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문서 : 성 관련 정보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1 개요
모에 요소 중 하나.
한자 표기로는 癡女. "치한+여자"를 합쳐 문란한 여자를 의미한다. 정조관념이 약하여 상대를 여럿 두거나 자주 바꾼다는 의미. 또 치한과는 달리 문란하지 않더라도 단지 성욕이 강하고 섹스에 매우 탐닉하는 경우에도 쓰인다. 굳이 변태적 섹스를 선호한다는 의미는 아니고 섹스에 탐닉하는 여자 자체를 변태로 보는 의미도 포함한다. 탕녀(蕩女), 변녀라는 말도 있다.
참고로 사전에는 없는 말이다. 즉 원래 우리말이 아니라 일본식 조어이다. 특별히 모에 요소를 가리킬 때가 아니면 일상적인 맥락에서는 쓰지 않도록 주의. 탕녀라는 말은 사전에 있으니 필요할 때는 그쪽을 쓰면 된다.
현실에서는 형식적인 의미로 따지자면 색정광(色情狂, erotomania). 특히 여성인 경우이므로 님포마니아(Nymphomania)라고 부르는 편이 정확하겠지만[1] 어째 인터넷상에서는 색녀라는 뜻이 더 강하다. 아무래도 bitch에 대응되는 개념으로 일본에서 널리 쓰이게 되면서 기본 의미가 변질된 듯.
정신의학에서 님포마니아는 여성의 색정증 중에서도 한 남자로는 만족치 못하는 색정증을 뜻한다. 치한의 상대적인 의미로 쓰이는 단어지만 단순히 동일 포지션에 성별만 바뀐 것은 아니다. 에로게에서는 주요 소비자가 남성이기 때문에 남성이 성희롱 당하는 상황 설정은 그다지 인기가 없기 때문. 대신 남성 쪽의 치한 행위를 매우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여성에게 주로 쓰인다. 이때문에 치한물에는 반드시 등장한다고 봐도 될 정도로 흔한 컨셉.
사실 최근 애니가 절반이상은 하렘물이기에 상업적으로 수위가 높아서 서비스신을 위해 나오는 색기담당이 언뜻 보면 치녀로 보일수가 있다. 유혹이라치곤 대담하기에 현실로 보면 확연히 치녀로밖에 보일수 밖에 없다.(예: 히메지마 아케노, 모모 베리아 데빌루크 등)
컨셉이 저렇다보니 순애물에서는 거의 볼 수 없고[2] 본인이 좋아하기 때문에 조교나 귀축물에서도 수요는 적다. 그래서 엔간해선 누키게 외의 장르에서 해당 속성을 가진 캐릭터는 보기 힘들다. 또한 누키게에 출연한다고 해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픽션일 경우 이리저리 장애물을 둬야 어느 정도 볼륨이 확보되기 마련이라 내용이 대놓고 붕가붕가 100%(...)가 아닌 이상 메인이 되긴 힘든 계열.
그 특성상 네토라레물에도 자주 나오는 편이고 처음엔 치녀가 아니었다 하더라도 NTR하는 남자에게 조교당하거나 인격 개조를 당해 치녀로 바뀌는 경우가 많다. 조교물이나 강간물, 귀축물에서 범인이 여자를 희롱하면서 처녀임에도 불구하고 느낀다면서 치녀라고 부르면서 모욕하고 여자는 최대한 느끼지 않으려고 발악을 하면서 자기가 치녀가 아니라고 하는 장면은 자주 나온다. 그래도 이런 류의 특성상 끝에는 항상 치녀가 된다(...).
단, 오히려 남자가 당하는 쪽을 주력으로 삼는 게임들에서는 말 그대로 여자 치한의 의미로 쓰이며 등장히로인 전원이 치녀인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키미베타가 이 계열.
게임과 달리 쥬브나일이나 성인 소설에서는 하나의 독립된 장르가 될 정도로 성행. 다만 이 경우 치녀 짓으로 끝나지 않고 남성을 적극 유혹하여 좋은 사이(...)가 되는 엔딩이 많다.
이 단어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다. 치한 여자가 아니라 치마녀 등의 다른 단어로 착각하여 변을 당한 사람들은 특히.
