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타우로스 전쟁용사


1 도타 2영웅 켄타우로스 전쟁용사

Centaur_Warrunner_icon.png
켄타우로스 전쟁용사
Centaur Warrunner
Centaur_Warrunner.png
16px-Radiant_icon.png 래디언트
파일:도타2 힘.png
23 + 4
파일:도타2 민첩.png
15 + 2
파일:도타2 지능.png
15 + 1.6
이 시험장에 시체가 산을 이루겠군.
레벨11625
체력61717382726
마나195533949
공격력55-57114-116166-168
방어력3.17.5812.62
공격속도0.670.861.07
이동 속도300
회전 속도0.5
시야낮/밤
1800/800
사정 거리150 (근거리)
발사체 속도즉시
공격 딜레이선+후
0.3+0.3
기본 공격 속도1.7
역할
24px-Pip_disabler.png24px-Pip_ganker.png24px-Pip_tank.png24px-Pip_tank.png24px-Pip_initiator.png
무력화누커도주기생존력전투 개시자
■■■■■■
성우
22px-Flag_of_the_United_States.svg.png톰 첸틀러
22px-Flag_of_South_Korea.svg.png김기현
도타 2 출시 / 포팅 순서
마그누스켄타우로스 전쟁용사슬라크
뿔을 두배로!(Twice the Horns!)

2 배경

켄타우로스가 지난 길에는 죽은 시체만이 쌓인다고 한다. 특히 전쟁용사라는 칭호를 지닌 이가 지난 길이라면 그 길은 더욱 길어진다. 외부인들은 네 발 달린 드루드 종족이 단순하고 잔인하다고만 생각하고 만다. 그들의 언어는 문자가 없으며, 문화라고 해도 상형 문자나 짜임새 있는 음악, 체계적인 종교 등은 찾아볼 수 없다. 켄타우로스에게는 전투가 바로 사고의 완벽한 표현이며 자신을 드러내는 최선의 방식이다. 만약 켄타우로스에게 학살이 예술이라 할 수 있다면, 전쟁용사 브래드워든은 최고의 예술가일 것이다. 브래드워든은 수백 년 동안 검투사 의식을 수행했던 오멕스의 투기장에서 당당히 정복자의 자리에 올랐다. 그의 명성이 널리 퍼지면서 수많은 관객들이 위대한 켄타우로스를 보려고 몰려들었다. 브래드워든은 언제나 투기장에 가장 먼저 들어와 최후까지 자리를 지켰고, 피에 물든 칼날을 휘두르며 적을 베고 찌르는 동작 하나하나는 완벽한 작품이었다. 그것은 쇳덩이에 피로 써내려간 시이자, 싸움터의 희디흰 모랫바닥에 그려넣은 무늬이기도 했다. 브래드워든은 차례로 전사들을 무찌른 후 마침내 혼자가 되었다. 그는 투기장을 가득 채운 환호성을 들으며 켄타우로스 최고 용사의 자리에 올랐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오멕스의 거대한 허리띠가 그의 거대한 몸통에 채워졌다. 그러나 죽음의 인도자 브래드워든은 그 승리 속에서도 공허함만을 느꼈다. 도전받지 않는 전사가 무슨 소용인가? 브래드워든은 그날 새로운 목표를 찾아 오멕스를 뛰쳐나왔다. 브래드워든은 투기장에 발을 들인 켄타우로스 중에서 가장 위대한 용사였다. 이제 브래드워든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용사로 거듭나고자 길을 나선다.

3 능력

3.1 발굽 구르기(Hoof Stomp) Q/F

centaur_hoof_stomp_hp1.png시전 대상
없음
효과 대상
피해 유형
마법
파일:Attachment/avicon.png
땅을 내리쳐, 가까운 적 유닛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줍니다.
시전 동작 : 0.5+0.3
반경 : 315
기절 지속시간 : 2 / 2.25 / 2.5 / 2.75
피해 : 100 / 150 / 200 / 250
파일:Cooldown symbol.png 13파일:Mana symbol.png 130
파일:Spell immunity block symbol.png 파일:Dispellable basic no symbol.png 파일:Dispellable strong symbol.png
전쟁용사의 발굽이 땅에 닿으면, 그 진동은 저 멀리에서도 느껴집니다.

