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의 도시

본 항목에서는 게임, 만화, 소설, 애니메이션, 영화 등 각종 대중문화에서 등장하는 가상도시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1 지구상에 위치한 도시

2 지구 외 성간도시

3 다른 세계의 도시

4 관련 항목

  1. 해외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기에 작중 세계에서 실제 있는 도시 이름을 빌려와 가상 도시 이름을 만든다.
  2. 소설 속 모티브 도시는 광주광역시다.
  3. 장난이 아니리 진짜 도시 이름이 대도시다. 정확히는 대도(大都)시. 하지만 도시는 한자로 都市다, 결국 똑같다… 대도특별시 구로구라고 하는 걸로 보아 서울이 모델인 것 같다.
  4. 게임 속의 모티브 지역은 미국 미주리주 오자크스(Ozarks) 지역에 있는 '포트 레너드 우드(Fort Leonard Wood)'라는 지명을 따온 것이다. '포트레너드 우드' - 영어 위키 참조
  5. 사무전이 있는 도시로, 전철이 다니거나 택시나 버스도 있는 등 웬만한 도시 만큼이나 발전된 장소. 미국 네바다 사막 한가운데에 있지만, 공항이나 터미널도 있어서 교통에 큰 지장은 없다. 아예 주요 인물 대부분이 이 도시에서 나고 자란 '데스 시티의 아이'라서 PTSD에 면역이라던가 죽음이란 단어를 입에 달고 산다든가 하는 설정까지 있을 정도.
  6. 단행본 중 도쿄도 토키사다메시라고 자판기에 씌여있다.
  7. 원래는 이시야마이다.
  8. 실제로 있는 큐슈 지방의 도시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도시이다.
  9. 설정이 고대의 지구이다.
  10. 이름을 듣는 순간 알겠지만 실제 모델은 뉴욕 주의 주도인 뉴욕 시.
  11. 실제 모델은 캘리포니아 주.
  12. 가스행성 베스핀에 존재하는 직경 16.2km, 높이 17.3km의 거대한 부유도시, 자세한 것은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