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문서는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는 일부 글자가 매우 작게 나올 수 있으니 가급적 모바일에서 이 글을 봅시다.
본 문서는 어떤 오타쿠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본 문서를 보며 나오는 덕적 요소에 주의하십시오.
본 문서의 작성자는 학교에서 항상 집에 가고 싶어합니다. 아~ 집에 가고 싶다~
목차
- 1 소개
- 2 가입한 온라인 커뮤니티들
- 3 입덕한 것들
- 4 사실상 입덕한 것들
- 5 입덕하지 않았지만 좋아하는 것들
- 6 구분
- 7 이미 방문한 한국 철도 기행
- 8 예정된 한국 철도 기행
- 9 이미 방문한 일본 철도 기행
- 10 확정된 일본 철도 기행
- 11 예정 중인 일본 철도 기행
- 12
싱가포르 철도 기행
,
'
1 소개
닉네임은 rboy로, Railroad Boy(철도소년)의 준말이다. 흔히 Rboy라고 쓰인다. 나무위키 회원가입할 때 대문자를 치는 것을 깜빡했다 카더라
2016년 현재 수지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다. 수지구 인근 철덕들은 본인의 트위터 멘션으로 덕친(덕후친구)하자고 하면 받아줄 예정이니, 멘션을 보내 보도록 하자. 계정은 Rboyjp나 Rboykr로 멘션을 보네면 된다.
보통 한국에서는 Rboy나 Rboykr이라는 이름으로 돌아다닐 가능성이 높고, 일본에서는 Rboyjp로 돌아다닐 가능성이 높다.[1]
오프라인 덕친이 얼마 없다.
같은 학교에 재학 중인 친구는 사실 동덕인데 본인이 입덕 시켰고, 이 이외에는 페이스북으로 만난 친구가 전부이다.
다만, 페이스북 친구가 2025 일본 한바퀴 때 동행하기로 해 흔쾌히 수락했다. [2] 그 페친과 두어 번 만나 익숙한 사이가 되었다.
1.1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명언
この瞳に光る涙 それさえも強さになるから(이 눈동자에 빛나는 눈물, 그 조차도 강함이 될 테니까)- only my railgun 중
遣り切ってないから 遣り切れない(끝내지 못했으니 멈출 수 없어)- 암살교실 1기 OP 청춘살벌론 중
他愛いもない意味も分かんない ことで笑ったい悩んだり 最後のチャイム鳴り響けば 楽しい時も終わる(하잘 것 없고 의미도 알수 없는 일로 웃거나 고민하거나 최후의 벨이 울려 퍼지면 즐거운 시간도 끝나지)- 바이바이 예스터데이 (암살교실 2기 2쿨 OP) 중
自分らしく生きること 何よりも伝えたくて 生まれ続ける哀しみの痛み その意味を刻むなら(자신답게 살아간다는 것을 무엇보다도 전하고 싶어서 계속해서 태어나는 슬픔의 아픔 그 의미를 새긴다면)- sister's noise 중
음악 수행평가[3]에서 위 4곡을 썼는데, 가사가 암울해서 무슨 일 있냐고 물어봤다 카더라
1.2 개인적인 정보
개인적인 정보에 개인정보는 없고 이상한 거만 잔뜩있다 ㄷㄷ
모두의 마블을 했었다. S+ 프시케 기억 나는대로 정리하면 S앙리 → S+ 나나왜 더 쓰레기가 되어가니!!! → S+ 치히로 → S+ 프시케 무과금인 상태였다. 휴대폰 장기 압수로 캐릭이 쓰레기화 될것인건 당연한 사실이니 모마를 이 기회에 때려 쳤다! 앙~ 기모띠~
또, 2016년 4월에 일본판 모마인
를 시작하였다 현재
는 S+ 다크 잔 다르크 30강.[4][5]
웬만하면 야간자율학습을 한다. 야자 개꿀! 야자 때는 당연히 공부와 못 다한 취침을 한다. 아니 야자시간에 자는 것이 당연하냐...? 하지만 2016년 1학기 중간고사를 잡쳐서 6월 21일 현재는 야자를 하고 있었지만, 다시 시작하였다.
연예인 중에서는 하니사마, 설현사마, 쯔위짱아니 대만 사람인데 짱을...? 그럴 수도 있지 [6], 신비짱을 좋아한다.
위 4명 중 한 명을 고르라고 하면 희대의 난제.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배경화면이 위 4명은 아니다. 폰 배경화면과 컴퓨터 배경화면은 철도사진이다.
1.3 쓸모 없는 일본어 이름
가 본인의 일본 이름이랍시고 만들어 봤다.