무난한 광역 기절기로, 점멸 단검과 연계해서 쓰면 좋다. 마나 소모량이 능력 레벨에 관계 없이 고정인 만큼 초반에는 마나 소모량이 부담스러운 편이니 유의하자.
이 능력의 치명적인 단점은 바로 선딜. 발굽 구르기를 시전하면 0.5초동안 브래드워든이 다리를 들었다가 내려 찍은 뒤 스턴이 걸리는데, 이 0.5초의 선동작이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닌지라 프로경기나 상위 티어에서는 브래드워든이 점멸로 들어오면 오히려 역으로 무력화기를 써서 켄타를 무력화시키는 경우가 잦다.

3.2 양날의 검(Double Edge) W/D

centaur_double_edge_hp1.png시전 대상
유닛
효과 대상
피해 유형
마법
파일:Attachment/avicon.png
켄타우로스가 근접 범위에 강력한 공격을 가하여 자신과 대상 주위 지역에 피해를 입힙니다. 켄타우로스는 양날의 검에 의해 죽지 않습니다.
시전 동작 : 0.5+0.3
시전 범위 : 150
피해 반경 : 190
피해 : 175 / 250 / 325 / 400
파일:Cooldown symbol.png 5
파일:Spell block partial symbol.png 주 대상이 린켄의 구슬을 소지했을 때에만 막아냅니다. 주위 피해는 막지 못합니다. 양날의 검이 린켄의 구슬에 의해 막히면 켄타우로스는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파일:Spell immunity block symbol.png 파일:Spell block partial symbol.png
급박한 전투 속에서 브래드워든이 잔인하게 공격할 때면 가끔 자신도 피해를 받습니다.
  • 켄타우로스 전쟁용사와 적 모두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 양날의 검의 자기 피해로 자살할 수 없습니다.
  • 피해 반경은 켄타우로스 본인이 아닌 대상을 중심으로 형성됩니다.

켄타의 주력 광역 누킹기로, 누킹과 파밍에 쓰인다. 마나 소모도 없고 쿨다운도 짧지만 막 쓰다가는 체력 관리가 안 되서 전투에 참가 못 하거나 전선 크립을 파밍하다 갱킹당하는 일이 일어나니 주의하자.

평온의 장화나 핏빛 수호 같은 아이템을 들어 빵빵한 체력과 충분한 체력 회복을 갖춘 후반에는 파밍용으로 난사해도 된다.

이 능력의 자가 피해로는 죽지 않으나 상대방과 영혼의 맞다이 중 피가 얼마 없는 상태에서 이걸로 킬을 했다가 체력이 1밖에 남지 않아 적 크립에 맞아 죽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악령의 분산이나 가시멧돼지의 가시, 칼날 갑옷의 피해 반사로도 종종 죽곤 한다.

3.3 반사(Return) E/R

centaur_return_hp1.png지속 효과효과 대상
적, 건물
피해 유형
물리
파일:Attachment/avicon.png
켄타우로스가 즉시 모든 공격을 반격하여 공격자에게 켄타우로스의 힘에 비례한 피해를 줍니다.
기본 피해 : 16 / 18 / 20 / 22
힘 비례 피해 :30% / 45% / 60% / 75%
파일:Illusion symbol.png 파일:Breakable symbol.png 파일:Spell immunity block no symbol.png
브래드워든은 적의 공격을 막을 필요가 없습니다. 갑옷과 같은 가죽이 브래드워든을 보호하기 때문입니다.
  • 적의 공격이 명중했을 때 피해를 입힙니다. 즉 공격을 회피하면 반사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 반사는 와드, 공성 크립과 무적 상태의 적을 제외한 모든 공격에 반응합니다. 따라서 건물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언다잉의 묘비에서 나오는 좀비들에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환영은 피해를 반사하지 않습니다.

