신전의 퀘스트를 해결하다 보면 중간에 얻을 수 있는 무기. 고유한 형태의 단검이며 특정 이벤트를 거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물건이다. 그러나 그 외에는 대미지도 낮고 쓸모도 없어 상자에 처박히거나 상점에 팔리게 된다.
- 데이드릭 아티팩트(*)
- 드래곤베인(*) - 유니크 아카비리 검. 델핀과 에스번을 대동하고 스카이 헤이븐 템플로 레이드를 갔을 때 블레이드 갑옷 세트가 있는 방에 있다. 10점의 전격 추가 대미지가 붙어 있는데, 예외적으로 용한테 추가 대미지를 준다. 헌데 이 추가 데미지 수치가 레벨링한다. 최초 발견하는 순간의 레벨에 따라 옵션이 레벨링되는 듯. 레벨 46일 시에 최대 추가대미지는 40인데, 이 정도 추가대미지가 책정될 레벨이 되면 플레이어는 이것보다 용 잡는 데는 물론이요 다른 용도로도 훨씬 강력한 무기들을 싸들고 다닐 레벨이라 버려진다. 그나마 룩이 일본도인데, 멋진 일본도를 추가해 주는 모드들이 잔뜩 나온 지금은...후새드...메인퀘스트를 일찍 끝내고 싶은 사람은 쓸만 하다. 비록 용 한정이긴 하지만 기본 대미지+전격대미지+용 추가 대미지는 꽤나 잘 박힌다!
- 드래곤 프리스트 지팡이 - 두 종류가 있다. 이름은 똑같은데 하나는 번개장벽, 하나는 화염장벽 마법이 걸려있다. 대미지는 양쪽 다 50. 특히 번개장벽이 붙은 지팡이 하나는 메인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소븐가르드로 가는 포탈을 지키고 있는 드래곤 프리스트 나크린의 지팡이로, 이 녀석은 유일하게 색이 청백색이다. 50의 절륜한 대미지를 뽑는 번개장벽 때문에 킵해 뒀다가 알두인에게 날려줄 법하겠지만 이게 소븐가르드 포탈의 열쇠라 못 들고 간다.[9]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하고 겸허히 버리고, 번개장벽 지팡이를 꼭 얻고싶다면 그냥 헤브노락을 잡자. 화염장벽이 붙은 지팡이는 라고트가 100%확률로 드랍한다.
- 리치 원주민 지도 - 드루아다크 보루 안쪽의 동굴을 뒤지다보면 책상위에 있다. '누구도 시드나 광산을 탈출할 수 없다'퀘스트에서 마다나크를 살리는 쪽으로 가면 이쪽으로 오기 때문에 있는 듯. 아이템으로 남지는 않고 사용시 지도에 캠프 위치가 업데잇되는 형식이다.
엘더스크롤과 비슷한 원리마다나크를 죽여도 얻을 수 있다카더라
- 마녀의 분노의 지팡이 - 다크라이트 타워(Darklight Tower)에서 받는 퀘스트 '회개(Repentance)'를 완료하면 얻는 보상 아이템. '멜카의 눈'과 동일한 모양의 포스원 지팡이. 하지만 능력치는 50대미지 화염벽 설치로, 절륜한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다.
- 멜카의 눈 - 카스웨이스텐 근처의 <눈 먼 절벽 동굴>에서 얻을 수 있는 유니크 지팡이. 해그레이븐의 영역다툼을 도와주면서 퀘스트를 주는 해그레이븐을 끝까지 살리면 '친절한 음식이구나!' 하면서 보상으로 내준다. 그냥 우리에 갇힌 상태로 죽여버리고 루팅할 수도 있으나, 그러면 퀘스트 로그가 영원히 남아버리는 버그가 생기므로, 귀찮더라도 동행하면서 싸우자. 성능은 통상 화염구 지팡이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룩은 포스원 지팡이다. 초반에 얻는다면 드라우거들이 잔뜩 나오는게 부담스러운 몇몇 지역을 쉽게 돌파할 수 있다.
- 발더의 행운 단검 - 팔크리스 여관에서 주변 소식을 묻는 화제로 진행하면 얻을 수 있는 퀘스트의 보상. 큰 이끼 동굴 앞에 어영부영 앉아있는 npc를 치료해주고 동굴 안의 스프리건을 전부 쓸어주면 된다. 옵션으로 치명타 확률 25% 증가가 달린 흉악한 검이지만 원판 자체가 그냥 강철 단검인데다 고유 효과라서 디스인첸트도 안되는 비운의 무기. 애초에 단검 들고 싸울일 있으면 관련퍽 찍고 은신 크리를 노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장검에 달아줬으면 모를까 단검에 달아주기에는 애매한 효과이기도 하다. 꼭 단검을 들고 근접전을 하고 싶다고 해도, 크리티컬 배율 상승을 감안해도 기본대미지가 너무 낮아서 별 의미가 없다.
- 모바스의 장화 - 모쌀에서 쎄인이 되기 위한 퀘스트인 '매장'을 진행하는 동안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모바스의 은신처(Movarth's Lair)를 터는 과정에서 구석 구석 뒤지다보면
변태적인 발 패티시를 연상시키는신발 컬랙션을 볼 수 있는데, 그 중에 있다. 은신효과를 25% 증가시키며 경갑으로 취급되는 아이템. 방어력은 그저 그렇다. 그냥 가죽방어구 수준. 꼴에 유니크라고 마법추출도 안된다. 에라이...간혹 버그로 그냥 장화가 있는 경우도 있다.베데스다도 인정한 잉여함
- 불과 영혼의 강철 전투 도끼 - 강철매듭 유적지(Ironbind Barrow)에서 얻을 수 있는 유니크 강철 도끼. 이름을 보다시피, 사실상 유니크 무기라기보다는 인챈트가 되어있는 일반 장비에 가깝다. 하지만 굳이 유니크 장비라고 칭하는 이유는 붙어있는 인챈트가 유니크하다. 어떤 인챈트냐면 중급 화염+소울트랩인챈트. 소울트랩은 5초 유지이며, 화염대미지는 10에 화염 추가 피해가 들어간다. 참고로 화염대미지는 인챈트 수치에 무관하게 고정이다. 무슨 이야기냐면, 소울트랩 시간을 줄이고 대신 횟수를 늘릴 경우에도 화염대미지는 10에서 바뀌지 않는다. 무기의 재질이 재질인지라 당연히 마법추출을 해서 쓴다.
- 참고로 강철매듭 유적지에 들어갈 때 만나는 2인조는 뭔가 씁쓸한 이벤트를 보여준다. 레드가드 여전사 살마(Salma)의 아버지가 사법거래로 아르고니안인 빔-자(Beem-Ja)에게 딸을 잘 보살펴달랬더니 등쳐먹고 죽이려 한다. 이 마법사는 전쟁군주 개스릭(Warlord Gathrik)의 힘을 탐냈던 것으로 추정되며, 실재로 개스릭에게서는 레벨에 무관하게 항상 블랙 소울잼을 얻을 수 있다. 개스릭은 아마도 생전에는 강력한 스펠소드, 또는 강령술사였던 모양. 빔-자가 블랙마쉬에서 범죄를 저지르고는 어릴때부터 보모 비스무리하게 지낸 모양인데(살마는 빔-자를 빔(Beem)이라는 별명으로 부른다. 꽤 절친했던 모양이다.), 결국 힘 하나 때문에 배신하여 살마와 도바킨을 공격했다 도바킨에게 목숨을 잃는다(동료들처럼 체력이 1만 남으면 대기 상태가 되기 때문에 마지막에 직접 공격해서 죽여야 한다). 이런 친분을 잊을 수 없었던 살마는 눈물까지 글썽이며 하이 락으로 돌아가겠다고 한다.
- 붉은 독수리의 분노 - 붉은 독수리 퀘스트의 진행 아이템. 마르카스 공포의 집 퀘스트에서 몰라그 발의 제단을 더럽힌 보에디아의 사제를 데려와야 하는데, 그 사제가 잡혀있는 Sundered Tower의 포스원에게서 입수 가능. 진행하다 보면 사라지게 되는 아이템인데, 문을 열기 위해 이걸 열쇠로 쓰고, 열쇠로 헌납하고 보면 보스가 들고 나온다. 보스를 푹찍해주면 대신 나오는 것이 밑의 붉은 독수리의 파멸. 쓸모는 없지만 나오면서 회수할 수 있기 때문에 두 자루 다 가질 수 있다. 다만 모바스의 장화처럼, 화염 인챈트된 고대 노르드 검을 들고나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재수없으면 붉은 독수리의 분노는 사라져버린다.
상관없지만
- 붉은 독수리의 파멸 - 붉은 독수리 퀘스트를 완료하면 주는 고대 노르드 검이다. 언데드에게 공포를 거는 옵션이 붙어 있다. 대개는 마법추출당하거나 상점행하는 안습한 처지다. 스카이림 내의 자료를 봐서는 붉은 독수리
오형제라는 이 양반 꽤 네임드였던 것 같은데...안습.
- 참고로 퀘스트 마지막 보스몹으로 드라우거 '붉은 독수리'가 등장하는데, 기록에 의하면 그는 포스원의 영웅이다. 그래서 이 붉은 독수리의 정체가 실제 포스원(리치맨)인지 진짜 드라우거인지 떡밥이 있다. 상세내용은 포스원 항목 참조. 레벨 스케일링을 해서 높은 레벨에 들어가면 붉은 독수리의 이름을 한 드래곤 프리스트가 튀어나올 수도 있다.
- 뾰족한 왕관 - '재기드 크라운(Jagged Crown)'. 임페리얼과 스톰클록의 두 팩션 중 하나로 스카이림 통일전쟁을 시작하는 작전에서 노리는 첫 번째 목표물이자 하이 킹의 증표다[10] . 이 뾰족한 왕관이 자신의 팩션을 결정하는 사실적인 마지막 기회인데, 스톰클록 팩션이라도 이걸 임페리얼 사령관인 툴리우스 장군에게 들고 가면, 울프릭의 뒤통수를 멋지게 날리면서 임페리얼 팩션으로 옮겨탈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반대 경우도 가능. 왕관은 왕관인데 용의 뼈와 이빨 같은 걸로 만든 거라서 화려한 왕관이라기보단 투구 같은 느낌이다. 원래는 퀘스트 아이템이라 영원히 가질 순 없지만, 퀘스트 도중 동행하는 해드버나 랠로프에게 역소매치기로 넣어둔 뒤 퀘스트를 끝마치고 잠자는 거인 여관에 투숙중인 상태의 그들에게서 다시 소매치기 함으로써 소유가 가능하게 되는 버그성 비기가 있다. 참고로 다른 투구와 같이 장비가 가능하다. 이걸 쓰고 다니면서 스카이림을
헬게이트로정복해보자.
- 솔리튜드의 방패 - 솔리튜드에서 포테마 여왕 부활 저지 퀘스트를 끝까지 수행했을 때, 구체적으로는 울프스컬 동굴뿐만이 아니라 솔리튜드 에잇 디바인 신전의 지하에 위치한 포테마의 성소까지 클리어했을 때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중갑 방패. 룩은 일반 솔리튜드 경비병들이 들고 다니는 것과 동일하지만 옵션으로 마법저항 20% 증가와 방어시 25% 대미지 추가 경감 효과가 붙어 있다. 이 효과는 마법추출이 가능하며, 각기 마법저항 인챈트와 방어효율 증가 인챈트를 배울 수 있다. 특히 이 방패의 마법저항 옵션의 경우 다른 템들의 마법저항 옵션과 별개로 취급되어 추출할경우 마법저항 옵션이 하나 더 추가로 생기며 기존의 것보다 성능이 더 좋다(8:10의 성능차이를 보인다)[11]. 추가효과 퍽을 찍어서 마법저항 2개를 동시에 인첸트 하는것도 가능하다.
