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감스트
1 개요
이제는 아예 재밌는 것들만 서술해 달라고 이야기하는 것을 보아 정말로 나무위키를 노리고 말실수를 하는 것 같다.
2 목록
- 미운 오리 새끼를 미운 고양이 새끼라고 하였다.
- 먹이사슬을 이구아나라고 하였다.
- 에이핑크 멤버 박초롱, 오하영, 윤보미를 박하영, 오초롱, 김보미로 바꿨다.
- 프로게이머 강성훈을 농구선수 서장훈이라고 바꿔 말했다.
- 드라마 상속자들을 상속의 남자라고 바꿨다.
- 윤무부 박사를 황우석 교수와 헷갈린다.
- 방송 중 카드를 까다가 박진영의 어머님이 누구니를 부르던 중 Shake that booty that booty booty라는 가사를 씹다버린 ㄹㄹㅂㅈ로 말했다. 유튜브에 가면 따로 편집된 영상을 볼 수 있다.
실화냐 - 여배우 김남주의 남편을 김승우가 아닌 성동일이라고 이야기했다. 그러고는 자신이 잘못 이야기한 줄도 몰랐다.
- iPod를 아이파드라고 읽었다.
- 리버풀과 AC밀란의 이스탄불의 기적을 스톡홀름의 기적이라고 했다.
모세의 기적이라고 하지 않은 것이 참 다행이다 - 4대 문명을 메소포타미아 문명, 인더스 문명, 황하 문명... 여기까지는 맞았다. 그러나 마지막 네번째 이집트 문명을 잉카 제국이라고 답했다. 그리고 나서 중학교 때 역사 주관식 문제를 틀린 친구들을 놀리는데 본인이 틀린 지는 모르고 있다.
- 애프터스쿨의 노래 Diva를 듣던 중 "여러분, 가희, 유이, 김재경이 있을 때가 전성기 아닌가요?" 라고 하는 걸로 봐서는 걸그룹도 잘 모르는 거 같다.
- 명탐정 세 글자를 못쓴다! 처음엔 명탐점이라고 써서 단순 오타인줄 알았지만, 한참동안 명탕점, 명탄정, 명탄점, 면탐점, 면탕정... 하면서 중얼거리다가 한참 뒤에야 제대로 알았다.
- 섬광탄을 보신탕이라고 이야기했다.
- 섭이와의 합동방송 중 식스 센스의 센스를 식스 섹X로 읽었다..
- 국산 과자에 애용되는 질소를 수소로 바꿔 말했다.
과자 속의 우주공간터지면 ㅎㄷㄷ - 좋아하는 야구 선수가 LG 트윈스의 봉중근을 잘못 말해서 마종근이라고 말한다.
- 백아연을 베예린과 헷갈렸다.
- 배우 이솜을 오솜이라고 바꿔 말했다.
- 요리사 이연복을 이전복이라고 바꿔 말하기도 했다.
- 그리스 로마 신화의 제우스를 키보드 회사 제닉스와 바꾸기도 했다. 키보드 설명하면서 끝말에 "역시 그리스 신화 1대장답습니다~"라고 한 적이 있다.
- 비스트의 윤두준을 윤호준이라고 바꿔 말했다.
- 걸그룹 레드벨벳을 레드 바이브라고 바꿔 말했다.
바이브의 새 유닛인가보다실제로 레드벨벳 예리는 바이브 류재현의 사촌 동생이긴 하다 - 래퍼 매드클라운을 제드 클라운이라고 바꿔 말했다.
- FC 바르셀로나의 백승호선수를 백종호라고도 이름을 바꾸기도 했다.
백종원이라 안그런게 다행이다. - FC 바르셀로나의 MSN 라인을 MSG라고 했다.
- 역류성 식도염을 식류성 역도염 로 바꾸기도 했다.
- 통역기를 보청기라고 말하기도 했다.
- 자신이 고혈압을 가지고 있다고 해야하는데 고화질 을 가지고 바꿔 말했다.
- 해설위원 박문성과 배성재를 배문재, 박성재 라고도 했다.
- 배우 고아라가 나왔던 드라마 응답하라 1994를 응답하라 1933으로 바꾸어 말했다.
일제강점기 드라마? - 걸스데이 멤버 혜리에 대한 이야기를 하던 도중 응답하라 1994를 응답하라 1944로 바꾸기도 했다. 심지어 혜리는 응답하라 1988 출연진이다.
- 프로그램 사랑과 전쟁을 꽃보다 전쟁이라고 말했다.
꽃보다 남자 + 사랑과 전쟁 - 인천 상륙작전의 맥아더 장군을 아인스워드
하인스 워드?장군이라고도 했는데 그 당시 대통령이었던 아이젠하워와 혼동한 듯.헷갈릴 걸 헷갈려야지 - 리그 오브 레전드의 궁을 광이라고도 했다.
고스톱이냐다만 이건 직접 방송에 나와서 일부러 그랬던 거라고 말했다.일부러를 가장한 멍청함또한 미드 지역을 믹스라고 했다. "얘들아 믹스가자" 라고 계속 말하기도 했다... - 슈퍼스타 K 초대 우승자는 서인국인데 준우승자인 조문근을 우승자라고 우긴다. 거기다 슈퍼스타 K와 K팝스타를 합쳐서 슈퍼K팝스타라고 했다.