켄타우로스의 깽판을 완성시키는 지속 효과다. 적과의 손싸움이 많은 조합일수록 효과를 보기 좋으며, 이 점은 초반 전선에서도 마친가지이니 상황에 따라 하나 찍어 두어도 좋다.

체력이 높아지면 파밍용으로도 쓸 수 있다. 16레벨 정도 찍고 라인 몹의 공격을 맞아주다 보면 어느새 돈이 절로 쌓인다. 무엇보다 이 반사 피해는 물리 피해이기 때문에 포탑의 공격도 반사한다. 적 진영에서 이리뛰고 저리뛰며 포탑에게 맞다 보면 포탑이 알아서 무너지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아군의 디나이 시도에도 발동한다. 딸피로 켄타우로스의 디나이를 시도할 때 생각해두자.

거의 대부분의 영웅들은 공격당할 때 "공격받고 있다!"라고 다급한 목소리로 말하지만, 켄타는 이 능력으로 적들의 공격을 반사한다는 설정 때문인지 공격당할 때 "이것도 공격인가?"라거나 "으핫! 이 멍청이들이 날 공격하고 있다!"라는 실로 비범한(...) 대사를 읊는다.

3.4 돌격(Stampede) R/G

centaur_stampede_hp2.png시전 대상
없음
효과 대상
아군
피해 유형
마법
파일:Attachment/avicon.png
켄타우로스가 모든 아군 영웅과 함께 최대 속도로 돌진합니다. 이 동안에는 유닛을 통과하여 이동할 수 있으며 충돌한 적 유닛들을 둔화시킵니다. 적 유닛은 한 번씩만 짓밟힐 수 있으며 켄타우로스의 힘에 비례한 피해를 받습니다.
시전 동작 : 0+0
돌격 지속시간: 4
이동 둔화 : 100%
둔화 지속시간 : 1.8
피해 : 시전자의 힘의 100% / 200% / 300%
피해 및 둔화 반경 : 105
파일:Cooldown symbol.png 90 / 75 / 60파일:Mana symbol.png 100
파일:Spell immunity block partial symbol.png 아군이 주문 면역 상태여도 효과가 적용됩니다. 적에게 적용되는 둔화는 적이 주문 면역 상태가 되어도 해제되지 않지만, 이미 주문 면역 상태인 적에겐 적용되지 않습니다.
파일:Aghanim's Scepter symbol.png 지속시간 동안 모든 지형을 무시하고 이동할 수 있으며, 접촉한 나무를 파괴합니다. 또한 받는 피해량이 60% 감소합니다.
파일:Spell immunity block partial symbol.png 파일:Dispellable strong no symbol.png
오멕스의 거대한 띠에는 종족의 가장 위대한 전사 브래드워든의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그 이름을 본 동료 검투사들은 브래드워든을 따라 용감하게 전투에 뛰어듭니다.
  • 둔화된 영웅의 이동속도는 100 이하로 낮아지지 않습니다.
  • 시전 시 켄타우로스의 정신 집중을 방해합니다.
  • 와드, 무적 상태인 아군 그리고 악령의 악령 불러내기로 불러낸 분신을 제외한, 아군이 조종하는 모든 유닛에게 영향을 줍니다.
  • 음향 효과는 맵 전역에 퍼지며 적은 전장의 안개를 통해서도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 아가님의 홀로 강화된 돌격은 영향을 받은 아군이 지속 시간 동안 언덕을 오르내릴 수 있게 해주며 이동 경로의 나무를 부숩니다.
  • 3가지 피해 유형을 모두 감소합니다.
  • 숨겨진 아군에게도 영향을 줍니다.

야! 이 다이어놈의 새끼야! 니들 거기 꼼짝말고 있어! 내 지금 도끼를 들고 가서 니놈들 머리통을 다 날려버리겠어!