- 신화 여명회 시리즈 - 메이룬스 데이건의 퀘스트를 하면서 선택적으로 루팅할 수 있다. 장갑, 신발, 로브의 3부위로 이루어지며 옵션은 로브에만 달려있다. 효과는 매지카 재생속도 75% 증가. 룩은 상당히 괜찮지만
민망한 핑크빛 드레스로브는 후드가 붙은 버전과 안붙은 버전 2가지가 있다. 차이점은 후드가 붙어 있는 로브는 다른 후드를 쓸 수가 없다.(써클렛이나 드래곤 프리스트 마스크는 착용 가능)
- 안지의 활 - 팔크리스 남쪽 산길을 타고 들어가다보면 안지의 아영지 라는 집 한채가 나오는데, 이곳에 있는 안지라는 여성에게 말을 걸면, 본인은 원래 헬겐에 거주 하였으나, 가족들이 임페리얼 병사 2명에게 끔살당한뒤 그들을 죽이고 산속에 은거하고 있다는 말을 한다. 활 재주에 관한 대화를 하면 궁술에 관한 훈련을 시켜주는데, 모든 훈련을 받으면 궁술레벨 5 증가와 함께 안지의 활을 준다. 성능은 사냥용 활과 동일(...)하다.
- 연회 의상 - 탈모어 대사관에 들어가려면 필요한 복장. 별 다른 건 없다. 이름만 다르지 인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급 의상과 똑같이 생겼는데도 이 옷 대신 고급 의상을 입고 있으면 델핀이 대사관 파티에 보내주지 않는다(...).
- 울프릭의 의상 - 제국군 팩션 가입후 울프릭 스톰클록을 처단하면 시체에서 얻을 수 있다. 남성캐릭터는 울프릭과 동일, 여성캐릭터는 여성 야를의 복장이 된다.
- 윈드시어(절풍, Windshear) - 명실공히 스카이림 내 최강의 한손검. 유니크 레드가드 시미터로 자세한건 항목 참조.
- 참회의 도끼 - 클라비쿠스 바일의 퀘스트를 수행하면 클라비쿠스의 가면과 이것 둘 중 하나를 골라야 한다. 쓸만한 대미지와 멋진 룩의 도끼, 거기다가 양손도끼인데 무게가 10에 불과하다. 그러나 클라비쿠스 바일 스스로가 만든 게 아니고 어디서 주워다 썼던 장난감이라 데이드릭 아티팩트가 아니다. 자세한건 항목 참조.
- 카인의 징표(Kyne's Token) - 디바인 퀘스트 '카인의 성스러운 시련'의 최종보상 목걸이. 능력은 동물으로 부터의 대미지 10% 경감, 궁술 5% 상향. 자세한 것은 프로키의 오두막 항목을 참조하자.
- 키닝(*) - 아니엘이 주는 드웨머 유적 탐험 퀘스트의 보상으로 나오는 단검. 이런 데서 굴러다닐 게 아닌 아주 귀하신 몸이신데도 취급이 굉장히 안습해졌다. 항목 참고.
- 툴리우스 장군의 갑옷 - 울프릭의 의상과 마찬가지로, 스톰클록에 가입하여 제국군을 격퇴하고 툴리우스 장군을 처단하면 얻을 수 있다. 유니크한 임페리얼 중갑 갑옷으로, 멋진 색감과 문양을 자랑한다.
- 페일의 검 - 유니크 고대 노르드검으로 자세한건 항목을 참조하자.
- 폭풍장벽 지팡이 - 드래곤 프리스트들이 드랍하는 지팡이중 하나. 대미지 50, 번개 장벽 마법이 걸려있다.
- 피의 원형 방패(*) - 알프탄드에서 백부장을 잡고 블랙리치로 내려가는 입구로 들어가기 전에 알프탄드에 들어갓던 채굴팀 중 가까스로 생존한 두 명 중 한 명이 들고있다. 잠시 기다려주면 둘이 피터지게 싸우니 관전하다가 어부지리로 먹어주자. 특징으로는 방패치기에 출혈 데미지 보너스를 주는데 고유 효과라 마법추출도 안되고 방어력도 시원찮아서 버려진다. 그나마 유니크한 룩이 장점.
- 할디어의 지팡이 - 팔크리스 남단에 위치한 던전 할디어의 돌무덤(Haldir's Cairn)에서 얻을 수 있다. 던전에 들어가면 웬 시체들이 널려있는데, 근처에서 찾을 수 있는 아그리어스의 일기를 읽어보면 무언가가 세 명의 도적에게 빙의되어 산제물로 삼은 듯 하다. 던전 최심부에는 할디르라는 네임드 드로거 재앙꾼이 나오는데, 셋으로 분열한다. 다 때려잡으면 할디르의 지팡이를 얻을 수 있다. 생긴건 그냥 환영계 지팡이지만 효과는 나름대로 유니크. 약한 적을 상대로 60초간 평온을 거는건 일반적인 평온 지팡이와 동일한데, 그들이 죽을 경우 소울 트랩 효과가 발동한다. 물론 지팡이 자체에 공격기능이 없으니 별 메리트는 없지만, 만일 소울트랩이 주문이나 마법부여가 된 무기가 없다면 써봄직하다. 할디어의 시체에서 지팡이를 줍고 주변을 잘 뒤져보면 지팡이가 하나 더있어서 두개를 얻을 수 있는 버그가 있다.
하지만 소울트랩이라면 소울트랩+화염피해인 불과 영혼의 강철도끼가 있잖아? 이 지팡이는 안될거야 아마
- 해브노락의 지팡이 - 드래곤 프리스트 중 하나인 해브노락이 주는 지팡이. 이것도 위의 드래곤 프리스트 지팡이처럼 50 대미지 전기벽 생성으로, 나크린의 지팡이는 열쇠로 줘야 되니까 대신 이걸 들고 가서 신나게 갈겨주자.
- 혈극(Bloodthorn) - 마녀의 종말 hag's end 끝자락 제단에 놓인 마녀 시체와 같이 있는 강철 단검. 효과는 평범한 소울 트랩이지만 고유 효과로 취급되어 마법추출이 불가능하며 제한시간은 3초.
- 화염폭풍의 지팡이 - 드래곤 프리스트 중 하나인 미치광이 오타르가 드랍하는 지팡이. 역시 50대미지이나, 이쪽은 화염장벽이다.
- 희생의 칼(Blade of Sacrifice) - 퀘스트 '보에디아의 부름(Boethiah's Calling)에서 보에디아 신자를 죽이고 루팅할 수 있는 에보니제 단검. 에보니제라는 것 이외의 특이사항은 전무하다. 색이 살짝 다른데, 무게가 1 가볍다는 것 말고는 별 거 없다. 마법부여도 안된다. 그냥 창고에 넣어두도록 하자.
4 기타
퀘스트와 직접적으로 관계 없이도 인물이나 장소에서 얻을 수 있거나, 기타 그 외의 아이템.
- 권투선수의 장갑 - 리프튼의 '쥐소굴(Ratway)'에 있는 주먹의 지안(Gian the Fist)란 부랑자가 갖고 있다. 주인공을 보면 다짜고짜 공격하는데, 이상하게 맨손인 주제에 피가 쫙쫙 닳는다. 알고 보니 이런 장갑을 끼고 있었던 것. 맨손공격의 위력을 10 높여준다. 이 장갑은 마법추출이 가능하므로 +10보다 얼마든지 고위력의 장갑을 만들 수 있다. 이렇게 만든 장갑을 카짓에게 이걸 끼우게 된다면...
나쁜남자가 되기 위한 필수재료중 하나(...)
- 노간주나무 열매로 담근 벌꿀주(Mead with Juniper Berries) - 이미 불타버린 헬겐에 돌아오면 얻을 수 있다. 타워에서 불길을 피해 점프해서 들어가던 그 건물에 총 5개가 있으며, 얻게되면 다시 리젠되지 않는다. 성능은 보통 맥주보다 조금 좋다.
향나무 열매얻을 당시에는 딱히 설명이 없어서 의아해할법도 한데 노간주열매 벌꿀주는 설정상 헬겐의 특산품이다. 게임 오프닝에서 렐로프에 의하여 지나가듯이 언급된다.
- 노치의 곡괭이 - 세계의 목젖 정상에서 얻을 수 있는 곡괭이. 옵션은 Smithing Expertise로 추출이 가능[12]한 유니크 효과다. 효과는 +5 제련과 +5 쇼크 대미지. 사실 이스터 에그로 노치(Notch)는 그 유명한 마인크래프트 제작자다. 세계의 목젖에 가거든 꼭 찾자. 이 주위에 에보니 광맥/공작석 광맥이 꽤 많다. 다만 타이밍 잘 맞춰서 점프해서 올라가야 하니 조심. 일단 올라가면 세계 최고봉 등정이다!
딱히 도전과제는 없지만
- 드래곤 프리스트의 단검 - 외관은 윈터홀드 대학의 톨프디어가 주는 변이마법 주문 퀘스트에서 얻는 카보제인의 송곳니와 똑같이 생긴 단검. 한 자루만 있는 게 아니라 몇몇 고대 노르드 무덤의 구석구석에 떨어져 있다. 높은 레벨에서 튀어나오는 이름 없는 드래곤 프리스트르 잡아도 루팅할 수 있다. 공격력은 비참한 수준. 강화도 되지 않는다. 콜렉션 목적이 아니라면 그냥 상점 직행.
- 런디의 단검 - 윈터홀드 근방에 죽어있는 '런디'의 시신에서 루팅 가능. 윈터홀드 대학의 피니스에게 물어보면 보르빌의 쌍둥이 형제였으며, 실종되 마법대학생중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보르빌의 단검, 이스라의 목걸이, 일라스 테이의 반지와 마찬가지로 이름만 붙은 강철 단검이다. 런디를 찾았을땐 런디는 얼어있는데 피니스의 말로는 런디는 쌍둥이 형제인 보르빌과 함께 벌꿀술을 얼음 마법으로 차갑게 만드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윈터홀드 근처에 있는 재단에서 실험이 잘못됐는지 얼어 죽었다. 그리고 베이스 캠프에 있던 보르빌은 도적한테 죽는 비참한 최후를 맞는다.
- 롱해머(Longhammer) - 유니크 오키쉬 워해머. 카스웨이스튼의 북동쪽, Liar's Retreat이란 던전 안의 라드(Rahd)라는 녀석이 죽은 곳 옆에 떨어져 있다. 특이하게도 무게가 일반 오키쉬의 26에 비해 18밖에 안된다. 무게가 가벼운 것에서 알 수 있듯 휘두르는 속도가 30% 빠르고, 덕분에 제련을 전설급으로 완료하면 전설급 데이드릭 해머보다 DPS가 높게 나온다 거기에 인챈도 가능하니 사실상 양손 무기중 최강의 위치에 있다. 얻게 되는 퀘스트가 약간 까다로운 편이나, 양손 전사를 목표로 성장 중이라면 그야말로 머스트 해브 아이템. 양손무기 중 그나마 이것에 가까운 효율을 보이는 예는 에보니 블레이드 정도밖에 없다.
- 루나 시리즈(Lunar) - 화이트런 근방의 Silent Moons Camp란 산적 소굴에서 나오는 한손무기들. 도끼, 칼, 둔기에 연철이나 강철 둘 중 하나가 떠서 총 여섯 가지다. 달이 떠있을 때 대상에게 화염을 거는데, 이 화염대미지가 레벨링한다. 추출이 가능하니 더 고등급 무기에 인챈트해서 쓸 수 있다, 참고로 보통 화염피해 효과와 대미지 수치는 똑같지만 밤에만 사용가능한 페널티가 있는만큼 당연히 충전량의 소모효율은 더 좋다. 고요한 달 캠프에 가보면 대장간 하나가 있고 옆의 작업대에 있는 책에서는 '루나 포지에 관한 고찰'이라는 책이 있는데, 그냥 인챈트 효과를 설명하는 책이라 별다른건 없다. 루나 포지는 스카이포지와는 달리 일반적인 대장간이며, 당연히 여기서 무기를 만들어봤자 루나 인챈트가 뜨지 않는다.
- 미카엘라의 포도주병(Michaela's Flagon) - 흔히 주점에서 보는 포도주를 담는 주전자로, 유니크한 버전이다. 모쌀의 손니어(Thonnir)의 집에서 얻을 수 있다.
- 밀렵꾼의 도끼(Poacher's Axe) - 화이트런 북쪽에 있는 Halted Stream Camp에서 얻을 수 있는 유니크 장작도끼. 옵션은 동물에게 +3 추가 대미지. 물론 장작패기 된다. 특이하게도 다른 벌목용 도끼와 달리 강화가 가능하고 붙어 있는 옵션이 고유 인챈트로 취급되어, 분해해서 다른 무기에 부여할 수 있으나 큰 실용성은 없다.