그의 무식함은 어디가 끝일까 - 2월 13일 BJ섭이와 합동방송에서 불닭볶음면 얘기를 하던 도중 방송 프로그램 그라운드의 지혜를 그라운드의 미혜라고 했다.
응 미혜미~ - 숙제방송 중 업그레이드를 업그레이션이라고 바꿔 말했다.
- 헬스트레이너겸 모델인 레이양를 제리양이라고 바꿔 말했다..
톰양 각 - 바둑 선수 커제를 카제라고 바꿔 말했다.
- 인공지능 알파고를 블리치의 이치고라고 바꿔 말했다.
- EBS에서 방영하는 어린이 대표 프로그램 보니하니를 조니하니 라고 바꿔 말했다.
조니쌉것 - 전화 통화를 하던 도중 시청자의 음질이 안 좋은 것을 화질이 안 좋다고 했다.
- 서든어택에 캐릭터로 출연해 화제가 된 클로이 모레츠를 클라이 인덱츠라고 바꿔 말했다. 월드레전드 클라위베르트와 헷갈린듯 하다.
- 2016년 3월 20일 피2방송에서 '참을성'을 '기다림성'으로 바꿔말했다. 흥분해서 말실수했다고 변명하였다.
- 잠들어 있는 상태를 말하는 휴면을 휴먼이라고 바꿔 말했다.
- 힙합 뮤지션 에미넴을 제스비라고 했다.
- 아카펠라를 리플린트라고 했다.
- 레알 마드리드의 홈구장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를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라고 바꿔 말했다.
뭐? - 영어 content를 콘첸트라고 바꿔 말했다.
- 배우 이병헌이 나왔던 영화 내부자들을 전혀 관계없는 삼시세끼로 바꿔 말했다.
- 드알못 답게 뿌리깊은 나무에 김수현이 나왔다고 하지를 않나, 장혁이 뿌리깊은 나무에 나온 적이 없다고 한다.
-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를 타이거 조던 이라고 바꿔 말했다...
- 만화가이자 요리사인 김풍을 오황이라고 바꿔 말했다...
- MBC 복면가왕의 우리동네 음악대장을 복면대장이라고 바꿔 말했다...
- 프로그램 비정상회담 용감한 특공대로 바꿔 말했다.
- 자동차 종류인 부가티를 두가피라고 바꿔 말했다.
- GTA 5 플레이 도중 신호탄을 빤짝탄이라고 바꿔 말했다.
- 이륙이랑 착륙을 헷갈려 한다.. 비행기를 착륙시켜야 하는데 계속 이륙시키라고 한다...
- 뒤주에 갇혀 돌아가신 사도세자인데.. 세숫대야에 갇혀 죽었단다....
이건 좀 심했다. - GTA 5에서 수중호흡기를 인공호흡기라고 했다...
요즘은 인공호흡으로 잠수하나 보다 - 기적이란 뜻을 가진 영어 단어 Miracle의 뜻을 체험, 희망이라고 잘못 말했다.
- 설경구 주연의 영화 박하사탕를 하얀 설탕이라고 바꿔 말했다...
- 더 테러 라이브의 주인공 하정우를 축구선수 하석주와 바꿔 말했다...
- 총체적 난국을 총체적 난관이라고 바꿔 말했다. 또 지가 틀린지 모른다...
- FM 2016 플레이 중 팀이 계속 져서 강등권으로 떨어지자 제발 강등권만 면하자를 제발 강등권만 면회하자라고 말했다.
- 속 쓰릴때 먹는 갤포스를 갤러퍼라고 말했다.
- PS4 위닝 2016 플레이 중 바트슈투버를 바티스투타 라고 말했다.
- GTA 5 플레이 중 일출을 경출으로, 홀인원을 원인홀으로, 기선제압을 선제기압이라고 바꿔 말했다.
콜로세움 맞다이 편에서 "야! 선제....기...압 봐!" - GTA 5 플레이 중 매번 참여하는 유저 경광수를 경광석, 경광태, 경광봉이라고 하였다. 경광석은 온경석, 경광태와 경광봉은 김봉태와 헷갈린 듯 하다.
- 의류 브랜드 중 하나인 라코스테를 엘리게이터라고 말했다.
- 차량의 배기가스를 수증기로 바꿔 말했다...
- 보트 영어 철자인 Boat를 Bout라고 바꿔 말했다... 이 쯤 됐으면 영어과 나왔다는 건 구라인 게 확실하다.
- 1박 2일 여행은 당일치기가 아님에도 1박 2일 당일치기 여행이라 말한다. 1박 2일과 당일치기가 같은 의미라고 우기는 것.
- 오버워치를 터보워치로 바꿔 말했다.
- tvN의 드라마 시그널을 마스카라고 말했다.
- GTA 5 플레이 중 영화 왕의 남자의 주인공 이준기를 이준광으로 바꿔서 말했다.