본인의 이름과 탄생 계절(가을)을 적절히 섞어 만들었다. 일본 계정에서 쓰게 될 이름이다. 물론 Rboy의 변형이름인 Rboyjp는 덤으로
2 가입한 온라인 커뮤니티들
이하 문서는 아직 작성 중에 있습니다. 편집시 동시수정이 없도록 주의하십시오.
추가 예정.
2.1 R. R. C.
2.1.1 기본 정보
(현재) Rboy's Railroad Channel
사실 본인의 블로그이다.
현재는 철도만 다루는 철도 전문 블로그가 될 예정이다. 하지만 본인이 내년에 고3이 되기에 실질적으로 블로그질을 할 수 있는 시간은 수능 직후(.....)가 될 듯 하다.
2.2 (구) 상상 (현) 도중하차[7]
교통합성이나 일반합성과 같은 인디합성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본인은 2015년에 가입하여, 눈팅을 하였으나, 2016년 상상 신인합작을 계기로 본격적 활동을 개시하였다. 보통 상상을 하는 사람들을 상상+사람을 의미하는 접미사 er을 붙혀, 상상러라고 부른다.
현재 본인은 별도의 작을 제출하기 않고, 2016년 7월 8일자로 공개될 금요메들리에 집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항목 참고바람.
현재 몇몇 회원간의 갈등으로 인해 카페 채팅방 내에서도 혼란스러운 점이 있다.
현재 특정 커뮤니티에서 매니저 계정을 해킹하여 매니저가 타 사이트로 넘어가고 기존의 스탭들이 강제강등 당하여 활동중인 상상러들은 대피소로 대피해있다.
2.2.1 닉네임 변천사
Rboy - 공식 채팅방 가입 전에 쓰던 닉네임
Rboy0야마노테 - 야마노테선을 해외 철도 노선 중 제일 좋아하기 때문에 붙힌 닉네임이다.
Rboy0JRY AKB - JRY는 JR Yamanote Line의 준말이고, AKB는 Akihabara의 준말이다.
Rboy0르몽 - 한 때, 일본 니코동 이로하 합작에 Le Mans라는 SNCF의 역이 등장하였는데, 발음이 매우 찰지고 퀄리티도 높아 그 역이름을 따왔다.
Rboy0광교중앙 - 후술하지만, 미타사마를 존경하여, 엿너사람합작에 나온 광! 교! 중! 앙! 부분에서 착안하였다.
Rboy0싱가포르 - 싱가포르 여행 기념으로 여행 전까지 붙힐 닉네임이다.
Rboy0E5계 - 갑자기 하야부사가 생각나 붙힌 닉네임이다.
Rboy0나츠야스미 -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붙힌 닉네임이다.
Rboy0분당 - 분당선 방문 기념으로 붙힌 닉네임이다.
Rboy0갓자친구 - 가짜친구가 아니다! 연예인 중 여자친구에 슬슬 입덕하려는 기미가 보여 바꿔버렸다.
2.2.2 본인이 카페에 끼치는 영향력
없다. ㅠㅠ
하지만 아래에서 서술할 금요메들리 합작인 일명 어떤 반도국의 교통합성을 제작하면 1%라도 기여를 할 수 있을 지도 모른다..
하지만 금요메들리 합작이 지연됨에 따라 카페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
이런 와중에 대피한 카페에서 더 이상의 개선 능력이 보이지 않아 카페를 탈퇴하고 유튜브에서 활동할까라는 생각을 갖고 있으며, 그 활동의 일환으로 니코동에 교통합성 투고를 하였다,
2.2.3 나무위키에 등록된 상상러들
Rboy님[8]
airdefence님[9]
요상한산천님[10][11]
Laeng Kun(구 냉정)님[12]
보라매님[13]
남양주 진접역 급행님[14]
2.3 티카페
네이버에서 유명한 교통철도 동호 카페.
분명 본인은 레일피아! 때 들어왔으나, 어느새인가 철도동호회 티카페가 되어 있었고, 어느새 보니 대중교통 카페가 되어 있었다.[15]
이 카페에는 Rboykr이라는 닉네임으로 돌아다니고 있다.
2.3.1 본인이 카페에 끼치는 영향력
2015년까지 철도 LCD 화면을 가상으로 제작한 PPT를 배포하였으나, 위의 상상을 알게 된 이후로는 제작하지 않고 있다.
3 입덕한 것들
3.1 철도
철도 입덕 5년 차로, 한국의 주요 철도 시설을 방문하는 것이 꿈이다. 현재 수도권 거주자로 수도권 인근의 주요 철도 이벤트 발생 시 방문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가장 최근에 간 한국 철도의 노선으로는 서울 지하철 9호선 2단계 구간이 있다.