- 발부스의 부집게 - 필드에서 랜덤 인카운트로 만날 수 있는 NPC 발부스를 죽이거나 혹은 죽은 시체를 루팅해서 얻을 수 있다.[13] 생긴건 그냥 일반 부집게고 다른 어떠한 효과도 없고 부집게라서 착용도 안되는데 떡하니 고유한 이름은 붙어있는, 도대체 영문을 알 수 없는 괴상한 아이템. 참고로 살아생전의 발부스에게 말을 걸면 미식가(The Gourmet)를 포풍찬양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어떠한 경위로 자신이 미식가임을 증명한다면 발부스의 부집게와 여러 연금술 아이템을 준다.
- 벌레가 든 병 - 특이하게도 벌, 나비, 잠자리, 나방, 반딧불이 같은 살아있는 벌레가 들어있는 커다란 병이다. 다만 연금술 재료로 쓸 수 없다. 각각 Goldenglow Estate, Alchemist's Shack, Dushnikh Yal, Duskglow Crevice, Frostglow Lighthous 에서 얻을 수 있다. 딱히 쓰임새는 없고 그냥 관상용 수집품이다.
- 보르빌의 단검 - 윈터홀드 근처에 자리잡은 <장인의 구석>에서 얻을 수 있는 단검. 휘파람 광산에서 동쪽으로 가다 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장인의 구석으로 가보면 약제사 한명이 있는데, 사실 실종된 마법대학생중 하나다. 보르빌은 이미 죽은채 뒹굴고 있고 도적 한명이 멍때리고 있다가 공격해온다. 냉큼 때려잡고 약제사를 루팅하면 획득 가능. 하지만 아무런 옵션도 없는 보통의 엘븐 단검이다. 굳이 이름이 붙은 이유는 윈터홀드 대학의 소환술 강사에게 질문을 걸다 보면 알 수 있다. 딱히 퀘스트와 연관되어 있지는 않지만. 참고로 장인의 구석에서는 연금술을 올려주는 <스카이림의 약재사 안내서>를 구할 수 있는데 무려 컬러풀한 그림이 그려진 그림책이다. 굉장히 귀한 책인데, 아포크리파는 예외로 치더라도, 홉스 폴 케이브(Hob's Fall Cave)에 한권, 장인의 구석에 한권, 이렇게 딱 두 곳에서만 구할 수 있다. 책 수집에 흥미가 있다면 한번 찾아보자.
- 볼라의 맹세의 칼 - 지구력에 25의 피해를 입히며, 12레벨 이하 몬스터에게 공포를 거는 아카비리 카타나. 대미지 자체는 좋으나 저질스러운 인첸트 양과 전투에는 도움이 되지않는 공포효과 때문에 초반에도 후반에도 좋은 검이라고는 보기는 힘들다. 일단 퀵실버 주괴로 강화 가능하며 강철 단련 퍽이 있으면 전설급으로 강화 가능하다. 팔크리스 위의 강쪽에 있는 동굴인 '모리배 소굴(Bloated Man's Grotto)'에 가면 탈로스 석상 위에 이칼하고 쪽지가 놓여 있는데 클라우드 룰러 템플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마지막 블레이드 단원이 남긴 쪽지로 탈모어에게 쫓기다가 모리배 소굴에서 마지막 전투를 치르기 전 이 쪽지를 발견한 사람에게 자신의 의지를 이어달라고 쓰여 있다. 여러 모로 파란만장한 인생을 산 검이라 할 수 있다. 참고로 Bloated Man's Grotto은 히르신의 데이드릭 퀘스트의 장소이기 때문에 히르신 퀘스트를 완료한 시점에선 얻을 수 없다. 정확히 말하면, 히르신 퀘스트에서 신딩을 죽인 후 게임 내 시간으로 30일 동안 이곳에 들어가지 않으면 던전이 초기화되어 다시 얻을 수 있다. 신딩을 살리면서 이 검도 얻으려면 히르신 퀘스트 전에 챙겨두어야만 한다.
- 사형집행인의 도끼(Headsman's Axe) - 인챈트만 되고 제련이 안되서 공격력 자체는 그저 그렇지만, 근접무기 중에 가장 긴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는 무기다. 일반 전투도끼와는 한손검 정도의 길이가 차이난다. 처형 모션이 뜨면 도끼날이 아니라 도끼자루로 머리를 때리고 있을 정도.(...) 오프닝에서 험상궂은 외눈박이가 여러분의 목을 따려고 들었을 때 쓴 그 도끼 맞다. 하지만 헬겐에서 얻을 수는 없고, 이외에는 솔리튜드의 사형집행인 아타르(Ahtar)만이 가지고 있다. 그런데 이 사람을 동료로 얻으려면 부러진 노 은신처(Broken Oar Grotto)의 범죄자들을 처치하라는 퀘스트를 수행해야 되는데, 이 던전은 일반적인 토벌 퀘스트나 솔리튜드 내의 '자리-라(Jaree-Ra)'라는 아르고니안이 주는 '불 꺼!(Light's Out!)' 퀘스트와 겹친다. 이런 것들을 먼저 완료하면 아타르는 퀘스트를 주지 않으며, 당연히 동료도 될 수 없고, 도끼도 얻을 수 없다. 그러면 결국 잠자고 있을 때 훔치거나(무기 소매치기 퍽이 없어도 잘 때 훔칠 수 있다.) 싸우면서 무장해제 함성 등으로 얻어야 한다. 콘솔 명령어 setrelationshiprank를 써서 얻을 수도 있다.
그럴거면 차라리 additem으로 얻는게 더 효율적이지만...
- 석학의 머리띠(Diadem of the Savant)
- - 윈터홀드 대학의 메인퀘 도중 들리게 되는 Labyrinthian 지역의 서쪽에 있는 소규모 던전, Shalidor's Maze에서 구할수 있다. 미로 라는 이름과는 달리, 입구가 두개에 그냥 뱅글 뱅글 돌아가는 일직선 길인데다가, 간혹 각종 마법을 써줘야 열리는 문이 있는데, 친절하게 지역에 입장하면 각 마법을 쓸 수 있는 스태프 4개를 전부 챙겨주기까지 한다. 4개의 봉인진을 열고, 지하에 내려가 중심에 가보면 포탈이 있고 그 안에 데이드라 한마리(소환 마법사)와 싸우는데, 그 데이드라가 쓰고 있는 서클릿이다. 효과는 법사 캐릭터에게 적절한 모든 마법 소모 매지카 5% 감소. 인챈팅에 투자를 안했다면 바닐라 아이템 중에 적절한 서클릿(아크 메이지 로브와 함께 장착이 가능하므로, 총 매지카 소모를 꽤 줄여준다.) 특이한 점이 하나 있다면, 악세사리인데도 불구하고 경갑으로 구분되어 있지만, 경갑/중갑/천옷 관련 퍽이 모두 적용된다. 즉, 갑옷을 안입어야 하는 Mage Armor 퍽, 중갑만을 입어야 하는 Well Fitted 퍽, 경갑만을 입어야 하는 Custom Fit퍽 3개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14] 허나, 적에게 피격당할 시 경갑 레벨이 오르므로 참고하자. 여담으로, 이 아이템은 후술할 프로키의 오두막에 있는 장작때기용 나무둥치 위에도 하나가 더 있다. 이는 의도하지 않은 실수로 보이며, 언오피셜 스카이림 패치에서는 이를 버그로 보고 랜덤한 궁술 인첸트가 달린 서클릿으로 바꾸므로 이것도 참고하자.
- 에드쥬, 오킨 - 볼런루드라는 던전을 클리어하면 얻게 되는 노드 영웅 검과 도끼. 얼음 대미지 인챈트가 되어 있다. 이 던전의 보스 룸을 열려면 의장용 검과 도끼를 구해오라고 하는데, 볼런루드 입구의 쪽지를 읽어보면 바로 에드쥬와 오킨의 카피본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보스가 이것을 쌍수로 들고 있다. 헌데 쟁쟁한 유니크들과 데이드릭 아티팩트들 사이에서 묻혀버리는 분위기.
이거 쓰는 사람 손들어보자.얻자마자 능력치보고 걍 바닥에 버려두고왔는데 유니크였냐
- 이스라의 목걸이 - 던스타에서 북쪽 해안선을 따라 윈터홀드 방향으로 걷다보면 난데없이 불이 붙어있는 곳이 있다. 중심에 보면 파괴마법 주문서 하나와 이스라라는 타버린 시체가 하나 있는데, 이 시체에서 루팅 가능. 떨어진 책은 화염망토 주문서인데, 윈터홀드 대학의 컨쥬레이션 교수인 피니스에게 물어보면 아마도 화염망토 주문으로 난방을 하는 방법을 연구하던 학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무래도 새로운 마법을 시행하다가 그 마법의 효과로 죽어버린 듯. 목걸이 자체는 런디의 단검, 보르빌의 단검, 일라스 테이의 반지처럼 이름만 붙은 네임드 은목걸이다.
- 이스그라모르의 숟가락 - 윈드헬름의 수집가 칼릭스토의 수집품 컬렉션중 하나. 컴패니언즈를 설립한 그 이스그라모르가 수프 숟가락으로 쓰던 것이라는데, 그냥 네임드 잡템이다. 그런데 이름과 달리 숟가락이 아닌 포크인데, 칼릭스토의 말로는 그게 말이 되냐고 생각하면, 그건 플레이어가 이스그라머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것이라고 한다(...). 결국 진실은 알 수 없다.
노드 상남자는 수프 따위 포크로도 떠먹나 보다아니면 위치가 위치인지라 수프가 얼어서 포크로 찍어먹어야 하는거같다
- 일라스 테이의 반지 - 윈터홀드 근방의 탈로스 성소[15]에서 찾을 수 있는 아르고니안에게서 루팅 가능. 역시 실종된 마법대학생으로 피니스에게 물어보면 진정 주문을 연구하고 있었다. 스키버가 둘러싸고 있는걸 보니 스키버에게 진정 주문을 걸어보려다 실패해서 뜯긴 듯하다. 주위를 뒤져보면 '호흡하는 물'이라는 책자도 있으며, 수중호흡이 변화 마법에 속하기 때문인지 읽으면 변화마법 숙련치를 올려준다. 잘 살펴보면 진정 주문 스크롤도 한개 떨어져 있다. 일라스 테이의 반지 역시 런디의 단검, 이스라의 목걸이, 보르빌의 단검과 마찬가지로 이름만 붙은 은반지다.
- 잉골의 투구 - '잉골의 무덤(Yngol's barrow)'에 무덤에서 잉골의 유해가 쓰고 있는 유니크 투구. 무덤을 여는 드래곤 발톱은 산호 발톱으로 윈터홀드 잡화점에서 대화하다보면 얻을 수 있다. 보스룸에 입장하면 '잉골의 그림자(Yngol Shade)'라는 드라우그가 덤벼드니 쓰러트리고 루팅할 수 있다. 룩은 드라우그 죽음의 군주급쯤 되는 애들이 주구장창 쓰고 다니는 그거와 흡사하다. 바이킹 간지가 상당한데다 냉기 내성이 30%가 붙어있다. 무엇보다 이 던전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잉골의 그림자만 적으로 나오며, 던전 길이도 짧은지라 쪼랩때도 빨리 클리어 할 수 있다. 다만 래디언트 퀘스트 따위[16]가 잉골의 무덤으로 겹쳐서 퀘스트 때문에 가게 되면 버그로 인하여 잉골의 그림자 자체가 스폰되지 않는 상황이 터지니 산호 발톱 먹으면 최우선적으로 들려주는 편이 좋다. 여담으로 잉골은 이스그라모르의 첫째 아들인데, 이스그라모르가 잉골의 무덤을 볼 수 있는 곳에 건설한 도시가 윈드헬름이다.
