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Minute Melee

1000px

전체 시리즈 재생목록

1 개요

two fighters, no research, 60 seconds

두 명의 결투자, 사전 조사 없이, 60초만에[1]

2 fighters, 60 seconds, 1 victor

두 명의 결투자, 60초만에, 한 명의 승자[2]

시즌 2까지는 ScrewAttack!에서 제공했으나, 시즌 3부터는 Hyun's Dojo에서 제공하는 비디오 시리즈.

2 설정

두 캐릭터를 선정해 대결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작품과 장르, 분야에 상관없이 두 캐릭터가 선정되고, 대결은 캐릭터에 대한 비교분석을 전혀 하지않고[3][4]무겐 캐릭터 대결시키듯 1분만에 승패가 결정되는 구성이다.해당 에피소드의 애니메이터의 기호에 따라 결정되는 승패
비록 서로 다른 세계관의 캐릭터들이 여러가지 섞여있지만 이 시리즈만의 스토리라인이 존재하며, 각기 다른 작품의 캐릭터끼리 갈등하기도 하고 뭉처다니기도 하며 돕기도 한다. 수퍼맨이 어벤져스와 친분이 있고, 이치고가 밀집모자 일당과 같이 다닌다.
비슷한 컨셉의 영상으로 데스 배틀이 있는데, 단 여기선 각 캐릭터의 능력치를 매우 자세하게 조사하고 비교하여서 승패를 결정짓고, 무조건 한 쪽이 죽을 때 까지 싸운다. 물론 One Minute Melee에서도 사망할 캐릭터는 결국 죽지만, 하지만 대부분 죽이지 않고 끝난다. 어느 경기에서는 개그 경기가 되거나 어느 경기에서는 서로 후회없이 물러나거나 또한 어느 경기에서는 서로에게 디스를 하기도 한다. 한 예시로 록맨 vs 사무스의 경우 록맨의 승리로 끝났을 때 메트로이드의 몬스터가 록맨을 습격했는데 사무스가 록맨을 구해준 뒤 협력해서 몬스터를 물리치고, 사무스는 본래 세계로 돌아가는 것으로 훈훈하게 끝나는 전개다.

3 역대 대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긴 쪽을 볼드체로 표시한다.

3.1 시즌 1

3.2 시즌 2

3.3 시즌 3

3.4 시즌 4

  1. ScrewAttack! 시절의 슬로건.
  2. 현재의 슬로건.
  3. 하지만 각 캐릭터가 쓰는 기술에 대해 조사하고 어느정도 기본적인 비교를 통한라기보단 커뮤니티에서의 평판을 기반으로 스킬의 우위여부는 존재한다.
  4. 애니메이터들도 심각한 논쟁이 펼쳐질 에피소드에선 (예를 들면, 수퍼맨VS손오공) 공식 설정에 의한 것이 아닌 자신들의 상상에 따라 만들어진 대결이니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말 것을 당부하는 내용을 넣었다.
  5. 흑막 떡밥은 One Minute Meele 버전 포켓몬 vs 디지몬의 후반부를 보면 알 수 있는데, 이들의 대결을 포함한 모든 대결을 스크린으로 보고는 음흉하게 웃으며 사라진다.
  6. 팬심을 조금만 보태자면, 사실 캣우먼은 무술이 뛰어나다고 하지만 어디까지나 장갑에 발톱이 달린블랙펜서?!보통 인간이지만 블랙 위도우무려캡틴 아메리카가 맞은 것과 비슷한 종류의 혈청을 맞앗고(원작 설정) 어릴때부터 무술을 단련했으며 팔찌로 총도 쏘고 3만 볼트짜리 전류로 감전도 시킬수 있다. (최소한 마지막에 할큄 당할 때 이걸로 반격이라도 했어야 했다) 결정적으로 팬들의 클라스가 다르다 게다가 저스티스 리그에도 못 들어간 누구랑은 다르게 어벤저스의 일원이다. 역시 클라스가 다르다
  7. ASB에서 DIO vs 3부 죠스타 상황일 때의 DIO의 대사이다.
  8. 배빵 3회+날려버리기(...)
  9. 여담으로 여기서 가일이 낮은 계급으로 추정되는데 캡틴 아메리카의 직위 및 활약상으로 보면 그럴만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