2016년 내로 폐차 되는 중저항을 잡기 위해 노량진역에 갔으나 신저항을 잡았다 카더라
최근 방문한 노선으로는 수도권 전철 경강선이 있다.
이 외에도 용인경전철 3회, 신분당선 1차 구간 7회, 신분당선 2차 구간 2회, 공항철도 1회 완주, 분당선 2회 완주하였다.
2016년 4월부터 월 1회씩 철도 출사를 다니는 것을 양친께 건의할 예정이였지만, 그냥 암묵적으로 1달 2회 철덕질 법칙에 의거해 잘 덕질하고 있다.
공부에 방해되지 않고, 간단한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이용할 예정이다.그만큼 많은 돈이 갈겨 나가겠지 이게 바로 그 유명한 창조경제입니다.[16] 공돌이의 말도 안되는 논리에 설득 당해버렸다!
3.1.1 이미 방문한 한국 철도 기행
항목이 무지막지하게 길어질 예정이여서 문서 아래로 이동시켰다.
3.1.2 확정된 한국 철도 기행
항목이 무지막지하게 길어져 문서 아래로 이동시켰다.
3.1.3 예정 중인 한국 철도 기행
항목이 무지막지하게 길어질 예정이여서 문서 아래로 이동시켰다. 더 끔찍한 것은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이라는 점.
3.2 해외 철도
3.2.1 일본 철도
일본 철도 입덕 1년 차로, E231계 전동차가 다니는 야마노테선을 제일 좋아한다. E235계 전동차 극혐 빼애애애액! 다음 카페 중 일본철도연구회에 가입하여 눈팅을 하고 있지만, 후술할 일본 철도 기행을 다녀오면 아주 크고 아름다우며 좋은 연재기를 작성할 예정이다.
3.2.1.1 이미 방문한 일본 철도 기행
아직 갔다 오진 못했지만 항목이 무지막지하게 길어질 예정이여서 문서 아래로 이동시켰다.
해당 본문으로 이동.
아직 항목이 없다.
3.2.1.2 확정된 일본 철도 기행
아직 계획중이긴 하지만 확정될 시 항목이 무지막지하게 길어질 예정이여서 문서 아래로 이동시켰다.
해당 본문으로 이동.
아직 항목이 없다.
3.2.1.3 예정 중인 일본 철도 기행
항목이 무지막지하게 길어질 예정이여서 문서 아래로 이동시켰다. 더 끔찍한 것은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이라는 점.
3.2.2 싱가포르 철도
7월 4주 정도에 싱가포르로 여행을 가는데, 하루 정도 비는 날이 있어 싱가포르 철도기행을 할 예정이다.
가독성을 위해 아래로 내린다.
해당 본문으로 이동.
3.3 걸그룹
한국의 걸그룹은 초등학교 시절부터 좋아했으며, 현재까지도 자주 즐겨듣는 노래의 리스트에 올라가 있다.
나인뮤지스, AOA, 여자친구, 러블리즈와 같은 걸그룹도 알고 이외에도 많은 걸그룹을 알고 있다.
딱히 좋아하는 그룹은 없었지만, 여자친구 한정 교통카드 구매와 함께 버디가 되었다.
3.4 교통합성
후술할 애니들을 보게 된 제일 결정적인 계기.
교통합성에서 많고 좋은 철도 소스가 사용되는 것을 보다가 일부는 모두 말아 먹었지만 교통합성를 만들어 봤다(!!!)
철덕으로 입덕하자 제일 먼저 본 교통합성라면 역시 2호선 바이러스이다.
이 이외에도 미타사마의 삼가의 테마를 즐겨들으며, 2016 교통합성 합작인 엿너사람이 움직이버다 또한 좋아한다.
그럼 높고 아름다운 클라스의 엿너사람이 움직이버다를 모두 보자.
오오오오오 미타사마 미타사마를 도중하차면에서 찬양하라[17][18]
3.4.1 제작 예정인 교통합성
안내방송 연습작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위험한 ××× 시리즈와 최근 상상에서 병림픽 중인 Focus 시리즈도 제작 할 예정이다. 사실상 제작포기 상태이다. 다음 교통합성을 기대하자.아니 기대도 하지마.
싱가포르 방문 이후, 싱가포르 방문 기념 교통합성이 나올 예정이다.
3.4.1.1 (가칭) 어떤 반도국의 교통합성
현재 합작 개최를 위해 (가칭)금요메들리를 fl스튜디오를 활용하여 제작중에 있다.[19]
3.4.1.1.1 금요메들리
수록곡은 총 15개로, 이하와 같다.