- 철권 건틀릿 - 백색강변 경계소의 '철권의 하즈바'가 장비하고있다. 물론 네임드 산적이니 때려잡을 것. 양손 무기의 공격력이 25% 인챈트가 되어있다. 초반에 쉽게 얻을 수 있는 인챈트치고는 발랐을 때의 가치 상승폭이 상당히 높으니 일찍 얻어두자.[17]
- 탈모어 로브 세트 - 탈모어 마법사들이 입고다니는 간지가 쩌는 검은색 바탕에 금색 포인트가 있는 로브세트. 불행히도 세트에는 로브, 장갑, 신발 뿐이므로 모자가 없다. 물론 신비한 여명 셋 처럼, 후드가 붙은 버전 안 붙은 버전이 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는 편. 장갑과 신발은 그냥 룩 좋은 천옷으로 인챈트 효과가 하나도 없고, 로브의 경우 파괴마법 매지카 소모 12% 감소라는 민망한 효과가 붙어있어 인챈팅도 안되니 계륵. 그나마 아크메이지 로브와 장갑 신발이 어울리는 편이다. 참고로 마법대학 퀘스트 최종 보스인 안카노에게서 얻는 로브는 후드 없는 버전이다.
- 트롤 파멸자 - 마르카스에서 팔크리스 로 가는 길을 잘 찾아보면[18] 웬 트롤 두 마리가 영역다툼을 하는데, 한 마리가 도망가길 기다려서 하나를 잡거나 두 마리 다 포풍끔살시키고 보면 그들의 보금자리에 죽어 있던 남자가 들고 있는 강철 워해머. 트롤이 불 대미지에 약하다는 걸 인식한 것인지, 화염 대미지 인챈트가 되어 있다.
- 약탈자의 가호(Predator's Grace) - 유니크 가죽 장화. 마녀의 종말(Hag's End)의 입구 옆, 폭포 가까이에 있는 절벽을 점프해서 올라가면 발견할 수 있는 보물상자 옆에 있다. 효과는 소음 제거와 지구력 재생 1퍼센트. 다크 브라더후드 세트나 나이팅게일 세트처럼 소음제거 옵션 부츠가 없는 사람들은 참고하자. 참고로 이 던전은 고대 다크 브라더후드셋 얻으러 처음 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 제시카의 와인(Jessica's Wine) - 사실상 이름만 붙은 평범한 와인. 원래는 퀘스트용 물품이었으나 결국 취소되고 이름만 남게되었다. 모쌀의 요르겐과 라미의 집(Jorgen and Lami's House)에 있다. 꼭꼭 숨겨져있으니 잘 찾아보자.
- 춤꾼의 피리(The Dancer's Flute) - 칼릭스토의 수집품 중 하나. 이야기의 모티브는 피리부는 사나이인 것으로 추정된다.
- 프로키의 활 - 디바인 퀘스트 '카인의 성스러운 시련' 관련 장비. 그러나 활 자체는 퀘스트와 관련없이 퀘스트의 종착역인 Graywinter Watch에서 찾을 수 있다. 스테미나 대미지 10의 롱보우로 실용적인 무기는 아니다.
- 사냥의 활(Bow of the hunt) - 클리어스프링 옹달샘(Clearspring Cave Tarn)의 바로 아래에 위치한 클리어스프링 동굴(Clearspring Cave)내부에 있는 제단에서 얻을 수 있는 활. 옆에는 궁술을 1 올려주는 책도 놓여있다. 외형은 그냥 사냥용 활이며 동물에게 20점의 추가적인 피해를 주는 인챈트가 되어 있다. 다만 밀렵꾼의 도끼와 달리 디스인챈트 불가능. 웬만한 사냥용 활처럼 강철 주괴와 비전 대장장이 퍽이 있으면 강화 가능하다.
4.1 획득 불가 아이템
이하의 아이템들은 더미 데이터로 콘솔 이외의 방법으로는 획득이 불가능하다.
- 고바쉬의 조상의 도끼 - 이름만 붙어있는 유니크 철 워엑스. 오크 거주지인 벌걱(Burguk)의 연합주거지에 있을 예정이었다.
- 브라이어하트 기아스(Briarheart Geis) - 포스원 한손도끼와 동일한 룩이다. 원래는 잃어버린 계곡 요새의 보스가 들고있을 예정이었다. 기본공이 35에 노르드에 +5 대미지. 커팅 룸 플로어 모드를 깔면 등장한다.
- 실드의 지팡이 - 프로스트 아트로나크를 소환하는 지팡이. 허나 원래는 복종당한 유령(Subjugated Ghost)을 소환하는 지팡이가 될 예정이었다. 포효 의 단어인 '카인의 평화' 를 얻는 던전들 중 하나인 란베이그의 정진(Rannveig's Fast)에서 용언이 새겨진 바위 바로 앞에 함정문이 있는데, 거기 걸려 떨어지면 실드(Sild)라는 미친 마법사가 보물에 눈이 먼 실험대상들을 모으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정신이 나가서 말도 오락가락하고(심지어 자신의 죽은 조수의 성별까지 헷갈린다.) 일지를 보면 미친놈이 따로 없다. 감옥문은 열쇠로 봉해져 있는데 주위에 열쇠가 든 가방이 떨어져있다. 문을 열고 나와서 죽이든 안에서 마법이나 화살로 죽이고 문을 열든 원하는 대로 하면 된다.
- 히어베인의 용기(Herebane's Courage) - 화염 대미지가 달려 있는 엘븐 검이다. 게임엔 등장하지 않으며, 콘솔 입력으로만 얻을 수 있다. 방패인 '히어베인의 요새'와 함께 '히어베인 소렌실드'란 인물의 퀘스트 아이템으로 나오는데, 데이터만 남고 잘린 듯하다. 잘린 요소를 복구해주는 모드를 깔면 등장을 하는데, 풀 제국군 셋트를 입은 히어베인 소렌실드라는 NPC가 메라디아 성소 2층에서 대기까고 있으니 각오 단단히 하고 가자. 히어베인 용기랑 요새가 의외로 강력하다.
- 히어베인의 요새(Herebane's Fortress) - 엘븐 방패. 경갑 판정이며 냉기저항 50%가 달려있다.
5 DLC : 던가드
흡혈귀와 흡혈귀 사냥꾼의 이야기답게 양 진영으로 딱 갈라진다. 실질적으로 추가되는 아이템이 그렇게 많지는 않다. 또한 전체적으로 성능이 좋지 못하다.
5.1 볼키하르 뱀파이어
볼키하르 성의 페란 사드리가 내주는 퀘스트 보상이 대부분이다. 목걸이는 로드폼의 스킬 강화에만 맞춰져 있어 인간 상태에서는 전혀 효과가 없는 장식용에 불과하다. 다만 반지는 인간 형태일 때도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 가고일의 목걸이 - 볼키하르 성의 '페란(Feran Sadri)이 내주는 'Amulet of Nightpower' 퀘스트 보상. 뱀파이어 로드 상태에서 가고일을 소환하면 30초동안 가고일 한마리가 더 나타난다. 참고로 버그가 있는지 이 목걸이의 고유 인챈트인 가고일 추가 소환 옵션은 하나의 마법부여로 취급되지 않는다. 즉 고유인챈트와 함께 자신의 입맛대로 마법부여를 통해 다른 옵션을 한번 더 추가할 수 있다.[19] 다른옵션을 추가한다고 해서 기존 옵션이 사라지는 건 아닌지라 자신이 뱀파로드폼을 자주 활용한다면 아주 강력한 아티팩트가 된다. 다만 비공식 패치에서는 추가 인챈트가 가능한 부분을 버그로 판명해 막아놓았다.
- 박쥐의 목걸이 - 볼키하르 성의 '페란(Feran Sadri)이 내주는 'Amulet of Nightpower' 퀘스트 보상. 뱀파이어 로드 상태일 때 사용할 수 있는 박쥐떼 변신에 흡혈능력을 추가한다. 긴급회피기술에 약간의 대미지와 함께 체력회복을 추가해주는 셈이다. 없는 것보단 낫지만 체력흡수가 눈에 띄게 강력한 것도 아니고 가고일의 목걸이가 워낙 좋기도 해서 밀린다.
- 야수의 반지 - 볼키하르 성의 '페란(Feran Sadri)이 내주는 'Ring of Nightpower' 퀘스트 보상. 체력 100 추가와 더불어 근접 손톱(맨손공격) 데미지 20를 추가한다. 목걸이 종류와 달리 인간형태일 때도 적용된다. 이 옵션들은 뱀파이어 로드로 변신해도 유지되고 손톱 대미지 추가 퍽과도 중첩되므로 로드폼일 때 근접전 중심으로 싸운다면 꽤나 쓸만하다.
- 하콘의 검(*) 고유한 룩의 유니크 카타나. 자세한것은 항목참조.
- 학식의 반지 - 볼키하르 성의 '페란(Feran Sadri)이 내주는 'Ring of Nightpower' 퀘스트 보상. 매지카 100 추가에 매지카 회복량을 대폭 증가시켜준다. 퀘스트도중 얻게되는 흡혈귀 귀족 방어구와 같이 착용할시에 매지카가 무시무시한 속도로 차오른다. 매지카상승 자체 수치도 100으로 매우 높기때문에 마법위주 플레이어라면 초중반에 아주 쓸만하다. 로드폼일 때도 옵션이 적용되어 드레인 마법을 난사할 수 있게 해준다.[20]
5.1.1 동물형 팔로워
- 데스 하운드 - 볼키하르 팩션에서 영입 가능한 동물형 팔로워. 가름(Garmr)/쿠시스(CuSith) 이렇게 두마리가 있다. 하지만 레벨 제한때문에 던가드의 허스키만큼의 효율을 보여주진 못하니 큰 기대는 하지말자.
- 이 두마리의 네임드 데스 하운드는 이래뵈도(?) 볼키하르 팩션의 구성원이라는 것인지, 던가드 퀘스트 라인 막바지에 던가드와 볼키하르 혈족의 전면전이 일어나면 뱀파이어들과 가고일 사이에서 적으로 등장한다.
5.1.2 획득 불가 아이템
- 퀘스트로는 얻을 수 없는 목걸이와 반지가 더 있다. 일단 페란이 내주는 시리즈 퀘스트의 보상들이었던 것 같은데, 위의 박쥐 목걸이와 마찬가지로 뱀파이어 로드 퍽과 겹친다. 일반적으로는 얻을 수 없다.
5.2 던가드
- 던가드 룬 도끼(*) - 던가드 팩션의 고유 유니크장비. '태양 피해'라는 인챈트가 있으며, [ 죽인 언데드 수/10 ] * 10만큼의 대미지가 추가된다. 또한 태양 피해는 광역공격이다.
몰라 뭐야 그거 무서워물론 이게 계속 누적되는건 아니고, 마지막 일출때부터 현재 시각까지만 기록이 된다. 즉, 일출 직후에는 기본 대미지만 들어간다. 인챈트 충전량이 무제한이기 때문에, 드로거나 해골들을 하루종일 상대하다 보면 먼치킨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죽일수록 데미지가 강해져서 광역으로 더 많은 언데드를 죽이게 되고 그럼 더욱 데미지가 강해져서.... 물론 실제로는 몹 개체수의 한계 때문에 행성파괴 무기가 되지는 않는다.소울 케언 나들이 갈 때 챙겨가자
- 던가드 룬 전투망치(*) - 던가드 팩션의 고유 유니크장비. 배쉬 혹은 파워 배쉬를 시전시 자동으로 바닥에 화염 룬 마법을 시전한다. 화염 룬의 사정거리, 데미지는 파괴마법 퍽의 영향을 받고, 또한 배쉬로 설치한 룬이 폭발하면 파괴마법 숙련도가 오른다(!). 양손무기 유저들의 시원찮은 방어에 공격성을 더해주는 깨알같은 효과인데, 코 앞의 상대의 공격을 배쉬로 무효화시키면서 발 밑에 룬을 깔아 바로 화염 데미지를 주는 것도 가능하다. 파괴마법의 룬 사정거리 퍽을 찍었다면 어중간한 거리의 적 발 밑에 던져둘 수도 있다.
다른 던가드 고유 무기와 마찬가지로 인챈트 충전량과는 아무 관계도 없다. 오직 스태미너만을 소모한다고 보면 된다. 단 룬의 위력을 극대화하려면 파괴마법을 못해도 60까지는 올리고 퍽도 다섯 개는 찍어야 하므로(...) 속편하게 던가드 룬 해머에 배쉬할 때마다 룬이 깔리는 보너스가 붙었다고 생각하자.