- 아이돌 iKON의 노래 취향저격을 취향존중'으로 바꿔 말했다.
- 올림픽 사격 국가대표 진종오 선수를 권오중이라고 말했다.
- 4*4를 18이라고 대답했다.
- 안경닦이를 예비군이라 말했다.
- 버킷 리스트를 푸킷 리스트라 말했다.
- 초상권을 초인권으로 바꿔 말했다..
- 신사동 호랭이를 신사동고양이로 바꿔 말했다
- 피카츄 돈까스를 피카츄 배구로 바꿔 말했다.
- 퀵뷰를 슈테라고 말했다.
- 전 수원삼성 선수 우르모브를 우츠보트로 바꿔 말했다.
- 2007년 원더걸스의 곡 아이러니를 아이원츄로 바꿔 말했다.
-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을, 내가 하면 불륜, 남이 하면 로맨스라고 바꿔 말했다....
- 마구마구 플레이 중 강정호 카드가 뜨자 "'롯데엔 강정호!"' 노래를 불렀다. 원래는 롯데엔 강민호가 맞다.
- 추신수를 추신호로 바꿔 말했다.
- 야구선수 마해영을 마태영로 바꿔 말했다.
- 야구선수 안영명을 왕용명으로 바꿔 말했다.
- 모든 한국 야구 팀들을 드래곤즈를 붙여 말했다. 두산 드래곤즈 등...
- 삼성 레전드 포수 이만수를 이수만이라고 10번은 연달아 말했다.
- 오버워치 캐릭터 위도우메이커를 쉐도우 라이터라고 바꾸어 말하는가 하면, 겐지를 겐조, 로드호그를 로드호건으로 바꾸어 말하기도 했다.
- 주자가 루에 있을 때 투수가 규칙에 어긋나는 투구 동작을 하는 것인 보크를 레퍼젠트라고 바꿔 말했다.
- 마구마구 게임에서 카드 조합을 하는 도중 봉중근 선수가 뜨자 '봉중근은 좌완이지 않냐' 며 글러브를 왼손에 끼고 투구폼을 보여주었다. 야구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것 같다. 처음이면 충분히 헷갈릴수 있지만 23이 계속 아니라고 알려줬음에도 끝까지 우겼다. 최근 나무위키 탐방 방송에서도 이 항목을 읽으며 이해하지 못해 한참을 시청자들에게 따졌다. 결국 이해했지만..
- 위에 언급된 봉중근의 투구폼을 설명하면서 오버핸드투수를 언더핸드 투수라고 이야기 했다. 김병현 선수와 헷갈린것 같지만 감스트가 김병현을 알 리가 만무하다.
- 배우 이선균을 정석규라고 잘못 말하고 헷갈렸다.
- 고추기름을 고름기추라고 잘못 말했다.
- 포지션을 포메이션이라고 말했다.
- 몽유병을 몽정으로 바꿔 말했다...
- 오뚜기 토마토 케찹을 오리온 토마토 케찹으로 바꿔 말했다. 오리온은 다른 회사이며 케찹을 생산하지도 않는다.
- 그룹 가수의 리더를 주장이라고 바꿔 말했다.
- H.O.T 리더를 문희준이 아닌 강타라고 말했다. 심지어 자신이 틀렸는지도 모른다
- 루트 4'를 50 이라고 했다.
50^2=4 ?? - 올림픽 종목 탁구와 펜싱을 합쳐 탁싱이라고 바꿔 말했다.
- 아프리카 TV의 애청자 35만 명를 구단가치 35명로 바꿔 말했다.
- 베네수엘라의 국기를 보고 에콰도르라고 바꿔말했다. 심지어 에콰르도 라고 말하기도 했다.
에콰르도는 뭐냐? - 리우 올림픽 펜싱 에페 선수 장진선을 양학선 으로 바꿔말했다.
- 불면증을 무회전이라고 했다.
- GTA5 멀티플레이 도중 노란색 차를 보고 시청자들에게 타이타닉(영화)에 나오는 럼블비가 아니냐고 물어보았다.범블비라고 알려 줬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타이타닉에 나온다고 말하는 걸 보면 영화에 대해서도 잘 모르는 것 같다. 범블비는 트랜스포머(영화)시리즈에 등장한다.
- 맨투맨 수비를 원투맨 수비라고 했다.
- 문채원과 주원 주연인 드라마 굿닥터를 닥터 18세라고 하였다.
- 컨테이너를 테트리스라고 말했다.
- 배우 박예진을 예지원이라고 말했다.
- 필라테스 강사이자 배우인 양정원을 양지원이라고도 했다
- 환불을 송출이라고 바꾸어 말하기도 하였다.
- 카트라이더 플레이 도중 트랙을 완주하지 못 했을 경우 뜨는 Retire
리타이어를 Tired타이얼드라고 바꾸어 말했다. 심지어 자신이 틀렸는지도 모른다. - GTA5 멀티플레이 방송 도중 신규 멤버인 TENTEN0309 가 오토바이로 원을 만들자 컴퍼스로 원을 그리냐고 물어봐야 할 것을 각도기로 원주율을 그리냐고 이야기 하였다.