•제작 완료
세컨드헤븐
레드 존
픽미
파돌리기송
only my railgun
치르노의 퍼펙트 산수교실
백금디스코
나이트 오브 나이츠
플라스틱 팝
위아래
Akasagarbha
Kpop 2곡, 동방곡 2.5곡, 일반곡 6곡 정도를 추가해 긴 메들리로 만들 예정이다.
Kpop은 여자친구의 너 그리고 나 와 트와이스의 Cheer Up으로 잠정 결정 되었다.
3.4.1.1.2 심사 방법
•초보자 전형
상상 신인합작을 참여하지 않았고, 합작을 제작해 본 경험이 없는 사람으로 대상해 2파트(영상, 음원 포함) 정도 지정해 줄 예정이다.
초보자 전형은 별도의 심사가 없다.
•일반 전형
일반적인 교통합성 제작자에 대한 전형이다.
심사 기준
심사작의 퀄리티 0. 1. 2
음성.영상의 효과 0. 1. 2
원곡과의 적절성 0. 1. 2
위 항목에 의거해 총 3명의 심사위원에게 심사를 받아 총 15점 이상 획득 시, 1군이고, 10점~15점 획득 시 2군이며, 9점 이하는 탈락이다.
단, 어떠한 항목에서 0점도 나와서는 안되는 무시무시한 규정이 있다.
3.4.1.1.3 합작 계획
주의! 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 있음.
10월 중순 개최
대략적 계획은 심사 신청을 먼저 받고, 1군과 초보자의 신청 이후, 그 다음에 이어서 2군의 신청 이후, 1달 여간의 제작 기간 이후, 합작 업로드를 함으로써 합작을 종료하는 것이 목표이다.
1군과 초보자가 먼저 신청하는 이유는 이 교통합성은 엄연히 일반 유저을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20]
3.4.2 제작 확정된(제작 중인) 교통합성
위에서 서술한 금요메들리가 나오기 전까지는 어떠한 교통합성도 제작하지 않을 듯 하다. 하지만 꼴리면 만드는 거지... 아님 말고
싱가포르 MRT와 Sakura reflection을 합친 작품을 낼까 생각중이다. 그리고 생각만 하였다...
3.4.3 제작 완료한 교통합성
상상 초보자 합작의 4파트, 9파트 음성 및 영상과 엔딩 영상을 제작했다.
발퀄주의
분당선 × Second Fall인 Town Metro Fall이 공개되었다.
발퀄이다. 사실상 첫 작이니 양해를 부탁한다.
초 발퀄로 영상삭제
픽미 병림픽 작이다.
프로듀서 101의 픽미가 사용되었고, 박자감이 완전히 박살났다. 발퀄주의
상상 초보자 합작의 원곡인 Chaser -Lost 를 이용해 Chaser -Omawari-를 만들었다.
^ 한국어 버전
일본어 버전(니코동.회원가입 필요)
서울메트로 2호선과 Sakura Reflection을 이용한 Seoul Metro Reflection을 만들었다.
이 작품으로 니코동에 상륙하게 되었다.
4 사실상 입덕한 것들
4.1 애니
4.1.1 어과초,어과초S
어과초의 OP인 only my railgun이 좋아서 OP를 계속 듣다가 입덕, 지난 2015년 12월 경 해당 애니를 완주하였다.
어과초 중에서 특히 어판미금을 제일 좋아한다. 특히 그녀가 쏘는 레일건은 압권.
어과초 1기의 OP인 Only my railgun 이외에도 LEVEL5-judgelight-도 즐겨듣는다.
4.1.2 학교생활!
이 또한 OP인 친구하고 싶어라고 쓰고 친.구.시.체라고 읽는 OP를 듣다가 입덕, 지난 2015년 12월 경 해당 애니를 완주하였다.
특히 타케야 유키의 강한 멘탈과 케이의 탈출하려는 말도 안 되는 생각에 충격을 받았고, 앞으로 좀비가 나타나면 먹을 것이 많은 곳에 강한 멘탈로 죽치고 대기타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오오 이 뭐...
4.1.3 암살교실
4.1.3.1 1기
이 경우는 살생님이 맘에 들어 한 번 보고 싶었다가 지난 2016년 1월 경 해당 애니를 완주하였다.
나도 이런 고등학교 들어가면 참 좋을 텐데...
4.1.3.2 2기
학업의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 1학기 기말고사가 끝나고 몰아 보려하였으나 잠을 자려 했는데 잠이 안 와서 새벽에 다 봤다 카더라 그리고 그 다음날 수업 말아먹었다...
매주 금요일마다 꼬박꼬박 챙겨보고 있다. 6월 21일 현재 이번주 금요일이 마지막 화이다...ㄸㄹㄹ
4.1.4 레일 워즈!