갱킹, 한타, 도주는 물론 때에 따라 구출에도 쓰이는 만능 능력이다.

다만 이 능력만으로 한타에서 안정적인 전투개시를 하는 것은 어렵다. 이동속도가 최대치까지 올라간다는 것은 확실히 좋지만, 딱히 주문 면역이라던가 부가적인 방어 수단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예상 외로 진입하기가 그렇게까지 쉽지는 않다. 따라서 전투개시를 보조하는 것이 중점을 두고 점멸 단검으로 먼저 진입한 뒤에 아군의 후 진입을 돕기 위해 쓰는 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 때 어둠 현자의 급가속(Surge)처럼 쇄도라고 번역되었지만, 혼동의 여지가 있어서 어둠 현자 능력은 급가속으로 바뀌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이 능력의 이름도 돌격이라고 바뀌었다.

아가님의 홀을 장착하면 궁극기 지속 시간 동안 모든 지형을 무시하고 움직일 수 있으며 나무를 파괴하며 60%의 피해를 흡수한다. 후반에 자신은 물론 아군들에게도 뛰어난 돌파력 및 생존력을 부여할 수 있다.

4 추천 아이템

추천 아이템
시작 아이템tango_lg.pngstout_shield_lg.pngring_of_protection_lg.pngbranches_lg.png
게임 초반tranquil_boots_lg.pngmagic_stick_lg.png
핵심 아이템blink_lg.pngvanguard_lg.pnghood_of_defiance_lg.pngmagic_wand_lg.png
상황별 아이템force_staff_lg.pngblade_mail_lg.pngheavens_halberd_lg.pngpipe_lg.pngcrimson_guard_lg.png
shivas_guard_lg.pngblack_king_bar_lg.pnglotus_orb_lg.pngassault_lg.pngheart_lg.png
octarine_core_lg.pngultimate_scepter_lg.pngradiance_lg.pngmjollnir_lg.png
  • 평온의 장화 : 켄타우로스에게 가장 잘 맞는 장화다. 켄타우로스는 필연적으로 1선에 설 수 밖에 없는데다가, 양날의 검 때문에 체력을 소모할 일이 많다.
  • 점멸 단검 : 돌격이 비록 최대치까지 이동속도를 올려주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적이 아예 반응하지 못할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보다 능동적으로 전투 개시를 하고 싶으면 점멸 단검을 반드시 구입하는 게 좋다. 점단이 안나오면 스턴을 걸 수가 없다
  • 염동력 지팡이 : 지진술사나 슬라다 처럼 위치 변수를 능동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구매한다. 점멸 단검과 함께 사용해 초장거리 전투개시를 한다던지 점멸로 진입 이후 안전하게 빠져나올 수도 있으며 추노 상황에서 점멸 단검이 쿨다운일 때 발굽 구르기를 넣기 위해 접근할 용도로 대신 사용할 수도 있고 아군 구조용으로도 쓸 수 있다. 생존력과 변수 생성력을 갖춘 아이템으로 대회에서 칠흑왕의 지팡이와 함께 가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 도전의 두건 : 퍼지와 비슷한 이유로 가는 아이템이다. 양날의 검으로 받는 자가 피해를 감소시켜 체력 관리의 부담을 덜어준다. 적 진영에 누커들이 많다면 선템으로 올리는 것도 고려해볼 만 하다. 사실 아이템 자체의 성능은 미묘하지만 켄타는 원래 체력이 많고 선봉 방패보다 값이 더 싸며 체력 리젠율은 더 높은데다가 양날의 검으로 받는 쓸모없는 폭딜을 어느정도 경감시키므로 켄타에게는 의외로 성능비가 뛰어나다. 상황 봐서 가자.