- 배우 김갑수를 수갑수라고 말했다.
- 마더 테레사를 아델 테레사라고 말했다.
- 개구리 왕눈이를 어린 고양이 개구리라고 말했다.
- 배구의 챌린지시스템을 챌린저라고 말했다. 감스트 나무위키 탐방 때 이걸 읽을 때 또 배구의 챌린저 시스템라고 읽었다.
어떻게 보고 틀리냐? 챌린지 챌린지 - 종주국을 종상국이라고 이야기했다. 심지어 자신이 맞다며 사실을 이야기 하는 창근에게 멍청하다고 이야기 했다.
- 방송 중 창근을 부를 일이 있었다. 그런데 좀 급했나보다. 창근아 라고 해야 할 것을 창근 + 환경 창경아 라고 불렀다.
창경궁 - 야외 방송 도중 반품을 송출이라고 했다.
- GTA5 꼬리잡기 컨텐츠 중 보라색 트레이닝복 을 주황색이라고 말했다.
- 2012 런던 올림픽 4강전
대한민국 0:3 브라질에서 이근호가 마르셀로와 경기를 같이 했으며, 경기 후엔 마르셀로가 이근호의 플레이를 칭찬했다고 말했다. 이근호는 올림픽에 출전조차 하지도 않았으며, 마르셀로는 이근호를 알지도 못한다. 이쯤되면 주선자..? - 요리 배틀 중 단맛을 잡기위해 설탕을 넣는다고 말했다. 심지어 자신이 틀렸는지도 모른다.
- GTA5 벚꽃구경 컨텐츠 진행중 버스커버스커 의 노래 벚꽃엔딩 을 벚꽃소녀로 바꿔말했다.
이건 좀.. - 상견례를 홍가식으로 바꿔말했다.
- 마트에서 장을 보던 도중 석기시대 모양 초콜릿을 보고 원시시대 라고 했다가 매니저 23과 내기를 걸 뻔했다. 본인도 아차 싶었는지 뒤돌아섰다.
- 12레전드 떡밥 분석 방송 중 선수 특성인 Desire to win에 Desire
디자이어를 다이썰로 읽었다. 참고로 Desire to win의 뜻은 승부욕인데 영어과인 감스트는 이게 무슨 뜻이냐고 시청자들에게 되 물었다. - 학교 컨텐츠 받아쓰기 중 사자성어를 사자소학으로 바꾸어 말하며 모순도 사자성어인데 왜 2글자냐고 창근과 시청자를 개무시했다.
- 카스 온라인 숨바꼭질 컨텐츠 중 휠체어를 리어카,체어맨 이라고 했다.
- 매니저 23이 음료수 데미소다를 가져오자 내가 먹을려고 샀는데 라고 해야 할 것을 내가 살려고 먹었는데 라고 했다. 감스트는 충분히 살려고 먹는다..
- 수금 방송 컨텐츠 중 천재지변을 천사지변이라고 하였다.
- 그래픽카드를 생산하는 업체인 엔비디아를 엔디비아라고 바꿔 말했다.
- 래퍼 아이언의 스펠링을 ION
이온...?이라 적었다. - 인간의 3대 욕구인 식욕, 성욕, 수면욕을 식욕, 성욕, 먹욕이라고 했다. 심지어 먹욕도 목욕이라고 하였다.
- 영화에 관심이 많다더니 나우유씨미를 나오미씨유라고 이야기 하였다. 최근 나무위키 탐방에서 감스트가 23에게 나오미씨유 아니냐고 묻자 23은 나유미씨라고 대답하였다.
- UAE가 이라크에 있는 곳이 아니냐고 이야기 하였다.
- 사사로운 이익과 욕심, 개인의 이익과 욕심을 가리키는 말인 사리사욕(私利私慾)을 사욕사리라고 잘못 말했다.
- GTA5 방송중 조정석을 유한석이라고 했다. 그 후 계속 시청자들이 알려줬지만 감스트는 유한석이라고 우겨댔다.
- 8월 27일 GTA5 방송중 배가 출항할때 내는 뱃고동소리를 기적소리라고 바꿔 말했다.
- 개정안을 개정란으로 바꾸어 말했다.
- 직접 캠코더로 찍은 동영상을 뜻하는 준말인 직캠을 실캠이라고 바꿔 말했다.
- 2004년 방영된 KBS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를 미안하다 행복했다 라고 잘못 말했다.
- 이태원 야외방송 중 마주친 시베리안 허스키를 보고 페르시안 맬러뮤트 라고 말했다.
- 엽기떡볶이 를 엽기떡기 라고 바꾸어 말했다.
-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인 헤카림 을 머지 사이드 라고 말했다.
- 기네스 북을 유네스코라고 바꾸어 말했다.
- 군대는 인생의 도마선이라고 말했다 창근이 도마선이 뭐냐고 물어보자 감스트의 대답은 모른다 였다
- 좋으니 나쁘니 하고 떠들어댐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왈가왈부(曰可曰否)를 왈가왈가, 왈왈부부, 왈부왈가, 왈부왈부라고 잘못 말했다.