친구의 권유로 본 애니. 노잼. 철덕들! 보지 마세요! 어째서 신칸센이 2복선에 삿포로까지 연장되어 있지 ㅂㄷㅂㄷ
4.1.5 감옥학원
소재가 재미 있어서 찾아본 애니. 원래 여학교인 곳이 남녀공학으로 바뀐 상황이 재미있었고, 신선했다.
5 입덕하지 않았지만 좋아하는 것들
5.1 일반합성
도중하차가 합성물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보게 된 2차합성물.
개인적으로 티비플에서 유행했던 모짜렐로이드를 제일 좋아한다.
특히 모짜렐로이드 X only my railgun을 제일 좋아한다.
전부터 존경하던 교통합성러[21]가 일반합성 작을 하나 발표해서 재미있게 보고 있다.
위 영상과 다른 영상들을 바탕으로
를 만들었는데 그 실력이 참 대단하다.
아메바~ 스마호! 아메바데 아메바데 겐소쿠 겐소쿠
6 구분
아래에서부터 언급되는 내용은 예정되어 있는 한국/일본 철도 기행에 대한 내용입니다.
7 이미 방문한 한국 철도 기행
7.1 2015년
12월 30일, 신분당선 1단계 구간당시는 강남~정자 구간이 전부였다과 서울역에서 편성작전[22]을 하기위해 방문했다.
본인의 친구의 항목에도 나와있지만, 본인의 친구가 이 출사 이후 철도에 완전히 입덕하였다고 한다. 나와있지 않았다...
7.2 2016년
1월 13일, 이미 2왕복한 에버라인을 재탑승. 3왕복을 달성하였다. 에버라인의 모든 역을 촬영하는 것이 목표.
덤으로, 에버라인의 LED를 모두 찍어보는 것을 목표로 하였으나 실패했다.
시간 나면 추후 재방문할 예정이다.
1월 20일, 본인의 친구를 더욱 완벽히 입덕 시키기 위해 의왕 철도박물관에 방문했다.
1월 21일, 신분당선의 시승식이 있어 광! 교! 중! 앙![23]에 방문했다.
1월 31일, 신분당선 2단계 구간의 각역정차와 광교역 터널 출구 포인트를 방문하였다.
2월 17일, 이미 개통한 인천국제공항 자기부상열차를 시승하기 위해 공항철도 각역정차와 인천국제공항 자기부상열차에 방문했다.
이후, 본인의 친구는 더 많은 출사를 떠났지만, 본인은 가지 못했다..빌어먹을 영어학원 ㅂㄷㅂㄷ
4월 30일, 시험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제거하기 위해 수원역에서 신창역까지 누리로를 이용해 간 뒤, 수원역까지 각역정차 하며 돌아왔다.
수원역에서 누리로를 발권한 결과, 4100원을 소비하였다. 대신 친구는 4800원을 소비했다. 오오 지정석 오오
돌아오는 길에 각역정차하며 열차 사진을 찍었는데 하필 쌍용역의 역명판은 찍지 못했다.[24] ㅂㄷㅂㄷ 또, 돌아오는 길에 각역정차하며, 세류살렘에 방문했고, 또 오고 싶어졌다.[25]
5월 9일, 본인의 늦잠과 노량진역 급행 전동차 탈선 사고로 인해 정해진 5월 정기 출사가 전면 취소되고, 서소문 건널목에서 1시간 가량 출사를 하였다.
6월 11일, 쌓인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서동탄역 및 세류살렘에 방문하였다.
7월 5일, 9호선 각역정차와 페북 친구를 만나기 위해 오목교역에 방문하였고, 신길살렘에 방문하였다.
7월 20일, 8호선의 모든 역에 방문하였다.
7월 29일, 분당차량기지에 견학을 다녀왔다.
8월 2일, 친구와의 만남 이후, 대곡역과 인천 도시철도 2호선을 일부 승차하였다.
8월 4일, 영종역 방문과 인천 도시철도 2호선, 수인선을 전구간 승차하였다.
9월 15일, 추석 기념 경강선 무료 개통 행사가 있어 여주까지 찍고 왔다.
9월 17일, 서울 곳곳을 각종 노선을 이용해 크게 도는 오마와리 비슷한 것을 했다.
8 예정된 한국 철도 기행
8.1 9호선 갑종 잡기
9호선 갑종회송을 잡기 위해 의왕역을 방문할 예정이다.
하지만, 갑종회송의 특징상 열차를 잡기위해 오랜 시간동안 대기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취소될 수도 있다.
8.2 경의선 각역정차 하기
경의중앙선의 용산역 이서구간을 가볼까 한다.