  • 선봉 방패 - 핏빛 수호 : 켄타우로스의 몸빵을 극대화시켜주는 아이템이다. 힘과 체력만 무작정 올리면 은근히 물렁살이 되므로 어느정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적의 평타가 정말 간지러울 수준의 방어력을 준다.
  • 칼날 갑옷 : 아군이 다소 불리하고 적 캐리가 잘 크고 있다면 선봉 방패 대신 가는 것도 좋다. 반사와도 궁합이 잘 맞는다.
  • 태양의 문장 : 켄타우로스 전쟁용사는 태양의 문장도 상당히 잘어울린다. 태양의 문장은 회피율과 방어력을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적잖게 마나 상승력도 제공해주는 좋은 아이템이다. 특히 태양의 문장의 시전 효과인 물리 방어력 감소 효과는 상대의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켜 물리 공격 유형인 반사의 피해를 증가시키며 이는 아군에게는 물리 방어력을 상승시켜주며 회피율을 증가시켜주기에 상당히 좋다. 또한 가격도 그리 부담이 되는 가격은 아니다.
  • 연꽃 구슬 : 기본적으로 연꽃구슬은 방어력을 상승시켜주며 마나 재생력과 체력 재생력을 상당히 높여준다. 하지만 고작(?) 이런 부가 옵션 때문에 연꽃구슬을 뽑는것이 아니라, 연꽃 구슬의 특이한 효과 때문에 뽑는것이다. 연꽃 구슬은 시전시 지속시간동안 자신에게 오는 모든 타겟팅 공격효과를 모두 반사한다. 예를들면 자신을 타겟으로 하는 기절 효과의 스킬이나 디버프 효과의 스킬들을 모두 상대에게 역으로 반사한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팀내의 탱커 역할을 하는 켄타우로스 전쟁용사 한테는 상당히 용이한 아이템이다.
  • 칠흑왕의 지팡이 : 시전 기술을 킨 채로 양날의 검을 사용하면 자가 피해가 전혀 들어오지 않으며 주문 면역 덕에 한타에서 적에게 방해받지 않고 더욱 깽판을 부릴 수 있다. 적에 행동불능기가 많다면 필수 아이템이다.
  • 돌격 흉갑 : 빵빵한 방어력에 아군 공격속도 상승, 방어력 감소를 제공한다.
  • 타라스크의 심장 : 핵심 아이템이다. 엄청난 체력 재생과 어마어마한 체력을 주는 아이템으로, 맞아야 존재의의를 드러내는 탱커라 빵빵한 체력과 체력 재생은 상당한 도움이 된다. 더욱이 E와 R이 모두 힘 계수를 받기 때문에 능력도 전반적으로 강화되고, 특히 E는 포탑의 공격까지 반사하기 때문에 켄타는 포탑공격을 고스란히 맞으면서 역으로 포탑을 무너뜨릴 수 있다. 켄타는 타라스크의 심장의 유무에 따라 존재감이 극히 차이나므로, 아무리 게임이 말려도 어떻게든 뽑는 것이 중요하다. 후반에 돈이 썩어난다면 2개 맞추는 것도 좋다.

5 운영 및 공략

도타 2의 마초맨이자 깽판에 특화된 영웅이며 갱커와 함께 달려가 발굽을 구르고 양날의 검을 맞추기만 해도 존재감이 무지막지하다.

켄타우로스는 반사와 양날의 검 때문에 앞장서서 많이 맞아야 하므로 빵빵한 체력과 체력 회복 능력이 있어야 한다. 초반에 싸고 좋은 평온의 장화도 양날의 검과 상성이 좋다. 다만 그 전에 점멸 단검으로 수월하게 기절을 넣은 후 반사를 이용해 깽판의 진수를 보여줘야 하니 점멸 단검과 선봉 방패는 꼭 챙기자. 초반에 양날의 검으로 무리없이 견제를 할 평온의 장화를 맞추고, 전투 팔찌나 마법 지팡이로 체력을 보완하면서 점멸 단검 이후 탱템을 둘러주면 좋다. 그 뒤에 게임이 잘 풀리면 타라스크의 심장처럼 힘과 체력을 빵빵하게 올려주는 아이템을 산다. 게임이 잘 안 풀려도 원체 튼튼한 영웅이라 전투 팔찌 좀 들고 궁극기만 잘 써도 강력하다.