- 던가드 룬 방패(*) - 던가드 팩션의 고유 유니크 장비. 흡혈귀에 대한 방패 공격 대미지 10 증가에 방어상태시 지구력을 소모하며 주위에 10 대미지를 주는 '태양의 방패' 스펠을 시전한다.[21] 언데드가 근처에 없으면 태양의 방패가 발동되지 않는다. 방패 사용자는 배쉬와 방어를 자주 사용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성능 자체는 나무랄 데 없지만, 태양의 방패가 발동되면 스태미너가 점점 줄어든다는 단점이 있다.
어차피 뱀파이어들은 캐스터형이 많아서 오래 막고 있을 일도 없지만역시 속편하게 배쉬 데미지 증가 효과만 누려도 좋다.
- 쇠뇌 - 던가드 팩션 장비. 어느 팩션이든 초반에 입수하는 '강철 쇠뇌'는 얻을 수 있으나, 강화 강철쇠뇌부터는 던가드 팩션 전용이다. 제작은 던가드 요새내에서만 가능하다. 강화 강철쇠뇌, 드워븐 쇠뇌, 강화 드워븐 쇠뇌가 있으며 강화 쇠뇌의 경우 50% 확률로 상대의 방어를 무시하는 판정이 들어간다. 게다가 명시는 되어있지 않지만, 기본적으로 50% 확률로 상대를 경직시킨다. 참고로 아처리 퍽의 '파워 샷'을 찍었다면 이론상 경직확률이 100%다! 물론 적의 경직 내성 등이 적용되어 실제로는 100% 경직이 들어가지않지만, 이것만으로도 쇠뇌의 느린 재장전 시간을 벌충하기에 충분한 효과이다. 반드시 강화 쇠뇌를 얻어두도록 하자.
- 속성 볼트 - 던가드 팩션 전용. 불꽃/냉기/공허 소금결정으로 각각 화염/빙결/전격 볼트를 만들 수 있다. 볼트 재질은 강철과 드워븐 두 종류가 있다. 속성별로 귀중한 아트로나크 소금이 들어가기 때문에 함부로 제작/사용하긴 약간 부담스럽지만, 쇠뇌의 걸출한 공격력 + 경직효과에 추가 마법 타격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나무랄 데 없는 버프 아이템이다.[22] 볼키하르 팩션이라면 제작은 불가능하다. 던가드 DLC의 메인 퀘스트를 끝내면 던가드 성채 내에 화염 폭발 강철볼트 15개가 생기니, 흡혈귀 유저라면 던가드 멸살때 눈을 크게 뜨고 뒤져보자.
그 외에도 성채 내에서 갈 수 있는 'Dead Dorp Mine' 진행중 폭발성 냉기/전격/화염 강철 볼트를 각각 15개를 주울 수 있다.[23]
만일 아트로나크 포지를 사용할 수 있고 바렌지아의 돌 퀘스트를 완료한 상태라면, 아트로나크 소금을 수급하기가 조금 쉬워지므로 나아진다.
5.2.1 동물형 팔로워
- 허스키 - 던가드 팩션에서 영입 가능한 동물형 팔로워. 시올랑(Sceolang)/브랜(Bran)의 두마리가 있다. 이쪽은 불사 판정은 아니나 대신 허스파이어 추가 저택에 데려가서 애완용으로 삼을 수 있다.
그리고 던가드 팩션의 팔로워들을 허스파이어 추가 저택에 데려가서 애완...아니 집사로 삼을 수 있다.
- 무장 트롤 - 던가드 팩션에서 500셉팀으로 고용 가능한 동물형 팔로워. 동물형이기 때문에 인간 동료와 같이 데리고 다닐 수 있지만 전투력은 절대 기대해서는 안 된다. 무시무시하고 강력한 무장트롤
은 개뿔(...)
5.3 공통
- 고대 팔머 세트 - 던가드 최종보상중 하나. 아우리엘의 대사제보인 버써에게서 루팅이 가능하다. 겔레보어는 어깨덮개가 없고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없는 유니크 흉갑을 입고 있다. 방어력은 글래스 세트와 같으며 드래곤 비늘 세트에 이어 게임 내에서 두 번째로 높다. 다만 게임 내에는 투구가 따로 없어서 매칭 셋 퍽이 적용이 안 된다는 게 단점. 정 세트를 얻고싶다면 콘솔을 써야 한다. 획득이 불가능한 투구부분은 왕관을 연상시키는 서클렛이며, 이름 자체도 '고대 팔머 왕관(Ancient Falmer Crwon)'이다. 단, 장신구 판정이라 방어력도 없고, 강화도 불가능하다. mod 사용자라면 잘린 요소를 복구해주는 Cutting Room Floor와 같은 mod를 쓰면 다른 부위와 함께 획득할 수 있다. 방어력이 있는 경갑 투구로써 매칭 셋 퍽 효과를 받는다. 고대 팔머 세트는 경갑 판정에 정제된 월장석으로 강화가 가능하며 엘븐 퍽의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별다른 인챈트는 없으니 취향껏 발라서 쓰자.
- 귀족 뱀파이어 의상 - 발레리카의 실험실을 찾아가는 도중 관으로 둘러싸인 선반에서 얻을 수 있다. 또, 하콘을 쓰러뜨린 다음에도 하나 얻을 수 있다. 매지카 회복력 125% 증가로, 매지카 재생만 보면 아크메이지를 뛰어넘는다!
물론 재생보다 소모량을 줄이는게 우선이니 큰 메리트는 없다남자가 입을 경우 하콘과 동일 룩, 여자가 입을 경우 세라나의 룩으로 변한다. 뱀파이어 의상이라고는 하지만 딱히 던가드라고 못 입는것은 아니다.
- 룬발드의 지팡이 - 던가드 서브퀘스트중 찾아가게 되는 룬발드 발굴지의 보스, 미노르네에게서 루팅 가능. 일단 레벨 8 이하 크리쳐 및 사람을 30초간 전투중지시키는 평온 지팡이와 동일한 효과다. 단, 볼키하르 팩션이어도 룬발드 찾아가면 미노르네에게서 뜯어낼 수 있으므로 공통 항목에 넣는다.
- 수중 호흡의 서클렛 - 잊혀진 계곡 내부 성소 안에서 어느 팔머 주술사가 가지고 있다. 이름 그대로 수중호흡이 가능해지는 서클렛. 사실 드래곤 프리스트 볼성의 가면에도 수중호흡이 붙어있고, 간혹 상점에서도 수중 호흡이 붙어있는 아이템을 파니 절실하진 않다.
아르고니안은 뭐야 이건 하면서 팔아버린다.그래도 없는 것보단 나으니 챙겨가서 인챈트나 뽑아내자. 수중호흡은 최하급이던 최상급이던 어떤 소울젬을 써도 동일한 효과고, 따라서 넘쳐나는 최하급 소울젬을 잘 써먹을 수 있는 인챈트다.
- 베릿의 횟가루 - 오리지널에서 팔크리스에 있는 덴기어에게 얻는 퀘스트 아이템. 베릿의 장례를 치룬 덴기어가 적절한 축복을 위해 마을에 사는 아케이의 사제에게 이 횟가루를 가져다 달라고 시키는 것이다. 던가드랑은 전혀 관계가 없어 보이는 이 아이템이 이 항목에 적혀 있는 이유는 발레리카의 연금술 실험실에서 찾을 수 있기 때문. 이름 있는 뼛가루(...)라 연금술에 몰두하는 발레리카가 도굴이든 뭐든 해서 모아들였을 개연성은 있지만, 정작 그 발레리카는 소울 케언에 오래오래 갇혀 살았고 그녀의 연구실은 내내 숨겨져 있는 상태였다! 연금술에 사용할 경우 성능 자체는 일반 Bonemeal과 100% 동일하지만, 던가드 최대의 미스테리를 던져주는 네임드 잡템.
- 에테리움 방패(*) - 던가드의 서브퀘스트인 Lost to the Ages의 최종보상 중 하나. 드웨머 던전 4개를 돌면서 모은, 옛 드웨머들이 정련한 강력한 에너지가 담긴 광물 "에테리움"을 이용해 만든 방패이다. 드웨머 방패에 파랗게 빛나는
LED징들이 박혀 있는데, 이걸로 쉴드 배쉬를 먹이면 맞은 적이 15초간 영체화된다. 영체화된 적은 공격해도 대미지를 입힐 수 없지만, 공격할 수도 없다. 다시 말해 거슬리는 적 하나를 15초간 전투에서 아예 제외시킬 수 있는 것. 거인이나 매머드까지 제대로 적용된다. 단 드래곤은 불가능.
- 성능은 굉장히 좋지만 방패임에도 방패를 주로 써왔던 사람이면 오히려 쓰기가 참 애매한데, 경직을 주려고 방패로 치면 그대로 영체화가 되어버린다. 결국 쓰려면 퀵슬롯에 방패 2개를 등록하고 수시로 바꿔주면서 써야한다는건데 이게 심하게 귀찮다. 오히려 방패를 주로 안썼던사람이면 방패치기를 잘 안할테니 그럭저럭 쓸만할지도...
근데 방패를 잘 안썼던사람이면 양손무기나 마법사라서 방패 들 손 자체가 안빌거라는게 함정
- 에테리움 서클릿(*) - 던가드의 서브퀘스트인 Lost to the Ages의 최종보상 중 하나. 드웨머 던전 4개를 돌면서 모은, 옛 드웨머들이 정련한 강력한 에너지가 담긴 광물 "에테리움" 을 이용해 만든 서클릿이다. 끼고 있으면 선돌의 효과를 2개씩 받고 다닐 수 있다. 벗으면 당연히 효과가 없지만 2번째 선돌 효과가 기억되기 때문에 다시 장착하면 즉시 선돌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이를 이용해서 에테리움 서클릿에 마법사, 전사, 도둑 선돌 중 하나와 연인 선돌 버프를 받아둔 뒤 일단 벗고 잠을 자서 휴식 버프(미리 결혼해서 Lover's Comfort를 얻을 수 있다면 더욱 좋다.)를 얻고 다시 서클릿을 장착한다. 원래는 연인 선돌 효과를 받은 상태에서 휴식 버프가 안생기지만 이 꼼수를 쓰면 중복 적용할 수 있게 되므로 스킬 숙련도 상승 효과를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게 된다. 제련, 마법부여, 연금술 같은 제작 관련 스킬을 빨리 올리고 싶을때 유용하다.
- 에테리움 지팡이(*) - 던가드의 서브퀘스트인 Lost to the Ages의 최종보상 중 하나. 드웨머 던전 4개를 돌면서 모은, 옛 드웨머들이 정련한 강력한 에너지가 담긴 광물 "에테리움" 을 이용해 만든 지팡이이다. 사용하면 드워븐 구체나 거미가 나오는데, 이건 위의 거미 제어 막대기 따위랑은 달리 어디서건 뽑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 하지만 이미 넘사벽급 상위호환 지팡이가 있는지라... 이상 3개의 에테리움 아이템은 셋중에서 단 하나만 만들 수 있다.
꽤나 긴 과정을 거쳐야 하고 매우 희귀하다는 설정과는 달리 에테리움 장비 세개가 전부 쓰기 애매한 편. 굳이 셋 중에서 선택한다면 에테리움 서클릿을 추천한다. 에테리움 지팡이는 생귄의 장미라는 상위호환이 있고, 에테리움 방패의 경우 대체할만한 능력과 장비가 여럿 있지만, 에테리움 서클릿의 선돌 2개 효과의 경우, 위에서 설명한대로 스킬 수련을 빠르게 하거나 전투에 있어서 편리한 두 개의 선돌을 선택하여 더욱 강력해질 수 있다. 더군더나 서클릿은 게임 내에서 몇 안되는 영구(Permanent) 아이템으로, 퀘스트때 제작하지 못하면 콘솔로 아이템을 얻어내도 효과를 보지 못한다. 대신 서클릿으로 인하여 생기는 방어력의 하락은 감수해야 하고 모드를 깔지 않는 이상은 중갑/경갑 퍽에 있는 세트 착용 효과를 버릴 수밖에 없다.
