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및 설명
http://vignette2.wikia.nocookie.net/wowwiki/images/b/b7/Gruul's_Lair.jpg
악명 높은 용의 위상 데스윙이 어둠의 문과 드레노어를 발견했을 때, 그는 드레노어 거주민 중에 감히 검은용군단에게 도전할 자가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그 땅 곳곳에 자신의 알을 흩어 놓았다.
하지만 칼날 산맥의 알을 보호할 수호용을 충분히 마련하지 않은 것은 명백한 실수였다. 칼날 산맥에 살던 그론은 이들 나약한 수호용을 하늘에서 갈가리 찢어 버렸고, 그론의 지도자 그룰은 산맥의 뾰족한 바위에 자신과 싸운 어린 용들을 꿰놓았다.
학살자 그룰은 칼날 산맥의 오우거들에게는 신과도 같은 존재이다. 그룰의 강력한 자손들은 나그란드의 평원과 칼날 산맥의 꼭대기에서 약탈을 일삼는다. 필적할 수 없는 힘과 수많은 전투 경험으로 무장한 그룰이 아웃랜드의 호드나 얼라이언스 군대를 공격한다면 심각한 위협이 될 것이다.
Gruul's Lair.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첫 확장팩 불타는 성전에서 등장한 공격대 인스턴스 던전. 칼날 산맥에 위치하는 25인 레이드 던전으로, 불뱀 제단의 입장퀘를 할수있고 길이도 짧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았다.
등장하는 보스는 그론을 섬기는 오우거인 왕중왕 마울가르 파티(5명이다)와 그론들의 우두머리인 용 학살자 그룰.
2 던전 지도
3 등장 우두머리
3.1 왕중왕 마울가르
마울가르와 그의 부하 오우거들은 총 5명으로, 전사, 주술사, 마법사, 흑마법사, 사제의 역할을 하고 있다. 파티원들이 각각 역할을 분담하여 전투를 하게 되며, 여기서 어긋나는 일이 발생할 경우 공대 전멸로 이어졌기 때문에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했다.
그룰을 쉽게 솔플할 수 있는 대격변에서도 마울가르 솔플은 힘들다. 온갖 군중제어기가 날아들기 때문에 아주 짧은 시간 안에 흑마법사인 '소환사 올름'이나 주술사인 '광기의 키글러'를 처리하지 못하면 끝이 없는 공포나 방향감각 상실로 아무 것도 못 하고 죽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