주의할 점으로, 체력이 높긴 하지만 양날의 검을 난사하는 바람에 체력이 깎인 상황에서 갱킹을 당하면 깽판은 커녕 처참하게 잡혀 죽을 수 있으므로 체력이 충분하지 않다면 양날의 검을 난사하지 말자. 켄타에게 생존기는 기절과 궁극기밖에 없다. 점멸 단검+단체 스턴 이후 양날의 검을 써주면서 누킹이 필요한 상대에게 간간히 써주자. 한타에서는 가능한 많은 적에게 스턴을 먹일 수 있도록 점멸로 파고 들어간 뒤 궁극기로 아군의 빠른 합류를 노리며 가능한 많은 적이 맞도록 양날의 검을 갈겨주자.

힘 영웅들이 대부분 준수한 푸시력을 가지고 있지만, 켄타는 그 중에서도 푸쉬력이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한다. Q, W, E가 모두 범위기이고 궁극기로 도주할 수 있기 때문이다. 라인이 미친듯이 밀려오는 상황이라면 여행의 장화를 맞추어 라인밀기에 일조하자. 단, 켄타우로스의 본래 역할을 잊지말고 라인 밀기에 집착하진 말자. 끝까지 밀어봤자 타워 부수는 속도는 반사를 포함해도 처참하다(...)

그외에도 초반부터 강력한 행동불능기를 가진 영웅들과 잘 어울리는데 얼음폭군과의 조합은 발군의 성능을 지닌다. 타이니와 라인을 가는 일명 '켄타이니' 조합도 괜찮은 편이다.

6.88 버전에서는 힘 상승량이 4.0으로 오르고, 반사의 기본 피해량이 상승했으나 대회에서의 인기는 여전히 없다. 반면 슬라다는 하향을 받았음에도 상위권에서 잘 놀고 있다.

아군에 다른 전투개시자가 있을 때 할만한, 좀 특이한 운영법도 있다. 샷건 모플링과 흡사한 빌드인데, 점멸단검을 포기하고 도전의 두건과 여행의 장화를 뽑아 빠르게 파밍한 뒤 타라스크의 심장과 혼령의 검을 구매하는 것이다 도전의 두건의 상기한 특징 덕에 빠른 파밍이 가능해진다. 심장과 혼령검을 뽑았다면 켄타우로스는 하드탱커이면서도 어지간한 지능 캐리 뺨치는 강력한 누커로 재탄생한다. 이후에는 심장을 하나 더 뽑고 올스텟템으로 부족한 방어력과 마나를 채워주면 된다. 단점은 점멸단검을 포기하고 게임 초반을 파밍에 투자함에 따라 전투개시력이 급감해서 본래 역할이 희석된다는 것이다. 필요한 아이템들이 워낙 고가이다보니, 수준 낮은 공방에서는 맞추는데 한 세월 걸린다. 샷건 모플링이 다른 템 없이 혼령의 검만 들어도 도주, 탱킹, 누킹, 평딜 네 가지를 모두 해내는 것에 비하면 제값을 하기까지 요구되는 시간이 너무나 길다. 공방에서 하면 민폐이니 그냥 이런 것도 가능하다라고만 생각하자.

6 치장 아이템

6.1 무기

어머니의 뿔
The Horned Mother
256px-Cosmetic_icon_Horned_Mother.png
신화(Mythical)

6.2

드루드의 신성한 뿔
Gloried Horn of Druud
256px-Cosmetic_icon_Gloried_Horn_of_Druud.png
희귀(Rare)

6.3 세트 아이템

정복의 독재자 세트
The Conquering Tyrant Set
광활한 초원의 전사 세트
Warrior of the Steppe Set
256px-Cosmetic_icon_The_Conquering_Tyrant_Set.png256px-Cosmetic_icon_Warrior_of_the_Steppe_Set.png
희귀(Rare) 11.99$희귀(Rare) 11.99$
오맥스의 책무 세트
Weight of Omexe Set
256px-Cosmetic_icon_Weight_of_Omexe_Set.png
희귀(Rare) 11.99$