- 타론 드레스의 로브 - Lost to the Ages 퀘스트를 클리어 한 뒤 발생하는 랜덤 인카운터 중 하나로 타론 드레스라는 이름의 던머 남성(카트리아를 배신하고 연구성과를 빼돌려 책 쓴 그놈이다)과 3인의 용병이 길을 걷는 것을 볼 수 있다. 에테리움 장비를 하나라도 소지하고 있다면(장착하지 않아도 된다) 타론 드레스가 헐레벌떡 달려와 에테리움 장비를 알아채고 어디서 얻었느냐고 다급히 묻고, 인벤토리에 없다면 그냥 평범한 NPC처럼 대화를 할 수 있다. 인카운터를 아예 무시하지 않는 이상, 이녀석과의 대화는 "넌 너무 많은 걸 알고 있어!"라는 말과 함께 전투로 이어지는데 타론 드레스를 죽이면 얻을 수 있는 로브이다. 파괴마법의 매지카 소모 15%감소와 매지카 재생 75%증가 효과를 갖는다. 타론 드레스는 화염구를 쌍으로 날려대는데다가 레벨링하는 녀석이라 매우 아프니 주의.
- 아우리엘의 방패(*) - 아우리엘의 활을 얻으면서 같이 획득 가능. 다만, 추가로 진행해야 하는 퍼즐이 더 있다. 엘븐제로 취급하지만 엘븐 방패와는 달리 중갑판정. 1~4회 방어 후에 적들을 날려버리는 특수기능이 있다. '충전'은 총 세번까지 가능하며[24], 당연히 충전이 많이 될 수록 위력이 강하다. 각각 충전단계와 '거침없는 힘' 포효의 언령 단계가 일치하는지는 확인바람. 굳이 실드 파워배쉬가 아니더라도 실드 어택만 날리면 발동한다. 충전된 경우는 방패가 번쩍이고, 충전 단계가 높아질 수록 빛도 강해지니 참고하자. 방패 퍽을 통해 방패 돌진을 배운다면 어딘가의 방패 처자가 부럽지 않게 된다!
- 아우리엘의 활(*) - 던가드의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얻어야 하는 스노우 엘프의 보물이다. 오블리비언 빼고 엘더스크롤: 아레나, 엘더스크롤 2: 대거폴, 엘더스크롤 3: 모로윈드, 그리고 이번의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의 DLC인 던가드에서 등장한 유서 깊은
데도 엘더스크롤 1~3까지는 존재감이 없던무기. 이번에는 비중이 엄청나게 상승해서, 던가드에서는 스토리의 핵심이 되는 아티팩트가 되었다.
- 제퍼(Zephyr) - 던가드 추가 퀘스트 Lost to the Ages를 진행하면서 Arkngthamz에서 얻을 수 있는 Katria의 유니크 드워븐 활이다. 공속이 30% 빨리 발사할 수 있는 옵션이 붙어있다. 그래서 DPS가 가장 우수한 활로 잘 못 알려져 있는데 드워븐 활은 기본 공격속도가 0.75로 30% 향상이 되어도 0.975고 기본데미지가 12때문에 공격속도 0.75에 기본데미지 20인 드래곤본 활보다 더 약하다. 장식장이나 보관함에 놓는 순간 튕겨나와버리는 버그가 있다.
- 자수정/다이아몬드/에메랄드/루비/사파이어 패러곤(Paragon) - 잃어버린 계곡에서 포탈을 여는 데 쓰이는 아이템들. 퀘스트와 관계없이 보관하거나 팔아버릴 수 있다.
- 피의 맥주잔 - 볼키하르 성, 발레리카의 실험실, 또는 던가드 DLC를 통해 새로 나타난 던전에서 가끔씩 보인다. 하지만 발부스의 집게마냥 그냥 네임드 잡템.
5.3.1 소환 마법
- 아바크(Arvak) - 소울 케언에서 얻을 수 있는 소환수. 발레리카가 있는 본 야드에서 서남쪽으로 조금 내려가면 레이스맨 네마리가 말 해골 근처에서 옹기종기 모여있는걸 볼 수 있는데, 이놈들을 물리치고 말의 해골을 근처의 영혼에게 돌려주면 생전에 꽤나 아꼈었는지, '좋은 말이니 아껴줘.' '이곳 말고 따뜻한 햇살이 비치는 지상을 맛보게 해줘'등의 말을 해주며 아바크의 소환 주문을 알려준다. 스카이림의 말 중에서도 빠른 편이고, 외형도 상당히 멋진데다가 무엇보다도 탑승자가 내리면 얼마 후 사라진다. 정확히 말하면 아바크의 소환 지속시간은 기본 60초인데, 타고 있으면 소환 시간이 5초 이내로 떨어지지 않는다. 그래서 내리면 5초 안에 소환이 해제되는 것. 즉, 1분 이내에 타고 내린다면 바로 사라지지는 않는다. 적어도 다른 말들처럼 대놓고 개돌해서 화살받이가 되어 죽는 것 보단 나으므로
물론 섀도미어 제외, 은신 플레이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아바크는 매우 훌륭한 수단이다. 솔스타임에는 말을 데려갈 수가 없으니 아바크를 이용해주자. 단, 소환슬롯을 하니 사용하니 데드쓰랄로 고급 좀비를 끌고 다닌다면 주의할 것.
5.3.2 획득 불가 아이템
- 고대 팔머 왕관 - 고대 팔머 세트와 함께 획득가능 아이템이 될 예정이었으나, 결국 불가능하게 되었다. 다만 고대 팔머 세트 항목에 쓰여진 것 처럼 잘린 요소를 복구해 주는 mod를 이용하면 얻을 수 있다.
- 고위 성직자의 철퇴 - 유니크 엘븐 철퇴. 겔레보어가 들고 있는 것으로, 아무 인챈트도 없이 이름만 붙은 물건이다. 게임상에서는 습득도, 착용도 불가능.
6 DLC : 드래곤본
- 엘더스크롤 3: 모로윈드의 무대였던 모로윈드 지역(중에서도 솔스타임) 이어서 그런지 은근히 늑대인간쪽에 편애가 있다.[25][26]
- 드워븐제 운명의 검은 활(*) - 솔스타임의 드웨머 유적인 '카그루메즈(Kagrumez)'에서 찾을 수 있는 유니크 드웨머 활. 세 개의 퍼즐을 맞춘 뒤에야 얻을 수 있어 다소 귀찮은 면이 있다. 퍼즐 세 개를 맞추려면 카그루메즈 공진 보석이 총 네 개가 필요한데, 두 개는 퍼즐 바로 옆 적이 드롭하고, 한 개는 느챠닥에서, 한 개는 팔브타즈에서, 한 개는 텔 미스린 가다 보면 노점상이 팔고 있다. 그 노점상은 실트 스트라이더도 솔츠하임에 유일하게 한 마리 데리고 있다. 50%확률로 스태미나, 체력, 매지카를 25씩 빨아들인다. 드웨머 활인데 어째서인지 에보니 주괴로 강화를 해야한다.
검은색 깔맞춤이 활을 얻는 과정에서 드워븐 거미와 드워븐 구체 하나씩을 팔로워로 쓸 수 있게된다.
- 데스브랜드 세트 - 항목 참조.
- 미락의 검(*) : 일명 촉수검. 단검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롱소드이며[27], 공격시 촉수가 늘어나며 적을 후려친다.[28] 그로테스크하게 생겼는데, 움직임이 굉장히 디테일한 편. 스태미나 15 흡수 인챈트가 붙어있다. 강화가 가능하긴 한데, 에보니 주괴와 데이드라의 심장이 필요하다. 어떻게 보면 데이드릭 장비라고 할 수 있을지도. 미락이 쓸 때나, 로딩 툴팁에서의 모습을 보면 장검인 듯 한데 왜 플레이어가 들면 단검이 되는지는 미스테리. 스카이림의 마지막 보스가 주는템치고 너무 구리다보니 불만을 가진 유저들에 의해 사거리가 실제 촉수만큼 늘어나는 모드가 있다. 참고로 공격력은 일반 데이드릭 무기와 동일한데 무게가 4에 불과하다
단검 맞네
- 미락의 로브 세트(*) - 미락의 시신에서 루팅 가능하다. 가면을 빼고 로브와 건틀릿, 부츠로 이루어져 있다.
- 로브 : 천옷/강화 불가. 드래곤브레스와 마법으로부터 15% 매지카 흡수, 피격시 일정확률로 촉수 폭발[29]
- 건틀릿, 부츠 : 경갑/강화불가. 미락의 로브와 함께 입을 경우 로브의 효과를 각각 5 포인트씩 강화시켜준다
- 미락의 지팡이(*) : 일명 촉수 지팡이. 방출형 스태프이며 헤브노락의 지팡이처럼 '특정 오브젝트'를 연속소환, 설치한다. 문제는 그 오브젝트가 촉수뭉치라는 것. 벽에도 설치 가능하다. 피격시 상대를 넉백시키고 사용소모량이 줄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전사계의 보조 무장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데미지는 고만고만한데다 넉백도 잘 안먹어서 실전, 특히 다대 일 상황에 쓰기엔 어렵다.
- 배덕자 세트(Blackguard set) - 도둑길드 복장과 똑같이 생긴 유니크 경갑. 강철 단조 퍽의 영향을 받아 강철로 강화 가능하다. 글로버 말로리의 퀘스트에서 얻을 수 있다. 전체적으로 도둑길드 세트의 최상급판이라 이해하면 쉽다. 옵션 자체는 똑같고 효율만 올린 형태
- 흉갑 - 소지 무게 50증가
- 글러브 및 부츠- 각각 락픽 40pts 쉬워짐
- 후드 - 거래가격 25pts 상승
- 서리(Hoarfrost) - 유니크 고대 노르드 곡괭이. 체력과 스태미나에 15포인트 데미지를 주며, 낮은 확률로 상대를 얼린다. 콜브욘 무덤에서 아지달을 때려잡은 뒤 랄리스마저 죽여버리면 루팅이 가능하다. 랄리스를 살리면 이후 레이븐락의 렉킹 네치 여관에서 등장하는데 이때 동료로 삼아 평화롭게 뺏어가는 방법도 있다.
- 스칼의 목걸이 : 프레아가 가지고 있는 목걸이다. 특수능력으로는 미락의 지배력을 무효화시키는 것이 있다. 물론 없어도 별 의미는 없다.
- 사슴 군주의 글래스 활
- 20마리의 동물을 사냥할 때마다 축복을 받을 수 있는 글래스 활. 기본적으로 장착시 스태미나와 체력에 5포인트의 보너스가 주어지며 동물 20킬을 올릴때마다 효과가 높아져 총 100마리 이상을 잡았을 경우 각 25씩으로 맥스를 찍는다. 글래스이므로 공작석으로 강화 가능. 얻는 방법이 좀 까다롭다. 카그루메즈 남쪽에 위치한 초라한 교역소(Ramshackle Trading Post)에는 자정부터 오전 여섯시까지만 팔라스 셀배인(Falas Selvayn)이라는 NPC가 나타나는데, 이 녀석은 간단하게 활 한두개를 파는 상인이다. 문제는 이 상인이 여러 모로수상쩍은 녀석인데, 누구냐고 물어보면 "내가 누구냐고? 넌 누군데? 물건 사든지 그냥 가던지"라고 하며, 상품이 어디서 나냐면 "가끔 물건들이 수레에서 떨어지거든. 그걸 주워다 깨끗이 닦아서 다시 팔지"라고 말한다. 옷차림도 심상치 않은게, 경비병 헬멧에 데이드릭 화살, 에보니 갑주를 입고 있다. 바로 이 녀석이 사슴 군주의 글래스 활을 얻는 유일한 방법이다. 문제는 이 녀석은 에센셜이 걸려있어서 이 녀석을 죽일 수도 없다. 그리고 혹시 콘솔 등으로 죽인다고 해도 루팅이 안된다. 유일한 방법은 소매치기 퍽중 Misdirection를 찍고 무기만 빼오는 것. 역소매치기로 이 녀석의 인벤토리에 글래스 활 보다 더 높은 가치(375G 이상)와 공격력을 지닌 활을 주게 되면 그 활을 대신 착용하고 아예 글래스 활을 판다(Misdirection퍽이 있다면 역소매치기로 넣어둔 무기도 다시 돌려받자). 또 다른 방법으로는 싸구려 단검 따위를 역소매치기로 준 뒤 한번 때리고, 벤드윌 포효를 날려주면 단검을 장비한 상태에서 활을 파므로, 만약 소매치기 스킬이 낮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보자.