- 장지현 해설 위원과 합방 도중 장지현 해설 위원이 나폴리 클래식 유니폼을 입고 왔는데, 이를 조기 축구 유니폼이라고 말했다.
- 조선소 직원을 조선조 직원이라고 말했다.
- 상대성이론을 중력법칙이라고 말했다.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감독 조세 무리뉴의 나이가 37살이라고 말했다.
- 자동차 마세라티를 축구선수 마테라치라고 말했다.
- 23과 멸망전을 하던 도중 피카츄 배구로 단판 승부를 짓는 것은 너무 짧으므로 2판 1선을 하자고 말했다. [1]
- 축구선수 페르난도 이에로의 유니폼에 붙어있던 Hierro를 히에로라고 읽고 스펠링이 틀렸다며 가짜라고 이야기했다. 이에로는 스페인 사람이기 때문에 실제 스펠링은 스페인어 Hierro가 맞다.
- 송혜교,송중기 주연의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태양의 남자라고 바꿔 말했다. 심지어 자신이 맞다고 우겼다.
- 23이 프라하의 연인은 SBS 드라마 라고 이야기 하자 감스트는 MBC 드라마라며 우겨댔다. 심지어 출제자인 유알콜이 SBS라고 알려줘도 자신이 맞다고 화를 냈다.
- 오디오를 라디오라고 바꿔 말했다.
- 미국 힙합 가수 레전더리 티모를 글레테르의 네모라고 말했다.
- 골프장 캐디카를 인이어라고 말했다.
- 트와이스의 일본인 멤버인 모모(TWICE)를 AV�배우가 아니냐고 하였다.
- 시멘트를 페인트라고 말했다.
- 우렁각시를 올챙이각시로 바꾸어 말했다.
- 아디다스를 아다다스라고 이야기 하였다.
- 사투리를 스타리라고 말했다.
최근 나무위키 방송에서 이곳까지 읽었다. 여담으로 책갈피를 해줬음에도 감스트는 책갈피를 확인하지도 않고 다시 읽었던 부분에서 읽는다.
- 불닭볶음면을 먹으면서 관제탑 한다는 것을 그만 관제탑 먹으면서 불닭볶음면한다고 잘못 말했다.
- 모토를 모토로라 라고 말했다.
M - 악기 아코디언을 아쟁이라고 말했다.
- 본인이 먹으려고 샀던 음료수를 환경이 먹자 내가 살려고 먹었는데라며 다급하게 이야기 했다. 심지어 이 말 실수는 예전에도 했었다.
- 여자의 마음은 갈대에서 갈대를 들개로 바꿔말했다.
- 축구선수 발로텔리가 축구 클럽 니스를 간다는 것을 니스가 발로텔리 간다 라고 잘못 말했다.
- 피파2002 플레이중 비현실적을 비과학적이라 바꿔 말했다.
- 그룹 부가킹즈의 멤버 주비트레인을 간디라고 하였다. 술을 많이 먹어서 그랬을거라 쳐주자.~~
- 원피스에 나오는 쵸파를 파쵸로 바꿔 말했다.
- 오버클래스를 오버워치,오버블랙,오버마스터라고 바꿔말했다.
- 뒷바라지를 뒷받침이라고 바꿔 말했다.
그 후 다시 뒷바라지라고 말하긴 했지만... - 티슈를 마스코트라고 말했다.
- 감스트 합성대회에서 완득이를 납득이라고 말했다.
야! 도납득!! - 헤어스타일 중 하나인 브릿지를 스카치라고 말했다.
- 이탈리아의 유명 건축물인 피사의 사탑을 피자의 사탑이라고 말했다.
- 피자헛의 피자인 하와이안 피자를 하이아나 피자라고 말했다.
- 휘인을 효린으로 바꾸어 말했다.
- 치즈인더트랩을 치즈크림너겟 이라고 바꿔 말했다.
- 플레시 게임 과격한레이싱을 두근두근레이싱이라고 말했다.
-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찰리와 채플린 공장으로 바꾸어 말했다.
- 토르강 아자르를 헤당 하자드로 바꾸어 말했다.
- 로스 바클리를 베이커리라고 이야기 했다.
- 에어컨을 유튜브라고 바꿔 말했다.
- 레알 마드리드의 구장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를 산티아고 베르나르 베르베르로 바꾸어 말했다.
- 차에서 매연이 나자 현기증이 난다고 이야기 했다. 시청자들이 웃자 영수증으로 말을 바꾸었다.
- 아일랜드 국기를 보고 코트디부아르라고 말했다.
조금 헷갈리기는 한다. - Feel을 Free라고 읽었다.
- 게임 점유율을 시청률이라고 말했다.
- 구조견 세인트 버나드를 셰이크 베르베르로 바꾸어 말했다
- 펩시콜라를 펠레라고 말했다
- 성대결절을 성대결제로 바꿔말했다.
성대를 결제하는 시대 - 원창연에게 창연아라고 이야기 해야 할 것을 창년아라고 했다.
역대급 실수 - 환절기를 환기절이라고 바꾸어 말했다.
- 개그맨 표영호를 국회의원 표창원과 착각했다.