2 현실
실제로 현실에 존재하는 성욕이 과한 여성도 오는 남자를 마다하지 않고 다 받는다고 보긴 힘들다. 왜냐하면, 아무리 치녀의 욕구가 강하다고 하더라도 여자의 입장에서는 이 중에서 멋지고 잘생긴 남자를 골라 잡길 원할 것이다. 예를 들어, 남자의 입장에서 냉정하게 잘 생각해 보면 수많은 여성이 자신과 관계 맺고 싶어서 안달난 상태에서 미인을 두고 평범한 여성이 들이대는 것에 눈길이나 주겠는가?
그리고, 당연하지만 아무리 성욕이 강하다 하더라도 강간은 전혀 맥락이 다르다. 선천성 다감증과 더해서 저런 캐릭터가 나오는 게임을 많이 하는 사람들 중에 여성은 성폭력을 당해도 막연하게 좋아할 것이라는 말도 안 되는 오해를 가진 정신 나간 인간들이 간혹 가다 있는데, 이것은 단순히 성적 자극을 느끼느냐 마느냐로 판단할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 강간 항목에서도 언급되는, '강간 피해자는 절대로 쾌감을 느낄 수 없다?' 문단 참조.
결국, 성적인 판타지와 현실은 확실히 구분해야만 한다.
창작물같은 치녀로 살아가기에는 현실적인 문제도 적지 않은데, 특히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임신이다. 창작물처럼 마구잡이로 하는 치녀행위를 현실에서 벌이다가는 아버지가 다른 자식을 수도 없이 만들어내고 제대로 돌보지도 않는 끔찍한 상황에 처하기 쉽다.
그리고, 하나 잊은게 있는데 창작물의 치녀들도 대다수는 멋지고 잘생긴 남자하고 엮인다. 묘하게 현실 고증이다
3 대표적인 예
3.1 창작물
특정인 한정 발정이면 @
-
보배마을 - 이노 - 길티기어
- 아프로디테 - 그리스로마 신화
- 나무 - 흑신
- 나봉선 - 오 나의 귀신님
- 우즈마키 카린@ - 나루토
- 고수지, 홍미소 - 원룸히어로
- 나루세 마리아 - 새 여동생 마왕의 계약자
- 냐루코@, 쿠우코@[3], 쿠우네 - 기어와라! 냐루코 양
- 노기사카 모토카@ - 요스가노소라
- 니카이도 아라시, 히메노코지 아키코 - 오빠지만 사랑만 있으면 상관없잖아?
- 니달리, 잔나 - 리그 오브 레전드
- 라미 - 페어리 테일
- 로이스 그리핀@ - 패밀리 가이[4]
- 마루이 미츠바[5] - 쓰리몬
- 마이마키 마이 - 변태왕자와 웃지 않는 고양이
- 밀레나 - 모탈 컴뱃 시리즈
- 무나카타 아츠미 -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 미리알 사바티엘 - Warhammer 40,000
- 미미 - 고마워 다행이야
- 바퀴벌레(아라크니드) - 아라크니드
- 반도 마리모 - 테-큐!
- 밤비에타 바스터바인, 캔디스 캐트닙 - 블리치
- 벳키 나츠미 - 농림
- 사쿠라 아키라[6] - 나루타루
- 사피네 그레이스 - 마장기신 THE LORD OF ELEMENTAL
- 셀마 부비에(...) - 심슨
- 셸미 - KOF 시리즈
- 셋쇼인 키아라[7] - Fate/EXTRA CCC
- 시미즈 미하루[8]@ - 바보와 시험과 소환수
- 시구마 리카 - 나는 친구가 적다
- 시라키 메이코 - 감옥학원 [9]
- 시시도 시호 - 사실 나는 [10]
- 사토나카 아마네[11] - 아마네 스위치
- 아나키 팬티 - 팬티 & 스타킹 with 가터벨트
- 아이노 미나코 - 미소녀전사 세일러문[12]
- 요코시마 나루코 - 학생회 임원들[13]
- 야마다 - B형H계
- 올리아나 톰슨, 시라이 쿠로코@ -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 에키드나,루나루나 - 퀸즈 블레이드 [14] [15]
- 조미지 - 미지의 세계
- 카부라기 유키에 - 사랑하는 기분의 겹치는 방법(恋する気持ちのかさねかた)[16]
- 카시마 사요코 - 연애괴담 사요코씨
- 카와나 스바루@ - 그대는 음란한 나의 여왕
- 카죠 아야메, 안나 니시키노미야@ - 야한 이야기라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는 지루한 세계[17]
- 카즈미 슐리에렌자우어 - 극흑의 브룬힐데
- 칸바루 스루가@ - 이야기 시리즈[18]
- 코스미나 - 아카메가 벤다! - [19]
- 코코노에 린[20] - 아이들의 시간
- 코토부키 히요리 - 최근 여동생의 상태가 조금 이상한 것 같다만
- 캐서린 쿄우바시, 클라리체 디 란차 - 아르카나 하트
- 쿠로키 토모코 - 내가 인기 없는 건 아무리 생각해도 너희들 탓이야!