참고로 아이템의 사슴 군주(Stag Prince)는 정황상 과거 솔스타임에서 블러드문 사건을 일으켰던 히르신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아이템 자체의 인첸트도 동물의 사냥에 관계가 있고, 사슴으로 비유되는 인물(또는 데이드릭 프린스)은 히르신 밖에 없기 때문.
- 폭풍엄니(Stormfang) - 유니크 노르드 인각 대검. 레벨링하는 전격피해 인챈트가 붙어있다.(최대 45) 블러드문에서 등장후 간만에 재등장한 녀석. 솔스타임의 브로디어 숲에서 약탈자 두목이 들고있다. 특이하게도 약탈자 두목은 리젠될때마다 매번 똑같은 칼을 가지고 온다.
- 아지달 세트 - 유니크 고대 노르드 세트. 스틸 퍽 적용을 받는 중갑 판정이다. 콜브욘 무덤을 발굴하며 한 피스씩 습득이 가능하다. 풀셋으로 입을 경우 인챈트 스킬 10 증가 효과를 가지며, 이는 최대치인 100을 초과할수도 있다. 물론 수치상으로만 초과하는게 아니라 엄연히 인챈트 효율에도 영향을 끼친다. 인챈트 인챈트가 존재하던 과거 초기 버전 시절의 행성파괴급 장비 제조까진 무리더라도 나름대로 장비 강화에 큰 도움을 준다.
- 흉갑 : 피격시 상대에게 7초간 마비, 비틀거림 100초. 콜브욘 무덤 발굴 4단계에서 내려가는 길 도중에 얻을 수 있다.
- 부츠 : 워터워킹. 콜브욘 무덤 1단계에서 가장 먼저 발견이 가능하다.
- 건틀릿 : 와드 강화, 스펠 흡수. 콜브욘 무덤 3단계에서 습득이 가능하다.
- 투구 : 소환계열 강화. 콜브욘 무덤 4단계에서 마지막으로 발견 가능.
- 아지달의 사령술사의 반지 : 죽으면 50포인트의 냉기 폭발을 일으키는 시체를 일으킬 수 있다. 콜브욘 무덤 발굴 2단계에 문 퍼즐의 끝 부분에 숨겨져있다. (참고로 이 반지는 어둡고 구석진 장소의 비밀문 안쪽에 너무 잘 숨겨져 있어서 존재 자체도 모르고 그냥 지나가는 사람들이 많다.)
- 아지달의 마력(Arcana)의 반지 : 착용시 파괴마법 탭에 '점화(ignite)'와 '빙결(freeze)'이 추가되어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빙결의 경우 그냥 속도만 느려지는게 아니라 확률적으로 얼려버린다. 콜브욘 무덤 3단계에 얼음 발판이 꺼지기 전에 모두 밟아놓으면 문이 열린다.
- 영쇄도(Soulrender) - 유니크 시미터. 블러드사이드와 한쌍으로, 역시 길덴홀 유적의 하크니르에게서 얻을 수 있지만 블러드사이드와는 달리 그냥 있는걸 주워오는건 아니다. 먼저 블러드사이드를 얻은 뒤 하크니르 해적단과 하크니르 데스브랜드를 때려잡은 뒤에야 하크니르의 영체 유해에서 루팅해야한다. 블러드사이드가 피흡과 방어분쇄라면, 소울렌더는 15포인트 매지카 흡수와 마법방어 분쇄를 일으킨다. 역시 에보니 주괴로 강화. 하크니르를 잡기 위해 길던홀 유적에 들어가려면 스탈림 광석을 깨부수고 통로를 열어야 하므로 고대 노르드 곡괭이가 필수다.
- 데스브랜드, 블러드사이드, 소울렌더는 모두 '하크니르 데스브랜드'가 생전에 사용하던 보물들이며, 실제로 하크니르의 영체를 보면 데스브랜드 풀셋과 쌍 시미터를 휘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게다가 어울리게도 데스브랜드 건틀릿에는 쌍수무기일 경우 데미지 추가가 붙어있으니...
- 여담으로 데스브랜드 퀘스트의 종착지인 길덴홀 유적에는 금화 더미가 어마어마하다. 안에 있는 보석을 제외하고도 금화 더미가 수십개가 쌓여있는데, 금화 더미 하나당 90셉팀을 가뿐하게 넘긴다! 과연 해적의 보물창고.[30]
- 정교한 사파이어(Exquisite Sapphire)
- '흠없는 사파이어'와는 다르다. 글로버 말로리의 퀘스트를 끝내면 얻을 수 있다. 말 그대로 보석류라 판매용 내지는 수집용밖에 되지 않는다. 버그때문인지 사파이어에게 전해줘야되는 아이템이 리젠돼서 5000셉팀짜리 보석을 무한정으로 뜯어낼수있다.
- 므쥰드의 안면 보호구 - 솔스타임의 드웨머유적 '팔브타즈(Fahlbtharz)'의 괴상한 퍼즐을 뚫고 얻을수있는 유니크 드웨머 투구. 마지막방 직전에 열쇠로 백부장 다이나믹코어 3개를 요구하는데 하나는 이미 장착돼있고 나머지 둘은 잡으라고 아래에 친절하게 모셔져있다. 열고 들어가면 카그루메즈공진보석과 금화더미 그리고 이 투구를 얻을수있는데. 룩자체는 일반 드웨머투구와 동일하지만 지구력 60상승에 느츄악의 브레스라는 능력을 사용할수있게 된다. 느츄악의 브레스는 백부장들이 사용하는 흔한 증기공격, 스태미나를 소모한다.
스태미나를 엄청나게 잡아먹으면서 영 시원찮은 데미지는 비밀므쥰드의 안면 보호구와 함께 카그루메즈 공진보석을 얻을 수 있으니 카그루메즈에 가기 전에 팔브타즈를 먼저 깨자.
- 블러드스칼 블레이드(*) - 최후의 핏줄(the Final Descent)의 보상으로 얻는 유니크 대검. 고대 노르드 곡괭이를 얻기 위한 퀘스트 도중 크리시어스 카렐리우스가 조상의 유해[31]를 찾아달라는 퀘스트를 주는데, 이를 수락해 레이븐 락의 에보니 광산을 파고들어가다보면 고대 드로거 던전이 나오고, 계속 진행해서 불그스름한 흠집이 나있는 문 앞에 떨어진 이 무기를 루팅해 검기로 공격해야지 문이 열리고 자크리소스를 만날 수 있다. 이후는 당연히 자크리소스를 매우 아프게 때려주고 던전 밖으로 빠져나가면 끝. 전술했듯이 바닐라와 dlc 전체를 통틀어 검기 발사가 가능한 유일한 검이다. 파이어볼과 비슷한 사거리를 가지며, 칼을 휘두르는 방향에 따라 검기의 방향도 바뀌어서 정말 검기를 날린다는 느낌이 확 오는 검. 더군다나 따로 소울젬을 먹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어 양손전사들이라면 써봐도 괜찮은 물건이다. 다만 정작 중요한 데미지가 30pts 정도라 어지간히 레벨 올리고 왔다면 재미삼아 몇 번 날려보는게 다일듯. 자체 공격력은 글래스 대검과 동일한 수준으로 나쁘지 않다는게 그나마 위안이다. 퀘스트 진행에 따라선 제법 빠르게 얻을 수도 있으니... 은 주괴로 강화한다. 상기한 스톰 팽처럼 모로윈드 확장팩 블러드문에서도 등장한 무기지만 이때는 냉기데미지 인챈트가 붙어있고 한손으로 쓰는 노르딕 철검에 불과했다. 스톰팽이 두손으로 쓰는 대검에 전기데미지 인챈트가 붙어있는 등 고증에 충실(?)했던데 비해 거의 다른 무기가 되어버린 셈. 다만 블러드스칼 무덤에서 나오는것만은 동일하다.
- 혈겸도(Bloodscythe) - 유니크 시미터. 소울렌더와 한쌍으로, 길덴홀 유적(Gyldenhul Barrow)의 하크니르 데스브랜드(Haknir Death-brand) 옆에 놓여져있다. 소울렌더와 함께 휘두르면 15포인트 체력흡수 및 상대 방어구 약화를 일으킬 수 있다. 참고로 강화는 에보니 주괴로 한다. 길덴홀 유적에 들어가려면 마지막 데스브랜드 장비와 함께 놓여져있는 길덴홀 유적 열쇠가 필요하다. 다만 반드시 열쇠로 열어야 되는것은 아니므로 데스브랜드를 찾기 귀찮다면 그냥 길덴홀 유적으로 가서 락픽으로 따면 된다.[32] 하크니르 데스브랜드의 유해 옆에 놓여있다. 참고로 방패 장식판에 못놓는다. 그런데 영혼분쇄자는 걸린다. 뭐지?[33]
- 챔피언의 망치 : '망자의 행진' 퀘스트의 최종 보상. 되살아난 폭스 카리우스 장군에게서 루팅 가능하다. 50%확률로 속성 데미지(최대 75포인트)를 주는 '혼돈 피해'가 붙어있다. 이름은 거창하지만 사실 냉기+화염+전격의 3속성 중 랜덤 피해. 디스인챈트가 가능하지만, 의외로 망치 자체의 룩이 괜찮아 장식장에 걸어두기 좋다. 50%확률로 발동한다 적혀있는데 각 원소 대미지가 터질 확률이 50%다. 즉 터질 확률 자체는 7/8 정도로 높은편. 다만 일격에 모든 원소 피해를 동시에 줄 확률은 1/8 정도로 낮다. 챔피언의 망치 자체는 옵이 고만고만하니까 써먹기 애매하고 그렇다고 디스인챈트 하기에는 룩이 아깝다. 하지만 혼돈 피해 인챈트는 다른 무기에 랜덤하게 인챈트되어 상점에서 종종 팔리니 그걸 디스인챈트 해주면 된다. 아지달 풀셋 입고(인챈트 스킬 강화 효과) 인챈 강화 물약 마시고 좋아하는 아무 장비에나 혼돈 인챈트를 바르면 최종병기가 완성된다. 여담이지만 이 인챈트는 해당 DLC에 같이 추가된 스탈림 무기 시리즈에 바를 경우 효과가 증폭된다.[34]
- 호크스 베인 : 유니크 강철 메이스. 이름대로 호커에게 20의 추가대미지를 준다. 길든헐 무덤이 있는 호커섬에서 찾을 수 있다. 다만 찾기가 꽤 어려운게,
이름 비슷한드래곤 베인처럼 어디 제단에 놓여있거나 상자에 들어있는게 아니라, 땅바닥에 반쯤 박혀있기 때문...'세이든'이라는 이름의 던머 시체 근처에 떨어져있다. 참고로 여기는 네임드 호커인 '로드 터스크(송곳니 제왕)'이 있다. 게다가 에보니 광맥도 하나 있으니 챙겨가자.
- 자크리 두 도바킨: Zahkrii Do Dovahkiin 검의 명칭은 용언으로, 우리말로 옮기면 도바킨의 검 이라고 한다. 외형은 데이드릭 한손검이다.테스팅 홀이나 콘솔로만 얻을수 있는 무기. 숫돌로 강화가 불가능하다. "이 검의 진정한 능력은 도바킨의 용언에 의해서만 해제가 가능합니다." 라는 설명으로 보아 검을 얻은 후 용언으로 검을 강화하여 사용하려던것을 제작중 취소하여 데이드릭 한손검의 모델링으로 넣어둔듯.