- 일거양득을 일석이득이라고 바꾸어 말했다. 시청자들이 비웃자 일조... 라고 말을 흐리더니 잠시 고민하다 자신있게 일거일득이라고 이야기 했다.
- 뼈를 묻는다는 말을 뼈를 박는다고 바꾸어 말했다.
- 저번에는 라코스테를 엘리게이터라고 바꾸어 말하더니 이번에는 라코스테를 라스코테라고 이야기 했다.
- 해군의 최고 지휘관인 함장을 해장으로 말했다.
- 파쿠르를 스턴트맨이라고 바꾸어 말했다.
- 미술가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영화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혼동했다.
- 컨프리와의 합방 중, 컨프리 방송 많은 사랑 바랍니다라고 말 했어야 했는데, 컨프리 사랑 많은 방송 바랍니다 라고 말했다.
- 최근 먹방중에 내가 먹으려고 샀는데를 내가 사려고 먹었는데로 바꿔 말했다.
- 혼전순결을 순전혼결이라고 바꿔 말했다.
- 12월 15일을 2015일로 잘못 말했다.
미래의 달력 - 만화가 허영만을 오영만으로 바꾸어 말했다.
- 상견례를 청약철회라고 바꾸어 말했다.
- 피자 토핑을 도핑으로 바꾸어 말했다.
- 뷔페 레스토랑 애슐리를 애니멀로 바꾸어 말했다.
- 할리우드 액션을 할리우더라고 말했다.
- 원격조종을 네이트온이라고 했다.
- 남녀 노소 불문하고라는 말을 남녀 노소 불구하고라고 바꾸어 말했다.
- 이민기 주연의 영화 퀵을 텍트로 바꾸어 말했다.
- 매운 것을 먹을 때 위를 보호하기 위해 우유를 먹는다고 이야기 해야 할 것을 매운 것을 먹을 때 위를 먹는다라고 이야기 했다.
- 오렌지캬라멜을 오렌지 마이쮸로 바꾸어 말했다.
- 숙주 나물을 콩나물이라고했다
- 만화 원피스의 등장인물인 쵸파를 파쵸, 토파라고 바꿔 말했다.
- 물고기 종류인 청새치를 새 종류가 아니냐고 말했다.
- 냄비에서 연기가 강하게 피어오르는 것을 보고 드라클라 칼슘이라고 했다. 알고보니 드라이아이스였다.
- 고구려를 자명고라고 바꾸어 말했다.
-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챔피언인 미스 포춘을 미스 포차라고 바꾸어 말했다.
- 광배근을 황배근라고 바꾸어 말했다.
- 앵그리버드 (Angry Bird)를 타이얼드 벌드 (Tired Bird)라고 했다.
- 토크온 방송중 닉네임이 순siri 인 사람이 들어오자 야 지금 그거 민방위잖아 라며 강퇴해버렸다. 민감하잖아를 잘못 말한 듯.
- LOL 챔피언 아우렐리온 솔 을 아욱국 솔 이라고 바꾸어 말하기도했다.
- 씨잼, 비와이등이 소속된 랩 크루 섹시 스트릿을 섹시 라이트로 바꾸어 말했다.
- 레인보우 식스를 파인덜스 렉키 라고 바꾸어 말했다.
- 백 번 듣는 것은 한 번 보는 것만 못하다. 라는 뜻을 가진 속담 백문이 불여일견의 뜻을 백번 먹는게 한번 먹는것 보다 좋다 라고 바꾸어 말하기도 했다.
-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고 해야할 것을 나이는 국경에 불과하다고 바꾸어 말했다.
- 저번에는 역류성 식도염을 식류성 역도염이라고 말실수를 하더니, 이번에는 식도염 역류성이라고 바꾸어 말했다.
- 포켓몬스터 캐릭터인 이브이의 진화형 부스터를 파이어솔저라고 했다.
- 팽이버섯을 보고 미라지버섯이라고 했다.
- 저번에도 실수 해놓고 이번에도 변함 없이 라코스테를 라스코테라고 했다
- 개그우먼 김숙을 오숙으로 바꾸어 말했다.
- 다이어트를 하겠다던 23이 감스트와 간식을 먹으며 다이어트 하기로 했는데 이제 말짱 도루묵이다 라고 하자 감스트가 그럴 때는 함흥차사다 라며 자신의 무식함을 뽐냈다. 참고로 함흥차사는 한 번 간 사람이 돌아오지 않거나 소식이 없다는 뜻.
- 태양의 후예를 태양의 여인이라고 바꿔 말했다.
- 체육관이라는 단어 Gym을 김이라고 읽었다.
- 시드권을 CD권이라고 했다.
- 레포트를 리포터라고 했다.
- 라디오 타워를 라디오 송이라 했다.
- 꼬지모를 라꼬무라고 했다.
- 박빙의 경기를 빅방의 경기라고 말했다.
- 아우크스부르크 소속 프로 축구선수인 구자철을 고자철이라고 하였다.
- 우리 결혼했어요를 나는 결혼했다라고 말했다.
- 가수 에릭남을 리드킴이라고 말했다.