8.3 인천 철도 정복하기
인천 도시철도 1호선 원인재역 이남 구간, 수도권 전철 1호선, 수도권 전철 7호선을 마저 이용하려 한다.
8.4 포인트 출사(1호선)
1호선 내에 유명한 포인트를 답사한다.
구로 IC, 신길살렘, 세류살렘 포인트와 금천구청 포인트에 방문 예정이다.
8.5 포인트 출사(경강선)
추석 때 무료 개통을 하기에 추석 연휴 일요일에 시간을 내어 방문을 한 후, 개통 직후 부발행을 잡기 위해 추가로 1회 더 방문할 예정이다.
8.6 경의선&1호선 출사
경의중앙선 용산 이서 지역 각역정차과 중저항 재포착을 위해 출사를 나갈 예정이다.
8.7 2016년 하반기
우이신설선을 시승할 예정이다. 개통 지연으로 불확실하다.
수도권 전철 경의중앙선의 용산 동쪽 구간을 각역정차할 예정이다.
이 이후의 출사는 없거나 확정되지 않았다. 본인이 수능을 보기 때문.
8.8 2017년 4분기
내일로를 구매하여 전국철도투어에 나설 예정이다. 이때, 전국 철도 노선의 모든 역에 방문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9 이미 방문한 일본 철도 기행
항목이 없다. 나중에 다시 보러 오자.
10 확정된 일본 철도 기행
항목이 없다. 나중에 다시 보러 오자
11 예정 중인 일본 철도 기행
아래에서 기술하고 있는 내용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내용입니다. 확정된 철도 기행은 확정된 일본 철도 기행이라는 문단으로 옮겨갈 예정입니다. 또, 자연재해나 국가비상사태와 같은 일이 발생 할 시 취소, 무기한 연기 될 수도 있습니다.
11.1 2018 도쿄&오사카 인바운드
본인이 치르는 수능이 끝나고 그 다음해인 2018년 여름에 일본 철도 여행이 있을 예정이다.
예상 머무는 기간은 20박 21일에에????
11.1.1 방문 예상 장소
1. 지하철박물관
도쿄 메트로에서 운영하는 철도박물관이다.
도쿄 메트로 도자이선 카사이역 인근에 위치해있다.
2. 동일본여객철도박물관
항목 참고.
3. 우스이 고개 철도 마을
JR히가시니혼 요코카와역에 위치한 철도 테마 마을이다.
4. 리니어 철도관
항목 참고.
5. 교토철도박물관
항목 참고.
6. 규슈철도기념관
항목 참고.
11.1.2 이용 예상 노선
도쿄 메트로, 도에이 지하철, 에노시마 전철, 쇼난 모노레일, 닛포리·토네리 라이너, 도덴 아라카와선, 유리카모메, 린카이선, 케이큐, 히로시마 전철, 오카야마 전기궤도, 킨테츠, 오사카 시영 지하철, 교토 시영 지하철, 고베 시영 지하철, 한큐, 케이한, 한신, 난카이, 한카이 전기궤도 등 다수의 노선들
JR구간
일부 구간은 각역정차하지 않는다.
원래 목표는 가급적 모든 역에 각역정차 하는 것이다.
가고시마 본선, 도카이도•산요신칸센, 도카이도선, 산요 본선, 오사카 환상선, JR토자이선, 야마토지선, 나라선, 코세이선, 야마노테선, 게이힌도호쿠선, 다카사키선, 우츠노미야선, 츄오 쾌속선, 도호쿠 신칸센(도쿄역~오미야역 구간)
11.1.3 예상 비용
교통비로 약 73만원이 소비될 예정이다. 항공권을 제외한 값이다! 한국에서는 이것으로 부산 당일치기를 할 수 있을 정도의 가격이다.
특히 도쿄~신아오모리간의 그랑클라스 이용 예정이 압권. 여기서 16만원을 잡아먹고 시작한ㄷ....
서울부산간 KTX가 왕복 10만원이고 당일치기를 한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쇼핑을 미친듯이 하지 않는 이상 충분히 남는다.
패스를 많이 사용해 저 정도가 되었다. 패스를 사용하지 않고 같은 경로를 돌아다니면 약 21만엔[26]이 필요하다. 이건 미쳤어... 패스 가격의 약 3배를 타고 다니는 것이다. 근데 이 정도면 일본철도연구회에서는 평타치라 카더라
11.2 2021 간토 사철 한 바퀴
이후 3년간 돈을 죽어라 모은 뒤 떠나는 여행. 간토의 대형 사철들[27]을 이용하기 위해 떠난다.