6.1 특수능력
- 카스타그 왕 소환 : 3편 모로윈드에서도 등장했던 서리거인의 왕 '카스타그'를 120초간 소환할 수 있다. '빙하 계곡'에서 카스타그의 두개골을 찾아 카스타그 성채 안뜰의 왕좌에 놓으면 별안간 블리자드와 함께 플레이어가 저 멀리로 튕겨나가며, 그 직후 영체상태의 카스타그와 싸우게된다. 카스타그는 얼음망령들을 소환하며, 패턴은 일반 거인과 동일하지만 상시 냉기망토 스펠을 쓰고 있고, 트롤보다 빠른 자체회복 속도 때문에 매우 강력한 적이다. 카스타그를 쓰러뜨리면 그 영체에서 엑토플라즘 10개와 충전된 그랜드급 소울젬 5개를 루팅할 수 있고, 카스타그 소환이 '능력' 탭에 추가된다. 단, 카스타그는 야외에서만 소환할 수 있으며, 스카이림 내에서 단 세번밖에 쓸 수 없는 희귀한 능력이다. 하루 3회가 아니라, 한번 쓰면 그만큼 스톡이 깎여버리는 것. 그렇다보니 막상 평지에서는 이걸 쓸만큼 어려운 포인트를 찾을수 없고 카스타그를 어떻게든 때려잡을 수 있는 시점에서 어지간한 중고렙 수준은 되는데 필드상의 잡몹 정도는 딱히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거기에 찾았다 하더라도 3회 한정이라는 한계가 발목을 잡는 계륵이다 하겠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이 스펠을 쓰려면 카스타그를 잡아야 한다는 점... 이 놈을 잡은 도바킨이 질만한 존재가 얼마나 있을까?
굳이 사용한다면 에보니 워리어를 잡는데 유용하다. 에보니 워리어와 거의 대등하게 싸우는 위엄을 볼 수 있다. 에보니 워리어와 마찬가지로, 거의 만랩을 바라볼때 등장하는 전설적인 드래곤과 싸울때도 쓸만하다.생기 흡수 포효 사용에, 시체에서 데이드릭 무구 드롭알두인보다 더 센거 같은데?하는 필드의 제왕인 최강의 드래곤이니.. 많이 아깝진 않을 것이다.
6.2 늑대인간 전용 액세서리
- 프로스트문 동굴(이라곤 하지만 던전은 아니고, 살짝 파인 산이다)의 마지니에게서 구입이 가능한 장비들이다. 단, 야수화 스킬을 가지고 있을때만 우호적이며, 그 외의 경우 약간 시간이 지나면 NPC들이 죄다 늑대인간으로 변해 달려든다. 늑대인간이 아니라면 가까이 오지 말라고 경고할 때 무시하지 말자. 일단 반지의 가격들이 꽤 나가기 때문에 돈을 충분히 모은 뒤에 사도록 하자. 또한, 모든 반지의 효과는 착용 후 늑대인간으로 변신했을때 작용한다. 즉, 이걸 사용할 작정이라면 히르신의 아티팩트중 하나인 히르신의 반지 효과를 포기해야한다. 다만 뱀파이어 액세서리와는 달리 전략적인 쓰임새때문에 그리 잉여하진 않다.
- 피에 굶주린 반지 : 공격시 50% 추가 데미지를 주고, 피격시 50% 추가 데미지를 받는다. 피격 데미지 증가 페널티가 좀 뼈아프지만 어차피 늑대인간의 경우 회복수단의 부재덕분에 체력 수급이 매우 빡세고, 몸빵또한 있으나 마나한 편이라 원래 최대한 몸을 사려가며 움직여야 한다. 즉 컨트롤만 좋다면 있으나 마나한 페널티란거. 대신 좀 세다 싶은 공격은 일격기(...)로 변하고 원거리 공격에 더욱 취약해지므로 컨이 안된다면 때려치자. 아니면 토템을 최대한 이용하거나.
- 직감의 반지 : 변신한 이후 20초간 주위 시간이 느려진다. 난감하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레벨이 높지 않은 상태에서 늑대인간이 되었거나, 또는 은신 스킬이 높은 경우에는 유용할 수 있다. 특히 이 20초라는 시간은 시간 둔화(Slow time) 포효의 최대치인 16초 보다 더 길기 때문에 잘 생각하고 쓰도록하자. 던전이나 밴딧 캠프에 고레벨의 적이 많은 경우 최대한 은신 한 뒤 변신을 하여 시간이 느려진 틈을 이용해서 순식간에 쓸어버리는 전법 또한 유용하므로 고려해볼 것.
- 사냥의 반지 : 늑인 상태에서 자동으로 체력이 회복된다. 다만 체력 채운답시고 멍때리고 있으면 지속시간이 지나 늑인 상태가 풀린다(...). 어차피 너죽고 나살자 식으로 달려들어서 눈에 보이는대로 뜯어먹는 식으로 운용해야 하는 늑인의 특성상 크게 쓸만한 템은 아닌 셈. 아직 Savage Feeding 퍽을 찍지 않아서 주변에 체력을 체울 적당한 시체가 없는 경우에는 고려할 만 하다.
- 달의 반지 : 울부짖음 지속시간이 25% 추가된다. 토템과 병행시 쓸만하다. 특히 형제의 토템과 같이 쓸 경우 그야말로 늑대 군단(...)을 만들어내는게 가능.
- ↑ 다만 몇몇 버그 픽스 모드에서는 이것을 버그로 규정(투구+갑옷 슬롯으로 만들어 놨는데 추가로 대가리에 뭘 쓰는게 가능한 것을 버그로 여기는 것)하여 수정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의.
- ↑ 플레이어가 직접 인챈트할 경우 스킬 레벨과 소울젬이 충족되더라도 70의 매지카를 증가시키기가 어지간해선 어렵다. 물론 인챈트를 마스터했다면 보너스를 두 가지 붙일 수 있으니 플레이어가 직접 만든 장비 쪽이 더 낫다(...).
- ↑ 다른 두 장비는 모든 마법 소모를 하나하나 줄여준다. 장착하고 마법효과 탭에 들어가 보면 5줄짜리 마법 효과(Fortify Destruction + illusion + Alteration + Conjuration + Restoration)가 한번에 중첩되는 거지만, 이 목걸이의 효과는 Fortify Spell이라는 유일무이한 효과.
- ↑ 화이트런, 솔리튜드, 윈드헬름, 마르카스. 리프튼이야 뭐 원래 놀던 곳이니... 그나마 퀘스트는 주긴 한다. 다른 소도시에는 아예 보내지도 않는다
- ↑ 암살자 세트나 고대 암살자 세트나 인챈트 명은 '백스텝(backstab)'. 참고로 백스탭이라는 단어에서 뒤를 공격한다는 의미는 없다.
- ↑ 다크 브라더후드 멤버들에게 조언을 구해보면 몇가지 힌트를 주는데, 그중 가브리엘라는 최적의 저격 포인트를 잡으면 자기가 준비해둔 게 있을 거라고 귀뜸해준다.
- ↑ 버그때문인지, 레벨에 따라 다른 재질의 '리프트의 검'을 주는 대신, 일반적은 인첸트가 발린 일반 무기를 준다. 더군더나 게임을 시작했을 때, 나오는 검의 종류가 정해지기 때문에 항상 연철재질로 나온다. 언오피셜 스카이림 버그패치로 두 버그를 다 잡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 ↑ 골두르 목걸이->목걸이 1->목걸이 2 순서대로 착용하면 목걸이 2개를 착용할 수 있다. 두 목걸이는 다른 종류여야 하며, 착용되면 두 종류 목걸이의 효과를 전부 얻는다. 대마법사 골두르의 권능이라 생각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착용하자.
- ↑ 그런데 꼼수를 쓰면 챙길 수 있다! 처음에 나크린이 지팡이를 뽑으려고 다가갈 때 공격해 빈사상태로 만든 후,뽑자마자 죽여 지팡이를 루팅한 뒤 포탈이 닫히기 전에 소븐가르드로 직행하면...PROFIT!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방패 전사 기준) 포탈로 행하는 오름길을 방패 돌진으로 달려가서 지팡이를 잡으려는 나크린을 뺑소니친다. 그리고 지팡이와 나크린 사이에 선 뒤 나크린에게 극딜을 하여 실피로 만든다. 어짜피 나크린의 AI는 지팡이를 잡는 것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그냥 처맞는다. 그 뒤 실피가 됐을 때 지팡이를 잡도록 놔둔 뒤, 나크린이 용언을 말하는 순간 막타로 죽인다. 그리고 잽싸게 e키를 눌러 지팡이와 가면를 루팅한 뒤 포탈이 닫히기 전에 포탈로 뛰어들어가 e를 갈겨서 소븐가르드에 들어오면..축하한다. 당신은 나크린의 지팡이를 먹었다. 주의점은 뺑소니 친 단 한번 안에 나크린의 피를 거의 다 깎아야하기 때문에 이때만큼은 아이템을 위해 난이도를 조금 낮추는 것을 추천한다.
- ↑ 노르드의 하이 킹이었던 보르가스(Borgas)가 썼던 왕관이며, 이스그라모 왕조의 마지막 왕이었다고 한다.
- ↑ 언오피셜 스카이림 패치에서는 버그로 보고 2.0.0에서 패치, 별개로 취급되지 않는다.
- ↑ 언오피셜 스카이림 패치가 있을 경우에는 막힌다.
- ↑ 다크 브라더후드 퀘스트를 하면서 미식가의 통행증을 얻은 상태라면 자신이 미식가라고 말할수 있는 대화창이 뜨는데 그럼 발부스가 영광이라고 하면서 각종 재료들(연금술 재료들이다.)과 함께 준다.
- ↑ 결국 룩은 악세사리에 구분은 경갑이지만, 천옷/중갑/경갑효과를 모두 보므로, 기타에 적어둔다.
- ↑ 셉티무스의 전초기지 남쪽이다.
- ↑ 가령 윈터홀드의 테인 퀘스트에서 아이템을 훼수하기 위한 던전이 여기로 잡힌다던가
- ↑ 운반 향상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인챈트를 씹어먹을 정도로 비싼 가격이 붙는다.
- ↑ 구체적으로는 발쑴과 크래들 스톤 타워 중간지점이다. 크래들 스톤 타워에서 발쑴 쪽으로 서진하다보면 트롤 두 마리가 보일텐데 냉큼 때려잡고 주위를 둘러보면 얕은 동굴이 하나 보일 것이다.
- ↑ 마법부여 레벨을 100찍었다면 2개의 옵션을 추가 할 수 있다.
- ↑ 해당 아이템은 플레이어의 기본 매지카 재생속도를 올려주기 때문에(비 전투시 기준, 전체 매지카의 3%에서 5%로 상승), 매지카 총량 및 재생속도를 올려주는 아이템이 많으면 많을수록 효과가 폭등한다.
- ↑ 던가드에서 새로 추가된 망토형 회복마법인 '스탠다르의 오라'와 동일한 효과이다.
- ↑ 참고로 드웨머 금속을 모아두지 않았더라도 걱정하지 말자. 주위 NPC들이 드웨머 접시나 금속 등을 팔고있는데다가, 때때로 드웨머 주괴를 팔기도 한다.
- ↑ 참고로 이 광산은 강옥 광산이며, 관능적인 아르고니안 시인을 주울 수 있는 곳이다.
- ↑ 그러니까 최대 12회 공격을 방어하면 대강 풀충이라고 할 수 있다.
- ↑ 모로윈드 확장팩 블러드 문은 허씬과 늑대인간들의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 ↑ 사실 던가드 팩션에서 늑대인간에 추가된 것은 몇가지 퍽 뿐이었다. 즉, 엄밀히 말하면 던가드에서 얻을 수 있었던 흡혈귀 전용 아티팩트들과 대비되는, 늑대인간 전용 아티팩트를 넣어준 것.
- ↑ 좀 짧긴 하다.
- ↑ 다만 USEP위키에 따르면 실제 사거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한다. 즉, 늘어나는 촉수는 그냥 이미지.
- ↑ 좀 과장을 붙이면 포위당할 때 오히려 강할 정도의 전방위 공격이 가능한 수준.
- ↑ 전전작 모로윈드의 dlc 블러드문에서도 비슷한 위치에 똑같은 이름의 고대노드무덤 던전이 등장하는데 마찬가지로 동전과 보물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다. 나름 팬서비스인듯?
- ↑ 블러드문 당시 네레바린이 권유하자 광부직을 때려치고 동네경비(...)로 전직한 Gratian Caerellius를 말한다
- ↑ 비공식 패치를 적용시 반드시 열쇠로만 열리게 수정된다.
- ↑ 대신 일반 장식장과 무기 거치대에는 둘 다 못놓는다.
- ↑ 스탈림은 빙계 인챈트시 보너스를 받는데, 해당 인챈트에 '냉기' 대미지 판정이 들어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효과가 상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