- 웹툰 및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을 맛있는 치즈라고 말했다.
- 유희왕을 카드캡쳐라고 말했다.
- 우주소녀를 리듬소녀라고 말했다.
- 참치김밥을 잔치김밥이라고 말했다.
- 유알콜을 창근이라고 불렀다.
- 텀블러를 탬블러라고 이야기 했다.
- 수입과자인 라이스 크리스피 오리지날을 라이스 크라이스 파이스 트리트리트리트스, 라이스크 스크라이스 스파이스 트리트스 더 오리지날 , 라이스 크라이스 스파이스 스트리트 더 오리지날이라고 이야기 했다.
- 스타크래프트의 SCV를 SGV라고 당당히 이야기 하였다.
- 스타크래프트 대회인 MSL을 MLB, MLS라고 이야기 했다.
- 탱크를 탱크탑이라고 이야기 했다.
- 전직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인 임성춘을 임천수라고 이야기 했다.
- 추운데 에어컨 좀 틀자고 이야기 했다.
- 축포를 화환이라고 이야기 했다.
- 메시 10카 영입 후 출정식에서 감아차기가 안 들어가자 들어갔으면 청천벽력인데 라고 말했다.
- 쌈장에 들어있는 방부제를 가화만사성이라고 이야기 했다.
- 프랑스의 레전드 축구 선수 로랑 블랑을 루마니아 레전드라며 칭찬했다. 심지어 시청자들도 피파에서 루마니아 팀을 맞추면 좋겠다며 동조했다.
- 포켓몬 핑복을 핑보라고 말했다. 자신도 실수한 것을 바로 깨달았는지 황급히 정정했다.
- MSG를 DNA라고 바꾸어 이야기 했다.
- 원피스의 등장인물인 쵸파를 소파라고 바꾸어 이야기했다.
- 살균세탁을 살모넬라라고 말했다.
- 원피스의 등장인물인 샹크스를 샤론 스톤, 롱스톤이라고 바꾸어 이야기했다.
- 6000억을 600억으로 읽었다. 심지어 자신이 틀린 줄도 몰랐다.
- 미국 대통령 도날드 트럼프를 트럼펫이라고 바꾸어 말했다.
- 오버워치 캐릭터 메이를 로드모그라고 말했다. 메이의 이름을 로드호그로 오해한 것도 모자라 그걸 또 로드모그라고 바꾸어 말 한 듯.
이젠 이중으로 말실수를 하는 경지에 도달했다. - 관자놀이를 완자돌이로 바꾸어 말했다.
- 영화 나 홀로 집에를 MBC의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로 바꾸어 말했다.
- 씨스타의 멤버 소유를 민채로 바꾸어 말했다.
- 카트라이더 막자방송 중 연습카트를 일반카트라고 바꾸어 말했다.
- 저번에는 원피스의 등장인물인 쵸파를 소파로 바꾸어 말하더니 이번에는 파초, 토파 라고 바꾸어 말했다.
이 문장을 처음으로 추가한 나무위키 유저는 쵸파를 초파라고 작성했었다. 그 비제이에 그 팬인가보다 - MBC 드라마 W를 M으로 바꾸어 말했다.
- 제야의 종소리를 내야의 종소리라고 바꾸어 말했다.
- 14x4가 48이라고 강하게 주장하였다. 계산기로 계산을 한 후에야 자신이 틀렸다는 걸 알아차렸다.
- 워킹 데드를 데드 워킹으로 바꾸어 말했다. 심지어 공지 사항에도 데드 워킹이라고 적어 웃음거리가 됐다.
- 복종하다 라는 뜻의 영어 단어 Obey를 주문하다라고 이야기 했다. Order와 헷갈린듯.
- 영단어 Prize
프라이즈를 프리즈라고 읽었다. - 컨텐츠 진행 도중 시청자의 닉네임이였던 Feel of Samba를 프리 오브 삼바로 읽었다. 이후 자유롭게 삼바 라며 장난을 치다 시청자들이 알려주어 번복하였다.
- 카스테라를 사라테라라고 하였다
- 배우 김고은을 최고은, 이동욱을 오동욱이라 바꾸어 말했다. 이전부터 감스트는 멀쩡한 사람의 성을 오씨로 바꾸어 말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오인직 - 할리퀸을 캐랄라라고 하였다
- 안젤리나 졸리를 안젤리나 빌리로 바꾸어 말했다
ANG? - 걸스데이의 노래 여자 대통령을 여자 국회의원으로 바꾸어 말했다.
- 레알 마드리드 피규어를 살 때 27300원을 이천칠백삼백원으로 읽었다.
- 아이돌 그룹 EXID를 EXIT라고 바꾸어 말했다.
- 토니 크로스를 톰 크로스라고 바꾸어 말했다.
- 예능 프로그램인 마리텔을 마피텔이라고 바꿔 말했다.
마이 피그 텔레비전? - 반찬투정을 반찬탐정이라고 말했다.
- 휴대폰을 유니폼이라고 말했다.
- me를 메라고 읽었다.
조선대학교 일어과 - 웹툰 작가 기안84를 기안94라고 바꿔 말했다.
