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기 쥬로타

(코스기 주로타에서 넘어옴)
300px
프로필
이름코스기 쥬로타
小杉十郎太(こすぎ じゅろうた)
성별남성
직업성우, 가수
출신지일본 가나가와요코하마
생년월일1957년 12월 19일
신장170cm
혈액형B형
학력니혼대학 예술학부 방송학과 졸업
소속사오사와 사무소
성우 활동 시기1985년 ~ 현재
가수 활동 시기2006년 ~ 현재

1 소개

당시의 성우들이 자주 그랬던 것처럼 원래는 성우출신이 아니라 회사원이었다. 그러나 방송관계자의 눈에 들어서 나레이션의 일을 맡게 되었고 그것이 때마침 오사와 사무소를 설립할 생각이던 오오사와 카즈오의 눈에 들어서 본격적으로 성우업을 맡게 되었다.

호리우치 켄유와는 고등학생 때부터 절친인데[1] 10대 땐 장난꾸러기였던 것 같다. 둘이 교무실 정모를 자주 했을 정도라고 한다. 물론 만세 자세로….

2 연기력

당초에는 나레이션을 중심으로 활약했는데 연기경험이 전무하다는 이유로 성우는 하려고 하지 않았으나 사무소의 권유에 꺾여서 오디션을 맡고 이후 기동전사 Z 건담헨켄 베케너 역으로 데뷔.

중후한 이미지로 굳어진 것과는 별도로 사실 경박한 목소리도 잘 내는 편. 마이요 플래트의 연기만 보아도 현재보다 상당히 성질이 가볍다. 본인에 의하면 중후한 역이 돌아오다 보니 점점 중후한 목소리밖에 낼 수 없게 되었다고 한다. 특유의 중저음 때문에 대개 악역이나 중년의 조연 역할을 맡곤 했는데, BL계로 진출한 후로 오지콘을 비롯해 부녀자들의 지지를 얻기 시작해 주연으로도 많이 활약하게 되었다. 파스텔 콜렉션 같은 이벤트에서 절친 호리우치 켄유와 자주 호흡을 맞춘다.

오사와 사무소에는 캐릭터가 겹치는 나카타 죠지하야미 쇼도 있고 사우스 버닝스가와라 마사시타치키 후미히코도 있다. 의도적으로 중년남성역이 잘 어울리는 성우만 모아놓은 것은 아니고 오사와 사무소의 사장인 오오사와 카즈오가 방송관계에 연줄이 있다보니 나레이션같은 일거리를 잘 따오고 이에 따라서 나레이션을 할 수 있는 성우들과 상성이 좋기 때문이다. 위에서 언급된 성우들도 자주 나레이션을 맡는다.

사실 일본 현지에서는 경력에 비해 연기력이 안 좋은 베테랑 성우로 미나구치 유코와 함께 자주 지목되는 편이다. 오오츠카 아키오와 함께 출연하는 작품에서는 가끔씩 무척 비슷한 목소리를 낸다. 대체로 아키오가 나이든 캐릭터를 맡는데, 실제로는 코스기 쥬로타가 연상에 선배다. 중후하고 섹시한 목소리 덕에 투자권유 전화라든가 판매 전화를 능숙하게 대응하는 것을 넘어서 상대방의 혼을 빼놓은 적이 몇 번 있다고. 역시 성우.

3 출연작

3.1 애니메이션/게임

로스트 캔버스 알바피카 외전 피스케스 루고니스 천립성 드라이어드 루코

3.2 외화

  1. 참고로 둘이 성우로서 인기를 얻은 시기도 비슷하다.
  2. 콘솔버전 나루토 게임 시리즈에서 성우 한정 개그로 아스마가 '야레야레다제' 및 '오라오라' 대사를 친다.20분44초부터
  3. 아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죠나단도 OVA에 나온다. "디오!!"라고 소리치는 장면밖엔 없지만...
  4. 제임스 본드의 전담 성우이다. 2007년 4월 29일 "J's Music Action the 4th in 요코하마 BLITZ이벤트때는 마침 007 카지노로얄의 DVD가 나오고 있던 것도 해서 이벤트장에 애스턴 마틴이 나타나기도 했다
  5. 중년기 이후. 청년기는 미야노 마모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