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James에서 넘어옴)

1 인명

동명이인
· · · · · · · · · · · · ·

James

야고보영어식 표현. 스페인어권의 디에고(Diego) 또는 하메스(James), 이탈리아어권의 자코모(Giacomo), 포르투갈어권의 디에구/지에구 혹은 티아구/치아구(Tiago), 프랑스어권의 자크(Jacques), 기타 유럽 지역의 야코브(Jacob, Jakob)(미국에선 제이콥이라고 읽기도 한다)와 어원이 같다. 게일어로는 셰이머스와 같은 이름이다. 애칭은 제이미(Jamie)와 (Jim), 지미(Jimmy) 등. 짐보(Jimbo)로 불리는 경우도 있는 모양이다.

2 실존인물

3 가상인물

3.1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시리즈의 등장인물

AMS 요원 제임스 테일러(James Taylor). 2편과 4편의 1P 캐릭터로 나온다.

3.2 마비노기의 NPC

파일:마비노기 제임스.jpg

은은한 금색이 감도는 부드러운 머리카락, 약간 처진 듯 미소짓는 눈매, 항상 온유함이 떠나지 않는 입가를 가진 그는 사제라기보다 시인이라고 한다면 어울릴 것 같은 외모를 가지고 있다. 가슴에 늘어뜨린 사제의 증표마저 그의 온화함에 싸여 크게 눈에 띄지 않는다. 그러나 어깨에서 늘어뜨린 영대는 그가 주교급의 인물임을 나타내주고 있다.

James. 테마곡은 -라이미라크-.[4]

울라 대륙 이멘 마하의 성당 부사제 NPC. 대교주 윌로우랑 달리 성당 밖에 서 있다. 잔잔한 느낌의 20대 초중반처럼 보이는데, 사제라 그런건지 원래 성격이 그런건지 분위기는 나이보다 더 많아보이는, 매우 느긋하고 차분한 느낌. 그런 느낌 처럼 낚시가 취미라 한다.[5] 근데 사제인데 도박에 재능이 많아 뛰어나단다. 루카스랑 도박을 했을때도 아주 쓸어버렸다 한다. 게다가 격투에도 일가견이 있다는 소문이.. 항상 생글생글 기분좋게 웃으며, 플레이어에게 말투도 존댓말이고 여러모로 편하다. 기본적으로 주는 알바는 옥수수 수확, 달걀 수집, 가끔가다 사과 알바.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런데 G2에서 밝혀진걸로는 법황청에서 보내진 왕실 직속 조사관

G2에선 당시의 에스라스의 정치에 대해 의회를 느껴 그 나름대로 조사를 하던 중이었으며, G2와 G3에서 밀레시안에게 협력한다. G12에서도 다시한번 첩보/정보원의 직업을 이용하여 주인공에게 아낌없는 도움을 준다.[6]

3.3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등장인물

컬렌 家를 방문하는 뱀파이어. 빅토리아의 짝. 자신을 최고의 사냥꾼이라 자부하는 호전적인 뱀파이어다. 오랫만에 만난 동족에게 호기심을 가지고 접근하지만 향긋한 냄새가 나는 벨라와 그를 보호하는 강한 자들에게서 승부욕을 느끼고 벨라를 잡아먹으려 든다. 벨라네 집의 홈비디오에 녹음된 르네의 목소리를 이용해 르네를 납치한 양 전화를 걸어서 벨라를 꼬여낸다. 작전은 성공하고, 꼬여낸 벨라를 죽이려 하지만 에드워드에게 끔살당한다.

참고로, 소설판에서는 앨리스가 과거를 기억하지못하는것에 대해 이유를 알고 있는 걸로 나오지만 영화판에서는 그런게 없다.

4 영국 맨체스터 출신의 매드체스터 밴드

제임스(밴드) 문서 참조.
  1. 드라마 멀린에서 아서 왕자 역을 맡은 배우.
  2. 해리 포터지니 위즐리의 첫째 아들
  3. 하지만 본인 자신도 그렇고 주변 사람들이 모두 '쿡'이라고 부른다.
  4. 같은 성당 내부의 대교주 NPC 윌로우랑 테마곡의 이름이 같다. 허나 제임스의 곡은 좀더 잔잔하고, 윌로우의 BGM은 성가극스러운 느낌.
  5. 이상형 조건도 낚시 E랭 이상
  6. 바로 헬베티우스를 찾은 페카던전으로 보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