- 저번에도 그러더니 이번에도 또 배우 김고은을 최고은이라고 바꿔 말했다.
- CJ소속 PD인 나영석를 나병석이라고 바꾸어 말했다.
- 너클을 워커라고 말했다.
- 16을 영어로 발음하면 식스틴인데 식스틸이라고 말했다.
-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의 박싱 데이를 복서데이라고 했다.
- 마이더스의 손을 사이더스의 손이라고 바꾸어 말했다.
- 영화 너의 이름은.을 너를 그리며라고 말했다.
- 합성, 움짤을 보는 방송 도중 제정신은 아니야 라고 말해야 할 것을 제정상은 아니야라고 말했다.
- 뭉크의 절규를 절규의 몽크라고 바꾸어 말했다.
- 글이 리젠되는것을 리필된다고 바꾸어 말했다.
- 12x12를 46라고 대답하였다.
- 유알콜에게 전화하여 부평은 옷이 싸냐고 물어본다는 것을 돈이 싸냐고 물었다.
- 저번에는 일거양득을 일석이득이라고 말실수 하더니 이번에는 일석이조를 일석이득 이라고 바꿔말했다.
- 저번에도 그러더니 이번에도 어김없이 배우 이동욱을 오동욱이라고 바꾸어 말했다.
오인직 - 천연기념물인 장수하늘소를 하늘장수라고 바꾸어 말했다. 심지어 천연기념물인 장수하늘소 이야기를 하면서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까지도 천연기념물이라고 이야기 했다.
- 쌍시옷을 씨옷이라고 말했다.
- 여자를 여장이라 바꿔 말햇다.
- 선수를 배우로 바꾸어 말했다.
- 걸그룹 에이오에이를 에이오아이라고 말했다.
- 백과사전을 사전백과전 이라고 바꾸어 말했다.
- 젓가락을 지갑이라고 바꾸어 말했다.
- 방송 도중 감스트가 세제를 먹을 뻔 했는데, 감스트는 세제를 먹고 죽는 것을 복상사라고 하였다.
참고로 복상사는 성관계 중의 사망을 뜻한다. - 운동선수나 연예인의 애호가를 뜻하는 단어인 팬
Fan의 스펠링을 Pen으로 적었다. - 킬로미터로 발음되는 KM를 키리미터라고 발음했다.
- 매챗에 카톡아이디를 남겨둬라라는 말을 하려고 했는데 거꾸로 카톡에 매챗좀 남겨줘라 라고 말을 하였다.
- 영국이 브렉시트를 탈퇴했다고 이야기 했다. 참고로 브렉시트는 영국이 유럽연합을 탈퇴했다는 뜻.
- 포켓몬GO에서의 포켓스톱을 케스파라고 하였다.
- 이 문서에 있는 조선소 직원을 조선조 직원이라고 말했다.라는 문장을 조선조 직원을 조선조 직원이라고 말했다.라고 바꾸어 읽었다.
- 의무병을 양호병이라 하였다. 그러자 유알콜이 양호병이 아니라 위생병이라고 구박했다.
- 범퍼카를 박치기차라고 하였다.
- Also Known As의 줄임말인 A.K.A을 아카 라고 읽었다. 참고로 이 문장을 처음 적은 나무위키 유저는 A.K.A를 힙합에서 부르는 이름이라고 적어놨었다. 그 비제이에 그 팬인가보다.
- 응답하라 1994를 응답하라 1933, 응답하라 1944로 바꾸어 부르더니 이번에도 응답하라 1994를 응답하라 1898 이라 하였다
- 2세대 포켓몬인 치코리타를 치차리토라고 말했다.
- 미스에이 수지를 AOA 수지라고 바꾸어 말했다.
- 축구선수 안정환의 아들인 안리환을 안리온이라고 바꾸어 말했다.
- 원피스에 나오는 흰수염의 명대사 중 하나인 바보같은 아들을 그래도 사랑하마...를 하지만 바보적인 아들이지라고 바꾸어 말했다.
- 듀오 (Duo) 를 두오 라고 발음하며 "아니 듀오나 두오나 똑같애~" 라고 말했다.
다이나믹두오라고 덧붙이기 까지 했다. - 스쿠버 다이빙을 스카이 다이빙이라고 했다. 이에 잘못된 걸 알고 정정한답시고 고쳐말한게 스킨스쿠버...
- 고혈압을 고화질로바꿔 말했다.
- 영화 올드 보이를 일렉트로 보이로 바꿔 말했다.
- 엠넷 너의 목소리가 보여를 너의 목소리를 들려줘 라고 하였다
- 방송인 샘 오취리를 샘 해처리라고 하였다.
- tv 프로그램 꽃놀이패를 꽃패놀이' 라고 바꿔말했다.
- 한승엽 해설 위원과 피파 경기 중 자신이 1대 1로 비기고 있는 상황에서 그래도 나 만만하지는 않지 않아?를 그래도 나 만만하지 않아?라고 하였다.
- ↑ 사실 이건 옆에 있던 유알콜이 먼저 뱉은 말인데 감스트가 그걸 곧이 곧대로 받아들였다.