- 키류 유즈키 - Kiss×sis [21]
- 타카나시 나오[22]@, 츠치우라 이로하 - 오빠 따위 전혀 좋아하지 않는다구!!
- 토비이치 오리가미@ - 데이트 어 라이브
- 투알 - 저, 트윈 테일이 됩니다
- 하야세 미나 - 섹스 프렌드
- 하피 - 클로저스
- 리코 - 메바에
- 아서(기교의 장)[23] - 확산성 밀리언 아서
-
야가미 이오리 - KOF 시리즈[24] - 고토 마타베에 - 백화요란 사무라이 걸즈 [25]
3.1.1 대부분이나 모든 여캐가 치녀인 작품들
- 골때리는 연극부 - 히비노 마코토, 칸츠키 리사를 제외한 대부분의 히로인들이 이 속성을 가지고 있다.
- 도어 마인 - 본격 치녀하렘구축 야설(..)작중 가장 어린 중학생 히로인조차 치녀다.
물론 얘가 들이대기만 하지 주인공이 덮치진 않으니 다행이다 - 심쿵! 오피스 레이디S
- 피자를 시켜먹다
- 독신으로 살겠다
- 애비뉴 Q
- 변녀 -
여주는 하루에 한번씩 자위라고 안말하면 못배긴다 한다.
3.2 이 기믹을 주로 맡는 인물
- 오가와 아사미, 호노카, 타치바나 리코, 요코야마 미유키 [26], 요시자와 아키호, 사쿠라기 린[27], 유메 카나 - AV 여배우
- 류미오 - 배우
- 故 마츠키 미유, 하라다 히토미 - 성우
- ↑ 사실 치한 + 여자이므로 의미는 다른 사람에게 치부스러운 일을 억지로 하는 사람이라는 뜻.
- ↑ 그렇다고 아예 없는 건 아니다. 치녀 캐릭터의 순애를 그린 성인물 '치녀는 사랑하면 안되나요' 같은 작품이 대표적.
- ↑ 냐루코는 마히로에게, 쿠우코는 냐루코에게 시도때도 없이 발정하고 있다(...).
- ↑ 이 경우에는 논란의 여지가 약간 있다. 왜냐하면 로이스는 거의 대부분 피터 단 한 명과 검열삭제를 하기 때문.
- ↑ 초딩(...)
- ↑ 작중 인물간의 대화나 여러가지 복선들로 보았을 때 확실하다
- ↑ 그야말로 이 분야의 떠오르는 신성, 치녀신이다. 신이 되겠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전인류를 써서 자신의 쾌락을 즐기기 위해서라는 Fate 시리즈 사상 최저최악의 적. 모 인도 똥맨에 맞먹을 정도이다. 아예 제작자 공인 갓비치(god bitch).
- ↑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에 나오는 어떤 백합녀와 하는 짓이 거의 똑같다.
- ↑ 짧은 치마 속 T팬티와 가슴이 남자들에게 보여져도 개의치 않고 체벌을 줄때도 자신의 고간을 아무렇지도 않게 들이댄다.
- ↑ 본인이 스스로를 치녀라고 주장한다. 게다가 그녀의 어머니는 카리스마 치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작중 행동을 보면 본질은 치녀가 아닌듯 보이기도 한다.
- ↑ 치녀에 더불어 얀데레다. 주인공이 아마네의 치녀스러운 행동에 분노해 강제로 야한짓을 시킬때도 주인공이 다른 남자들을 질투해서 이러는 거니 기쁘다고 하지 않나, 다른 캐릭터들에게 맞아 죽어가면서도 주인공을 생각하며 자위를 하지 않나(...).