도쿄 메트로는 이미 이 시점에서 이용한 노선으로, 사철과 사철 간을 이동할 때 이용할 예정이다.
케이큐는 친구가 빨리 갔으면 한다고 하여 이전 출사 때 방문할 예정이다.
하지만, 아주 큰 문제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자금, 간토는 간사이와 달리 사철 연합 패스가 없어 100% 자비로 여행해야 한다.
케이세이에서 스카이 라이너를 싸게 해주지만, 이 때 타는 케이세이는 각역정차하면서 오기 때문에 쓸모가 없다. 이외에도 교통 패스가 있는 도부 철도나 오다큐 전철은 관광지와 연계되는 패스이다.(철무룩)
예상 숙박 기간은 5박 6일[28]에서 9박 10일[29]이다.
시험이 끝나 너무 잉여로운 나머지 간토 사철 철도 기행의 예상 숙박 시기를 계산 해보니, 토부 3일, 세이부, 케이세이 2일, 케이오, 도큐, 오다큐&소데츠 1일, 자유 여행[30] 1일로 계산하면 10박 11일로 계산되었다.
단, 아직 소요시간까지 구체적으로 나온 것은 아니여서, 소요시간까지 계산하면 통합 및 분리 될 가능성이 높다.
측정 결과 교통비만 3만5천엔 가까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11.2.1 방문 예상 장소
1. 오메철도공원
JR히가시니혼 오메역 인근에 위치한 작은 철도 공원이다.
세이부를 이용한 뒤 JR오메선으로 환승한다.
11.2.2 이용 예상 노선
도부 철도 전선, 세이부 철도 전선, 케이세이 전선, 케이오 전선, 오다큐 전선, 소테츠 전선
11.2.3 예상 비용
추가바람 아니 추가는 나 밖에 못하잖아...
11.3 2022 어떤 철덕의 나고야 철도 기행 [31]
이후 1년간 돈을 죽어라 모은 뒤 떠나는 여행.
나고야 시영 지하철과 메이테츠를 이용하기 위해 떠나는 여행이다.
하지만, 아주 큰 문제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자금. 1년만에 바로 떠나는 여행이여서 자금을 충분히 모을 수 있을 지 의문이다. 그 다음 여행이 3년 뒤여서 다음 여행의 자금을 충분히 모을 수 있을 지도 의문이다.
11.3.1 방문 예상 장소
나고야에는 랜드마크가 없어 방문할 장소가 없을 것으로 추정된다.
11.3.2 이용 예상 노선
나고야 시영 지하철 전선, 메이테츠 전선
11.3.3 예상 비용
추가바람 아니 추가는 나 밖에 못하잖아...
11.4 2025 일본 한 바퀴
사실 한 바퀴가 아니라 카더라
또 3년간 돈을 죽어라 벌어서 일본에 갈 예정이다. 이번에는 특정 지역이 아닌 일본 전 국토 철도 여행에 떠난다. 돈이 미친 듯이 갈겨나간다아아아
11.4.1 방문 예상 장소
추가바람 아니 추가는 나 밖에 못하잖아...(1)
11.4.2 이용 예상 노선
JR 전선
11.4.3 예상 비용
추가바람 아니 추가는 나 밖에 못하잖아...(2)
11.5 그 이후
이전의 여행과는 달리 짧게 짧게 다녀올 것이다. 주요 목적지는 방문하지 못한 역 혹은 신설되는 노선. 심지어 당일치기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예상한다.(!!)
11.6 2029 신칸센과 특급으로 일본 휘젓기
2027년에 주오 신칸센이 정상적으로 개통한다는 전재와 JR패스에서 주오 신칸센을 이용할 수 있게 한다라는 전재 하에 계획 중인 여행. 사실상 신칸센 연선과 특급 정차역 인근의 제3섹터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다.
방문 예상 장소라던가 예상 노선, 예상 비용은 2026년 추가 예정.무려 10년이나 ㄷㄷ
12 싱가포르 철도 기행
목표는 싱가포르의 철도 운송수단이라고 해봤자 SMRT와 센토사 익스프레스 밖에 없다....을 1일 안에 모두 승차하는 것이 목표이다.
현재 누가 봐도 10S$이상 소비할 것으로 예상되어 싱가포르 투어리스트 1일권을 이용해 돌아다닐 예정이다.
사실 싱가포르 철도 기행은 힘들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 이유가 항상 동행하던 친구가 동행하지 않아, 사진과 안내방송 모두 녹음해야 한다. 그래서 셀카봉을 들고 다닌다.[32] 하지만 덕질하는 것은 항상 신난다.뭐... 뭐지... 이런 긍정적 마인드는...