7 기타

  • 도타 올스타즈의 5.55 버전에서 처음 등장한 영웅이다. 이 때의 궁극기는 힘을 15/30/45 증가시켜주는 다소 심심한 지속 효과였고 덕분에 무식한 체력을 자랑했었다. 이후 6.76으로 오면서 돌격을 궁극기로 가지게 되었는데, 초창기에는 밟히면 기절에 걸리는 무지막지한 효과였다.
  • 도타 2에 2012년 10월 25일에 93번째로 출시된 영웅이다.
  • 힘 상승률 4로 도타 2의 영웅 중에서 가장 높다.
  • 슬라다와는 능력 구성이 비슷해서 버전마다 두 영웅 중 한쪽만 쓰이는 역사가 유구하다.
  • 능력명이 궁을 제외하고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기술과 같다. 이판사판태클=Double Edge, 짓밟기=(Hoof) Stomp, 은혜갚기=Return. 앞 2개의 기술은 포켓몬의 기술과 효과도 거의 같다. 즉 모티브는 켄타로스
  • 얼굴이 워낙 험악한지라 가장 다이어 영웅처럼 생긴 래디언트 영웅 투표에서 당당히 1위로 뽑혔다.
  • 본인은 네 발 달렸기에 네 발 달린 영웅이나 이나 이상한 걸 타고 다니는 영웅들을 아군으로 만나면 호의적인 대사를 한다.
  • 고통의 여왕늑대인간을 제압하면 이들이 살았던 왕국 이름을 언급하면서 깐다.
  • 대사에 의하면 디스럽터와 같은 드루드 고원 출신이다.
  • 한국어 더빙 성우는 김기현이 담당하는데 원판의 야수적인 느낌의 더빙과는 사뭇 다른 노련한 느낌의 노장과 같은 연기를 선보이셨다.그리고 시작돠는 성우개그, 야이 다이어노무 새ㄲ... 제라툴(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도 했는데 여기서도 시원하게 한번 안됩니까 성님
  • 마사지를 매우 잘한다고 한다
  • 자잘하게 상향을 받고는 있지만 대회에서 픽이 너무 안 되다 보니 팬들 사이에서는 아예 중립 크립 취급하는 밈이 생겼다.(...)

7.1 도타 올스타즈

icon.jpg켄타우로스 워치프Centaur Warchief
브래드워든Bradwarden
character.gif
skill-0.jpgskill-1.jpgskill-2.jpgskill-3.jpg
Gifted with a tremendous body and an ever-growing fortitude, Bradwarden's courage is only matched by the size of his heart. Prophesied as a savior by the oracles of his tribe, Bradwarden is the living token of the allegiance of the centaurs to the Sentinel. He swings his axe with massive force, sometimes even hurting himself when doing so. The ground trembles every time he slams his hoof and his reflexes are impossible to surpass; allowing him to retaliate just after being attacked. Bradwarden is decided to fulfill his destiny, and he knows that the upcoming battle will become his ultimate challenge.

도타 올스타즈 때는 직업명이 켄타우로스 워치프였는데, 이는 해당 영웅의 모델 이름으로 밀리나 캠페인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듀로타의 건설 캠페인을 하면 가끔 만날 수 있으며 퀘스트몹으로도 등장한다.

8 상위 문서

도타 2 영웅 목록
?width=30px32px-Icon_Str_selected.png32px-Icon_Agi_selected.png민첩32px-Icon_Int_selected.png지능
24px-Radiant_icon.png



?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
?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
?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120px-Jakiro.png" width=50>?width=50
?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
?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
?width=50
24px-Dire_icon.png


?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
?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
?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
?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
?width=50?width=50px?width=50px?width=50px?width=50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