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데레/캐릭터

빈데레 캐릭터들을 정리하는 항목.

목록

  1. 가난신이 들러붙은 여자로 장호동 옆집 이웃이다.
  2. 빈데레적 요소를 지니고 있는데 어째선지 앞의 둘보다는 그런 요소가 별로 강조되지 않는다.
  3. 본인은 별로 가난하지 않지만 다스리고 있는 나라가 가난하기 때문에 붙은 별명이 '빈곤왕녀'. 그 후 나라가 해체되어 정말로 난민이 되었다.
  4. 평범한 형편이나, 주변 인물들이 최소 중산층이라 상대적으로 빈곤해 보인다.
  5. 작품 자체가 빈곤한 일상에서 나오는 개그를 주 소재로 한다.
  6. 다만 이쪽은 일반적인 견해의 빈데레와 좀 차이가 크다. 재수생에, 적당히 영악하고, 동생이 아니라 얹혀사는 백수 외계인때문에 고생중이다.
  7. 가난한 모습은 책 초반부분정도. 그 이후는 온갖방법으로 돈을 아끼고 모아서 모라타(일명'밥그릇')에 쏟아 부은 지금은 부족한것 없이 살 수 있을 정도로 모아놨지만 아, 물론 미래의 부인인 서윤 제외 절약하는것이 몸에 밴것을 넘어서 조금이라도 낭비하거나 손해를 보면 밤에 잠을 못자는 수준인 터라 아낄 통수칠 수 있는 최대로 아낀 사기친 다. 동생인 이혜연도 마찬가지. 이현의 평소 행실을 보면서 배운 서윤이 아이템이나 돈에 관해 민감한 태도를 보일때면 '있는놈들이 더한다더니...'라는 생각을 하기도 한다. 이봐, 넌 그런 말 할 자격이 없어.
  8. 물론 표면적으로는 형인 이연이 버는 돈으로 형제 둘이서 사는 거라 가난해보이지만 무대 뒤편은 일 한 건으로 거액의 돈을 벌 수 있는지라 그곳에 들어선 후부터는 1년 안에 모든 빚을 갚고 나름 살림도 나아졌다. 게다가 이연은 남편이 초 부자이니.
  9. 친척인 테츠오가 도박으로 큰 빚을 져 아야세를 인신매매로 팔아넘기고, 이후에도 재산 상태가 마이너스에서 벗어나질 못해 빚을 갚기 위해 자신을 노예로 구입한(?) 카노우에게 성봉사 1회에 50만이라는 방식으로 빚을 갚아나간다. 그런데 빚이 1억 2천에 열흘마다 이자가 붙어서 꿈도 희망도
  10. 설정이 거의 뜯어 고쳐지다시피 한 디지캐럿뇨에서는 중산층 이상이 되었다.
  11. 작중 가난한 아날로그 행성의 재정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옆행성인 디지캐럿별의 왕녀 데지코를 납치해 몸값을 받아내기 위해 지구에 왔다는 설정.
  12. 한직+박봉+유전자 레벨의 무능함. 그 때문에 커피 한잔을 가지고 별 궁상을 다 떤다.
  13. 대사 한마디로 압축 가능. "나는 고향마을의 모든 풀과 나무껍질의 맛을 알고있어". 베스트 프렌드인 조슈아는 워낙 잘 사는 놈이라 더더욱 부각되는 빈데레. 일단 막시민을 포함한 9남매의 주식은 어디선가 빌리거나 훔친 음식류. 물론 양심껏 조금씩만 가져오는지라 마을 사람들도 알면서 눈감아주지만.
  14. 세대간 우주선을 쓰며 왔기 때문에 이미지가 꽤지지하다.
  15. 이쪽은 빈데레라기보다는 노숙자(...)
  16. 작품 초기에 그렇게 등장하나 주인공 오스칼에게 거둬져서 귀족이 되긴 한다.
  17. 동기들중 최악의 흙수라는게 알려져 흙봄이라고 불린다.
  18. 일을 해도 봉급을 쌀 한 봉지로 받으며, 그 흔한 우산도 없어서 연잎을 쓰고 다니는데다, 옷도 단 두벌, 이불도 얇은 것 하나. 그래서 비가와서 추울때는 쌀 포대에 들어간다. 근데 얘는 자기집 있잖아.
  19. 단 집은 원래 귀족이었고, 부잣집에 팔려간시집간 현 시점에 와서는 가난하지는 않을 듯.
  20. 분명 가족이 부모와 형만 있다가 갑자기 여동생이 새로 생겨났다.
  21. 그런데 집에 경비로봇이 있다던가 학교 아이들중 가장 먼저 PSP를 산다던가 집에 컴퓨터도 있는데다가 유료게임인 워크래프트를 하는둥 진짜 가난한지 의심이 가는 캐릭터.
  22. 부모님의 지원이 끊겼으니 강제 빈곤.. 아르바이트 몇개를 뛰는데 기숙사비가 밀리는걸 생각해본다면 과연 빈곤하다.
  23. 다만 원래는 부유한 집안에 살았던지라 말투 등에서 간간이 그 시절 습성이 남은 모습을 보여준다.