하여튼, 싱가포르 MRT를 모두 간다면, 나무위키 MRT 문서에 비어있는 역 문서에 기여를 할 수 있을 듯하다.야호!
- ↑ 규칙은 간단하다. 기본형인 Rboy에 뒤에 인터넷 국가 도메인를 붙히는 것. 예를 들어 Rboycn이나 Rboyus 같은 것도 만들 수 있다. 심지어는
물론 쓰지 않겠지만Rboykp도 만들 수 있다. - ↑ 페친의 얼굴은 봤다. 프사가 본인 얼굴이다.
- ↑ 자신이 좋아하는 가사를 쓰는 수행평가이다.
- ↑ S+ 다크 레이나 → S+ 비서실장 하루나 → S+ 다크 잔 다르크
- ↑ 강"> </s>까지 강화하었다는 의미다. 모마의 S+는 30강이 만렙으로 총 레벨의 100% 강화했다.
- ↑ 쯔위와 본인은 동년배이다. 쯔위는 돈 버는데 나는 뭐하고 있나 한숨을 쉰다 카더라
- ↑ 원래는 도중하차. 이지만 점을 치지 않았다. 아무래도 나무위키 문법에 오류인듯 하다
- ↑ 흔히 알군,알보라고 불린다. 알군의 유래는 알보이君의 준말인듯하다. 특이한 경우로 알보칠이라고 불리는 경우가 있다….
어째서! - ↑ 흔히, 방공이라고 불린다. Air = 空 Defence = 防이여서 방공이다.
음?하지만 닉네임은 공방아닌ㄱ… - ↑ 흔히, 산○라고 불린다. ○은 부닉에 따라 결정되는데, 현재는 부닉이 삼가김밥이기 때문에 산삼님이라고 불린다.
- ↑ 요상한산천님 본인의 증언에 따르면 삼각김밥은 순천만 PRT라고 한다.
- ↑
닉네임이 이미 2글자이기 때문에 더이상 줄일수 없다. 상상 채팅방에서는 불문의 이유로 냉면의 冷과 유사한 닉넴을 가진다는 이유로 냉면을 먹다를 냉정을 먹다라고 표현되기도 한다.이건 다 옛날 얘기고 이제는 이 사람을 랭군이라 읽어야 하는지 냉군이라 읽어야 하는지 문제가 되었다.하지만 Laeng Kun님이 냉군님이라고 불리는 것을 희망함에 따라 웬만하면 냉군님이라고 부른다. - ↑ 보람님이나 라매님이라고 불린다. 상상의 주요 고퀄러중 한 명이다.
- ↑ 흔히, 진접님이나 진접급행님, 남양님이라고 불린다.
- ↑ 대중교통 카페라고 쓰고 철도, 버스 카페라고 읽는다.
- ↑ 철덕질을 늘린다→사진을 찍는다→사진을 저장할 디스크가 부족하다→하드디스크를 구매한다
누구는 거기에 야동이나 애니를 담으려 할 때, 나는 철도사진을 담는다!→철덕질을 늘린다→{루프) - ↑ 다른 사람은 모르겠지만 본인은 미타사마를 찬양한다.
- ↑ 미타사마가 로리콘이라는 카더라가 있다
- ↑ 금요일에 제작을 시작해서 금요메들리이다.
- ↑ 사실 상상 신인합작 이후, 초보자와 일반 군을 분리하여 교통합성을 개최하려는 시도가 많아지고 있다.
- ↑ 지루하오님을 일컷는다
- ↑ 흔히 다음 카페인 일본철도연구회에서 쓰는 용어로, 열차의 편성을 모아두기 위해 사진을 찍는 행위를 일컷는다.
하지만, 본인은 그런 목표가 아닌 단지 열차를 찍으러 갔을 뿐. - ↑ 후술할 교통합성 부분에 올려둔 영상의 8파트에 보면 나오는 것 영상의 1분 40초 부근
- ↑ 천안아산역 이서지역에 있어 배차간격이 극악이다. 물론 천안아산역도 배차간격이 극악이긴 하지만....
- ↑ 길고 아름다운 선로가 쫘아아아아아악 있다.
- ↑ 원화로 220만원이다.
- ↑ 누르기 귀찮은 위키니트를 위해 쳐주면, 도부 철도, 세이부 철도, 케이세이 전철, 케이오 전철, 도큐, 오다큐, 소테츠이다.
- ↑ 죽어라 돌아다녔을 때
- ↑ 여유롭게 돌아다녔을 때
- ↑ 사실상 본인에겐 오마와리 하는 날
- ↑ 어과초를 좋아해 여정 이름을 저렇게 지었다.
- ↑ 셀카봉은 아주 유용한 녹음기용 스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