- ↑ 구작 애니메이션 한정. 마음에 드는 유치원 원장에게 자신은 축구팀을 만들정도로 아이들을 생성할 수 있다며(...) 수위높은 드립을 치기도 했다. 그 밖에도 SS에서는 양다리를 걸치기도 했고 5기인 스타즈에서는 타이키 코우에게 같이 성인 영화를 보러 가자고 했다가 퇴짜를 맞기도 했다.
- ↑ 스스로의 주장에 따르면 TV 드라마의 선생님 캐릭터처럼 불량학생들을 선도해 바른 길로 이끄는 교사가 되고 싶었다고 하지만 교사로 재직하고 있는 오우사이 학원 학생들 중 누구도 말썽을 일으키지 않으니까 차라리 자기가 말썽을 일으키겠다는 마음을 가지며 연하 동정남들을 노리거나 대놓고 하악거리는 건 기본, 섹프도 여럿 가진 것을 티내면서 다니는 치녀 여교사로 타락했다.
- ↑ 뱀을 팬티로 입고 다니며 레이나부터 에리나,이르마,알드라까지 성추행한다.
- ↑ 이미 복장부터 음란하며 기분좋은걸 즐긴다.
- ↑ 옆집에 사는 연상 히로인인데 자기 방과 주인공 방이 마주보고 있는데 일부러 보이면서 옷을 갈아입고, 책장 위를 일부러 무리하게 올라가서 주인공이 끌어안아 받치게 유도한 뒤 주인공이 자기 가슴으로(상당한 거유다) 질식 직전까지 가게 하고(..), 루트 돌입시 슴가 안쪽에 'please look at me'라고 매직으로 쓴 뒤 은근슬쩍 데이트 도중 그걸 노출시켜서 난감해하는 걸 즐긴다거나, 검열삭제 영상을 녹화하면서 딴 걸로 해소하지 말라고 한다거나(...).
순애물 공략캐 맞냐 - ↑ 전자는 이론만 빠삭한 숫처녀, 후자는 이론지식이 없는 순수한 변태(…) 오로지 오쿠마 한사람 한정으로 발정이 터진다.
- ↑ 꽃 이야기에선 아라라기 코요미가 없으면 의외로 상식인이라는게 밝혀졌다.
- ↑ 작중에 아버지인 오네스트와 더불어 제일의 인간쓰레기인 슈라가 나이트레이드를 제거하기위해 살인귀들과 강간마등 최악의 인간말종들을 모아만든 비밀경찰 와일드헌트의 멤버중 하나. 미인에 노래는 잘 부르는데 꽃미남이라면 눈이 미쳐 돌아가는 변태녀에다가 같은 와일드헌트의 동료며 강간마인 엔신조차 너랑하면 몸이 못버틴다고 할 정도니... 최후를 앞두고 메가데레급으로 사랑하게 된 특수경찰 예거즈의 일원이자 미청년인 란에게 마지막으로 했던말이 죽기 전에 좋은 거 하자였다.....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다만 고국에서 어린나이에 마녀로 몰리고 집전체가 불태워져 가족을 잃는등 불행한 과거속에서 자라 그 과정에서 미쳐버리게되어 이런 인간이 된 것이므로 동정의 여지는 있다.
- ↑ 초등학생 3~4학년.
왜 이렇게 초딩 치녀가 많아행동원리에 이유는 있지만, 그래도 치녀가 맞다(...). - ↑ 제자이자 학생의 체육복을 입고 검열삭제를 한 시점에서....
- ↑ 자기 오빠한테 욕정을 품고 있다(...) 이쯤 되면 막장이다.
- ↑ 이쪽은 원래 의미에 가까운 치한 + 변태
- ↑ 쓰는 초필살기의 이름이 팔치녀다
- ↑ 성격이 치녀는 아니지만 훈도시만 입고 다니며 속옷냄새를 자주 맡기에....
- ↑ Maxing에서 서열 1위는 요시자와 아키호고, 공동 서열 2위를 요코야마 미유키와 유메 카나가 맡고 있지만 치녀역에선 그 요시자와 아키호도 요코야마 미유키에게 한 수 접어줘야 될 정도이다. 한번 보면 마치 타치바나 리코의 재림이 떠오를 정도.
- ↑ 딱히 잘어울리진 않지만 이 기믹으로 많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