  24. 다만 양친이 죽기 전까지는 빈데레가 아니었으며 S랭크로 승격한 이후에는 빈데레에서 탈출하게 된다.
  25. 이 분야의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
  26. 돈이 적은 것 같진 않지만, 아버지도 빈사상태신데 혼자서 식당에서 알바뛰며 억세게 살아간다.
  27.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650 때 즈음부터는 빈데레 탈출 하지만 몸을 뺏겼어요
  28. 사실상 빈곤하다기보단 불행에 가깝다.
  29. 아버지의 씀씀이가 헤프긴 해도 그렇게 빈곤에 시달리진 않는다. 1화에서 스스로 머리를 자르고, 콘택트렌즈가 없다고 구식 안경을 썼던 것도 그럴 돈이 없어서가 아니라 워낙 자기 외모에 신경을 쓰지 않는 성격 때문으로, 주변의 인물들이 모두 엄청난 부자들이라 상대적으로 빈곤 속성획득. 다만 호스트부 입부 과정에서 호스트부의 비품인 800만엔 상당의 도자기를 깨먹은 관계로 개인 빚은 존재한다.
  30. 그나마 다행이라면 OVA에선 미나코가 퇴원했다,그래서 오빠 도시락을 챙겨준다는듯.여전히 빈곤하지만 최소한 밥은 안굶을듯.
  31. 항상 자금난(+생활고. 거의 항상 컵라면으로 끼니를 해결한다)에 시달리고 있으며 배틀범버가 나오는 화에서는 로봇을 만들기 위해 구걸(?)을 하기도 했으며(일본판에서 요구한 돈은 10만엔 - 2011.7월 기준으로 약 134만 6400원 - , 한국판에서 요구한 돈은 5만달러 - 약 5255만원 - .) 심지어는 볼프강 박사가 직접 마이토네 회사에서 일을 하기도 한다.
  32. 광월야 이후 테트라 아낙스가 된 이후에는 부자.
  33. '가난한 귀족 가문에서 태어나 먹고 살기 위해 군인이 되었다'라는 말을 자주 해서 동인계열에서는 빈데레 속성이 붙는 일이 많다.
  34. 원래 자란 환경도 가난한데 지구에 와서도 하필 긴토키와 일하고 있다.
  35. 명문가의 직계지만 아버지 홍소가가 봉급을 잊고 가져오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빈곤, 근검절약에 투철하다. 관리가 된 이후에도 이래저래 돈을 써서 뼛속까지 빈곤하다
  36. 어쩌면 이쪽이야 말로 진정한 본좌.
  37. 다른 히로인들이 죄다 초인인 가운데 아이돌 그룹에서 강제'졸업'당하고 대입에도 탈락(...). 유일하게 밥줄 끊길 걱정까지 해야하는 히로인이다. "노래로 먹고 살고 싶어."
  38. 크게 부각되는 특성은 아니지만, 나름 자기가 아르바이트로 학비를 충당하고 있는데다가 한때 집 대신 텐트에서 생활한 전력도 있다. 돈이 없어서 수학여행비를 못 내기도 했다. 다행히 그 다음 아르바이트비로 냈지만.
  39. 부모의 잦은 해외여행으로 빚이 늘어 가난하게 살고 있는 2학년. 학생회에서 빚을 갚아주는 대신 여장한 채로 학생회의 개가 되는 주인공.
  40. 아버지 토키오미가 죽고 재산을 관리한 키레이가 재산관리를 엉망으로 해서 옛날에는 별장,빌딩도 있었지만 5차성배전쟁 시점에선 자신이 사는 저택 밖에 남지 않았다 그리고 토오사카의 보석마술의 1회용 특정상 금전의 소모가 심하다
  41. 그나마 문하생이 재벌집 후계자며 그리고 며느리 후보는 대박 레스토랑겸 바의 CEO다.2001에선 가르시아 재단이 네스츠에 매수당할뻔했는데,로버트의 위기는 곧 극한류 가문 제정의 위기로..(...)이후엔 어찌어찌 해결된듯.
  42. 에넨 아에 워기어까지 돚거해 쓰며 관련 팬픽에서는 모병행성을 돚거해서 모병하는 경우까지 나온다.
  43. 대한민국 국방부포구경이 100미리 이상인 병기가 있는 군만 양육비를 퍼주는데 그나마 있는 돈도 중간에 빼돌릴 뿐만 아니라,그 세계관 비공식 3대 금수저 중 하나라서 (#35에서 나오는 게임기 컨트롤러가 엑스박스 시리즈로 추정되므로 록히드 마틴가는 최소 중산층 이상으로 추정된다.) 오해의 소지가...실은 키는 얼추 비슷한데 흉부지방량이 심히 차이 나는 선배비교해서 빈(유)데레인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